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단편/조각 팬픽 만화 고르기
기타 변우석 이동욱 빅뱅 세븐틴
세옹 전체글ll조회 1728l 9


즐가운 나의 집


제 방을 나선 경수는 계단 아래로 향해야 할지 아니면 제 방문과 같은 문들을 하나씩 열어 보아야 할지 고민했다. 큰 계단을 내려가 아랫층을 둘러보다 혹시나 찬열을 마주하게 된다면 어떡하지. 다시금 붉게 열이 오르는 얼굴에 계단 쪽으로 기운 몸을 돌려 제 방문과 마주한 방 앞으로 섰다.








♩♪♬♪♪♩



피아노 소리. 마주 선 방문에 몸을 바짝 기댄 경수는 들려오는 피아노 소리에 둥그런 눈매 좀 더 크게 떴다. 마치 계단처럼 하나씩 올라가던 음들이 다시 내려오고 또 다른 음들을 만나 끝날 듯 계속 이어지는 것에 다시 뛰기 시작한 가슴을 억누른 경수는 마음이 붙은 듯 따라 두근거리는 손을 올려 문고리를 잡았다. 달칵, 그닥 큰 소리가 아니였음에도 불구하고 소리를 내며 돌아간 문고리에 피아노 소리가 그치기라도 할까 잔뜩 몸을 움츠린 경수는 다시 이어지는 피아노 소리에 문 사이로 빼꼼 고갤 내밀었다. 집으로 들어오기전 피아노 소리를 들을 수 있게 해 줬던 창문은 커튼으로 숨겨져진 것만 빼면 제 방과 별 다르지 않은 모습이였다. 그러나 하나, 넓직한 방에 어울리는 피아노가 있었다. 피아노를 빤히 보던 경수는 그 위로 분주하게 놀려지는 한 손이 계단 벽 사진에서 본 것과 같아 좀 더 방안으로 들어섰다.








피아노 의자에 앉아 한 손으로 피아노를 연주하는 소년. 백현이 찬열과 준면을 닮은 온화한 웃음을 얼굴에 피웠다. 잠자코 한손으로 같은 구간의 연주를 여러번 반복하던 백현은 다른 손에 감겨 있던 붕대를 풀어 바닥에 내리고 아직 피로 얼룩덜룩한 손을 피아노 건반 위로 올렸다. 건반을 누르며 질끈 윗니로 문 아랫 입술. 그것을 보며 아마도 엄청 아픈 것이구나, 하고 경수는 제 손을 뒤로 감췄다. 아픈 듯 잔뜩 찡그린 얼굴과는 반대로 피아노 소리는 맑아 경수는 백현의 피아노 곁으로 한 발 더 다가섰다. 가까이서 보자 집중한 듯 인상을 쓴 백현이 이내 곧 몇 번이고 같은 구간을 연주하다 말고 제 왼손을 붙잡았다. 아플까, 따라 인상 쓴 경수가 걱정하기도 전에 작게 말아쥔 주먹으로 내리치던 백현이 이제는 피가 얼룩덜룩 묻은 건반을 마구 치기 시작했다. 그 모습에 아침과 같은 상황이 이어질까 경수의 눈이 또 다시 커졌다.






문고리 앞으로 달려간 경수가 긴장으로 몇 번 헛손질을 하자 문고리는 오히려 더 단단히 잠기는 듯 했다. 철컥 철컥 점점 커지는 소리에 덜컥 겁을 먹은 경수가 뒤를 돌아보자 피아노 덮게를 조심스레 내려 닫은 백현이 날카롭게 뜬 눈으로 저를 바라보고 있었다. 길어지는 시선에 피아노 의자에서 내려온 백현은 바닥에 떨어진 붕대를 주워 제 손에 감으며 문을 향해 급하지도 또 느리지도 않게 여유로운 걸음을 옮겼다. 아.. 나,나는.. 전화기.. 작은 몸 숨길 곳이 없는 경수는 등을 문에 기댄 채 큰 눈을 바닥으로 내리 깔고 서툰 말로 서둘러 변명했다. 기분이 나빴을까. 저와 별 차이가 나지 않은 몸인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조금도 주춤이는 폼 없이 걸어오는 것에 경수는 내리깐 눈을 들어 백현과 시선을 마주했다.






"난.."
"변백현 밥은 먹어야지"





똑똑. 문을 가볍게 두드린 찬열이 문을 열고 틈 사이로 몸을 내밀어 백현과 마주했다. 그 바람에 무언가 말하려던 백현이 다시 작은 입술을 고집스럽게 다물자 찬열의 인상도 조금 굳어져 방문을 좀 더 열었다. 그러자 문을 기대고 선 경수의 몸이 앞으로 밀려났다. 그제서야 문 앞의 경수를 발견한 찬열이 조금 당황한 얼굴로 무릎을 굽혀 경수와 시선을 맞춰 작은 머리를 쓰다듬었다. 많이 놀랐어 경수야? 다정하게 물어오는 찬열에게 답을 해 주어야 하는데 가까워진 거리가 무색하게 옆을 빠르게 지나쳐 방을 나서는 백현의 모습을 보며 경수는 한참후에야 크게 뜬 눈으로 찬열의 물음에 고갤 저었다. 그러나 이미 저 때문에 겁을 먹은 것이라 답을 내린 찬열은 백현이 나간 방문을 닫고 경수를 조심스레 품에 안았다. 붉게 오르는 볼과는 다르게 안긴 품이 답답해 경수는 작게 몆 번이고 찬열의 어깨를 두드렸다.







**







"백현이가 혹시 심한 말 하거나 그랬어? "



그래도 경수가 이해를 좀 해 줘. 큰 계단을 내려가며 잡은 손을 조심스럽게 당긴 찬열이 말하자 주위를 훑은 경수는 고갤 추켜들어 찬열의 얼굴을 바라봤다. 물음으로 생각했는지 찬열이 중간쯤 내려가던 계단에 멈춰 경수를 바라보며 낮은 목소리를 한층 더 낮췄다. 백현이가 아파서 이제 자기가 좋아하는 피아노를 칠 수 없거든 그래서 지금 토라진 거야. 슬픈 기색보단 오히려 웃음기 섞인 말투에 다시 고갤 추켜든 경수가 찬열의 손을 힘 줘 잡자 찬열은 말을 더 잇는 대신 다시 경수가 계단을 수월히 내려갈 수 있도록 도왔다.







**





경수는 찬열이 허릴 안아 올려주어 좀 더 편히 의자 위로 올라갈 수 있었다. 제 앞에 마주 앉은 준면이 그 모습을 보며 살짝 웃음을 터트렸다. 저를 바보로 생각하진 않을까 큰눈을 굴리며 준면을 훔쳐보던 경수는 준면의 옆에 빈 자리를 바라봤다. 아까 방을 나선 백현이 이리로 오지 않은 모양이라며 찬열과 준면이 대화하는 것을 자연스럽게 듣게 되자 저도 모르게 들어간 온 몸의 힘들이 탁 하고 풀렸다. 조금 시무룩한 표정을 지어내기도 전에 경수는 찬열이 제 앞으로 미뤄주는 음식들에게 시선을 빼앗겼다. 일년 중 단 하루뿐인 생일에도 조촐하게 차린 밥상이 전부였는데 잔뜩 차려지는 음식들과 그 사이로 눈처럼 하얀 생크림 케잌을 보자 저를 위한 것이라곤 꿈에도 생각 못하는 경수는 오늘이 누구의 생일인지 꽤나 궁금했다.




"집에 온 걸 환영해 경수야"




분주하게 차려지던 음식들이 제자리를 잡고 경수의 배가 소란스레 울릴 무렵 목을 가다듬던 찬열이 말했다. 정말로 환영한다고. 멍하게 박수치는 준면을 바라보자 준면은 제게 이미 얘기한 부모님은 내일 오신단 말을 몇 번이고 설명했다. 서운해 말아줘. 미안한 듯 웃는 준면이 마지막으로 덧붙이자 뜻을 알아들은 경수가 급히 고개를 끄덕였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어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돼요!

독자1
떡덕후) 아 진짜 좋아요 ㅋㅋㅋ 사랑이다 이건 백현이 찬열이 준면이 경수 캐릭터가 하나하나 다 좋네요 하... 백현이 상남자네요 백현오빠..ㅜㅜㅜ 좋다
11년 전
세옹
저보다 빠르시네요?ㅎㅎ 오늘은 모바일이라 여러가지로 열악해요 그래도 잘 봐주셔서 감사해요 좋아해주셔서 저도 좋아요ㅠ 하트
11년 전
독자2
너무 좋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으어 아련 돋네요ㅠㅠㅠ 백현이는 왜 손을 다친건지ㅠㅠㅠㅠㅠㅠㅠㅠ경수가 오기전에 뭔일이 있었을까요? 여튼 너무 잘보고 가
요ㅠ

11년 전
세옹
그러게요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ㅎㅎ 잘 봐주셔서 감사해요 하트ㅜ
11년 전
독자3
옹스리옹옹)오늘안올라오는 줄알았어요ㅠㅠ 브금이랑 글이랑 잘어울려오 ㅜ집중이 뽝!!!!!
모바일이라 감탄하기 불편하네요 ㅠ

11년 전
세옹
꽤 꾸준히 올리는 편이죠? 감사해요 하트ㅠ 저도 모바일로 처음 올리는데 불편함이 최고네요..
11년 전
독자4
아뉴예요 아 궁금증이 풀렸어요 백현이가 손을 다친거군요ㅜ 그래서 피아노를 못치고 자기가 좋아하는 피아노를 못치니까 화를 낸거고... 이유가 있었네요 저는 백현이가 철없는 줄알고 오해했었네요ㅋㅋ 아 찬열이랑 백현이 사이가 별로 안좋은가보네요ㅠ무뚝뚝하다 찬열이 근데 경수한테는 다정한거보니까 녹네요ㅠ 내가 다 설레고ㅠ 오늘 브금도 뭔가 잔잔하고 좋네요ㅜ 이번편도 재미있게 잘읽었습니다 다음편기대할게요~ 감사합니다
11년 전
세옹
네 아뉴님 맞아요 백현이가 손을 다쳐서.. 이해를 잘해주시네요ㅎㅎ 브금 좋죠 저 브금 정말로 좋아해요ㅜ 감사해요 하트
11년 전
독자5
저손톱이예요ㅠㅠㅠ배큥 ㅠㅠ무슨일이있엇길래ㅠㅠ
11년 전
세옹
그러게요 정말 무슨 일이 있었길래ㅠ 감사해요 하트.
11년 전
독자6
여세훈이에요ㅠㅠㅡ배큥이왜이렇게까칠한걸까요ㅠㅠㅠㅠㅠ궁금하네요
11년 전
세옹
아마 차차 나오게 될 거 같아요ㅎㅎ 늘 감사합니다 하트
11년 전
독자7
대박이다.. 저글잡에서 추천하길래 왔어요ㅠㅠㅠ제가사실 됴총러ㅠㅠㅠㅠㅠ완전좋아요ㅠㅠㅠ스토리도다좋고 작가님필체도ㅠㅠㅠㅠ 암호닉돼요? 퓨ㅠㅠㅠ되면 꽃징어할개요ㅠㅠㅠ
11년 전
세옹
아 정말로 추천까지요? 손까지 떨리네요.. 별로 대단한 글도 아닌데ㅠㅜ 정말로 감사해요 하트. 꽃징어님 꼭 기억할게요
11년 전
독자9
진짜 재밌어요ㅠ! 제가 딱좋아하는 스토리라 몰입해서 봤네요ㅠㅠㅠ 다음편도 기대할게요ㅠㅠㅠ!!
11년 전
독자8
신알신하고가요ㅠㅠㅠㅠㅠㅠ분위기ㄷㄷㄷ하네요ㅠㅠㅠ암호닉쀼쀼로신청하고갈께여
11년 전
세옹
신알신까지..! 맘에 드신다니 저도 좋네요 쀼쀼님 감사해요 하트ㅜ
11년 전
독자10
신알신이요 ㅠㅠㅠㅠㅠ 이걸 왜 이제서야 발견한거지..!! 암호닉 올리브로 신청할께요! 백현이가 손을 다쳤다는게 일시적인건가요 아님 평생 피아노를 못친다는 뜻인건가요? 으어 진짜 분위기 대박 제가 제일 좋아하는 분위기에요 ㅠㅠㅠㅠ 다정한 찬열이와 준멘은 정말 좋습니다 경수와 아이들의 관계도 궁금해지네여 차차 나오겠죠 ㅠㅠㅠㅜ
11년 전
세옹
백현이 손에 대해서는 점차 더 비중 있게 나올 거 같아요 이런 관심 감사해요ㅠㅠ 제 계획에는 한명씩 전부 나올 예정이예요 올리브님 꼭 기억하겠습니다! 감사해요 하트.
11년 전
독자11
저금통이에요.....제가 너무 늦게 온 건 아니죠? 결국 피아노를 치던 소년은 백현이였군요! 앞으로 피아노를 치지 못하는 백현이는 어떻게 될까요? 궁금해요! 오늘도 다정한 찬열이는 저를 울리네요ㅠㅠㅠㅠㅠ얼른 다음편 보러가야겠어요!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돼요!
 

혹시 지금 한국이 아니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카페베네 과일빙수1 한도윤09.05 23:47
      
      
      
      
기타 그게 사랑이었나1 Zirconium 02.21 21:47
기타 고백적인 글19 경배 02.21 21:34
엑소 [EXO/오백] Give up 0310 또로롱 02.21 21:21
블락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2 범아흫해라좀 02.21 21:18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열수] 세상을등지다.225 여싄 02.21 20:56
인피니트 [인피니트/?] 자살카페23 02.21 20:36
기타 [국대/쿠키/자철성용] 구다정과 기데레 28화 (자철시점8)2 쿠키가죠아 02.21 20:13
기타 [국대/쿠키/자철성용] 구다정과 기데레 27화 (자철시점7)1 쿠키가죠아 02.21 20:02
엑소 [EXO/찬백] vivid strawberry 007 민뜨 02.21 20:01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사랑은 없어 K103 듋듋 02.21 17:56
기타 [국대망상] 애교ver66 쮸쀼쮸쀼 02.21 17:21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5 톡덕후 02.21 17:15
엑소 [EXO/카디찬백] League of Legendary **13 (오덕후주의,더러움주의, 찌질함 주의..19 공대생 02.21 15:27
엑소 [EXO/백도/찬종] Company people 0329 김민석(1,만두.. 02.21 15:19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0 Remi 02.21 13:59
엑소 [EXO/카디찬] 자물쇠 上24 달연 02.21 12:18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그러지마...제발9화4 월인 02.21 12:05
블락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0 쏘야 02.21 11:51
기타 [사극/기성용] 한국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320 으와으왕1 02.21 11:42
엑소 [EXO/코믹/학원물] High! Boy (인물소개)15 마오제이 02.21 11:27
기타 어두운 낮 열한시 02.21 11:11
엑소 [EXO/찬백] 클럽에서 한판 뜬 애랑 151544 로션 02.21 11:06
기타 [국대망상] 화신8 기성용하투뿅 02.21 11:06
기타 [손호호오싹이] 야생의 손호호가 나타나따!5 손호호 02.21 10:39
엑소 [EXO/카디] 도경수가 울면서 다시 고백함....286 도경수여우년 02.21 10:21
기타 버스 끊겼어요4 경배 02.21 09:30
기타 미국유학중 게이가된것같다;;12 (Q&A특집)42 미국큥이 02.21 09:29
추천 픽션 ✍️
thumbnail image
by 꽁딱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 그래서 오늘 술 먹는다고? " " 넹 오늘 동창회!! "오늘은 고등학교 동창회가 있는 날이다그래서 오빠한테 허락 받는 중..." 먹는건 좋은데, 취하면 내가 못 가잖아 그게 너무 걱정 되는데? " " 에이 조절 하면 돼죠~ " 아침부터 전화로 잔소리 폭탄 맞고 있다 " 취하면..
thumbnail image
by 한도윤
“도윤아…. 나 너무 아파. 도와줘.”슬이의 한 마디에 나는 기다리던 버스 대신 택시를 불러 슬이네 집으로 갔다. 슬이가 사는 오피스텔에 택시가 도착했을 무렵 슬이는 아픈 배를 쥐어 잡고 입구 앞 벤치에 쭈그려 앉아있었다. 나는 그런 그녀를 택시에 태워 가까운 응급실로 향했다. 택시에서 끙끙..
thumbnail image
by 1억
저는 불륜녀입니다_사랑하는 파도에게w.1억  "선생님! 불륜은 나쁜 거죠?""어?""옆반 선생님이 불륜은 나쁜 거래요."나는 불륜을 저질렀다. 불륜을 저지른 희대의 썅년이다."쌤보고 불륜을 했대요! 근데 쌤은 착하시니까 그럴리가 없잖아요!""…….""순희 쌤 싫어요! 매일 쌤 보면 욕해요. 쌤 싫어하..
by 고구마스틱
귀공자랑 폭군 보고 온 사람들이 보면 좋을 듯제목 그대로 귀공자에서 폭군으로“그림은 염병. 뒤지게도 못 그리네”벤치에 앉아서 풍경 그리고 있던 최국장 어깨를 툭 치고 옆에 앉는 폴.“그래도 저번보단 늘지 않았나”“지랄. 그거 갈매기냐?”최국장 그림 속 물 위에 떠다니는 뭔가를 보고 묻는..
by 한도윤
나는 병이 있다. 발병의 이유 혹은 실제로 학계에서 연구가 되는 병인지 모르겠는 병이 있다. 매일 안고 살아야 하는 병은 아니지만 언제든지 나를 찾아올 수 있는 병이다. 고치는 방법을 스스로 연구해 봤지만 방법이 없었다. 병원에서는 일종의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라고 하지만 실제로 그런 건지..
thumbnail image
by 퓨후
푸르지 않은 청춘도 청춘일까요?싱그럽지 않은 봄에 벚꽃이 피고 지긴 했는지,서로의 상처만 껴안아주느라 바빴던 그 순간들도모여서 청춘이 되긴 할까요?푸르지 않은 청춘 EP01너 가만보면 참 특이해?”또 뭐가.““남들 다 좋아하는 효진선배를 혼자 안좋아하잖아.”“…누가 그래? 내가 김효진 선..
전체 인기글 l 안내
10/5 22:26 ~ 10/5 22:2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