되돌릴 수 있는 것. 그것은 내 여태껏 삶의 모든 후회들에 직결되어 있다. 나는 항상 후회하고 절망하고 슬퍼하고 분노하고 실망하고-. 다시 후회하고.
그런 쓸데없는 일의 연속이었다. 그런 것들의 연속에 나는 점점 과거를 회상했다.
그때 이런 선택을 하지 않았더라면. 그때 내가 다른 선택을 했었더라면! 그때 이렇게 할 수도 있지 않았을까. 그때 그런식으로 했다면. 다른 생각을 했다면! 후회한다. 되돌릴 수 있는 것-. 되돌아 갈 수 없는 과거. 그리고 되돌아가고 싶다는 희망. 헛된 희망. 그것은 내 맘을 조금씩 무너트렸다. 좀벌레처럼- 조금씩 조금씩 조금씩. 나는 썩어들어가고 있다. 붕괴되어가는 마음을 다시 붙히려 해보았자- 후회는 더욱 커졌다. 자신의 그림자를 더욱 넓히고 나는 그렇게 하루하루 좀먹고 있다.
되돌릴 수 있는 것-. 그것. 되돌릴 수 있다면- 만약. 아주 만약. 되돌릴 수 있는 것이 하나만 주어진다면. 그렇다면. 난. 뭘. 어떻게. 무엇을. 바꿔야할까. 제일 뒤틀려버린 무엇. 끊어져버린 그것. 생각났다.
나의 꿈. 나의 모든 꿈. 내가 어렸을 적 꾸었던 꿈. 내 이상. 나의 미래. 그것은 내 전부였던 후회. 그래 꿈이었다. 되돌릴 수 있을까. 되돌릴 수 없다면 어떻게 해야하나. 다시 붙잡을 수 있을까. 다시 할 수 있을까. 너무-
늦진 않았나.
너무 늦어버린건 아닐까. 되돌릴 수 있을까.
------------------------------------
오랜만입니다.
사실 기억하는 사람도 없겠다만.
뭐 이런저런 일로 그만뒀다가
다른 사이트에 올리려니 귀찮은 것도 있고.
(사실 다른 사이트에선 판타지 올리고 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 이런 글들은 인티가 재밌기도 해서.
다시 올립니다.
뭐- 어차피 읽는 사람은 없을테지만.
그런의미로 다시 시작해요-ㅅ-/
+ 신년부터 우울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