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전정국]
눈이 하얗게 덮인 날에는
어느 날_
정국의 담당인 교수님과 연락이 닿은 윤기는 교수를 찾아갔다. 의사는 볼펜을 잡고 무언갈 써내려가다 노크 소리에 고개를 천천히 들었다.
네- 낮은 목소리에 윤기가 문을 열고 들어오자 의사는 좋지않은 표정으로 윤기를 바라보았다.
윤기는 그것도 모른채 고갤 숙여 인사를 했고, 교수도 따라 고갤 숙인다.
의자에 앉아서 서로의 얼굴을 마주보았을까, 윤기는 교수가 타준 차를 한모금 마시고선 교수에게 말했다.
"정국이가 요즘 꽤 괜찮아졌어요. 뭐 주변환경 때문에도 있는 것 같은데.. 교수님께서 상담을 잘해준 것도 있으니까요."
"많이 괜찮아졌나요?"
"네. 교수님이 보기에도 그렇게 보이지않나요? 주변에서도 정국이 좋아졌다고 하더라구요."
"다행이군요."
"그쵸. 엄청 다행이에요."
"엄청 좋아졌어요. 당분간 계속 주변 사람들을 만나는 게 좋아요. 혼자 두는 게 위험한 상태라.
모든 만병의 원인은 스트레스니까요."
교수는 씁쓸한 표정을 지어보였다. 윤기는 왠지 모르게 자꾸만 표정이 안좋은 교수의 눈치를 보다가 곧 다른 얘기로 화제를 돌렸다.
그러다 교수가 입을 열었고, 교수의 입모양이 클로즈업 된다.
교수의 입모양을 본 윤기의 입술도 클로즈업이 되었다.
"몰랐어요. 전혀."
윤기의 목소리의 끝으로 교수와 윤기의 모습이 같이 비춰진다.
제 45회_
넌 늘 감동이었어
정국이 혼자서 2층으로 올라왔을까.
사장과 얘기를 나누고 나온 유미는 자신의 옆으로 지나가는 정국에게 웃으며 다가온다.
정국은 그런 유미에 갑자기 눈 앞이 깜깜해진다. 두눈을 질끈 감고선 한참 있자 유미는 왜 그래? 하면서도 웃으며 정국에게 물었다.
"여름씨는?"
"
…
…."
…왜?"
"아.. 그렇구나. 뭐.. 녹음 있니? 윤기 말로는 그렇다던데."
"네."
정국이 그 말을 하고선 유미를 지나쳐가자 유미는 자리에 멍하니 서서 고개를 갸웃 하다가도
정국의 말대로 2층으로 올라온 여름에 유미는 여름이에게 웃으며 말했다.
"여름씨! 좋은 소식 하나요."
"좋은 소식이요..?"
"정국이 일 끝내면요. 만약에 들어갈 직장이 없다면 우리 회사에서 일 하는 거 어때요?
자리쯤이야 여름씨만 괜찮다면 바로 넣어줄 수 있거든요. 필요하면 말해요."
"아, 정말요!?"
여름이 좋은 표정을 짓다가도 자꾸만 멀어져가는 정국에게 가는 시선을 유미는 눈치 채고선
여름이의 어깨를 톡톡- 쳐주고선 뒤 돌며 말했다.
"연락 줘요! 정국이한테 꼭 우리 밥 같은 먹을 시간 좀 정해달라고 해주고요. 나 당분간 회사 안 와!
영화 촬영 있거든요. 꼭 연락 줘야 돼요! 안녕!"
"어..어! 유미씨!"
유미가 가자 여름이는 뻘쭘한 표정을 짓다가도 곧 저 멀리 멀어져가는 정국에게 향했다.
예상대로 둘이 리얼리티 한다는 기사에는 수많은 댓글들이 달렸다.
응원하는 팬들이 대부분이었지만, 정국이를 욕하는 사람도 꽤나 있었다.
차를 타고 정국이의 집으로 가는동안 정국이는 말이 없었다. 여전히 화가 난듯 했다.
날씨가 안좋다는 내 말에도 대답 없이 앞만 보고 운전하는 정국이에 눈치가 보였다.
여기서 말을 더 걸면 화라도 낼 것 같이게 가만히 앉아서 창밖을 보았다. 눈 안왔으면 좋겠다..
엘레베이터에 타면서까지도 아무말도 없기에 나는 엘레베이터 문이 닫히자마자 정국이의 팔을 꽉 잡았다.
차가운 얼굴을 한 정국이는 그제서야 나를 내려다보았다. 그 반응에 나는 늘 그렇듯 바보처럼 눈치없이 웃어보인다.
"화 많이 났어? 이제 앞으로 혼자 안다닐게."
"……"
"근데. 진짜 그 학생들은.. 제주도에서 왔다고 했어. 애들끼리 오늘 있는 음악방송 때문에.."
"……."
"알았어. 미안.. 네가 많이 걱정할텐데 그거 생각도 못했어 내가.."
"……."
정국이는 내 말에도 아무것도 모른다는 표정으로,차가운 분위기를 유지하며 나를 내려다본다.
그 모습이 낯설고 조금은 무서워서 장난스레 웃으며 정국이에게 말했다.
"그러니까.. 이제 기분 좀 풀어라."
"뭐?"
"기분 좀 풀으라고!"
"……."
"일부러 다 들었으면서 못 들은척.. 응? 기분 풀어! 이제 진짜 혼자 안다닐게!
내가 어떻게 해야 기분이 풀릴까!?"
내 말에 내 이마에 딱밤을 맞추고선 먼저 엘레베이터에서 내리는 정국이를 따라 내렸다.
아싸 기분 풀렸다.. 집에 들어서자마자 정국이가 대충 쇼파 위로 옷을 벗어 던지고선 방으로 들어가려고 하기에
그 따라 시선을 옮겼더니, 정국이가 뒤 돌아 나를 보고선 말했다.
"옆에 있는 오피스텔로 이사 와."
"어?"
"불안해서 혼자 못둔다고."
"정국아. 나 괜찮아.. 혼자 아니고 .. 화영이도 있잖아."
"나영희가 널 찾아갈지도 모르잖아. 팬들도 그렇고."
"걱정하지마. 나 생각보다 강하다니까 정국아?"
"오늘은 혼자 있고 싶다."
"…정국아."
내 말에 대답도 않고 문고리를 잡아 돌리는 정국이의 손을 급히 잡았다. 할 말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김석진의 부탁도 있고, 정국이를 위해 이 말을 해야겠단 생각이 들었다. 아마 넌 싫겠다고 하겠지만, 혹시나 하고 말해본다.
나를 좋지않은 표정으로 내려다보는 정국이에 긴장을한듯 침을 꿀꺽 삼키고선 입을 천천히 열었다.
"리얼리티! 한 번만 찍자."
"……."
"김석진 편에 들어서 하는 소리가 아니라.. 나는 네가 욕먹는 게 싫어. 잘못을 했어도.. 욕 먹어야 할 건 김석진인데.
네가 욕 먹는 게 이해가 안가. 네가 해명을 해도 믿을 사람을 많지 않을 거란 거 알아.
그래서.. 그냥 리얼리티 눈 한 번 꾹 감고 한 번만.. 딱 한 번만.."
"불안해 하지마. 네가 뭔 잘못을 했다고 떨어.
네 말 이해했어."
"……."
"생각 해볼게. "
"……."
"윤기형한테 와달라고 할테니까. 윤기형 차 타고 집에 가."
"난 너 혼자 두고 못가. 오늘은 더 더욱.."
내 말에 정국이는 내 머리를 헝클어주고선 방에 들어갔다. 괜히 말했나.. 급 몰려오는 후회감에 내 머리를 헝클었다.
당장 문을 열고 들어가서 정국이를 끌어안고 싶었지만.. 그렇다면 정국이가 정말로 화가 나서 나를 미워하게 되면 어쩌지 싶어 그러지 못했다.
창밖을 보자 눈이 천천히 내리고 있었다. 아, 하필 이런날에 눈이라니. 정말 하늘도 너무하구나..
혼자 있고 싶다는 정국이의 말은 무시한채로 거실에 있는 쇼파에 앉아 한참 창밖을 보았다. 정국이 너도 눈을 보고 있니?
남들에게는 구경거리이고, 좋은 추억인 눈이 어느샌가 나에겐 그와 같은 불행이 되었다.
나도 이제 눈이
"……."
싫다.
"내가 더 놀랬네!!"
"야. 니네 진짜 제발 노크 좀 할래?"
"노크가 필요하면 문을 잠그고 작업을 해."
"뭐 이런 뻔뻔한 놈이 다 있냐."
정국의 목소리가 나오기 전에 급하게 노래를 끈 윤기에 태형은 뭐냐며 옆에있는 의자에 앉아 다시금 노래를 틀으려했다.
윤기는 그런 태형의 손을 탁- 치고선 말했다.
"호기심 좀 제발 줄이라고 했지."
"내가 성욕보다 더 쩌는 게 호기심이야."
"자랑이다 새끼야."
"아, 뭔데 좀 들어보자! 정국이 녹음하고 갔다면서? 정국이 거야?"
"엉. 나중에 들려줄게."
"이 형은 왜 맨날 나한테만 안들려주냐? 내가 뭐 그거 밖에 퍼뜨릴까봐?"
"엉."
"에라이. 드럽고 치사해서 안듣는다!"
"어디가냐?"
"알바야? 데이트 하러 간다!"
"알바냐면서 말해주는 건 무슨 츤데레야?"
"간다. 형도 좀 연애 좀 해라."
"너도 연애 하는 거 아니면서 혼자 설레발 치는 거면 진짜 쪽팔린 거다."
"당연하지. 뭔 설레발."
태형이 가고나서 윤기는 흐음.. 하고 한참 허공을 보았다. 나 뭐하려고 했지? 멍청한 목소리를 내고나서 이제서야 생각났는지
아! 하고선 주머니에서 담배를 꺼내 입에 물었다.
"데이트 좋겠네. 아주 그냥."
"아 꿈에 여자 나왔는데.."
"에?"
"완전 야한꿈."
"여자 예뻤어?"
"응."
"좋겠다! 꿈에 여자 나와서!"
"화를 내.."
내 말에 정국이는 뭐가 웃긴지 작게 웃어보인다. 눈도 제대로 못뜨고 웃고있네 저게.. 진짜..
"지금!? 열한시. 알람 왜 맞춰놨어?"
"어.."
"응?"
"두..시까지 가야 돼."
"어딜?"
"이리와봐."
"응?"
"한시간만 더 자자."
"한시간? 두시까지 어딜 가야 되는데? 열두시에 일어나도 괜찮아?"
"응. 이리와."
"치.."
"얼른."
이렇게 날 서운하게 하는 말장난이 있어도. 나는 또 너의 한마디에 풀려, 너의 품에 안긴다.
"……."
"어..라.. 잘못 찾아 온 거.. 아니야..?"
"……."
"어?"
"저 형이랑 같이 붙어서 하루종일 친한척 하는 건 무리야."
"……."
"화보 촬영 찍으면서 몇시간 친한척 하는 거 쯤이야 견딜 수는 있어."
"……."
"이걸로 만족 해줄 수 있어?"
"……."
정국이 말을 다 하고나서 대답이 없자 정국은 뒤 돌아 여름을 확인했다.
"노여름."
"정국아..."
여름이는 정국의 말에 뭔가 감동이라도 받은듯 멈춰서서는 입을 틀어막고 울먹거렸고, 정국은 그 모습에 작게 웃어보인다.
"뭐야. 울어?"
"아니. 이거 슬퍼서 우는 게 아니라.. 너무 감격스러워서.. 너도 힘들텐데에.."
"으이구."
"……."
"울보네. 아주..그냥."
무심하게 눈물을 손으로 닦아주는 정국에 멀리서 보던 반디도, 촬영장에 있던 몇몇의 스태프들도 당황을한듯 했다.
반디는 그 모습을 보고 소리내어 웃어보였다. 당당하네 이제는?
그리고 반디의 옆에 서있던 석진은 그런 반디를 한 번 보고, 정국과 여름을 보고선 씁쓸한듯 표정을 지었다.
오랜만에 온 것 치곤 너무 짧았다.. 미아내요 ㅠ_ㅠ 오늘 너무 멍만 때리다가..하... 이런 1억이 미췬놈!!주거!주거! 다이! 다이!!
ㅎㅎㅎ 내일 또 봐요! 여러분!! 오늘 짧아도 봐주실 거져..데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