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으로 주문하면 무엇이든 다 배달되는 요즘이지만 그래도 홈 파티에는 손수 만든 음식 하나쯤은 선보이고 싶죠. 곰손도 도전해 볼 수 있는 간단하면서 귀엽고 맛있는 크리스마스 플레이트를 소개합니다.
부라타 치즈 눈사람
부라타 치즈 네 덩이를 이용해 눈사람 두 개 만들어주세요. 당근으로 코를 만들어 주고 통후추로 눈과 입, 그리고 옷의 버튼을 표현해 줍니다. 눈사람 주변에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해 주면서 치즈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빨간 컬러의 방울토마토를 가득 채워 주세요. 중간중간 동그란 모짜렐라와 초록색 바질을 더해 주면 더욱 좋죠. 마지막으로 발사믹 소스와 소금을 살짝 뿌려 주면 완성! 화이트 와인과 너무 잘 어울리겠죠?
레드 커런트 칵테일
파티에 술이 빠질 수 없죠. 집에서 만들 수 있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칵테일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먼저 사이즈가 살짝 큰 얼음틀을 준비해 주세요. 얼음틀 가득 레드 커런를 넣고 크랜베리 주스를 부어 줍니다. 그리고 틀마다 말린 오렌지와 로즈 마리도 하나씩 넣어 주세요. 그대로 얼린 뒤 꺼내 잔에 넣고 스파클링 와인이나 샴페인을 부어 주면 완성! 술을 못 마시는 사람이라면 탄산수로 대체해도 좋을 것 같아요.
과일 꼬치 산타
핑거 푸드로 딱인 과일 산타! 청포도와 바나나, 딸기와 미니 마시멜를 차례로 꼬치에 쏙쏙 꽂아주기만 하면 과일로 만든 작은 산타가 완성돼요.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온 가족이 크리스마스에 함께 만들어 보기도 좋겠죠? 불을 다루는 데 자신이 있다면 이 모양 그대로 탕후루로 만들어 봐도 좋을 듯해요.
샤인 머스캣 트리
당장 따라 하고 싶은 샤인 머스캣 트리! 샤인 머스캣은 반으로 잘라 준 다음 앞뒤 면을 교차 시켜서 삼각형 모양으로 놓아 주세요. 로투스 과자를 반으로 잘라 나무 부분을 표현하고 견과류, 치즈 등을 얹어 데커레이션 해줍니다. 슈거 파우더가 있다면 솔솔 뿌려서 마치 눈 맞은 듯한 트리로 연출해 주세요.
크리스마스 리스 샐러드
둥근 리스 모양으로 샐러드 재료들을 차근차근 쌓아 올리면 완성되는 리스 샐러드! 초록색 풀과 대조되는 딸기, 석류, 래디쉬와 치즈를 올려주면 크리스마스 감성이 가득한 샐러드를 만들 수 있어요. 가운데 원을 좀 더 동그랗게 만들고 싶다면 밥그릇같이 동그란 것을 올려놓고 만들면 모양 잡기 좀 더 수월해요.
딸기 대신 연어를 올려줘도 좋아요. 단백질과 크리스마스 느낌 모두 챙긴 건강 샐러드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