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한만태 기자] 상명대학교(총장: 홍성태) 천안캠퍼스 총학생회는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2일간 천안교정 곳곳에서 대학축제(이하 대동제)인 ‘Deer For U_Youth’을 개최한다.
올해 대동제의 주제인 Deer For U_Youth는 상명대학교의 표상인 ‘사슴(Deer)’과 ‘너를 위한(For You)’을 어원으로 삼아 ‘보답을 상징하는 사슴이 학업에 지친 학우들에게 즐거운 축제로 보답한다’는 의미와 함께 부제인 ‘Youth(청춘)’을 통해 젊음의 전성기에 상명대에서 모두 하나가 되는 순간을 담아보고자 하는 의도를 담았다.
이번 대동제는 상명대학교 재학생들의 대학생활 만족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 동아리(소울로, 다크니스, 크렁크브레인, 블루, 프리즈, 아리아) 공연, 패션쇼, 불꽃놀이, 연예인(QWER, 로이킴, 10CM(십센티), 더윈드, 하이라이트) 초청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특히 총학생회와 패션디자인전공이 주관하는 패션쇼는 학생이 제작한 의상을 학생 모델이 표현하며 디자인 및 예술 분야 우수성을 과시할 예정이다.
또 부제인 ‘Youth(청춘)’에 어울리도록 블루드레스 코드로 하나되는 소속감을 증대하고 이벤트를 통해 축제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반다나와 폴라로이드 사진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전성기를 잡아라, 손 들면 쏜다, 대동제 추억하기, 청춘 스크래치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천안캠퍼스 총학생회장인 이동주 (글로벌지역학부 3학년)학생은 "학생축제인 대동제를 통해 젊음과 청춘의 전성기를 상명대학교 교정에서 하나된 모습으로 즐겁고 활기찬 추억을 만들 길 바란다"고 축제를 주관하는 소감을 전했다.
https://www.ccdn.co.kr/news/articleView.html?idxno=9948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