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이렇게 많이 써봤냐면... 일단 내가 관심이 많기도 하고, 주변에 메이크업 관련해서 일 하시는 분들도 계셔서 선물도 많이 받았고 나처럼 메이크업에 관심 많은 친구들이 몇 있다보니까 서로 정보 공유하고 써보고 뭐 그러다보니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어, 생각나는 화장품 종류가 (더 있지만 추천하기 애매한 것들은 빼버렸어.)
파운데이션
비비크림
프라이머
립스틱
틴트
아이섀도우
파우더
아이라이너
마스카라
컨실러
클렌징폼
브러쉬
정도인데 여기서 메이크업에 관심이 없다면 헷갈릴만한 것들 부터 설명해줄게! 제품 추천만 원하면 스킵!ㅋㅋㅋㅋ
프라이머가 뭐야? 라는 질문들을 많이 받았었는데, 그냥 모공을 가려주는 제품이라고 생각하면 돼! 부드럽게 결을 좀 정리해줘서 화장을 더 잘 먹게 해주기도 하고!
비비크림과 파운데이션의 차이는, 일단 파운데이션이 비비크림보다 커버력 면에서 훨씬 우수한 경우가 많고, 비비크림과는 다르게 다크닝이 적은 경우가 많...지만 간혹 있는 파데들도 있어... 예를 들자면 겟잇뷰티에서 1위를 하셨다는 이니스프리의 파운데이션 정도 ^^? 좋다는 얘기도 많던데, 나는 지속력도 별로였고... 응, 그냥 있으니까 가끔 눈에 보이면 발라ㅋㅋㅋㅋㅋㅋㅋ 그냥 데일리로 가끔.
기초! 세럼, 에센스 이런 게 다 뭐야? 꼭 발라야 해? 순서는? 정말 많이 받는 질문인데ㅋㅋㅋㅋ 세럼=에센스라 보면 되겠고, 세럼이 조금 더 농축해놓은 정도? 순서는 그게 브랜드마다 달라요... 굳이 꼭 다 바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함, 특히 20대까지는 정말 필요 없는 제품들! 스킨로션에 수분크림만 발라도 충분합니다.
더 궁금한 건 댓글로!
일단 파운데이션 추천부터 해줄게.
슈에무라 더 라이트벌브 플루이드 파운데이션 - 지금 내가 거의 매일 사용하고 있는 제품! 주름이나 모공에 끼인다는 얘기도 간혹 있는데, 나는 그런 거 전혀 못 느꼈어. 사람마다 다르니까 참고해도 좋은데, 손보다는 브러쉬로 바르고 같이 오는 스펀지로 팡팡 두들겨주면 정말 되게 깔끔하게 잘 발려. 커버력도 꽤 좋은 편이고, 무엇보다 같이 오는 스펀지가 정말 마음에 들어, 짱 좋아... 근데 지속력이 막 그렇게 좋지는 못한 것 같아, 예쁘게 무너진다는 느낌보다는 좀 별로기도 하고. 수정 화장을 자주 한다면 괜찮고, 한 번 바르고 나가면 잘 안 건드리는 사람에게는 별로!
명불허전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파운데이션 - 진짜 좋아, 정말 지속력도 좋고 커버력도 짱이야... 화장하고서 아무리 문질러도 안 지워져, 그래서 그만큼 클렌징을 엄청 잘 해줘야 해! 아니면 스킨 바르고서 솜에 묻어나는 경우가... 근데 내가 더블웨어를 썼을 때 무엇보다 아쉬웠던 거는 우리 나라 사람들 피부에 맞춰서 나온 게 아니라서 색상이 좀 별로야. 나는 핑크베이지 색상을 선호하는 편이거든, 하얀 피부를 좋아하는 우리 나라 사람들에 비해 얘는 굉장히 노란끼가 강해, 그리고 정~말 매트해. 악건성이라면 비추.
메이크업포에버 hd 파운데이션 - 메포! 메포는 일단 수분감 완전 짱. 유분기가 아니라 수분이라서 진짜 좋아, 번들거리는 게 아니라 촉촉한 느낌! 색상도 꽤 다양하고 딱 맞춰서 사기에 좋은 경우기는 한데, 커버력이 좀 별로라는 말도 많은데 hd 화질에 사용한다 라는 말이 맞을 정도로 모공커버가 정말 잘 돼. 근데 유분이 거의 없어서 건성에게는 시간이 지나면 당기는 느낌이 들 것 같아. 무엇보다 화사한 느낌이 좋아서 자주 사용해.
조르지오 아르마니 래스팅 실크 파운데이션 - 되게 묽은 제품이야! 메포도 좀 그런 편인데 메포보다 더 하더라고. 근데 그럼에도 커버력도 괜찮은 편이야! 묽은만큼 발림성은 좋은데, 지성이 심하신 분들에게는 별로 비추! 얘는 딱 밝은 느낌이나 노란 느낌 보다는 정말 피부랑 색상이 비슷한 느낌이야. 지속력도 좋은 편이고, 딱히 뜨거나 하는 경우는 없었어. 근데 가격대가 좀 비싸다는 거...
확실히 파데는 브랜드가 좋지만, 로드샵 파운데이션도 추천 해줄게!
에뛰드 스테이 업 파운데이션 - 확실히 로드샵은 컬러가 다양하지는 않아, 그래도 우리나라에서 나온 제품이니만큼 대부분의 피부 톤에는 맞을 거야! 나는 에뛰드는 섀도우나 립 제품을 제외하고는 굉장히 별로라고 생각하고 잘 가지도 않았는데, 추천 받아서 써봤는데 의외로 되게 괜찮았어! 발림성도 좋았고, 난 보송보송한 게 좋은데 유분기가 많지도 않고, (물론 나중에 개기름이 올라오기는 해.) 색상도 예뻤고. 지속력이 조금 떨어지기는 하지만 가격대비 만족했던 제품이야.
이니스프리 미네랄 모이스처 파운데이션 - 겟잇뷰티 1위 했다길래 써봤는데, 하하. 개인적으로 처음에는 괜찮았는데 갈수록 다크닝도 좀 심해지고, 지속력도 별로였어. 커버력이나 발림성은 괜찮았고, 쿨톤 웜톤 나누어져서 나와서 색상이 다양한 건 굉장히 좋은 것 같아. 근데 막 또 그렇게 별로야... 하는 제품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이거 써! 하고 추천하고 싶은 건 아닌데 맞는 익인들도 있을테니까 한 번 테스트 해보는 건 괜찮을 것 같아.
이니스프리 스마트 파운데이션 - 저렴하고 양이 적어서 정말 너무 좋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비해서 커버력은 좀 별로인데 질감도 되게 좋고 발림성도 좋았고, 화사한 느낌이 들어서 좋았어. 용량이 적으니까 두 개를 사서 섞어서 발라도 괜찮을 것 같아. 용량이 많으면 나 같은 경우에는 다 쓰기도 전에 질리는 경우도 좀 많아서...
다음은 비비크림! 비비는 내가 잘 안 써서 별로 없는데 두 가지만 추천 해주고 넘어갈게.
일단 중학생 같은 학생 익인들을 위한 스킨푸드 알로에 선 비비 - 저렴하고 좀 매트해서 유분감 있는 선크림이나 수분크림이랑 섞어 바르는 것도 좋을 것 같아. 커버력도 나쁘지는 않은 편이고, 지속력이 좋지는 않지만 그렇게 별로도 아닌데 다크닝이 좀 심해. 여러 번 덧바르는 경우에는 좀... 비비크림 자체가 회색 빛이 도는 게 많아서 사실 비비보단 파데를 추천하는 편!
더페이스샵 파워 퍼펙션 비비 - 이건 비비크림 치고는 약간 비싼 편인데, 커버력도 우수하고 지속력도 좋은 편이야! 다만 좀 두껍게 발린다는 느낌이 있어서 중고딩 보다는 대학생? 한테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랄까. 전체적으로 좋은 것 같아, 이게 인생 비비라는 사람들도 주변에 꽤 있어. 추천 많이 받았던 제품이고 나도 나쁘지 않았어! 가볍게 발리는 걸 좋아해서 잘 바르지는 않지만.
프라이머
바닐라코 프라이머 - 이게 아마 내가 맨 처음으로 썼던 것 같은데 아직까지도 집에 두는 제품! 가격대가 그렇게 비싸지도 않고 나는 정말로 만족스러웠어! 모공도 잘 감춰주고. 좀 묽은 제형.
베네피트 포어페셔널 - 내가 거의 매일 쓰는 제품. 비싸기는 한데, 그만큼 좋기는 한 것 같아. 메이크업 쪽 일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이 쓰시는 제품. 이거 바르고 나면 진짜 화장 너무 잘 먹어서 좋아... 학생들보단 돈에 조금 여유 있는 분들은 이거 추천!
이니스프리 프라이머 - 이건 좀 시멘트 바르는 느낌? 되게 바르고 나면 보송한 느낌이라서 피부에 광 하나 없이 완전히 보송하고 매트하게 메이크업 할 때 바르는 제품이야. 저렴한 가격인데에 비해서 모공도 잘 감춰주는데, 밀리는 경향이 좀 있어. 지속력도 그닥 좋지만은 않지만 나름 괜찮은 제품!
립스틱, 틴트는 같이 추천해줄게. 색상 별로 추천 해주기는 힘들어, 댓글 달아서 물어보면 답 해줄 수는 있어!
맥... 맥 립스틱을 찬양하세요... 발림성도 짱이고 색도 엄청 예쁘고 지속력도 짱짱. 그리고 왓슨즈에서 새로 파는 4500원짜리 립스틱. 가격이 저렴한데 색도 너무 예쁘고 진짜 발림성도 좋고 그래서 앞으로 엄청 구매할 것 같아. 완전 예뻐! 아, 그리고 베네틴트나 차차틴트는 색상은 예쁜데 진한 발색을 원한다면 비추! 완전 여리여리 바른 듯 안 바른 듯 한 걸 좋아한다면 추천할게. 근데 이거 솔이 매니큐어 같아서 엄청 간지럽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입생로랑 틴트. 정말 예쁜 색들 너무 많아, 지속력도 짱이고. 비싼 게 흠이지만 내가 정말 사랑해, 특히 레드 계열이 너무 예쁘게 나와. 나는 레드 계열을 좋아하거든... 그리고 아리따움 멜팅틴트도 요즘 자주 쓰는데, 이건 건조하고 무엇보다 지속력이 너무.. 가끔 밀리기도 하고. 근데 색상이 참 예뻐서 자주 덧발라. 코랄캔디랑 토마토 스튜 믹스해서 바르는 경우가 많아. 아, 근데 난 멜팅보다 코팅이 더 좋아. 상하이 색상 정말 예뻐. 멜팅이랑 코팅 섞어서 바르면 쨍한 느낌은 나지만 지속력이 오래 가더라! 그리고 이니스프리 크리미 틴트? 가 색상은 예쁜데... 색상만 정말 예쁘더라 ^^. 아 토니모리에 있는 입생로랑 저렴이도 색 되게 예뻐. 지속력은 그닥이었지만.
+ 립밤은 키엘 아니면 더페꺼! 더페꺼 짱짱.
아이섀도우! 내 사랑!
나의 사랑! 아이섀도우! 일단 미샤 제품 개인적으로 안 써. 별로야. 확실히 펄감은 샤넬이 짱인데, 색은 디올이 정말 예뻐. 디올 꿀뢰르 앰버 디자인 정말 추천해, 활용도도 높고 데일리로 쓰기에도 좋고 진한 메이크업에도 좋아. 그리고 루나솔 코랄코랄! 사랑스러운 코랄 느낌 메이크업 할 때 꼭 사용해. 초콜릿바 팔레트나 스매쉬 박스 것도 좋지만, 이것들은 해외 제품이라 구매하기가 조금 힘들어ㅠㅠㅠ... 하지만 정말 예쁘고 색 구성도 완전 짱이야. 바비브라운 섀도우 팔레트도 진짜 활용도 높은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색들을 모아놨지. 바비브라운은 내 사랑이지만 비싸지...
맥은 싱글 섀도우가 참 좋아. bone 같은 경우에는 크림에 베이스로 쓰기 정말 좋아서 바닥이 보입니다. 정말 유명한 맥 소바도 매일 쉐딩이나 눈 화장에 사용해서 금방 다 쓰고... 템팅도 예쁘고... 에스프레소도 예쁘고... 펄 섀도우도 예쁘고, 색상표 보는 것보단 자기가 직접 가서 발색해보는 걸 추천해. 보는 거랑 발라본 거랑 엄! 청! 다르다는 거... 펄이 자글자글한데 예쁜 건 샤넬! 샤넬이 펄이 정말 예쁩니다. 버건디 색상에 펄이 들어간 경우에는 정말 짱짱. 맥 싱글 섀도우를 분할해서 하나에 여러 개를 넣어놓은 걸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 은근 섀도우가 오래 쓴다는 점.
저렴이! 에뛰드! 아리따움! 이 글 보자마자 달려가세요. 에뛰드 지금 세일하고, 아리따움도 모노아이즈 원플원 중이거든. 개인적으로 모노아이즈는 확 끌리는 색상이 별로 없어서 매장에서 50개를 팔에 다 발라보고 지워봤거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진짜 예쁜 색상이 몇 개가 있는데 이름이 기억이 안 나! 얼쓰가 소바 저렴이래서 발라봤는데, 개인적으로 난 얼쓰가 별로였어ㅠㅠㅠ. 근데 원플원 할 때면 하나에 2500원이니까 사다두는 걸 추천해. 그리고 나도 사왔다고 한다. 드레스 코드랑, 아 뭐였지. 이브닝이랑, 되게 예쁜 색상이 두 세개 있는데, 싱글 섀도우 같은 경우에는 같이 바르면 예쁠까? 하는 걸 중점으로 자기가 있는 것 위에 얹어본다는 생각으로 발라보고 사는 게 좋은 것 같아.
에뛰드 시럽 빼고 테이크 아웃, 내 마음에 퐁당 바세린 광 정말 예뻐. 근데 난 내 마음에 퐁당은 잘 안 써. 시빼떼는 사랑이고. 개인적으로 사랑은 모래성이 정말 색상 예쁜 것 같아. 정글레드랑, 크림 제형의 핑크색 섀도우가 있었는데 그거 두 개 같이 바르면 정말 간단한데 예뻐... 핑크를 베이스로 깔고 정글레드로 포인트 주면 짱. 카페라떼도 예뻤던 것 같고, 거기 바닐라 컬러도 괜찮아 베이스로 바르기에.
삐아 오곡 섀도우! 사세요. 진짜. 저렴합니다. 가격대비 발림성 색상 지속력 다 짱이야. 정말 색상이 예쁘고 무난해서 데일리로 자주 씁니다. 삐아는 아아라이너도 사랑이야! 모태미녀 시리즈도 있는데 난 오곡이 훨씬 좋다고 생각 해. 아, 피그먼트는 오광! 정말 활용할 곳은 딱히 없는 게 피그먼트지만 너무 예뻐서 질렀는데 예쁘기는 정말 예쁘다고 합니다.
어, 또.. 또... 섀도우는 너무 많아, 예쁜 게... 디올 넘버로 나온 건 일단 다 예쁘고... 생각 나는 대로 추가할게.. 그리고 이거 어땠어? 라고 물어보면 써본 거에 한정해서 답해줄게!
파우더... 파우더는 내가 이니스프리 노세범 파우더 많이 사용해. 저렴한데 정말 좋은 편! 그리고 그 외에는 바비브라운, 로라메르시에, 메포 거 추천해.
아이라이너, 마스카라는 일단 아이라이너는 삐아 오토 젤라이너, 키스미 붓펜라이너, 토니모리 백스테이지 젤라이너, 등등 너무 많지만 삐아 정말 강추! 완전! 백젤은 유명한 거에 비해서 난 좀 잘 번졌어.
+아이메이크업 전에 아이프라이머 발라주면 덜 번지고 지속력도 좋다는 거! 나는 에뛰드 아이프라이머를 사용해.
마스카라는 vdl... 진짜 절대 안 지워져. 클렌징도 잘 안되길래 전용 리무버 사서 했어 진짜 워터프루프로 짱. 그리고 메이블린 보라색 뚱땡이! 노란색 보다 나는 보라색이 조금 더 좋았어. 그리고 키스미 마스카라. 키스미는 전체적으로 아이메이크업 쪽에서는 정말 좋은 제품들이 많아.
컨실러는 더페, 바비브라운. 바비브라운 컨실러 키트도 좋지만, 코렉터 정말 좋아! 짱짱. 더페는 가격대비 정말 좋은데 좀 매트하고 부각되는 경우가 있었다. 하지만 정말 좋기는 하다. 유명한 이유가 있죠. 컨실러는 자기가 바르는 파데보다 한 색상 낮춰서 구매하는 게 좋아요.
+미샤에 완전 저렴한 거 있는데, 가격대비 좋습니다. 작아서 들고 다니면서 써. 3300원인가 그래.
클렌징폼은 자기한테 맞는 게 짱인데, 왜 넣었냐면 정말 순하고 좋은 클렌징 폼 하나 추천해주려구... 아크네스 그 거품 내는 건데, 근데 버블클렌저는 클렌징이 잘 안되므로 오일과 함께 사용하세요! 메이크업을 한다면.
브러쉬는 피카소 브러쉬, 시그마 브러쉬, 바비브라운, 메포가 짱짱인데. 메포, 시그마 파운데이션 브러쉬 정말 최고야. 진짜 최고고, 피카소랑 바비브라운은 전체적으로 브러쉬들이 다 너무 좋습니다. 아, 저렴한 브러쉬로는 다이소! 다이소 브러쉬 천원 이천원 하는데 웬만한 로드샵 브러쉬보다 낫습니다.
아 그리고 학생들을 위한 하얘지는 선크림 추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더페 짱. 완전 지성이라면 이니스프리 노세범 하얀 색 그거.
추천해주기 애매한 것들은 다 빼버렸어. 위에 있는 것들 빼고 또 추천할 것들은 맥 스트롭크림 (완전 내 사랑. 평생 쓸 거야.), 맥 메이크업 픽서 (얘도 짱.) 등등이 있다고 합니다. 질문은 댓글!
글 작성하느라 힘들었어 ^_ㅠ... 그래서 뒤로 갈 수록 대충 쓰고 횡설수설 하지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크랩과 너무 차이가 심하면 펑 해버릴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