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나날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기타 방탄소년단 정해인 변우석 엑소 세븐틴 빅뱅
나날 전체글ll조회 1406l

 

 

 

[인피니트/현성] persona 11 | 인스티즈

 

 

[인피니트/현성] persona 11

W. 나날

 

 

 

 

11.명수's story 中

 

 

데뷔작으로 출연한 드라마와 그 다음 후속작으로 출연한 드라마가 대박이났다. 그 덕에 조연이었던 나도 각광받아 꽤나 이름을 떨쳤다. 그 때부터 점점 나를 찾는 전화는 늘어났다. cf, 화보, 영화, 드라마, 게다가 예능까지. 데뷔 2년 만에 난 '국민배우' 라는 타이틀을 단 성공적인 배우가 되었고, 아직까진 신인 축에 끼이는 데뷔 2년 차인데도 불구하고 연예계의 보이지 않는 권력도 꽤 세졌다. 내 말 한마디에 감독들이 쩔쩔맸고 인터넷이 들썩거렸다. TV를 틀면 어느 채널에서든 내 얼굴이 나왔다. 광고에서든 드라마에서든. 내 이름을 모르는 사람이 없었고 길거리에 나가면 움직이기 힘들정도로 몰려왔다. 난 이 힘을 잃지 않기위해 이를 악 물고 노력했고 미친듯이 일을 찾았다. 이제 난, 김성규를 지킬 수 있을 만큼 강해졌다.

 

 

 

 

 

 

 

 

*


동우형의 말에 와인바로 갔다가 성규형을 발견했을 땐 정말 놀랐다. 가면을 쓰고는 있었지만 분명 성규형이었다. 이런 데서 노래를 하고 있을 줄은 몰랐다. 오랜만에 듣는 성규형의 목소리에 가슴이 먹먹해졌다. 형도 날 발견한건지 몸을 벌벌 떨고 있었다. 날 보는 것만으로도 저렇게 떨만큼 내가 성규형을 망가뜨려놨구나. 그만큼 큰 상처를 줬구나. 형이 내려오자 난 형의 앞으로 가 대화를 시도했다. 다행히 형은 날 아직 잊지 못하고 좋아하고 있었다. 며칠 뒤 다시 시작해보자는 나의 말에 성규형이 긍정의 답을 해왔고 성규형은 우리 회사 연습생으로 들어왔다. 처음엔 정말 꿈만 같았다. 드디어 성규형을 되찾았다는 사실에 기뻤다. 하지만 날이 갈 수록 형이 예전과 좀 다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만 바라보고 나와 있을 땐 대화에 집중하던 옛날의 김성규가 아니었다. 나와 둘이 얘기하는데 눈에는 내가 없었다. 성규형은 모르겠지만 얼굴에 집중하지 않는다는 게 다 보였다. 배우 생활을 하다보니 다른 사람의 표정을 읽게 되는 건 사실이었다. 그러다 성규형의 며칠 쉬게 됬다는 문자를 받았고 연락을 하지 말아달라는 말에 뭔가 쿵 하고 내려앉는 느낌이었다. 그리고 며칠이 지나고 성규형의 목소리라도 듣고 싶어 전화를 여러 번 했지만 계속 받지 않았다. 할 수 없이 스케쥴이 끝나고 형의 집 앞으로 찾아갔다. 그런데 성규형이 다른 남자와 둘이서 벤치에 앉아있는 걸 보았다. 형은 노래를 불러주고 있었다. 안 된다던 밝은 노래를 그 남자 앞에서는 완벽히 해내고 있었다. 그대로 뒤돌아 형의 집 앞으로 가 성규형을 기다렸다. 조금 지나자 형이 오는게 보였다.

 

 

 

 


"명수..?"
"형."

 

 

 

 

왜 놀라는 거야?

 

 

 

 

"여긴 어쩐일.."

 

 

 


왜, 내가 못 올 데라도 왔어?

 

 

 

 

"전화 왜 안 받았어?"
"어? 아.. 미안. 무음으로 해놨었어."
"어디있었어?"
"놀다왔어. 머리가 너무 복잡해서."

 

 

 

 

뭐가 복잡하게 만들었는데? 내가? 아님 그 남자가?

 

 

 

 

"그래서, 재밌었어?"
"뭐?"
"다른 새끼랑 놀아나니 재밌었냐고."

 

 

 

 

형의 표정이 일그러졌다. 하지만 난 멈출 수가 없었다.

 

 

 

 


"넌 무슨 말을 그렇게 해? 다른 새끼라니. 우현이는.."
"우현이? 그 새끼 이름이야?"

 

 

 

 

다정하게 그 남자의 이름을 부르는 형이 싫었다.

 

 

 

 

"그 새끼라고 하지마!"
"김성규!"
"너 왜 그래? 솔직히 나 너 이러는 거 이해 안 가."
"뭐?"
"2년 만에 와서 갑자기 예전에 그건 어쩔 수 없었다, 거짓말이었다, 다시 시작하자, 이러는 거 뭔 지 모르겠고 이해 안 갔는데 예전으로 돌아가고 싶어서 알겠다고 했어. 그리고 난 지금 니가 왜 이렇게 예민하게 구는 지 이해가 안 가. 우현이랑 만나서 나갔다온게 뭐 어떻다고 그래? 그리고 지난 2년 동안 내가 어떻게 지냈을 지 생각은 해봤니? 내가 바 무대에 올라서 그 가면을 쓰고 어떤 기분으로 노래를 했을지 니가 생각해봤어?"
"김성규."
"내가 니 말만 듣고 아무렇지 않게 다시 받아주니까 그저 좋은 줄만 알아?"

 

 

 

 

형이 내뱉는 말에 멍해졌다. 그리고 화가 났다.

 

 

 

 

"야, 김성규!"
"그만해! 나 너랑 별로 싸우고 싶지 않아. 그냥 가."
"..."
"그리고 김명수, 우리 잠시만 시간을 좀 갖자."
"뭐?"
"가."

 

 

 

 

그대로 형이 날 지나쳐 갔다. 시간을 갖자는 말에 정신을 차릴 수 엇었다. 성규형이 변했다. 그리고 성규형을 변하게 만든 건 바로 나였다. 형을 망가뜨린 것도, 변하게 한 것도 모두 내가 한 짓이었다. 예전처럼 돌아가기엔 내가 너무 많은 짓을 저질러버린 후였다.

 

 

 

 

 

# 명수's story 下

 

이틀동안 스케줄에 집중할 수 없어 감독님께 혼이 났다. 동우형도 왜 그러냐며 타박을 줬다. 하지만 아무것도 머리 속에 들어오지 않았다. 방에 가 있으라는 동우형의 말에 방으로 가 침대에 누워 한 팔로 눈을 가렸다. 그러고 보니 어이가 없었다. 자기가 2년 전에 성규형에게 어떤 짓을 한 줄 생각도 안 하고 내 감정에 치우쳐 형에게 화만 냈다. 난 형에게 이래라저래라 할 자격이 없었다. 요즘 형이 보이던 행동들도 이제 알 것 같았다. 성규형은 더 이상 날 좋아하지 않는다. 헛웃음이 나왔다. 지금 당장 성규형을 만나야겠다고 생각했다.

 

 

 

 

 

*


예나 지금이나 역시 형의 노래실력은 대단했다. 레슨선생님이 레슨실을 나오시다 날 발견하시고는 살짝 고개를 숙이고는 지나갔다. 무언가를 생각하는 것 처럼 보이던 형이 곧 나와 눈이 마주치자 어색한 표정을 해보였다. 난 아무말없이 웃었다. 왠지 웃지 않으면 안 될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형과 함께 형의 방으로 와 침대에 나란히 앉았다. 나도, 형도 쉽게 입을 열지 못했다.

 

 

 

 


"명수야."
"형."
"..너 먼저 말해."
"아냐, 형부터 말해."
"..."
"..."
"저기, 명수야.. 내가 생각을 좀 해봤는데.."
"..."
"내가.. 잘못생각하고 있었나봐."
"..."
"미안해. 명수야. 너무 그리웠었나봐.. 내가 너무 외로워서..그래서..아직도 널.."

 

 

 

 

형이 무슨 말을 할 지 예상이 갔다. 그래서 굳이 듣고 싶지 않았다.

 

 

 

 

"형, 알겠다."
"어..?"
"형이 무슨 말이 하고 싶은건지 알 것 같아. 말 안해도 되."
"..."
"그..우현이라는 사람이지?"
"어, 어? 아..아니, 그러니까.."
"형, 동우형한테 말해놨어. 갔다와, 보고싶잖아."
"명수야.."
"1시간인데..시간 다 되겠다."
"미안해 정말..흐으-"

 

 

 

 

형이 결국 눈물을 흘렸다. 형이 또 나 때문에 울고 있다.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거라곤 형을 달래주는 것 뿐이었다. 울고 있는 형을 더 이상 보고 있기가 힘들어 시간핑계를 대며 형을 보냈다. 형이 처음으로 내게 등을 보였다. 이제껏 항상 등을 보인 건 나였는데. 형도 이런 기분이었을까? 난 한 번 이지만 형은 지나 시간동안 항상 내 뒷모습을 보았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아팠다.

 

 

 

 


"다 설명하려했는데, 그래서 정말 제대로 한 번 잘 해보자고 말하려고 했는데."

 

 

 

 

형이 없자 참고 있던 눈물이 쏟아져나왔다. 얼굴을 두 손에 묻어 가리고 울음소리를 억지로 삼켰다, 왠지 못난 모습을 형이 다 보고 있을 것만 같았다.

 

 

 

 

'형, 동우형한테 말해놨어. 갔다와, 보고싶잖아.'

 

 

 

 

아니, 가지마. 다시 한 번 생각해 줘.

 

 

 

 

'1시간인데..시간 다 되겠다.'

 

 

 

 

1시간이고 2시간이고, 그 사람말고 내 옆에 있어 줘.

 

 

 

 

'괜찮아, 형. 2년 전에 형 힘들게 한 벌이라고 생각할게. 형을 너무 오랫동안 혼자 뒀었나보다.'

 

 

 

 

하나도 괜찮지않아. 형이 없는데 어떻게 괜찮겠어.


좀 더 일찍이 형을 찾지 못 했다는 게 서러웠다. 모든 게 다 내가 자초한 일이었다. 내가 형을 지킬 만한 힘은 생겼지만, 지킬 이유는 사라졌다. 더 이상 내 곁에 김성규는 없다.

 

 

 

 

 


 

 

 

 

아이코코코 오랜만이예요 허허허

암호닉은 다음편에 정리할게요!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어요


 
독자1
ㅠㅠㅠㅠㅜ 감성 이에요 내가 이렇게 찾아왔어요 ㅠㅠ 다시 신알했어요 ㅠㅠ으헝 ㅠㅠ 미치겡다 증말 밍수 ㅠㅜ 좀불쌍하네요
11년 전
나날
반가워요! 혹시나 찾아오지못하실까봐 걱정했는데 ㅜㅜ 이렇게 다시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돼요!
 

혹시 지금 한국이 아니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기타 [김재욱] 아저씨! 나 좀 봐요! -021 유쏘10.16 16:5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경성블루스 一 10.31 11:18
기타[실패의꼴] 최종 면접에서 탈락하셨습니다 한도윤10.26 16:18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연애의 비율 13 나날 11.30 01:29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컴패니로맨스(Company Romance) 프롤로그2 나날 11.13 15:47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연애의 비율 (프롤로그)2 나날 11.13 15:45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persona 123 나날 10.08 19:42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주군의 태양 01 + 명절보너스13 나날 09.18 14:44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주군의 태양 0029 나날 09.18 02:25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눈치없는 남우현과 삐진 김성규 172 나날 09.17 18:13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persona 112 나날 09.07 18:32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눈치없는 남우현과 삐진 김성규 16.kakaotalk13 나날 09.01 15:43
추천 픽션 ✍️
thumbnail image
by 유쏘
아저씨! 나 좀 봐요!'뭐야 ... 지금 몇시야 ... 머리는 또 왜이렇게 아픈데 ㅜㅜ...'기억났다 ... 어제 내가 저지른 모든 만행들이 ..."미쳤어!! 백설 미친년아!!! 진짜 죽어!!죽어!!!"(전화벨..
thumbnail image
by 1억
무뚝뚝한 남자친구 짝사랑하기w.1억   오빠는 10년째 은행에서 일을 하고있고, 나는 강아지 유치원에서 일을 잠깐 하고있다.오빠와 나는 5개월 정도 만났지만.. 솔직히 말하자면 다른 커플들처럼 엄청 알콩달콩하고 예쁜 장소를 찾아간다던..
thumbnail image
  낭만의 시대 - 남혜승 및 박상희본 글은 일제강점기 시대의 조선을 배경으로 나아갑니다.경성블루스 五정국은 집에 돌아와 침대에 누워서도 자꾸만 아까의 상황이 그려졌다. 저를 바라보던 그녀의 눈과 살랑이던 바람. 하천의 물결 위로 올라탄..
thumbnail image
  검은 새 - 남혜승 및 박상희본 글은 일제강점기 시대의 조선을 배경으로 나아갑니다.경성블루스 二연. 외자도 아니고 말 그대로 성씨가 없는 이 이름의 사연을 알게 된 건 어린 나이였다. 쌍둥이인 태형과 투닥거리며 장난을 칠 정도의 나..
thumbnail image
by 유쏘
아저씨! 나 좀 봐요!나는 지극히 연애쪽으론 평범한 백설 ... 25년 인생 100일은 단 한 번도 넘겨본 적 없는 암묵적인 모쏠(?) 백설이다...사실 나는 백마 탄 왕자님을 기다리는 걸수도 ...?!"야!!!..
by 한도윤
나는 매일매일 이직을 꿈꿨다. 꿈꾸는 이유는 단순했다. 현재 내 상황에 만족하지 못하고 환경의 변화를 꾀하는 게 필요했기 때문이었다.나는 2년 전 중견 건축사사무소에서 프리랜서의 꿈을 안고 퇴사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전쟁이 터지면서 세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