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기타 방탄소년단 정해인 세븐틴 더보이즈 변우석
검백 전체글ll조회 3444l 3

      

쾅쾅쾅!

      

       

막 샤워를 하고 나오는데 대문이 부서져라 울렸다. 나는 급하게 허리에 타월을 두르고 문을 열었다. 푸른 밤공기. 그리고 술 냄새가 확 풍겼다.      

       

“으으… 왜 이렇게 문을 안 여나 했어. 우리 지호 샤워 중이었구나?”      

       

밤중에 웬일이야. 나는 혼잣말에 가까운 물음을 읊조리며 비틀거리는 김유권을 붙잡아 신발을 벗기고 집안으로 들였다. 어제 걸음발을 배운 사람처럼 김유권은 심하게 다리를 절었다. 그의 무릎 부분이 피로 흥건했다. 술 먹고 넘어졌구나. 나는 혀를 차며 늘어지는 유권을 소파에 앉혔다. 평소에는 말 수도 없고 딱 부러지는 놈인데 술만 먹으면 이렇게 꽐라가 된다.      

       

“기다려. 빨간약 가져올…….”      

“으응 지호야, 좋은 냄새나.”      

       

연체동물처럼 흐느적거리던 손에서 어떻게 그런 힘이 났는지 유권이 나를 훽 잡아 당겼다. 정신을 차렸을 때 나의 머리는 이미 유권의 가슴팍에 푹 파묻혀 있었다. 유권이 날 껴안으며 덜 마른 머리카락에 볼을 비볐다. 갸르릉, 고양이 울음소리와 비슷한 것이 위에서 들렸다. 본의 아니게 유권의 심장박동이 느껴졌고 그래서 몸이 달았다.      

       

“놔줘.”      

“싫어.”      

       

유권의 팔에 힘이 들어갔다. 가지마아 지호야, 여기 내 옆에 있어어. 애교 섞인 연약한 말에 나도 모르게 이런 말이 튀어나올 뻔했다. 떠난 건 너잖아. 나는 쓰게 웃으며 고개를 끄덕였다.      

       

“안 갈게.”      

“진짜루?”      

“어.”      

“약속해.”      

       

복사, 도장, 카피까지 하니 그제야 유권이 안심하며 팔을 푼다. 나는 애완동물에게 하듯 유권의 머리를 쓰다듬어주고 방으로 들어갔다. 서랍을 열고 구급상자를 찾는데 팔꿈치로 선반에 두었던 청첩장을 건드려 떨어뜨리고 말았다. 잠깐 망설이다가 발치에 떨어진 그것을 주웠다. 새하얀 백상지, 실버색 리본. 신랑의 이름 칸에 쓰여 있는 김유권이란 성명에 목울대에서 뜨거운 것이 솟구쳤다. 괜히 봤어. 후회하며 청첩장을 쑤셔 박듯이 서랍에 넣어두고 구급상자를 꺼냈다. 답답해진 기분에 한숨을 뱉으며 거실로 나오자 유권이 소파에 엎드린 채 쿠션에 턱을 괴고 있었다.      

       

“지호야.”      

       

나른하도록 섹시하게 접히는 눈매. 저 표정을 미치도록 사랑하던 시절이 있었다. 나는 유권의 바지를 걷으려다가 스키니진이라 포기하고 버클부터 풀기 시작했다. 유권이 몽롱한 눈길로 나의 동작을 훑어보는 바람에 손이 뻣뻣해질 만큼 힘이 들어갔다. 알몸이라면 서로 지겹게 본 사이이니 하등 부끄러울 게 없는데도 어쩔 수없이 얼굴에 열이 오른다.      

       

“덜렁거리긴. 조심 좀 해.”      

       

면봉에 약을 묻혀 상처 부위를 살살 발라 주었다. 으… 유권이 끙끙 앓는 소리를 냈다. 아파? 유권이 고개를 가로저었다. 술을 먹었음에도 감정 표현에 솔직하지 않은 녀석이다. 나는 조심조심 약을 바르고 데일밴드를 붙였다. 피 묻은 바지는 아무래도 빨아 놓는 것이 좋겠지.      

       

“내 바지 줄 테니까 그거 입고 집에 가자.”      

“집…?”      

“데려다줄게.”      

“무슨 집…?”      

“너와… 선혜 씨가 사는 집.”      

       

심장에 누가 칼을 찔러 놓는듯했다. 한심하지만 너무 아파서 눈물을 흘릴 뻔했다. 하, 내 입으로 이런 말을 하게 될 줄은 몰랐는걸. 회색빛으로 가슴에 싸하게 퍼지는 통증에 이를 악물고 뒤돌아섰다. 바지 가져올게.      

       

“지호.”      

       

유권이 내 손을 잡았다.      

       

너는 어쩜 그렇게 이기적이냐. 속으로 원망의 말을 되뇐 채 나는 유권의 손을 떼려고 했다. 이기적이란 말을, 감히 내가 내뱉을 입장은 아니면서도 막상 상황이 뒤바뀌자 그가 한없이 미웠다. 어차피 우리에게는 미래가 없는데도.      

       

“자고 갈래.”      

“선혜 씨는 어떡하고.”      

       

얄상한 유권의 손이 흐르듯이 내 허리를 감싸고 있는 타월에 향했다.      

       

“말해뒀어.”      

“이러는 거 범죄다.”      

“아직, 혼인 신고 안했는걸.”      

       

타월이 떨어졌다. 동시에 나는 몸을 틀어 유권의 뒷목을 잡고 키스했다. 겨울바람에 건조해진 입술은 약간의 마찰로도 피가 흘렀다. 나는 흡혈귀처럼 유권의 피를 핥았다. 비릿한 쇠맛이, 이게 바로 우리의 현실이라고 넌지시 말해주는 듯해 가슴이 더 아파졌다.      

       

“미리 축하한다.”      

“응.”      

“잘 살아라, 김유권.”      

“그럼 이게 마지막으로 몸을 섞는 거야?”      

       

마지막. 마지막이 이토록 아리고 슬픈 단어였나. 나는 차마 확답은 하지 못하고 아마, 라며 시선을 피한 채 두루뭉술 대답했다. 유권이 다정하게 눈꼬리를 휘며 내 콧잔등을 깨물었다.      

       

심장이 빠르게 식어가고,      

나는 김유권에게 거짓말을 했다.      

       

       

       

       

       

[블락비/짘권] 카프리카 상수      

w.검백      

       

       

       

       

       

      

가슴팍에서 느껴지는 간질간질한 감촉이 무거운 잠에 파묻혀있던 나의 영혼을 건져 올렸다. 맑은 햇빛이 하얀 침대보를 덥히고 방안을 은은하게 밝힌다. 달콤한 향기와, 따스한 옆자리와 이상적인 아침. 나는 눈을 굴려 내 몸에 올라탄 유권이 손가락 장난을 치는 것을 지켜보았다. 유권은 내가 깬지도 모르고 무언가를 꼼지락 꼼지락 열심히 쓰고 있었다.      

       

“6… 1… 7… 4?”      

“어, 깼네?”      

       

쓰는 대로 따라 읽자 유권이 번쩍 고개를 들었다. 햇살보다 밝은 미소였다. 나는 누워있는 채로 손을 들어 유권의 뺨을 감쌌다. 숙취는 괜찮아? 어제 술 많이 마셨던데. 걱정스러운 목소리에 유권이 장난스럽게 내 뺨을 꼬집었다.      

       

“바보. 허리가 더 아파.”      

       

더 아프게 해줄 수 있는데. 벌떡 일어나 이번엔 내가 유권을 깔았다. 똘망똘망한 눈망울이 귀여워 그대로 입술에 쪽쪽 뽀뽀를 했다. 아하하 간지러, 지호야 그만해. 간드러지는 음색이 꼭 푸른 하늘을 닮았다. 유권의 목소리는 피리처럼 피아노처럼 플루트처럼 하나의 악기였다. 새벽별을 닮은 목소리는 오롯한 유권의 소유. 인어공주의 목소리가 바로 이랬을까.      

       

“가봐야 한단 말야.”      

       

유권이 나를 밀어냈다. 옛날이었으면 싫다고 했겠지, 나 좋을 대로 행동했겠지. 하지만 지금의 나는 억지로 웃으며 물러날 수밖에 없었다.      

       

“아침은 먹어야지.”      

“생각 없어서.”      

“집까지 차 태워줄게.”      

“됐어. 너도 출근해야 하잖아.”      

       

유권이 셔츠의 단추를 채우며 아무렇지도 않은 듯 답했다. 자꾸만 그를 잡으려 하는 내가 싫다. 나는 옷 입는 유권의 뒷모습을 멍하니 지켜보며, 옛날의 나와 유권이 무슨 대화를 했는지 기억해내려 애썼다. 더 말을 나누고 싶은데 할 말이 떠오르지 않는다. 단어가 목을 넘지 못하고 턱턱 막힌다. 어색함. 이런 감정을 유권에게 느낄 날이 올 거라고는 상상도 못했다. 강산이 바뀌는 10년의 세월도 잘 버텼던 우리의 관계가 점점 변하고 있었다.      

       

“권아.”      

       

나는 유권을 늘 권아, 라고 불렀다. 유권은 현관에서 신발을 신다가 돌아봤다. 맑은 눈동자와 앙증맞은 코와 윤기 나는 입술. 나는 문득 그를 힘껏 끌어안고 싶었다.      

       

“선혜 씨한테 잘해줘. 내 안부도 전해주고.”      

       

또다시 원치 않는 말이 입에서 튀어나온다. 유권은 싱겁게 웃으며 고개를 끄덕인 채 도어락을 열고 나가버렸다. 온기하나 남기지 않고 사라져버렸다. 엘리베이터 소리가 울리고 몇 분이나 지났는데도 나는 꼼짝도 못한 채 자리를 지키고 서있었다. 너무나 이상한 경험이었다. 또한 평생 적응할 수 없을 것 같은 아픔이었다.      

       

       

       

       

       

       

       

중학교 입학식 때 김유권을 처음 만났다. 아마 유권은 기억하지 못하겠지만 우리는 옆자리에 앉았었다. 으레 성장기 남학생들이 그렇듯 유권 역시 미리 커질 몸을 대비해 헐렁한 교복을 입고 있었다. 엄지손가락까지 내려오는 마이 소매며 목둘레가 한참은 남는 셔츠까지. 본인의 치수에 비해 지나친 감이 있는 교복이 꼭 물려받은 아버지의 양복처럼 우스워서 눈을 뗄 수가 없었다. 힐끔힐끔 저를 보는 내 시선이 불편했던 건지 유권이 엉덩이를 들썩거렸다.      

       

왜 그렇게 봐?      

교복이 그게 뭐야. 형 옷 물려받았냐.      

       

유권이 얼굴을 연분홍빛으로 붉혔다. 사내자식이 수줍어하는 모습은 더 우스꽝스러웠다. 내가 이사이로 피식 웃자 유권은 푹 고개를 숙이고는, 으으 엄마… 오버하지 말라고 그렇게 말했는데! ㅡ라며 울먹였다. 다음날, 유권은 세탁소에서 줄였는지 적당히 몸에 맞춰서 핏이 사는 교복을 입고 왔다. 복도에서 마주쳤을 때 유권이 당당하게 어깨를 펴고 내 곁을 스쳐 지나갔다. 의기양양해서 자신감이 넘치던 눈빛. 이상하게 그게 잊혀 지지 않는다. 본격적으로 친해진 건 같은 반이된 중학교 3학년부터지만, 나는 입학식부터 일방적으로 유권을 눈에 담아두고 있었다.      

       

나와 유권을 말할 것 같으면 친구 이상으로 서로에게 비밀을 털어놓는 사이다. 부모님도 모르는 고민거리를 공유하고 장래희망에 대해 의논하고. 문책을 구하거나 무언가를 해결하기 위해서만은 아니었다. 일종의 의식이랄까. 마음속의 흉측한 면을 환히 내보이고 나면 우리는 비온 뒤 땅이 굳는 식으로 더 단단해지곤 했다. 우리의 결속력은 신이라도 깰 수 없을 것 같았다.      

       

언젠가 친구들이 나와 유권을 보며 장난스럽게 ‘너희 둘 사귀냐?’ 라고 물은 적이 있었다. 정색하면서 미쳤냐고 반문하긴 했지만 나는 우리가 남들에게 그렇게 보인다는 것에 꽤 놀랐었다. 돌이켜보니… 나와 유권은 오해할 만큼 서로를 필요 이상으로 챙겨주긴 했었다. 밥을 먹다 입가에 소스가 묻으면 닦아주고 신발 끈이 풀리면 대신 묶어주는 식으로 말이다. 그러던 우리는 언제부터인가 남들이 보지 않는 장소에서 몰래 뽀뽀를 하거나 키스를 하기 시작했다. 친구끼리 이러지 않는다는 건 알고 있었고 정상이 아니란 것도 알고 있었지만 사춘기 시절의 치기로 넘겨짚었다. 그랬던 스킨십이 잠자리까지 발전하고 만 것이다.      

       

발코니에 나와 담배를 물었다. 텁텁한 연기가 유령처럼 공기를 교란시켰다. 눈을 감으니 그동안 사귀었던 여자들의 얼굴이 둥둥 떠오른다. 미애, 지현, 선영, 현숙, 하람, 희주, 다솔, 나진…… 끝은 유권이었다. 김유권. 나는 발갛게 타오르는 담배 필터를 관조하며 침을 삼켰다. 속이 울렁거리면서 먹었던 저녁이 금방이라도 넘어올 것 같았다.      

       

못 참겠어서 그대로 달려가 변기에 머리통을 숙였다. 우욱! 기다렸다는 듯 위액에 범벅이 된 음식찌꺼기가 소화되다 말고 통째로 뱉어졌다. 나는 뱃속에 있는 장기들을 모두 쏟아낼 것처럼 격렬하게 헛구역질 했다. 위가 쓰리고 목이 따갑다. 변기 물을 내리지 않은 채 타일 위로 벌러덩 나동그라졌다. 손에서 떨어진 담배꽁초는 아직도 타오르고 있었다.      

       

“제기랄.”      

       

뺨이 축축하다 했더니 어느새 울고 있었나보다. 어처구니가 없어 비실비실 헛웃음이 나왔다. 서른 살 아저씨가 토하다 말고 화장실 바닥에 누워 질질 짜다니, 알려지면 모두 손가락질 할 거다. 술에 취한 것도 아닌 말짱한 정신으로 이 무슨 추태냐. 일어나려고 해도 몸에 힘이 들어가지 않아 움직일 수 없었다. 차라리 이대로 쓰러져 응급실에 실려 가면 유권이 날 찾으러 와주지 않을까. 한심하고 유치한 생각이 머리에 가득 찼다.      

       

나와 김유권이 친구도 애인도 아닌 어정쩡한 관계를 가지는 동안 서로에게 사귀는 사람이 없었냐 하면, 그건 또 아니었다. 도리어 내 쪽에서 먼저 여자 친구가 생겼다. 유권은 놀란듯 했지만 담담하게 축하 인사를 건넸다. 여자친구가 있는 기간만큼은 우리는 철저히 친구 사이로 지냈다. 그러나 여친과 깨지고 솔로로 돌아가면 누가 먼저 말할 것도 없이 자연스럽게 관계를 가졌다.      

       

나, 깨졌어.      

       

그렇게 말한 날에는 꼭 유권과 함께 잤었다. 두 자리 수에 다다르는 여친을 만든 이유가 차라리 깨지기 위해서는 아니었을까. 나는 둥글게 몸을 말고 눈을 감았다. 이대로 눈을 떴을 때, 중학교 입학식 날로 돌아갔으면 하는 실없는 망상을 품은 채.      

       

       

       

       

       

       

       

      

      

“김유권 결혼한다더라?”      

“어.”      

“아, 하긴. 김유권 덕후가 그걸 모를 리 없지. 쯧쯧 안 됐네, 우지호. 이제 너 김유권의 일 순위에서 밀려나겠구나.”      

       

오랜만에 만난 동창과 술자리를 갖다가 예상치 못한 이야기를 들었다. 나는 심기가 불편해져서 거칠게 소주잔을 내려놓았다.      

       

“뭔 소리야? 밀려 난다니.”      

“야 그렇잖아. 여우같은 마누라 두고 큼큼한 홀아비 냄새 풍기는 친구가 눈에 들어오겠냐, 상식적으로.”      

       

기분이 몹시 더러웠다. 나에게 김유권은 그리고 김유권에게 나는 항상 일순위였다. 우리는 서로에게 첫번째였다. 첫번째여야만 했다. 결혼도, 무엇도 우리를 갈라놓을 수 없다고 믿었다. 나무에서 땅으로 사과가 떨어지듯이 그건 너무도 당연해 굳이 입 밖으로 꺼낼 필요조차 없는 진리였다. 나는 태연하게 삼겹살을 구우면서 말을 꺼냈다.      

       

“아무리 그래도 15년 우정이 사랑만 못하려고.”      

“당연하지! 사랑은 딱 하나뿐이잖냐. 우정은 친구마다 있으니 아무래도 희소성이 덜하지.”      

       

암 그렇고말고! 자기가 말했으면서 좋다고 고개를 끄덕인다. 우와, 나 방금 좀 멋있지 않았어? 이거 완전 명언인데? 자화자찬에 빠진 동기 놈을 눈알이 빠져라 노려봤다. 화가 났다. 놈에게 화가 난 것보다 반박할 말이 없다는 상황에 화가 났다. 나는 벌떡 일어나 플라스틱 사각 의자를 걷어찼다. 동기가 당황해하며 씩씩거리는 나를 쳐다봤다.      

       

“그래. 넌 친구고 나발이고 여자한테 목매달고 살아! 비겁한 자식.”      

“왜 그래? 그런 뜻이 아니잖아.”      

“실망이다, 박경.”      

       

돌아서서 가게를 뛰쳐나왔다. 야, 우지호! 야! 뒤에서 나를 부르는 소리가 들렸지만 귀를 막고 그대로 달렸다. 스스로가 너무도 한심스럽고 부끄러워서 멈출 수가 없었다. 아무렇지도 않게 던진 동기의 말이 비수가 되어 심장을 너덜너덜하게 찢어발겼다. 울기 싫은데 울음이 나왔다. 쌩쌩 지나가는 자동차가 갑자기 방향을 틀어 나를 치어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가로수에 팔을 대고 헉헉 숨을 골랐다. 전정기관이 고장 났는지 세상이 방향을 잃고 어지럽게 빙글거린다.      

       

      

삐빅 거리는 문자음에 주머니를 더듬어 핸드폰을 꺼냈다. 유권이 보낸 것이다.      

       

      

‘495’      

       

      

뜻 모를 세 자리 숫자. 495에서 나는 365일을 하고도 30일 전을 떠올렸다. 아마 그맘때였을 거다… 김유권이 전선혜를 만난 것이.      

       

      

온 세상이 나만 빼고 행복했다.      

       

       


〈TBODY>〈/TBODY>
더보기

이건 짘권이다!!! 하고 썼습니다...ㅋㅋㅋ 이 커플링으로는 처음 써보네요      

자꾸 완결은 안 내고 새 작품만 들고옵니다 ㅠ_ㅠ!      


♡암호닉♡      

새우깡
야상
컴백
흑백
현미밥
망고
숀리
호박
효달
까마귀
베라      

       

사랑하는 암호닉분들~ 늘 감사해요!      

요즘 맨밥만 먹어서 그런가 현미밥이 먹고싶네요..      

아!! 그리고 모두 새학기 즐겁게 보내세요 ㅋ_ㅋ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어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돼요!

독자1
와 작가님 이게 뭔가요!!!!!! 뒤늦게 작가님을 알게되서 신알신신청 오늘했는데 쪽지함 울리자마자 바로달려왔어요!! 미친듯이 정주행하느라 제감상평이 담겨진 그런 댓글을 한번도 못달았는데 이제서야달게되네옴! 진짜 아 브금부터시작해서 왜이렇게 아련하고 막 ㅠㅠㅠㅠ 처음에 권이가 지호한테찾아왔을때 이제 막 걸음발을 배운것처럼이었는가..세륜기억력...!! 여튼 그 문장 진짜좋아요 표현이 이쁘다고해야하나..그리고 작가님 글 읽는내내 몰입도가 장난아닙니다 ㅠㅠ 모습이 그려지고 그래서 더 맘아프고 그런것같아묘..헝헝..ㅠㅠ 좋은글 진짜 고마워요 쓰느라 수고많으셨습니다!! 최고에여..♥
10년 전
독자2
브금이 너무 어울리는 글입니다!! 감동입니다 작가님ㅋㅋㅋ오늘 저희집오실래요?? 현미밥해놨습니다!! 는 현미밥이에요ㅋㅋㅋㅋㅋ ....알아보셨군뇨!! 그쪽에선.......네 여기까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 인티도 잘 안하면서 신알신확인하러 매일들러요!! 역시 들어오길 잘한거같네요 글을 읽으면 읽을수록 몰입도가 더 커지는거같아용 지호랑 권이랑 둘다 마음속에 서로를 담아두고있는거겠죠? 사춘기 소년들의 치기어린 장난이라고 믿고싶은 과거를 마음에 묻고 앞으로는 어른이되어서 살아가야하는 슬픈이야기같아요 남자에게는 첫사랑이 절대 잊혀지지 않는다고 하던데 평생 친구로서 얼굴을 마주대며 살아갈 지호랑 권이한테는 그게 얼마나 큰 고통이 될까요 아니지 앞으로 계속해왔던것처럼 서로의 존재자체가 위로가 될 수도 있겠죠 저는 뒤에서 둘의 사랑을 응원할래요 하핫
10년 전
독자3
새우깡이에요.,,아 잠깐만요 댓글 20줄 넘게 썻는데 뒤로가기눌렀어요..아...안되,...
멘탈좀 추스르고 저녁에 다시 쓰러올게요..(멘분)

10년 전
독자5
네..아..멍청한 저는 멘탈 추스르고 온다그래놓고서는 그냥 퍼질러 자버렸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고 댓글 달았겠지?ㅎㅎㅎㅎㅎ하고
놀다가....
오랜만에(사실 일주일도 안지남)
인티 들어온김에 재탕하는데 댓글이 없..하..죄성합니다..;ㅅ;
모티가 짱이네요 왜 괜히 컴티한다고 나대다가..
아...
어쟀든 어휴 직권이네요 아름다워요!
검백님 짱좋은점중에 하나가 커플링 여러개 쓰시는거ㅠㅠㅠ
음..지호랑 권이 뭔가 거ㅣㅇ장히 좋네요
묘한관계?
또 보면 권이가 무슨생각을 하는지 모르겠네요 지호만 사랑하능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가지고 노는것도 아니고..
그걸 또 받아주다 친구들 말 듣고나서야 현실 직시한 지호도 뭔가 불쌍하고 근데 또 좀 아 밀어보지..하는 맘도 있는??
아 저도 제가 뭐라는지 모르겠으니까 이해하려고 노력하지 않으셔도 되용ㅇ
오 갑자기 든생각인데
권이가 사실 지호를 엄청나게 좋아하는데 남자끼리 그러면 시선따가우니까 지호한테 미안해서 결혼한거고 나중에 지호 붙잡고 펑펑 울면서 고백하는것도 괜찮네요..(개취
사실 그냥 권이가 우는걸 놓아하는거지만
ㅇㅅㅇr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변태아니에요 이상하게 생각하지 마시고..아 변태맞나..
으아아아아타아앙
저도 뭔가 되게 멋있게
이번글에는 분위기가 어쩌구저쩌구하고 복선이..심리가..어쩌니저쩌니 막 전문적인(?)댓글 달거싶은데 못하겠어요..(꿀무룩

10년 전
독자3
까마귀예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브금도 너무 아련하고 후...ㅠㅠㅠ말로 설명할수가 없네요!ㅠㅠㅠ 항상 잘 보고 갑니다!!ㅠㅠㅠㅠ
10년 전
독자4
컴백입니더어어어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와 오셧내료 ㅠㅠㅠㅠ진짜볼때마다느끼는거지만 작가님글너무재밋어요 ㅠㅠㅠㅠㅠ 짱짱
10년 전
독자6
우와ㅠㅠㅠㅠ 정말 재밌게 보고갑니다!!!!
10년 전
독자7
헐 저 숫자 무슨 의미죠????? 이런 글을 지금에서야 보다니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8
헐헐헐헐 이런 꿀잼을 지금 보다니ㅠㅠㅠㅠㅠ 브금도 아련아련해서 완전 제 스타일ㅠㅠㅠㅠㅠ 잘보고가요 빨리 다음편으로 가야겠어요ㅎ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돼요!
 

혹시 지금 한국이 아니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경성블루스 五2 11.07 12:07
기타[실패의꼴] 최종 면접에서 탈락하셨습니다 한도윤10.26 16:1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경성블루스 六 1:3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경성블루스 五2 11.07 12:0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경성블루스 四 11.04 14:5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경성블루스 三 11.03 00:2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경성블루스 二 11.01 11:0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경성블루스 一 10.31 11:18
기타 [김재욱] 아저씨! 나 좀 봐요! -03 유쏘 10.25 14:17
기타 [김재욱] 아저씨! 나 좀 봐요! -021 유쏘 10.16 16:52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72 콩딱 08.01 06:37
이동욱 [이동욱] 남은 인생 5년 022 콩딱 07.30 03:38
이동욱 [이동욱] 남은 인생 5년 018 콩딱 07.26 01:57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20 이바라기 07.20 16:03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192 이바라기 05.20 13:38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8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12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11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13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12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17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8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13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9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1 걍다좋아 01.30 15:24
전체 인기글 l 안내
11/25 7:38 ~ 11/25 7:4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