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기타 방탄소년단 정해인 더보이즈 변우석
조팝나무 전체글ll조회 4808l 101

 

 

안녕하세요 조팝나무입니다.

이번꺼 나름 야심작인데 재미가 없ㅋㅋㅋ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게다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시 반에 왔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슬럼프라고 티내는 것도 아니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눙물....

이번 편은 수열을 둔갑한 성열이 이야기입니다.

다음 편에는 현성 + 야동이 나올 예정이랍니다.

공지에 리플 달아주신 모든 분들 너무 감사드려요!

최대한 빨리 리리플 달아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항상 말씀드리는거지만 제 소설을 봐주시는 모든 그대분들 너무 사랑하고 감사드립니다.

bgm은 슈프림팀 - 말 좀 해줘입니다.

 

[인피니트/다각] 생리하는 김성규 24 | 인스티즈

[인피니트/다각] 생리하는 김성규 24 | 인스티즈

[인피니트/다각] 생리하는 김성규 24 | 인스티즈

[인피니트/다각] 생리하는 김성규 24 | 인스티즈

[인피니트/다각] 생리하는 김성규 24 | 인스티즈

 


더보기

 

반도의 흔한 전업주부 김선옥 씨 (아직은 꽃다운 47세) 는 1시간 30분이 넘게 지속된 화장실 청소 덕분에 욱신욱신 쑤시는 팔과 다리를 주먹으로 콩콩 내리쳤다. 원래는 물로 싹 한번만 훑고 올 생각이었는데 물떼로 그득한 화장실에 들어선 순간 모든 계획이 틀어져버렸다. 아침마다 지각을 밥먹듯 하는 성열이 아침마다 기어코 화장실을 전쟁터로 만들고 가는 터라 치약물이 여기저기 튀긴 거울을 닦을 때 부터 이런 생고생은 예정되어있었다. 성열이 이노무 자식은 양치질 할 때 침을 뱉으면서 하나. 아이고, 내 팔자야. 뻐근한 목을 주물거리며 투덜거리는 말소리에는 밉기도 곱기도 한 아들에 대한 애정이 대롱대롱 매달려있었다. 대열이 밥 해줘야겠다. 내 몸이 힘들다고 해서 미국에서 사업을 확장시키느라 정신이 없을 언니네 부부의 하나 밖에 없는 아들내미를 굶길 수는 없질 않은가. 끙차, 파스와 밀착 대화를 당장이라도 노나고 싶다고 아우성을 치는 몸을 달래며 힘없는 발걸음을 터덜터덜 부엌 쪽으로 옮기던 성브라더스의 어머니 되시는 분은 예상치 못한 인물과 맞닥뜨려 에그머니나! 놀란 소리를 내며 땅바닥에 주저앉고 말았다. 눈에 넣어도 안아플 자식..은 개뿔, 이제는 눈에 들어가지 않을 정도로 큰 기럭지를 자랑하는 첫째 아들이 가뜩이나 큰 눈을 부릅 뜬 채 식탁에 턱을 괴고 앉아있었다. 덕분에 성열이 얼굴만 둥둥 떠다니는 몽달귀신처럼 보여 식겁해 땅바닥에 나동그라진 제 엄마를 보고는 야속하게도 성열은 물개 박수까지 쳐대며 박장대소를 했다.  

 

 

 

 

 

 

 

 

 

 

"아하하! 아이고, 나 죽네! 아하하! 엄마 넘어진거 완전 웃겨! 아하하! 동영상이라도 찍어뒀어야 했는데! 아하하하!"

"..........."

"아하하하하! 아, 진짜, 웃겨. 아, 내가 엄마 따라해볼게. 아하하!"

"........"

 

 

 

 

 

 

 

 

 

 

 

이제는 엄마가 넘어졌던 모습을 직접 시범을 보여주며, 특히 엉덩방아를 찍는 장면을 여러번 리플레이를 하며 보여주는 쓸데없는 친절함까지 갖춘 아들을 바라보며 성브라더스 맘은 씁쓸한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저런 버르장머리 없는 놈을 자식새끼라고 18년 동안이나 품고 살았다니. 나, 인생 헛살았구나. 삶에 대한 회의까지 들어 눈가가 촉촉해진 김선옥 씨 (아들 때문에 폭삭 늙은 47세) 를 바로 그 때 부축하는 손길이 하나 있었다. 이모, 괜찮으세요? 아직은 중학생이지만 성열의 백배 천배는 의젓한 면모를 보이는 조카, 대열이었다. 반대편에서 이곳저곳 기웃거리며 다친 곳이 있나 없나를 살피는 다정한 눈길도 하나 있었다. 엄마, 오늘 바닥 청소 해서 미끄러운데 조심하시지 그랬어요. 저런 유치찬란한 수리부엉이는 신경 쓰지마세요. 이런 식으로 군다면 제 아무리 멸종위기의 야생동물 2급이라도 저에게 좋은 대접을 받지 못할거에요. 저는 정의의 사도 홍길동 같은 사나이니까요. 비록 저는 홍길동과 달리 아버지를 아버지라 부를 수 있고 형을 형이라 부를 수 있지만, 형을 형이라 부르지 않는 길을 선택하겠어요. 이 길이 나의 길. 바로 마이 웨이. 피할 수 없는 숙명의 데.스.티.니. 미치겠다, 별들아! 나의 선택을 존중해줘! ... 의젓한지도 모르겠고 무슨 소리를 하는지도 모르겠지만, 여튼 제 어미를 위하는 마음만큼은 그 누구보다도 큰 막내 아들, 성종이었다. 제 어미의 양 옆에 보디가드로 고용된 것 마냥 떡 버티고 서있는 대열과 성종의 서슬 퍼런 눈매와 마주한 성열이 큰 눈을 도로록 굴리며 어색하게 웃었다.

 

 

 

 

 

 

 

 

 

 

"엄마, 괜찮아?"

"이 놈아! 엄마가 넘어졌으면 바로 달려와서 일으켜세워주지는 못할 망정! 아이고, 자식 새끼, 헛키웠어. 헛키웠어."

"아잌, 미안해. 그래서 괜찮냐고 물어본거잖아."

"너 이노무 자식, 야자는 안하고 어딜 기어들어왔어? 너 고2야, 이제. 좀 있으면 고3 될 애가 아주 잘하는 짓이다, 응?"

 

 

 

 

 

 

 

 

 

 

 

아잌, 엄마도 참! 이성종은 왜 안혼내? 쟤도 야자 쨌잖아! 성열이 당당한 목소리로 목을 빳빳이 세우고는 대꾸했다. 그에 성종이 여유로운 표정으로 썩은 미소까지 깨알 같이 곁들이며 말을 되받아쳤다. 난 합법적으로 빠진거라서 말이에요. 콘테스트 나가는걸로 담임 선생님이랑 거래를 한거죠, 뭐. 형은 1등까지 했는데 그런거 없었죠? 이거 원, 머리가 나쁘면 몸이 고생한다는 조상님들의 옛말이 저의 오른쪽 대뇌를 스쳐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응? 300일이 넘게 오래 살고 더 많은 밥을 먹고 더 많은 생체찌꺼기를 방출해낸 형의 존재가 아메바만도 못하게 느껴지는지 성종이 얄밉게 리듬까지 타가며 성열을 비꼬았다. 이성종, 너도 형한테 그러면 못써. 버릇없이. 죄송해요, 제가 참으로 망극하디 망극한 실수를 저질렀네요. 엄마의 고나리질에도 불구하고 성종의 눈빛은 죄책감 따위 티끌만큼도 담고 있지 않았다. 아잌, 우리 성종이가 형한테 못하는 말이 없네! 어디서 어떻게 누구에게 배웠는지는 몰라도 참 미운 말만 쏙쏙 골라서 하는구나! 그것도 능력이라면 능력이지, 하하하! 성열이 안면근육의 원위치를 시어머니도 며느리도 모를 정도로 얼굴을 한껏 붕괴시켜 보인 채 웃으며 말했다. 형만 할까요? 형이 나의 손윗사람이라는 것만 생각하면 저는 제 자신의 삶이 너무나도 슬퍼져요. 들리냐구요! 별들의 울부짖음이! 성종이 별의 찌끄래기 조차도 눈을 씻고도 찾아볼 수 없는 천장을 가리키며 말했다. 

 

 

 

 

 

 

 

 

 

 

"아잌, 내 동생 성종이가 쪽팔린지도 모르고 실질적으로는 개미 눈꼽 만큼도 도움이 안되는 별들을 또 부르네! 니가 그럴 때 마다 이 형은 땅굴을 파서라도 숨고 싶어지는거 니가 알려나 모르겠다, 아하하하!"

"입만 열면 탄로 나는 형의 뇌 상태를 설마 모르고 하시는 소리는 아니죠? 세 살 먹은 어린이와 상식 대결을 해도 질 것이 분명한, 그 눈에 빤히 보이는 결과에 이 성종이는 전생에 형이 무슨 죄라도 짓고 제주도로 귀양을 가 밭을 일구다 삶을 마감하지는 않았는가에 대해 심히 의심하는 바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우리의 영혼은 윤회를 거듭하기 때문에 전생의 업보는 그대로 현생에 이어받게 되는거죠. 아마, 형의 그 참을 수 없는 무식함이 .. 그 결과물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하..."

"아하하! 그래도 입이 저렴하다 못해 원플러스원으로 내놓아도 아무도 사가지 않을게 뻔한 너보다는 인생이 살기 편한 것 같아. 아잌, 적어도 나는 김성규랑 남우현한테 쫒기지는 않거든."

"저 이제 그 형들한테서 완전히 안전한 상태거든요? 체력장에서 100m 달리기도 학년 1등도 찍었고 체육 선생님한테 체대 입시 준비하라는 소리까지 들었다구요. 미모에 지성, 그리고 건강한 신체까지 겸비한 저를 그 형들이 잡을 수나 있을 것 같아요? 천만의 말씀, 만만의 콩떡이네요. 내 머리카락 한 톨이나 볼 수 있으면 다행이네요, 이 인간아."      

 

 

 

 

 

 

 

 

 

 

 

아, 뒷골 땡겨. 대열아, 니 이모 제 명에 못살고 죽는갑다. 아이고, 여기가 바로 내 묫자리인가 보다. 제 3자의 눈에는 도토리 키 재기로 보이는 이 성브라더스의 으르렁거림은 그들의 어머니의 혈압을 위험수치에 가깝게 업시키는데 충분했다. 이모! 진정하세요! 돌아가시면 안되요! 뒤로 넘어갈 기세를 보이는 김선옥 씨 (두 아들들 때문에 비명횡사할 위기에 처한 47세) 를 얼른 받아낸 대열이 다급하게 소리쳤다. 형들도 제발 그만들 좀 하세요! 이러다 119라도 부르겠어요! 10분만에 원치않는 주름 한 겹을 더 소유하게 된 엄마와 안절부절 못한 채 자신들의 사이를 막아선 사촌 동생이 보이지도 않는지 성열과 성종은 여전히 아웅다웅이었다. 집안 꼴이 말이 아니었다. 반도의 흔한 형제들의 싸움으로 둔갑한 무한남고 최고 또라이들의 똘끼 우열 가리기의 현장에서 죽어나는건 바로 이 정상인들이었다.

 

 

 

 

 

 

 

 

 

 

 

 

***

 

 

 

 

 

 

 

 

 

 

 

 

겨우 진정이 되고 맞이한 저녁 식사에서 발갛게 상기된 얼굴의 성열이 한 말은 상당히 뜬금이 없었다. 아잌, 나 공중파 탔어! 나름대로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어가며 수저를 번갈아가며 들던 성열을 제외한 모든 이들이 그 움직임을 멈추고 성열을 쳐다봤다. 그 중에서도 성종은 500원 동전만한 제 두 눈을 부담스럽게 깜빡이며 디테일한 설명을 무언으로 재촉했다. 그러니까, 형이 TV에 나온다구요? 얘가 이번엔 또 무슨 미친 소리 하나 싶어 정적을 지키고 있는 가족구성원들 속에서 대열이 용기있게 되물었다. 음, 묘하게 반짝거리는 눈을 보아하니 거짓말은 아닌 것 같고, 우리 몰래 오디션이라도 봤나? 그렇다면 저 인간을 뽑은 사람은 대체 무슨 생각을 가지고... 두살 터울의 사촌 형을 하찮게 여기는 속마음을 완벽히 감춘 대열의 말소리에 고개를 아래 위로 거칠게 헤드뱅잉하며 대꾸한 성열이 들뜬 목소리로 말을 이어나갔다.

 

 

 

 

 

 

 

 

 

 

"아니, 그게, 어떻게 된거냐면, 아잌, 여장 콘테스트 기다리던 중에 mbc 뉴스데스크에서 인터뷰, 아학학, 부끄럽지만, 그래, 인터뷰 했었거든. 응응, 그래서 내가 무려 mbc 문화방송에! 나왔다는거 아니겠어? 아학학학학, 그 많은 학생들 중에서 나를 찍어간 걸 보면 역시, 아잌, 역시 내가 눈에 띄었다는거 아니겠어?"

"우와, 우리 아들 9시 뉴스에 얼굴 타는거야? 동네 사람들한테 자랑해야겠네! 그래서, 주제가 뭐였는데?"

 

 

 

 

 

 

 

 

 

 

 

성열의 엄마가 마침 옆에 있던 성열의 엉덩이를 톡톡 치며 말했다. 말로만 듣던 궁디팡팡의 현장이었다. 그런 엄마의 애정표현이 싫지 않은지 성열이 우쭐해져 턱을 올리고 기쁨의 미소를 감추지 못했다. 아하하! 그거 있잖아. 요즘 신조어라던데? 여자보다 예쁜 남자? 그, 그 뭐냐. 응, 메가트론! 메가트론이래! 아잌, 내가 메가트론인가봐! 아이구, 우리 아들, 메가트론이야? 불혹의 나이를 훌쩍 넘긴 탓에 신조어의 신 자도 모르는 성브라더스 맘이 다시 성열의 엉덩이를 팡팡 치며 자신의 큰 아들을 양껏 귀여워해주었다. 흠흠, 그럼 우리 이씨 가문에서 이제서야 탈렌트가 하나 나오는건가? 텔레비젼에 나오기만 하면 모두 연예인이 되는 줄 아는 고지식함의 대명사 성열의 아버지는 좋아하는 티를 내지 않으려 노력하며 큼큼거리며 괜히 헛기침을 했다. 메가트론? 어디서 많이 들어봤는데. 그에 성종과 대열이 고개를 갸우뚱. 형이 칭하는게 혹시 메트로섹슈얼은 아니겠죠? 달라도 너무 다른데 제가 착각하는거라 믿고 싶네요. 모든게 꿈이길. 이 모든게 실은 별똥별들이 만들어낸 환영이길. 성종이 햄 반찬을 입에 물며 조심스럽게 말을 꺼냈다. 성열이 형, 메가트론은.. 트랜스포머에 나오는 그 악당 로봇... 옵티머스 프라임한테 발린 로봇이요... 콩 반찬을 집어먹으며 대열이 말을 흐렸다. 아잌, 뭔 상관이야. 의미만 통하면 됐지. 오늘도 어김없이 청순한 뇌 상태를 X-ray를 따로 촬영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확인시켜준 성열이 대수롭지 않게 웃어넘겼다.

 

 

 

 

 

 

 

 

 

 

 

"아, 시간 됐다. 아잌, 빨리 틀어봐! 아, 어떡하지? 나 네이년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면 어떡하지? 아잌, 어떡하지? 팬카페도 생기고 SM, YG, JYP에서 동시에 스카우트 제의 오면 어떡하지? 아잌, 그럼 어디로 가야 되지? 역시 태티서 누님들이 계신 SM으로 가야겠지? 숙녀시대랑 친해져서 싸인도 받아야지. 아잌, 야, 이성종. 나한테 잘하면 윤아 누님한테 싸인 받아다줌."

 

 

 

 

 

 

 

 

 

 

 

김칫국을 원샷을 하다 못해 김장 김치를 만들어 장독대에 넣고 파묻는 행위를 하는 자신의 형을 바라보는 성종의 얼굴에는 어느새 언짢은 표정이 자리잡고 있었다. 덜 익은 감을 억지로 집어먹지 않아도 절로 지어지는 떫은 표정에 성종은 입을 삐죽거리다 TV 화면에 시선을 고정시켰다. 텔레비전 속에서 인자한 미소를 짓고 있는 어여쁜 아나운서 누나가 이미 여러개의 속보를 전달해주었을 때 쯔음, 성열의 가슴팍은 쿵쿵 거리며 격하게 요동치는 심장 때문에 금방이라도 구멍이 뚫릴 것 같았다. 아잌, 언제 나오지? 아, 떨려. 저 멀리 아프리카 남단에 있는 이름도 생소한 나라에서 내란이 일어났던 말던, 원전 폭발로 물고기들이 떼죽음을 당하던 말던, 국회의원들이 별 요상한 법안을 가지고 치고 박고 싸우던 말던 개미 눈꼽 만큼도 관심이 없었다. 초침이 쉴새없이 움직이는 시계와 이름 모를 남자 기자의 목소리가 울려퍼지는 TV 화면을 번갈아 쳐다보다가, 긴장감과 기대심에 바짝 마른 입술을 혀로 살짝 축인 성열은 잠시 자신이 인터뷰를 했던 그 당시를 회상했다.

 

 

 

 

 

 

 

 

 

 

 

"mbc 뉴스 데스크에서 나왔는데요. 학생, 잠시 인터뷰 좀 할 수 있을까요?"

"아잌, 네, 뭐, 필요하시다면요."

"이 학교 여장 콘테스트에 나가시는건가요? 이번 취재 내용이 메트로섹슈얼에 대한거라서요."

"네, 아잌, 메트.. 메.. 뭐시기는 모르겠지만 여장 콘테스트에 나가는거 맞아요."

 

 

 

 

 

 

 

 

 

 

낯선이의 관심이 싫지 않은지 안면 가득 미소를 띄운 채 협조적인 태도를 일관하던 성열이 제 옆에 있는, 아니 어느새 슬쩍 뒤로 물러나있는 성규를 쳐다보았다. 그에 카메라맨과 기자 아저씨도 따라 성규에게 주의를 집중시켰다. 갑자기 자신에게 쏟아진 관심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얼굴 하나 붉히지 않은 성규가 손을 휘휘 내저어보이며 말했다. 저는 됐으니까 모자이크 처리나 제대로 해주세요. 묘하게 올라간 눈꼬리라던가, 긴 갈색 머리를 시원하게 틀어묶어 뽀얀 목을 내보이고 있는 모습은 (사실 더워서 땀띠날 것 같다고 머리를 잠시동안 묶니 마니 하며 꽃잎과 실랑이를 벌여서 쟁취한 묶음머리였다.)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을 정도로 비범해보였다. 하지만 외관상으로도 까칠함이 잔뜩 묻어나오는 성규보다는 시종일관 미소를 지우지 않고 있는 청순한 긴 생머리의 남학생이 더 취재 대상에 알맞을 것 같다고 판단한 기자는 바로 성열에게 마이크를 들이밀었다. 그냥 간단하게 요즘 핫하게 이슈가 되고 있는 메트로섹슈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여장 콘테스트에 나오게 된 계기가 뭔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얘기해주시면 되요. 생전처음으로 마이크를 앞에 두고 프리 토킹을 하게 된 성열이 18살 남고딩의 정체성에서 벗어나 자꾸 말을 갓 뗀 생후 18개월의 아기로 빙의하려고 하는 자신을 다잡고 말했다. 최대한 자연스럽게, 멋지게, 상큼하게, 발랄하게, 그리고 사랑스럽게. 카메라에 잘 나오기 위해 끊임없이 자기 암시를 걸며. 이건 우리 명수 형이 볼꺼라고! 명수 형에게 자랑스러운 연인이 되는거야. 화이팅, 이성열!

 

 

 

 

 

 

 

 

 

 

 

"음, 평소에 예쁘다는, 얼굴에서 반짝반짝 빛이 난다는 이야기 많이 들었어요. 그래서 따로 제가 노력하지 않아도 친구들이 제 이름을 후보로 올려주었더라구요. 아무래도 메... 뭐라구요? 메트로섹..슈얼? 이 요새 대세라고들 하잖아요. 아잌, 저는 그냥 이 세상의 흐름에 몸을 맡기고 있는 것 뿐이죠."

 

 

 

 

 

 

 

 

 

 

 

 

아잌, 조금 민망하긴 하지만 이 정도 멘트는 날려줘야 시청자들의 눈이 번쩍 뜨이겠지? oh oh 내가 바로 트러블 메이커, 아니 이슈 메이커다 oh oh 그렇다고 해서 성열이 틀린 말을 한 것도 아니었다. 성열이 노력하지 않았어도 호원이 옛다, 엿이나 먹어라 하는 복수 심리로 명단에 이름을 올려준건 사실이니까. 풉. 옆에서 시큰둥한 얼굴로 성열이 하는 말을 하나도 빠짐없이 듣고 있던 성규의 얼굴이 별안간 빨개졌다. 금방이라도 터질 것 같은 웃음을 참고 있는 탓이었다. 누가 마성종 형 아니랄까봐 육갑에 칠갑까지 떠네. 자신이 대답을 마치자 마자 감사하다는 인사를 꾸벅한 채 내일쯤 방송이 될 것 같다는 말을 던진 채 황급히 떠난 카메라맨과 기자 아저씨가 조금은 이상하긴 했지만 성열은 별로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다. 네이년 검색어에 '무한남고 훈남', '이성열' 등으로 자신의 존재감을 수놓을 생각만을 한 채 호원과 우현을 포함한 제 친구들과, 그리고 제 사랑 명수 형에게 9시 뉴스 닥본사는 필수라고 당부에 당부를 거듭하기까지 했다. 아, 그럼 니 얼굴이 전국 방방곳곳에 알려지는거야? 만인의 이성열이 되는거야? 네! 저는 이제 모든 소녀들의 로망이 되겠죠, 아잌, 쑥스러! 당일 밤 전화통화에서, 웃음기 섞인 명수의 목소리가 묘하게 으슥한 기운을 담고 있어 닭살이 오도도 돋았지만 당시에 인기에 눈이 멀어 뵈는게 없던 성열은 그냥 착각이려니 싶었다. 이런 안일한 생각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도 모른 채.

 

 

 

 

 

 

 

 

 

 

 

 

시간은 벌써 9시 35분. 자신의 얼굴을 비출 생각 조차 안하는 TV 속 화면에 조금은 조급해진 성열이 발을 동동 굴렀다. 성열아, 너 나오는거 맞아? 성열의 아버지가 자신의 부인이 깎아온 사과를 한 입 베어물며 말했다. 이 때 요상하게도 단아한 의상을 차려입은 아나운서 누나가 전하는 자신과는 전혀 상관이 없어보이는 , 아니 그렇게 믿고 싶은 소식이 성열의 귀에 귀신 같이 꽂혀들어왔다. 다음 소식입니다. 우리는 일본 문화의 범람 속에서 살고 있다고 감히 단언할 수 있을 정도로 우리 생활 곳곳에서는 그들의 문화에 관련된 것들을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그와 맞물려 21세기에 새롭게 대두된 문화와 패션의 아이콘이라 손꼽히는 메트로섹슈얼, 즉 여자보다 예쁜 남자들 중에서도 이런 흐름에 선두주자로 뛰어든 사람들이 늘어나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김희철 기자가 '오타쿠'라고 불릴 정도로 이들의 문화에 심취되어있는 메트로섹슈얼들의 일상을 취재해보았습니다. 여기에 형 나오는거 아니에요? 마지막 남은 사과 한 조각을 포크로 찍은 대열이 조심스럽게 물었다. 에이, 아니야. 난 오타쿠랑은 거리가 먼 사람인데? 성열은 내심 불안해오는 가슴을 달래며 애써 웃으며 말했다. 에이, see bird. 설마... 그 아저씨는 씹덕이고 뭐고라고 절대 말 안했는데. 게다가 난 인터뷰까지 잘했잖아. 아닐꺼야. 내가 오덕이 아닌건 하늘이 알고 땅이 아는데. 성열은 긴장감에 움직이지 않는 고개를 위아래로 겨우 끄덕거렸다. 하지만 지금 자신의 망막에 비치는 텔레비젼 화면과 고막을 파고 들어오는 자신의 것으로 추정되는 목소리는 그 믿어 의심치 않던 하늘과 땅이 자신의 신뢰를 지구 내핵 속으로 패대기 쳤음을 잘 알려주고 있었다.

 

 

 

 

 

 

 

 

 

 

 

[인피니트/다각] 생리하는 김성규 24 | 인스티즈

 

"예쁘다능. 얼굴에서 반짝반짝 빛이 난다능."

 

 

 

 

 

 

 

 

헐. 성종이 자신이 인터넷에서나 쓰던 용어를 드물게 육성으로 내뱉었다. 그 소리를 마지막으로 성열의 얼굴이 바람과 함께 사라지듯 빠르게 화면을 스쳐지나가고 한참이나 시간이 지났는데도, 누구 하나 먼저 말을 꺼내는 사람이 없었다. 그저 경악에 가까운 표정을 짓고 있을 뿐. 오, 주여! 무신론자인 성열이 살면서 처음으로 주님의 존재를 부르짖었다. [음, 평소에 예쁘다는, 얼굴에서 반짝반짝 빛이 난다는 이야기 많이 들었어요.] 라고 토씨 하나도 안틀리고 지껄이던 자신의 말소리는 앞뒤가 완벽히 편집이 되어있었다. 하마터면 성열 자신도 속을 정도로 오덕 말투를 네이티브 스피커처럼 구사하는 것 같이 들렸다. 아나, 시발! 미치고 팔짝 뛰겠네! 예쁘다능이라니! 얼굴에서 반짝반짝 빛이 난다능이라니! 존나 씹덕후 같잖아! 아니 이건, 씹덕후도 아니고 이십덕후, 이십덕후! 게다가 여장이라니! 여장이라니! 지금 이 시각 자신을 구성지게 비웃고 있을 제 친구들의 얼굴이 머릿속을 동동 떠다녔다. 예쁘다능. 얼굴에서 반짝반짝 빛이 난다능. 예쁘다능. 얼굴에서 반짝반짝 빛이 난다능. 예쁘다능. 얼굴에서 반짝반짝 빛이 난다능. 예쁘다능. 얼굴에서 반짝반짝 빛이 난다능. 성열은 진심으로 울고 싶어졌다. 게다가 이름과 학교, 얼굴까지 공개되었다니, 쾌지나 칭칭 나네! 나는 이제 망했구나. 에헤라디야, 내 인생은 망했어. 우리 집에서 가장 가까운 한강 다리가 어디지? 쿡, 확 뛰어내려버리게. 아니다, 두메산골로 전학을 가서 할아버지들과 방과후에 장기 두는 것을 삶의 낙으로 삼아볼까? 아니면, 무인도에서 새로운 인생을 개척해나가볼까? 아니야. 더 확실한건 이민이다. 성열은 지금 이 순간 진심으로 남아프리카 공화국으로의 망명을 고려했다. 아니, 사실 어디든 숨을 수만 있다면 남극에서 펭귄들이랑 동거동락이라도 하던지 아니면 평생 만날 일 없는 세종과학기지 사람들과 친분이라도 쌓고 싶은 심정이었다. 아, 사과 더 깎아줄까? 그 순간, 성열의 어머니가 걱정스러운 목소리로 영원할 것만 같던 정적을 깼고 성종이 왠일인지 꼴에 형을 위로한답시고 말을 붙였다. 형, 괜찮아요. 저는 형이 오타쿠 아닌거 누구보다 잘알고 있잖아요. 진실은 결국 거짓을 이길거에요. 진실의 종아, 울려라! 그 말을 들은 성열은 지금 딱 죽고 싶어졌다.

 

 

 

 

 

 

 

 

 

 

 

아, 시발. 오타쿠라니! 내가 오타쿠라니! 나는 만화라고는 원피스 밖에 본 적이 없다고! 이 빌어먹을 세상아, 조.. 조까! 삶에 의욕을 잃은 채 방문을 걸어잠그고 들어간 성열이 거실 소파 한 켠에 놓고 간 핸드폰은 물 밀듯이 도착하는 카톡 메세지 때문에 쉴새 없이 깜빡거리고 있었다. 무한남고의 해맑은 저격수에서 그냥 세상에 불만이 많은 오타쿠로 전락해버린 성열이 미처 확인하지 못한 카톡 메세지들은 이러했다.

 

 

 

 

 

 

 

 

 

 

 

[성격파탄김성규 : 미친 놈. 내 이럴 줄 알았다.]

 

[둔감증옮으니까가까이오지마 : 예쁘다능! 얼굴에서 반짝반짝 빛이 난다능! 카...카와이한 우리 여리쨔응, 오늘도 너무 스..스고이 했다랄까 [탕-.] 혼또니 세쿠시한 모습에 현쨩은 코피를 쏟... [각혈;ㅅ;]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는 개뿔ㅋㅋㅋㅋㅋㅋㅋ오덕 새끼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걍 이참에 머리 깎고 절로 들어가라.] 

 

[미운정콤비호애기 : 야, 대박. 너 지금 실시간 검색어 1위야. 존낰ㅋㅋㅋ 무한남고 여장덕후ㅋㅋ랜ㅋㅋ닼ㅋㅋㅋ 2위가 뭔줄 암? ㅋㅋㅋㅋㅋㅋㅋ 여장변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이거 둘다 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2012년 최고의 유머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형아♡ : 여장하고 나온다고는 얘기 안했잖아.]

[우리형아♡ : 뭐야. 너 지금 검색어에 올랐어.]

[우리형아♡ : 이게 어떻게 된 상황인지 설명해.]

[우리형아♡ : 지금 전화 걸테니까 당장 받아.]

[우리형아♡ : 전화 왜 안받아?]

[우리형아♡ : 전화 왜 안받냐고.]

[우리형아♡ : 다시 건다.]

[우리형아♡ : 빨리 받아.]

[우리형아♡ : 너 지금 누구랑 있어.]

[우리형아♡ : 누구랑 같이 있냐고.]

[우리형아♡ : 지금 뭐하는데 말이 없어.]

[우리형아♡ : 설마 내 말 일부러 안보는거야?]

[우리형아♡ : 답장 왜 안해?]

[우리형아♡ : 10초 안에 답장해.]

[우리형아♡ : 10초 안에 하랬지, 내가.]

[우리형아♡ : 성열아, 형 화났다.]

[우리형아♡ : 성열아.]

[우리형아♡ : 이성열.]

[우리형아♡ : 야.]

[우리형아♡ : 혼날래?]

[우리형아♡ : 내일 보자.]    

 

 

 

 

 

 

 

방 안에 틀어박힌 채 세상과의 교류를 스스로 근절시킨 성열은 아무것도 몰랐다. 자신이 저도 모르는 사이에 고등학교 졸업 이후 오랜 시간 잠들어있던 집착명수를 제대로 발동시켰다는 것을. 이것은 돌이킬 수 없는 발걸음이었다. 그리고 지금까지 알던 잘생긴 명느님이 그냥 커피였다면, 이제부터 알게 될 집념의 사나이 김명수는 티오피라는 것을. 지난 번 뭣도 모른 채 인생을 저당 잡힌 성열은 이렇게 스스로 신체 포기 각서를 작성하고 도장, 싸인에 코팅까지 해버렸다. 이를 어찌하면 좋나, 이 불쌍한 무한남고 여장덕후의 운명을.

   

 

 

 

 

      

+이번 편에 삽입된 오덕 일화는 제가 다니던 학교의 옆학교 학생의 실화를 모티브로 삼았습니다. 여장 대회 이야기는 아니었지만 오타쿠로 오해 받은건 비슷했었어요 흡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어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돼요!

독자1
하 그대 저 19에욬ㅋㅋ 그대가 제암호닉 기억해주시기도 전에 여기서암호닉을 확정짓겟습니다요!이랫는데 있는 닉이면 전 좌절하겟지만요..ㅋㅋㅋ 아근데 이번편ㅋㅋㅋㅋ 성열이의 개드립을 보는 맛이 쏠쏠한 생김인지라/... 이번편도 기억해놧다가 복습 또 복습 할 거 같네욬ㅋㅋㅋㅋ 아 정말ㅋㅋㅋㅋㅋ 그와중에 시크한 김성규님좀 보세요ㅜㅜㅜ 그리고집ㅋ착ㅋ명ㅋ수 발동인가요? ㅋㅋㅋㅋㅋ 아 저 원래 현성만 봣는데ㅜㅜㅜ 조팝나무님땜에 수열도 좋아하게 생겻네요ㅜㅜ 월요일이 시험인데 이게 뭐하는건지ㅜㅜㅜㅜ 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조팝나무님이라 조으다!!! 이히히 다음편도 기대할게요!!!
12년 전
독자3
1등이라니ㅜㅜㅜ 전 독자수가 수많ㅇ은 그대 작품 읽으면서 1등은 꿈도 못 꿀줄 알앗어요ㅜㅜㅜ 그대 그럼 전 자러갈게요 안녕!!ㅜㅜㅜ
12년 전
조팝나무
19 그대 앙영앙영! 혹시 그 19편이 기억에 남아 19로 남겠다는 그 그대 맞으시죠? 아니면 소금처럼 짜.. 짜지겠다능..☆★ ㅋㅋㅋㅋㅋ 여리의 개드립이 마음에 드셨나요? 헿 그대에게 조금이나마 미소를 만들어줬다면 전 그걸로 만족함미다 흐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집착명수가 제대로 발동이 되네요 아잌아잌. 앞으로 고생 아닌 고생을 하게 된 여리에게 미리 격려의 박수를 보내는 바입니다. 시험! 잘보셨기를 바라고! 바쁘신 와중에도 이렇게 리플을 남겨주신 섬세한 그대, 정말 많이 사랑해요! 그리고 1등 헿헿... 축하해요. *-_-*
12년 전
독자2
반대방향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열아..넌 역시 ㅋㅋ집착명수 드디어나오는군요~ 다음편기대할게요~
12년 전
조팝나무
반대방향 그대 앙영! ㅋㅋㅋㅋㅋㅋㅋㅋ아잌ㅋㅋㅋㅋㅋㅋ 그렇슴미다. 집착명수와 오덕 여리 (사실 오덕은 아니지만) 러브라인 앞으로도 기대해쥬세요!
12년 전
독자4
안녕하세요 조팝나무그대! 아까 공지에서 급히 혼자암호닉생성한 보석바라고합니..도되나요 흡 설마있는닉은아니겠져
무튼 생김볼라고 안자고기다렸어욬ㅋㅋ큐ㅠㅠㅠ성여리 기대많이한거같은뎈ㅋㅋㅋㅋㅋ편집이ㅋㅋㅋㅋㅋㅋ예쁘다능 얼굴에서반짝반짝빛이난다능! 이렇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진짜재밌어요ㅋㅋㅋㄱ성여리너무귀엽다능! 명수는오늘도집착돋는다능! 아 이제자러가야겠어요..졸립니다 흐..내일은진짜공부해야지ㅠㅠ다음편도기대할께요!!

12년 전
조팝나무
보석바 그대 안녕하세요! ㅠㅠㅠㅠ아이쿠 생김을 보시려고 늦은 시간까지 기다려주셨다니 저는 진짜 기쁨의 눈물을 주룩주룩 흘리는 조팝나무에요. 흡흡. 성열이도 악마의 편집의 희생자가 되었네요 ^*^ Aㅏ.. 그게 다 예쁘고 얼굴에서 반짝반짝 빛이 나기 때문이겠죠? 눙물..☆★ ㅋㅋㅋㅋㅋㅋㅋ아잌ㅋㅋㅋㅋㅋ 여리를 향한 명수의 집착은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이랍니다! 지켜봐주시떼! 공부하시느라 바쁘실텐데 이렇게 소중한 리플 달아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12년 전
독자5
안녕하세요그댘ㅋㅋㅋ저는요전글에서암호닉정한핑동..ㅋㅋㅋ안자고기다리길잘했네욬ㅋㅋㅋㅋ생각도못했던반전이에욬ㅋㅋㅋ집착명수나왔네여ㅠㅠㅋㅋㅋ담편기대해요!!♥ㅁ♥
12년 전
조팝나무
핑동 그댘ㅋㅋㅋㅋㅋ그 핑구 동생을 닮았다는 말을 들었다는 그대군요! 무지 귀여우실 것 같은 그대! 아잌아잌, 집착 명수 앞으로도 기대해쥬세요! 그리고 리플 너무 감사드리고 사랑합니다!
12년 전
독자6
아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에딘에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앜ㅋㅋ너무웃겨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대 이렇게 야심~~~~~한 새벽에 웃음을ㅋㅋㅋㅋㅋㅋ이성열 오타쿠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대 드립탐나네요...ㅁ7ㅁ8...이성열 그렇게 김칫국부터 원샷 투샷 마시더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이곸ㅋㅋㅋㅋ예쁘다능!!얼굴에서 반짝반짝 빛이난다능!!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근데 이게 실화라니!!ㅋㅋㅋㅋㅋㅋ다음편기대하께요 작까님 호이팅!!♥
12년 전
조팝나무
우와 에디 그대다! 나의 에디 그대야! ㅋㅋㅋㅋㅋㅋ핰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리 오타쿠설은 사랑입니다 S2는 무리수 같곸ㅋㅋㅋㅋㅋㅋ 여리 오타쿠설은 집착명수에 불을 붙이는 계기가 되어버렸으요 핳핳.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실화의 주인공은 다행스럽게도 모자이크 처리가 되어 방송에 타셨지만 학교 수사대의 수사망은 피하지 못했죠 ^^... 또르르...☆★ 리플 너무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그대 덕분에 힘이 나요! 아자아자 호이팅!
12년 전
독자7
핳 이시간까지 머하다가 신알신 떠서 왔지욬ㅋㅋ공지에서 떵처럼 소멸하겠다던 아이에요힣 암호닉..받으시나요?
12년 전
조팝나무
떵처럼 소멸하신다는 그 분ㅋㅋㅋㅋㅋ아잌ㅋㅋㅋㅋㅋㅋㅋ 반가워요! 암호닉 당연히 받습니다! 제가 리플이 많이 늦었죠? 이것저것 하느라고 리리플이 늦어졌네요 죄송합니다 ㅠㅠㅠ 암호닉 혹시 아직도 원하신다면.. 요기다가 리리플 달아주세요! 아잌아잌!
12년 전
독자93
데귤로 할께요! 이미 그대 다음 작품에 데귤로 댓글 달았어욬ㅋ아잌ㅋ
12년 전
조팝나무
흐흐 감사합니다! 데귤 그대 꼭 기억할게요!
12년 전
독자8
반례하!!오타쿠래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낰ㅋㅋ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으하학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예쁘다능ㅋㅋㅋ푸하하핰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숨넘어가컥ㅋㅋㅋㅋㅋㅋㅋ교회에서몰래읽다가안면장애오고좋아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얼..드디어집착명수..명수의집착이들어나는것인가!!문자를보고도미리짐작할수잇엇다..흐아..저렇게많이올줄야..테러할삘이에요..성종이와성열이말싸움ㅋㅋㅋㅋㅋㅋ성종아..그래..성열이와말싸움한다는건구름이들과손오공이말싸움하는것과같앜ㅋㅋㅋ요즘에장마전선이라고흑인구름이들이우리지역으로놀러오던데더너도관람하고싶으면와!!성열아ㅋㅋㅋㅋ너의그웃으면서독설뱉깈ㅋㅋㅋㅋ증말부러웤ㅋㅋㅋㅋㅋㅋㅋ대열이니가고생이다..성브라더스마미분을잘챙겨줘..☆★그나저낰ㅋㅋㅋ악마편집이닼ㅋㅋㅋㅋ옆에모자이크성규뭐닼ㅋㅋㅋㅋㅋㅋ아낰ㅋㅋㅋㅋ성열이엄청웃기닼ㅋㅋㅋㅋㅋㅋ애들문자내용은또뭐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우현이보다호원이문자가더웃김ㅋㅋㅋㅋㅋㅋㅋ후아후아..엄청웃엇어..아볼살빠질거같아요...ㅋㅋㅋㅋㅋ계속생각나욬ㅋㅋㅋㅋㅋ아..아까투표도하고왓는데시험공부하다가보고올ㅋ좋룬데옄ㅋㅋ그대오늘도잘읽엇고!!수고하셧습니다!!
12년 전
조팝나무
반례하 그대 앙영! ㅋㅋㅋㅋ 드디어 집착 명수가 제대로 발동하게 되었어yo! 우리 모두 박수 세번 짝짝짝 아잌ㅋㅋㅋㅋㅋ 앞으로 고생길이 눈에 훤한 여리 힘내라 ^^.... 오덕 사건도 그렇고 명수도 그렇고ㅋㅋㅋㅋㅋㅋ눙물ㅋㅋㅋㅋㅋㅋㅋ 구름이들이 손오공과 말싸움을 하는 것과 같다닠ㅋㅋㅋㅋㅋㅋ음 실제로 본 적은 없지만 왠지 알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한겤ㅋㅋㅋ으잌ㅋㅋㅋㅋㅋㅋ 장마전선 Hㅏ 요즘 비가 너무 많이 오죠 그쵸. 며칠 전에 스아실 제가 롯데월드를 갔는데 비가 와서 실내에서 거의 돌았어요. 제가 간 이유였던 아틀란티스도 못타고 아 눙물 ^^.... 비정상 돋는 형제들 때문에 어머니와 대열이가 고생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쫑열이들은 주위 사람들을 힘들게 햌ㅋ아잌ㅋㅋㅋㅋㅋ 그리고! 문자 내용에서 깨알 같은 재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헤헿 짧은 부분이었지만 사실 애들의 특징을 살려서 쓰려고 노..노력했다능! 리플 너무 감사합니다! 다음 편도 기대해쥬세요!
12년 전
독자9
그대안녕하세요 하 오랜만이에요ㅠㅠㅠ지금뭔가 어디선가멘붕소리가들려서 그대소설집중못하고봐서죄송하다능.... 근데잘봣다능... 내용기억한다능 명수의 집착이난너무좋다능 ㅠㅠ
12년 전
조팝나무
그 멘붕 소리가 뭔지 나도 안다능.... 이해한다능! 나도 멘붕이었다능! ㅋㅋㅋㅋㅋ아잌....... 집착 명수 앞으로도 기대해쥬세요!
12년 전
독자10
우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작가님 진짜 재밌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오타쿠로 오해를 받은 성열이는 어떻게 될지 무척이나 궁금하네요ㅎㅎㅎㅎㅎㅎㅎ집착의 명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문자 대박인데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새벽에 몰컴하는거라 제대로 웃지도 못하고 끅끅거리면서 봤답니다ㅋㅋㅋㅋㅋㅋㅋ얘들문자도 완전 터졌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크게 웃고싶다ㅠㅠㅠ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잘읽었습니다!!ㅎㅎㅎ항상 수고가많으세요ㅎㅎㅎㅎ감사합니다^^!!
12년 전
조팝나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이쿠 그대 앙영?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타쿠로 오해받은 여리는 과연 어떻게 될까요?..☆★ 명수는..?☆★ 아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올리고나서 조팝나무 슬럼프인거 티내고 있다고 다들 실망하실까봐 걱정했는데 다행이에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이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앞으로도 열심히 연재하는 조팝나무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2년 전
독자11
ㄱㅋㄱㅋㄱㄱㄱㄱㅋㅋㅋㄱㄱㅋㅋㄱㅋㅋㅋㅋㄱㄱㅋㅋㅋㅋㅋㄱㅋㅋㅋㅋㅋㅋㄱㅋㅋㅋ새벽까지안잔보람이있네욬ㅋㅋㄱㅋㄱ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ㄱㅋㅋㅋㅋㅋ조팝그대는 금손여신ㅋㄱㄱㅋㅋㅋㅋㅋㅋㄱㅋㅋㄱㅋㅋㄱ
12년 전
조팝나무
ㅋㅋㅋㅋㅋㅋㅋㅋ아잌ㅋㅋㅋㅋㅋ그대! ㅠㅠㅠㅠㅠㅠㅠ 금손여신이라니 완전 과찬이뮤ㅠㅠㅠㅠㅠㅠㅠㅠ 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생김 예쁘게 봐주세요!
12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2년 전
조팝나무
싸인펜 그대군요 앙영! ㅋㅋㅋㅋㅋㅋㅋㅋ아잌ㅋㅋㅋㅋ 그렇슴미다 여리도 악마의 편집을 피해갈 순 없었어요... 게다가 공중파에 얼굴까지 팔리곸ㅋㅋㅋㅋㅋ불ㅋㅋ쌍ㅋㅋㅋㅋㅋㅋ 키득키득, 그리고 24편의 카톡 내용은 앞으로 명수가 어떤 집착을 보여줄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였답니다 흐흐. 명수도 호이팅 여리도 호이팅! ㅋㅋㅋㅋㅋㅋㅋㅋ재밌게 봐주셨다니 정말 다행이에요 ㅠㅠ 걱정 많이 했는데 흡흡. ㅋㅋㅋㅋㅋㅋ아잌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편도 기대해쥬시떼!
12년 전
독자13
자객이에요 ㅋㅋㅋ앜ㅋㄲㅋㅋㅋㅋ 오덕이라능 ㅋㅋㅋㅋㅋ앜ㅋㅋㅋㅋㅋㅋ오늘도 재밌게 웃고 가네요
12년 전
조팝나무
자객 그대 앙영! ㅋㅋㅋㅋㅋㅋㅋㅋㅋ여리 = 오덕... 눙물..☆★ ㅋㅋㅋㅋㅋㅋㅋㅋ아잌ㅋㅋㅋㅋㅋ 리플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생김 많이 기대해쥬세요!
12년 전
독자14
어휴ㅋㅋㅋ저번에ㅋㅋㅋ공지에서 제맘대로ㅋㅋ암호닉정한 귀이개에여ㅋㅋㅋ정해도된다고말씀하진않으셨지만 전 계속 저를 말할거에여 그러다보면 별들도저를인정해주겠져..?하..별들아 으아닠ㅋㅋ근데저거므에옄ㅋㅋ아침부터빵터졌네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런거좋아옄ㅋㅋㅋㅋㅋㅋ명수의집착도 점점나오네여 저번부터계속 집착에집착중 나는떠오르는 집착계의샛별 아침에일어나자마자 핸드폰부터찾음여ㅋㅋㅋㅋㅋ쉬매려서더는못참겠네여..조팝님사랑해여
12년 전
조팝나무
귀이개 그대 안녕! 아잌아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4편이 명수의 집착 챕터 1이었다면 26편은 음... 챕터 2가 되겠죠 ^*^... 아잌, 앞으로는 조금은 다른 양상을 보일 수열이들의 이야기 기대해쥬세요! 그리곸ㅋㅋㅋㅋㅋ아잌ㅋㅋㅋㅋㅋ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핸드폰부터 찾으셨다니 아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사랑합니다! 리플 너무 감사해요! 그리고 쉬...네.. 잘 해결하셨기를 바래요 ㅋㅋㅋㅋㅋ아잌ㅋㅋㅋㅋㅋ
12년 전
독자15
쏘울이에요ㅋㅋㅋㅋㅋ아일등하려고햇는데ㅋㅋㅋㅋㅋ딥슬립햇네요ㅜㅜㅜㅋㅋㅋㅋㅋㅋㅋ아진짜성브라더스ㅋㅋㅋ어머님께서고생이많으시네요ㅋㅋㅋ진짜마성의이성종ㅋㅋㅋㅋ말빨킹오브더킹이에요아니이성종은퀸인가ㅋㅋㅋㅋㅋ진짜대박마지막이성열 ㅣㅜㅜㅜㅜㅋㅋㅋㅋㅋㅋㅋㅋ역시이성열이에요댜ㅂ대박ㅋㅋㅋㅋ아학교어떡해다녀ㅋㅋㅋㅋ이성열이라면가ㅡㅇ할듯ㅋㅋㅋㅋ집착의아이콘김명수군 ㅣ저ㅓ런니태도너무좋아요ㅜㅜㅜ아나에게도집착해줘
12년 전
조팝나무
쏘울 그대 앙영! ㅋㅋㅋㅋㅋㅋㅋㅋㅋ성브라더스 덕분에 어머님 주름살이 늘어가는 소리가 들리지 않나여? 흐흐, 마성종의 대사는...☆★ 대사를 쓸 때 마다 고뇌에 잠기는 저.. 저를 기억해주시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여리는 세상과 단절한 채 지내고 싶을거에요. 네 그렇구 말구요.. 하 하지만 명수의 사랑으로 이겨내라 얍! 은 무슨 집착 명수의 등장이 임박했네요 ㅋㅋㅋㅋㅋㅋㅋ아잌ㅋㅋㅋㅋㅋ 리플 감사합니다!
12년 전
독자16
ㅋㅋㅋㅋㅋㅋ하앜ㅋㅋㅋㅋ저 여우에요그대~♥ ㅋㅋㅋㅋ앜ㅋㅋ 이번편 너무 재밋엇어요 ㅜㅜㅜㅜ 성열이가 어떻게 될 지 눈이 보이니깤ㅋㅋㅋ 더 웃겨가지고ㅋㅋㅋㅋㅋ으앜ㅋㅋㅋㅋ 으잌으잌ㅋ 그대짱짱~♥ 진짜 이런글은 어디서 갖고오시는거짘ㅋㅋㅋ 음~? ㅋㅋㅋ 어디행성에서 공수해오신 금손이지요잉?♥ 아핰핰핰 으잌 그대그대♥ 뽀뽀 쪽쪽 눈뜨자마자 댓글확인하고 바로 그대글을 향해 달렷심더~♥ ㅜㅜ 어젯밤에 예감이좋아서 그대글 올라올거같아선 그대한테 글쓰려고 계속 기다리다가 세시 되기전에 깜빡 잠이들엇는데 눈뜨니까 지금이네여 ㅜㅜㅜ 속상해요잉 ㅜㅜ 그대그대 밤새도록 글쓰시느라 힘드셧겟어요...♥ 진짜 글쓰는 건 얼마든지 기다려드릴 수 잇어요...ㅎㅎㅎ 아시죠?♥ 그니까 슬럼프 좀 극복하고 오셔도 되고 늦게 올리셔도 미안해하지마세요!♥ 으잉 연재라는게 원래 작가맘을 벌집처럼 만들어놓는 놈이잖아요 ㅎㅎ 아셧죠?♥ 으잉 피곤하시겟다 ㅜㅜ 이런 작품을 내놓으시려니 ㅜㅜ 저라면 머리에 쥐날듯요 ㅜㅜ 그대그대 푹주무시고 푹 쉬고 다음편 돌아오세영~♥ ㅋㅋ 사랑해영 전 그대맘 잘알지롱 핰핰 아잌 뿅뿅 뾰로롱 사랑해여~♥
12년 전
조팝나무
여우 그대 앙영! 아잌아잌, 여리는 이제 ㅋㅋㅋㅋㅋㅋㅋ 망했슴돠. 공중파에 얼굴이 뙇! 게다가 여장한게 뙇! 네입허 실시간 검색어에 뙇! 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쿠, 슬럼프라고 징징대기만 했던 못난 작가 글을 반겨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잉잉. 앞으로 성실연재하는 한 그루의 조팝나무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ㅋㅋㅋㅋ 밤새도록 글쓰는건 갠춘해요! 저는 올빼미족에 특성화되어있어서 ^*^... 알콜 하나 섞이지 않은 제정신이라면 새벽에도 OK 허헝... ㅋㅋㅋㅋㅋㅋ 다음편 얼른얼른 가지고 올게요! 항상 변함없이 애정 듬뿍 섞인 리플 달아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저도 그대 많이 사랑하고! 그대 픽 열봄의 열렬한 독자인거 아시죠? 아잌아잌! 사랑합니다!
12년 전
독자17
오타쿠라닠ㅋㅋㅋㅋㅋㅋㅋ오타쿸ㅋㅋ..성여라힘내..힘내라..명수의집착카톡이저정도인걸 다행이려 생각해야할듯성여라ㅋ아닠ㅋㅋ근뎈ㅋㅋㅋㅋㅋ자까님합성ㅋㅋㅌㅌㅌㅋㅋㅋㅋㅋㅋㅋ전부터느끼는거지만대단해용..굿굿!저도 단 하루만이라도 성열이와 성종이의 사촌 대열이가 되고시퍼여..ㅠㅠ저도 성브라더스지켜보고싶네여!!자까님 항상 힘내시고 담편에서뵈여!!ㅎㅎ자까님!공지에서 암호닉신청해더 되냐고물어썼는데!!!!!괜찮으면 신청할께여!!!전 비타로 부탁드릴게여!!!!ㅠㅠ전 자까님의 비타민~이되드리겜씀당ㅎㅎㅎㅎㅎㅎ
12년 전
조팝나무
비타 그대 안녕?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명수 집착의 막이 오르고 있어요. 여리는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두둥두둥 이것이 앞으로의 생김 관전 포인트네요 흐흐. 합성 칭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독자님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부족한 실력이지만 .. 넹.. 이렇게 열심히.. 포토샵질을 하구 있어요 흑.. 볍진 같지만 예쁘게 봐주시떼. 아잌, 저도 성브라더스를 한번 옆에서 지켜봐보고 싶을 때가 가끔 있답니다. 특히 둘이 말다툼 할 때 ㅋㅋㅋㅋㅋㅋ 사실 애들 말다툼 씬을 쓰는게 제일 재밌어요. 워낙 특징이 뚜렷한 아이들이라 흐흐. 리플 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 성실 연재할게요!
12년 전
독자18
방가방가 뀨심이라능 ㅋㅋㅋㅋ성여리가 악마의 편집의 희생양이 되나니 (쿨럭) .....ㅋㅋㅋㅋㅋㅋ오타쿠 어뜩하냐능!!!! 이럴순없다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미치겠다 별들아 ㅁ7ㅁ8 ㅋㅋㅋㅋㅋㅋ 중간에 사진보고 뿜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여전히 오늘편도 미추어버리게 재밌어서 눈물이 나네요잉(크아앙!) 사랑합니다
12년 전
조팝나무
우리 뀨심 그대네요? 아이쿠 아이쿠! 방가방가해요. 제가 리리플 많이 늦었죠? 이것저것 할 일이 많았어서 25편도 늦게 들고오고 리리플도 이렇게 늦게 달았나요 ㅠㅠㅠㅠㅠ 으잉 용서해주시떼! 하지만 우리는 같은 현성러로써 텔레파시가 통하는 사이...S2 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앞으로도 여리와 명수의 꽁냥꽁냥 지켜봐주세요! 아잌아잌! 저도 사랑합니다 S2 하트하트
12년 전
독자19
안녕하세요그대 저우박이예요!!아진짜아침부터너무웃어서광대가후들후들거리네ㅛㅠㅠㅠ진짜그대의문체는언제나살아숨쉬는것같아요ㅋㅋㅋ성열아..힘내...
12년 전
조팝나무
우박 그대 안녕? ㅋㅋㅋㅋㅋㅋ아잌ㅋㅋㅋㅋㅋㅋ 광대가 후들거릴 정도로 웃으셨다니 *-_-* 가, 감사합니다! 그리고 과분한 칭찬까지도! 헿.... 사랑합니다 그대!
12년 전
독자20
오타쿠ㅋㅋㅋㅋㅋㅋㅋㅋㅋ역시자까니은기대를져버리않으셔욬ㅋㅋㅋㅋㅋ 지금도 암호닉받으시나여? 받으시면 저호홓으로할게요!
12년 전
조팝나무
호홓 그대 앙영! 암호닉 당연히 받습니다! 호홓 그대 꼭꼭 기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2년 전
독자21
그대 저 제미니에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ㅌㅌ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친듯 웃다가 실화에서 멘붕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대 사랑합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ㅌㅌㅌㅋ 아 미치겠다 별들아..... ㅁ7ㅁ8
12년 전
조팝나무
제미니 그대 안녕하세요! 아잌아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요 실.. 실화였어요... 그 아이는 다행히 얼굴이 모자이크 처리되서 나왔지만.. 넹.. 여리는 전체 얼굴이 뙇! ㅋㅋㅋㅋㅋㅋㅋ 절망적이네요. 저도 그대 사랑합니다 우리 사랑 영원히!
12년 전
독자22
아임 에비!!!ㅋㅋㅋㅋㅋㅋㅋ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잠시만 나 좀 웃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게 뭐얔ㅋㅋㅋㅋㅋ이성열 바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으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웃겨죽엌ㅋㅋㅋㅋㅋ쿜ㅋㅋㅋㅋ사진은 또 뭔뎈ㅋㅋㅋㅋ아 그댘ㅋㅋㅋ비오는 일요일 아침부터 찬란한 웃음을 선사해주시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앜ㅋㅋㅋ진짴ㅋㅋㅋ슬럼프라면서요ㅋㅋㅋㅋ아닌가본데?? 여...여전해..!!!ㅋㅋㅋㅋㅋㅋㅋㅋ아 진짜ㅠㅠ눈물나게 웃었어요ㅜㅠ역씨 일요일엔 생김이지!!! 짜파게티보다 생김!!!!!!!! 조팝그대 짱!!!!!!!!!!!
12년 전
조팝나무
에비 그대 안녕? ㅋㅋㅋㅋㅋㅋㅋ아잌아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리는 악마의 편집의 희생양이 되어버렸네요 ^*^ Aㅏ 미치겠다 별들아..☆★ 여리의 미래를 환하게 밝혀줘. 그러기 위해 더욱 반.짝.거.려.줘 ㅋㅋㅋㅋ핰ㅋㅋㅋㅋㅋㅋㅋㅋ 슬럼프에서 어느 정도 나아졌지만 그래도.. 넹... 아직도 손이 굳어있는건 사실이네요 ㅠㅠㅠㅠ 흡 리플 느무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12년 전
독자23
열찌에요 얼른 읽고 올게요~
12년 전
독자38
한시간이나 지났네요ㅋㅋㅋㅋ 어머...... 여장덕후라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몰래하는 모틴데 육성으로 터져서 엄마 들어왔다 가셨어욬ㅋㅋㅋㅋㅋ사진 합성도 짱ㅋㅋㅋ 역시 조팝그대는 문체 표현력 짱이네요!!!!!!! 이제 본격적인 명수의 집착이 시작되겠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댓글쓰면서도 진짴ㅋㅋㅋㅋ예쁘다능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팝그대 글 잘쓰신다능 표현력이 블링블링 하나능~ 다음편 기다리고 있을거라능☞☜
12년 전
조팝나무
열찌 그대 안녕? ㅋㅋㅋㅋㅋ아잌아잌ㅋㅋㅋㅋㅋ 터지셨다니 흡 무리수만 그득한 제 개그 시도를 이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ㅠ 아잌, 거기다가 칭찬까지..S2 ㅋㅋㅋㅋㅋㅋ 그렇슴미다. 이제 명수의 본격적인 집착이 스타트 ^*^ 고로 여리는 망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핰ㅋㅋㅋㅋㅋ 감사하다능 ^*^ 열심히 쓰겠다능 ^*^ 앞으로 성실연재하겠다능 흡흡흡 사랑한다능!
12년 전
독자24
으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
레몬사탕이에요! 앜ㅋㅋㅋㅋㅋㅋ그대이거너무웃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성여리어떻게ㅠㅠ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오타쿠라능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쿠ㅜㅜㅜㅜㅜ어떻게요성열이...망했네요...흡..괜찮아 괜찮겠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명수의집착도나왔네요 집착명수너무좋아욬ㅋㅋㅋㅋㅋㅋ앜ㅋㅋ이게바로 악마의편집이죸ㅋㅋㅋ으이 그대 우리 슬럼프같이이겨내요 그대는금손그대니깐요ㅠㅠㅠ 그대호이팅! 아근데너무웃겨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ㅠㅠㅠ흐엉 사랑해요그대♥♥♥

12년 전
조팝나무
레몬사탕 그대 앙영? ㅠㅠㅠㅠ 아이쿠 제가 리리플이 많이 늦었죠! 죄송합니다 흡흡. 빠른 26편 업뎃으로 사죄를 빌게요.. S2 그리고! 여리는 ㅋㅋㅋㅋㅋ 그렇슴다. 여리는 오타쿠로 오해를 받아버렸다능. 여리는 이제 망했다능... 게다가 집착 명수가 다가오고 있다능! 이제 수열이들의 연애 양상이 바뀌겠네요 ㅋㅋㅋㅋ 수열은 달달이 모토였는데 이제 코.. 코믹으롴ㅋㅋㅋㅋㅋ핰ㅋㅋㅋㅋㅋㅋ 그렇다고 웃길지는 미지수이지만 흡 열심히 하겠습니다! 그리고 슬럼프 많이 나아진 것 같아요! 더욱 힘내서 빨리 슬럼프 따우 저 하늘 너머로 날려버릴게요! 저도 사랑합니다!
12년 전
독자95
그대진짜 힘내요...ㅠㅠㅠㅠ슬럼프따위......아자아자......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조팝그대짱팬이에요..늦게올리셔도되니깐 제사랑받구힘내요ㅠㅠ
12년 전
조팝나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이쿠.. 너무 감사합니다. 이런 무책임한 작가에게 그런 따뜻한 말을 해주시다니 ㅠㅠㅠㅠㅠㅠㅠ 그대 사랑 감사히 받을게요! 도로 가져가시기 없기에요! 힘내겠습니다 호이팅 호이팅!
12년 전
독자25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오타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앜ㅋㅋㅋㅋㅋㅋㅋㅋ여장덕훜ㅋㅋㅋㅋㅋㅋㅋㅋㅋ근데 집착명수좋네여.....S2..... 헤헤 ......그..그런데 암호닉......지금도 받으세요? 저도 살짝쿵 신청좀할께요 ...... 로요라고 기억해주세요...
12년 전
조팝나무
로요 그대 안녕! 그대 암호닉 꼭꼭 기억하겠습니다. 비루한 생감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핳핳. 앞으로 얼른얼른 생김을 업뎃하는 착실한 작가 조팝나무가 될게요 감사감사합니당! 아잌아잌, 집착명수도 기대해주시떼!
12년 전
독자2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슬럼프라니요ㅋㅋㅋㅋ여장덕훜ㅋㅋㅋㅋ아침부터빵터지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번편너무재밌어요 ㅋㅋㅋㅋ큐ㅠㅠㅠ

12년 전
조팝나무
ㅋㅋㅋㅋㅋㅋㅋㅋㅋ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대의 아침에 웃음을 드릴 수 있어서 저는 행복한 조팝나무가 되었네요 S2 감사합니다 그대 아잌아잌!~
12년 전
독자27
그댘ㅋㅋㅋㅋㅋㅋㅋㅋ규로링이에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여장덕훜ㅋㅋㅋㅋ이게뭐얔ㅋㅋㅋㅋㅋㅋ이성열 어떡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반도의 흔한 여장덕후 甲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악마의 편집에 넘어갔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떡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김명숰ㅋㅋㅋㅋㅋㅋ집착신강림했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수열이들의 운명이 어떻게 될짘ㅋㅋㅋㅋ아 너무 웃기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남우현 카톡이 더 웃겨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혼또니ㅋㅋㅋㅋ각혈은 뭐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머리깎고 절이나 들어가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육성으로 터졌어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잘봤습니다!!!
12년 전
조팝나무
규로링 그대 방가방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반도의 흔한 여장덕후라능! 여리는 이제 끝.. 끝났다능! ㅋㅋㅋㅋㅋㅋㅋ 네입허 실검까지 올랐으면 말 다한거겠죠? 흐흐, 편집의 희생양이 된 여리를 향해 우리 모두 애도를..☆★ 불쌍한 여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아실 생김 아이들의 카톡은 짧은 부분이었지만 아이들의 특징을 잘 나타내기 위한 제 숨은 노력이 있었다는건 안비밀 흐흐... 리플 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 성실연재하는 조팝나무가 될게요!
12년 전
독자28
방가방갘ㅋㅋㅋㅋㅋㅋㅋㅋ쮸입니닼ㅋㅋㅋㅋ히힠ㅋㅋ앜ㅋㅋㅋ진짜배째지느줄아았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이성열ㅋㅋㅋㅋㅋㅋㅋㅋㅋ예쁘다능ㅋㅋㅋㅋ반짝바짝카와이한다능ㅋㅋㅋㅋㅋㅋㅋㅋㅋ응앍ㅋㅋㅋㅋㅋㅋ미치겟네욬ㅋㅋㅋㅋㅋ그리곸ㅋㅋㅋㅋㅋ성브라더슼ㅋㅋㅋㅋㅋㅋㅋ서로디슼쩌네요..아그디ㅠㅠ성열이불쌍해지네욬ㅋㅋ학겨어떻게다녀...그리곸ㅋㅋㅋ왜뉴스인터뷰에서저렇게편집했을까욬ㅋㅋㅋㅋㅋㅋ신기방기...아이곸ㅋㅋㅋㅋ성여라ㅠㅠㅠㅠㅠㅋㅋㅋ
12년 전
조팝나무
쮸 그대 반가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앜ㅋㅋㅋㅋㅋㅋㅋㅋ 배 째지는줄 아셨다니 *-_-* 그리고 여맄ㅋㅋㅋㅋㅋㅋㅋㅋ 여리는 정말 지켜주지 못해서 미안하네요.. 라고 그렇게 써놓은 작가가 말하고 있으니깤ㅋㅋㅋㅋㅋㅋ 이상하죸ㅋㅋㅋㅋㅋㅋㅋ으잌ㅋㅋㅋㅋㅋㅋ 성브라더스의 디스는 앞으로도 계속 됩니다. 사실 쫑열이들의 말다툼씬을 은근슬쩍 가끔씩 밀어넣을 예정이에요. 기.. 기대해쥬시떼 S2 ㅋㅋㅋㅋ아잌ㅋㅋㅋㅋㅋㅋㅋ 리플 감사합니다!
12년 전
독자29
뀨잉뀨잉 뀨잉이에요!!!어머....성열아...어떡하니!!!!!힘내....살다보면...그럴수...도....명수무섭네요 집착명수 봉인해제....아이고 무서버라....ㅋㅋ성열아 짱먹어ㅋㅋ능이라니ㅋㅋ
12년 전
조팝나무
뀨잉 그대 방가방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리... 네, 여리의 평판은 뉴스 방송과 함께 하늘 나라로 ... ☆★ ㅋㅋㅋㅋㅋㅋㅋㅋ 앞으로도 꽁냥꽁냥댈 수열이들의 이야기 기대해쥬세요!
12년 전
독자30
ㅋㅋㅋㅋㅋㅋ아늨ㅋㅋㅋㅋㅋㅋㅋ아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성열ㅋㅋㅋㅋㅋㅋㅋㅋㅋ성여라ㅠㅠㅠㅠㅠㅠ아웃기다능 ㅠㅠㅠㅠ
12년 전
조팝나무
ㅋㅋㅋㅋㅋㅋㅋㅋㅋ핰ㅋㅋㅋㅋㅋㅋ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하다능 S2 앞으로 성실 연재 하는 조팝이가 될거라능! 지켜봐달라능!
12년 전
독자31
저알장군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그대작가하세욬ㅋㅋㅋㅋㅋㅋㅋ쩔엌ㅋㅋㅋㅋㅋㅋㅋ
12년 전
조팝나무
알장군 그대 방가방가! 아잌ㅋㅋㅋㅋㅋㅋㅋㅋ 제게 그런 과분한 칭찬을 S2... 스릉합니다!
12년 전
독자32
난치에요 ㅠㅠㅠㅠㅠㅠ아오 귀엽다 성열이 오늘 편 너무 재밌습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오귀여워진짜 집착명수가 나왔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명수만 보면 왜 이렇게 웃긴지 이유없이 그냥 웃겨요 생김은 진짜 진리야 작가님 다음 편에서 또 뵈요"
12년 전
조팝나무
난치 그대 앙영앙영? ㅋㅋㅋ핰ㅋㅋㅋㅋ 무리수로 그득했던 24편을 재밌게 봐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ㅜㅜ 아잌아잌, 명숰ㅋㅋㅋㅋㅋㅋㅋ 저도 동의해요. 명수 보면 뭔가 웃기죸ㅋㅋㅋㅋㅋㅋㅋ으잌ㅋㅋㅋㅋㅋㅋㅋㅋ 리플 너무 감사합니다! 성!쉴!연!재!를 모토로 삼는 조팝나무가 될게용
12년 전
독자33
아스대저스마트폰일단읽고올께여!!!!!!
12년 전
조팝나무
아잌ㅋㅋㅋㅋㅋㅋㅋㅋ 읽고 오신다더니 그대로 증발하셨어. 그대 스릉합니다!
12년 전
독자96
잠만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내일감상평을쓰죠그때 댓글한번도 ㅇㅋ?
12년 전
조팝나무
오키도키스모키할게요 헝헝헝 !
12년 전
독자34
네 안녕하세요 단비에요ㅋㅋㅋㅋ일단좀 웃고시작할게요ㅋㅋㅋㅋㅋ이성열ㅋㅋㄱㅋㅋㅋㅋ오...오타쿠라능ㅋㅋㄱ아 왠지 상상가ㅋㅋ근데 진짜실화라니....터...털썩... 그리고작가님 사진에 성경 얼굴합성해서 모자이크한건가요? 으잌ㅋㅋ잘하셨ㅇㅓ요~.~ ㅋㅋㅋㅋ성열아 힘내 아마 호군이랑 남군이 겁나 놀릴테지ㅋㅋㅋㅋㅋ성경은 신경도 안쓸거같아ㅋㄱㅋㅋㄱ그리고 성종이 너.... 아직도 햇병아리커플들이랑ㅈ상종 안했어?ㅋㅋㅋ힘내라능... ㅋㅋㄱ그리고 작가님~.~ 수고하셨어요!!!!!
12년 전
조팝나무
아니 이게 누굽니까 우리 단비 그대 아닙니까? ㅋㅋㅋㅋㅋ아잌ㅋㅋㅋㅋㅋ 여리는 오.. 오타쿠라능! 자기 자신은 아니라고 하지만 뉴스에서 그랬으니 오타구가 되었다능! 악마의 편집의 희생양이 되어버린 여리를 위해 우리 모두 애도의 물결을 흡..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슴미다! 사실 성경 얼굴 합성해서 모자이크한거 맞아요! 그걸 집어내주시다니 매의 눈! 감사합니다! 색상 맞추느라곸ㅋㅋㅋㅋ 끙끙댔던 저 자신을 알아주시는 것 같아서 햄볶네요 아잌아잌ㅋㅋㅋㅋㅋ 그리고 햇병아리 커플과 쫑이는 ...☆★ ㅋㅋㅋㅋㅋ 아직 쫑이는 무사합니다! 핳핳! 쫑이도 호이팅! 리플 감사합니다 그대!!
12년 전
독자97
작가님!!!밀린 대닷글처리하느라 고생이십니다 충성대장ㅎㅎ!!!!!! 언제나사탕하는거알죠♥♥♥
12년 전
조팝나무
헝헝 저도 그대 많이 사랑해요! 우리 사랑 영원히... S2 26편의 빠른 업뎃으로 보답할게요! 아잌아잌! 제 사랑 머겅!!!!! 맘껏 머겅!! 매일매일 챙겨머겅! 사랑한다면 하루 세번, 아시죠? 흡흡
12년 전
독자98
작가님은 내집착머겅!!!!!!! 이얗!!!!!!!
12년 전
조팝나무
♥♥♥♥♥♥♥♥♥♥♥♥♥♥♥♥♥♥ 그대는 제 하트 머겅!
12년 전
독자35
안녕하세요 돼지에요!ㅋㅋㅋㅋㅋ아왤케웃겨요ㅋㅋㅋㅋㅋㅋ사진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진짜 작가님은 금손이에요ㅠㅠㅜㅠ담편도 기대되요 집착명수ㅋㅋㅋㅋㅋㅋㅋ
12년 전
조팝나무
돼지 그대 앙영! ㅋㅋㅋㅋㅋㅋㅋㅋ아잌아잌ㅋㅋㅋㅋㅋㅋ 사진 좋아해주셔서 금스금스해요 ㅠㅠㅠ 퀄리티는 구려도 제 노력이 숨.. 숨겨져있다능 ..☆★ 아잌아잌! 리플 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생김 예뻐해쥬세요!
12년 전
독자36
ㅋㅋㅋㅋㅋㅋ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박카스에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집착명수가발동하다니ㅠㅠㅠㅠㅠㅠㅠㅠ일단좋네여ㅠㅠㅠㅠㅠㅠㅠ근데저카톡에 스고이어찌구하는건우현인가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좀맞아야겠네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2년 전
조팝나무
박카스 그대 안녕안녕하세요! ㅋㅋㅋㅋ아잌ㅋㅋㅋㅋㅋㅋㅋ 이번 편에서 나온건 집착명수의 챕터 원이었슴미다. 챕터 2 챕터 3 등등이 남아있으니 기대해쥬시떼! ㅋㅋㅋㅋㅋㅋ넼ㅋㅋㅋㅋㅋㅋ 스고이 어쩌구는 둔감증 환자 우현이라능.. 먼지나도록 맞아야한다능 ^*^ 아잌, 리플 감사합니다!
12년 전
독자37
미스트입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이거왜이렇게웃겨옄ㅋㅋㅋㅋㅋㅋㅋㅋ오타쿠라능 아이번편너무재밌어옄ㅋㅋㅋㅋㅋㅋㅋ시험1일전에 겁나웃고가네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대사랑합니다♥아왜이렇게웃기짘ㅋㅋ 오타쿠라능 카..카와이한 우리여리쨔응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진짜너무웃기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대슬럼프시라면서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래놓고 슬럼프라하기있기없기? 없기 그대사랑해요♥♥♥
12년 전
조팝나무
아이쿠 미스트 그대네요! 우리 미스트 그대! S2 ㅋㅋㅋㅋㅋㅋㅋㅋ핰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리수 투성이인 24편을 좋아해주셔서 감사해요 엉엉. 사실 올리기 전에 고민 많이 했었어욬ㅋㅋㅋㅋㅋㅋ 막 슬럼프인거 티내는 것도 아니고 헝헝 하면서 훌쩍거리면서 올렸는데 ㅠㅠ 걱정이 싸그리몽땅 사라지네요 헝헝! 감사감사! 아잌, 저도 그대 스릉합니다 우리 사랑은 영원하다능! 카, 카와이한 미스트쨩이라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죄송합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 저런 드립을 ^^... ㅋㅋㅋㅋㅋㅋㅋㅋ아잌 저도 다시 한번 사랑해요!
12년 전
독자39
공지에서 암호닉정한 서율이에요!!근데 김선옥씨가 저희엄마 성함인데ㅋㅋㅋ나이도 비슷하네요ㅋㅋ보고 처음에 엄청놀랐었어요ㅎㅎ 오늘 잘보고갈게요!!
12년 전
조팝나무
서율 그대 앙영? ㅋㅋㅋㅋㅋㅋ아이쿠 이런 우연이! 우리는 운명이라는 그런 결론이 나오네요.. 는 무리수인가욬ㅋㅋㅋㅋㅋ 리플 감사합니다!
12년 전
독자40
그대양파예요ㅋㅋㅋㅋㅋㅋ오타쿠ㅋㅋㅋ잌ㅋㅋㄱㅂㄱ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대슬럼프아니자나요완전재밋어용ㅋㅋㅋㅋ다음편도기다리고잇을께영ㅋㅋㅋ
12년 전
조팝나무
양파 그대다! 안녕하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아잌ㅋㅋㅋㅋㅋㅋㅋㅋ 슬럼프 ㅠㅠ 이제 조금 나아졌지만 헝헝 아직도 손이 굳은건 사실이에요 얼른 호이팅할게요 아잌아잌! 리플 감사합니다!
12년 전
독자41
안녕하세요 조팝그대!! 열매에욥 ㅜㅜ 내일이 시험인데 이게 너무보고싶어서 결국 보러왓어욬ㅋㅋㅋㅋㅋㅋㅋ역시재밋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우울한셤기간에 실컷웃고감니닼ㅋㅋㅋㅋㅋ타쿠성열ㅋㅋㅋㅋ담편도 기대되욥 슬럼프라 하시는데...그래도 그대의 필력 어디안가나봐요!!
12년 전
조팝나무
열매 그대네요! 안녕안녕? ㅠㅠㅠㅠㅠ아이쿠 벌..써 일주일 전이니 지금쯤이면 시험 끝나셨겠네요! 좋은 결과 나오셨기를 바랄게요 아잌아잌 열매 그대 호이팅호이팅! 그리고 바쁘신 와중에도 이렇게 생김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흡흡흡! 스릉스릉해요!
12년 전
독자4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2년 전
독자43
ㅇ,나ㅣ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개빵터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더페이스예요 작가님 내 사랑머겅. 두번머겅.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2년 전
조팝나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더페이스 그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S2 사랑합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자음을 나열해주시면 저... 너무 감사하잖아요 S2 무리수 투성이였던 제 개그를 좋아해주셔서 금스금스!
12년 전
독자44
나무그대 저 타패니긴이에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재미가 없긴요 겁나 재밌어서 빵 터졌지 뭐에영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쓰신다고 수고 많으셨어요.......그나저나 선녀라...... 흡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도 수고염 ㅋㅋㅋㅋㅋㅋ성규는 아주 잘했네요 모자이크 처리되길 아주 잘했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어쩔거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집착명수 카드발동!!! 제가 원하던 모습이에여 해\ㅔ헿
12년 전
조팝나무
아이쿠 우리 타패니긴 그대네요! 아잌아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난히 무리수가 돋보였던 24편을 즐겨주셔서 감사해요 헝헝 저 감동의 눈물이 주륵주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리 이제 끝났네여 ^^ 여리 힘내랔ㅋㅋㅋㅋㅋㅋㅋ는 무슨. 그렇게 써놓곸ㅋㅋㅋㅋ 응원하고 있는 저는 뭔가 이중인격자? ㅋㅋㅋㅋㅋ아잌ㅋㅋㅋㅋ 성규의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Aㅏ 모자이크 그 이름이여! ㅋㅋㅋㅋㅋ핰ㅋㅋㅋㅋㅋ 리플 감사합니다!
12년 전
독자45
핫윙이에요ㅎㅎ!!!! 어머님......하......정말 말씀하지 않으셔도 어머니의 고상길이 휜히.....아니......어떻게.....아들이라고 있는것들 둘이.....어머님.....힘내세요..ㅓ 앞으로 더...흡....대열이 밖에 없을 겁니다....ㅜㅜㅜㅜ정상인들이 버텨내기엔 저 둘은 너무 벅차요.....그나져나...악마의 편집이 또 생사람 하나를 잡았네옄ㅋㅋㅋㅋㅋ 이성열....잘가랏......ㅋㅋ 명수의 저 집착 카톡ㄷㄷㄷㄷㄷㄷ 무섭다닝ㅋㅋㅋ
12년 전
조팝나무
핫윙 그대 안녕! ㅋㅋㅋㅋㅋㅋㅋㅋ그렇죠... 저런 보통이 아닌 형제들을 자식으로 둔 어머니는... 아마 이마 전체가 주름으로 가득 차있는게 당연할거에요.. 흡 옆에 대열이가 있어서 다행이지 없었으면 Aㅏ ^^.... 고혈압이라는 지병을 앓고 계셨겠죠.. 는 저의 예상 ㅋㅋ핰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리는 악마의 편집의 희생양이 되었습니다 ㅠㅠ 여리 호이팅 호이팅! 앞으로 수열이들의 꽁냥꽁냥 지켜봐주시떼! 리플 감사합니다
12년 전
독자46
꿀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ㅋㅋㅋㅋㅋㅋ예쁘다능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김성규다행이모자이크됬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ㄲㅋㅋㅋ아그대대박ㅋㅋ그대근데둔감증옮으니깐가까이오지마는 설마남우현? ㅋㅋㅋㅋㅋㅋ
12년 전
조팝나무
꿀꿀 그대 안녕? 아잌아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성규의 신의 한수였죠 ^^.. 모자이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모자이크 안했으면 둘이 아주 쌍으로 네입허 실시간 검색어 탔겠죸ㅋㅋㅋㅋ으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넹! 둔감증 환자는 바로 우현이었슴미다 흐흐 리플 감사합니다 그대 아잌아잌!
12년 전
독자47
앙어ㅓ커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조팝나무여신님ㅋㅋㅋㅋ느어컼ㅋㅋㅋㅋ우리 성여맄ㅋㅋㅋ성열 카와이하다능'ㅅ' 헤헷 오짜에여!!! 아 으엌ㅋㅋㅋㅋㅋㅋㅋ명느님 집착 넘 조아여 무서븐 집착명늨ㅋㅋㅋㅋㅋ아 느엌ㅋㅋㅋㅋ존좋ㅋㅋㅋㅋㅋㅋㅋㅋ예쁘다능>_< 헤헷 꼴뚜기왕자님 어케될지 궁금해요 느헤헤ㅔㅔ헤 사랑해여조팝여신 제 마음 아시져??? 북흐...
12년 전
조팝나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오짜 그대 앙영? 그대도 카, 카와이하다능! 헤에, 키레이넼ㅋㅋㅋㅋㅋㅋㅋ는 무슨 죄송합니다. 아 손발이 오그라드넹ㅋㅋㅋㅋㅋㅋㅋ 명느님의 집착은 사랑이죠 S2 집착의 아이콘 김명수는 생김에서도 발휘됩니다 흡흡. 저도 그대 사랑해요! 우리 사랑 영원히! 보고싶어!
12년 전
독자48
으아닠ㅋㅋㅋㅋㅋㅋㅋㅋ이게 실화라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예쁘다능ㅋㅋㅋㅋ아 진짜 완전 웃겨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그리고 저 공지에서 담화에 댓글로 암호닉 한다고 했는데....음..암호닉 난쟁이로 할께요! 제가 별명이 난쟁이거든요..ㅋ..ㅋㅋ
12년 전
조팝나무
난쟁이 그대 안녕! 굉장히 귀여우실 것 같은 그대네요! 아잌아잌, 꼭 기억하겠습니다! 그리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실화랍니다.. 넹 실화에요.. 그 해당 남학생은 다행히 모자이크 처리 됐지만 ㅋㅋㅋㅋㅋㅋㅋ 향후 몇년간 회자되었던 일이었죠 ^^ 아 눈에서 땀이 ㅋㅋㅋㅋㅋㅋㅋ 리플 감사합니다!
12년 전
독자49
아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명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 명수의 집착을 보고싶다던 그 익이니 입니닼ㅋㅋㅋㅋㅋㅋㅋ 암호닉이라는게 없으니 뭐라고 칭해야할지....ㅠㅠㅠㅠㅠ 닉네임은 이호원리합계인데... 원리합계라고 불러주세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진짜 너무 웃겨서 허벅지를 내리치면서 읽었더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윽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명수의 집착이 드러나는게 참 보기좋아요 완전 기대기대ㅠㅠㅠ♥ 어떻게 전개가 될지ㅠㅠㅠㅠㅠ흐엉 또 수열 스토리를 기다리는 저는 피가 말라 ㅈ죽징ㅠㅠㅠㅠㅠㅠㅠㅠ 그래도 차근차근 기다릴게요!!!!!! 으악 증말 시험기간의 오아시그 같으니라긍ㅠㅠㅠㅠㅠ^^* 좋은 주말 보내시거!!! 여리여리의 슬픈 뒷이야기 기대하겠습니다! 좋은글 감사해요~.~
12년 전
조팝나무
원리합계 그대 안녕! ㅋㅋㅋㅋㅋㅋㅋㅋ아잌아잌ㅋㅋㅋㅋㅋㅋㅋㅋ 허벅지를 치면서 보셨다니 *-_-* 요상한 개그들로 그득했던 24편을 재밌게 읽어주셔서 정말정말 감사해요! 걱정 많이 했는데 흐흐. 이번 편에 드러난게 그냥 커피라면 다음부터 드러날 명수의 집착은 T.O.P가 되겠죠 아잌아잌. 여리 지켜주지 못해서 미안햌ㅋㅋㅋㅋㅋ 앞으로 산 넘어 산이구나 ^^ 그래도 명수를 가지려면 할 수 없는거짘ㅋㅋㅋㅋ아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본격적인 수열 스토리는 26편에 뙇! 하고 내놓겠습니다! 리플 너무 감사해요! 아잌아잌! 사랑합니다 그대!
12년 전
독자5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 웃어서 배가 아파요ㅋㅋㅋㅋㅋㅋㅋ인터뷰 내용 다짤리고 성열이는 오덕이라능ㅋㅋㅋㅋㅋㅋㅋㅋㅋ집착명수가 드디어 드러나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여장변태 어쩔꺼야ㅋㅋㅋㅋㅋㅋ사진첨부 왜이리 깨알같죠?ㅋㅋㅋㅋㅋ옆에 모자이크처리된 성규 깨알같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정말 재미있게 읽고 가요ㅋㅋㅋㅋㅋㅋ맨날 익명으로 댓글달았었는데ㅠㅠㅠ수줍게 암호닉 신청해요...ㅎㅎ저는 하찌로 할게요ㅎㅎ조팝나무님 제 사랑마구마구 드세요ㅠㅠㅠㅠㅠㅠㅠㅠ담편도 화이팅!♥ㅋㅋㅋㅋㅋ
12년 전
조팝나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잌ㅋㅋㅋㅋㅋ 그대 너무 웃어서 배가 아프다니 ...S2 사랑합니다! 제 말도 안되는 개그를 이해해주시다니 흡흡 그.. 그대 밖에 없다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집착명수가 살짝 드러났죠? ㅋㅋㅋㅋㅋ 저 무서운 카톡 내용들. 변태로 딱 오해받기 좋은 집착이다! 하지만 명수니까 용서 가능하..겠죠? 아잌아잌ㅋㅋㅋㅋㅋㅋㅋ 하찌 그대! 꼭 기억하겠습니다! 하찌 그대 저와 계속 함께 해주.. 주시는거죠? 헿.. 사랑합니다! 그리고 그대 사랑 맛있게 먹을게요! 아잌 맛있어!
12년 전
독자5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대지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ㄴㅋㅋㅋ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오덕이라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대의아이디어는샘솟는ㄷ슷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대가짱인듯하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ㅋㅋㅋㅋㅋbbbbb그대때문에따른픽들은눈에도안차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기대를져버리지않곸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그대의매력에빠진듯하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그대스릉흔드!!!♥♥호이팅!
12년 전
조팝나무
어머어머 그대 ㅠㅠㅠㅠㅠㅠㅠㅠ 제게 이런 과분한 칭찬을 해주시다니 그대 너무 감사합니다! 제 매려에 빠지셨다니 *-_-* 아이 쑥스럽지만 좋아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그대 많이 스릉합니다! 앞으로도 생김 많은 기대 해쥬시떼! 더 나은 더 나은 퀄리티로 보답하겠스빈다! 너무나도 감사해요! 그대도 내 사랑 퍼머겅 맘껏 퍼머겅!
12년 전
독자52
초코에옄ㅋㅋㅋㅋㅋㅋㅋ조팝나무님저번에도그렇고사진합성너무웃겨요ㅋㅋㅋㅋㅋㅋ저번에교장쌤도개빵터졌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조팝나무님짱이에여ㅠㅠㅠㅠ너무웃어서이젠눈물나오네여ㅠㅠㅠ
12년 전
조팝나무
초코 그대 안녕! 헿... 제 합성 사진들을 좋아해주셔서 감사해요 ㅠㅠㅠㅠㅠㅠㅠ 비록 퀄리티는 후져도 제 노력이 깃들어있다능..☆★ ㅋㅋㅋㅋㅋ핰ㅋㅋㅋㅋㅋㅋㅋ 눈물까지 헿.. 그대 *-_-* 너무나도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12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2년 전
조팝나무
으아니 미치겠다 그대네요! 안녕안녕! 그쵸 그 사람 불쌍하죠 ^^... 그 아이 어디서 뭘하고 있을까?..☆★ㅋㅋㅋㅋㅋㅋ핰ㅋㅋㅋㅋㅋㅋ 명수의 집착이 시작됩니다 개봉박두! 리플 감사해요!
12년 전
독자5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그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사랑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ㅈ;ㄴ짜너무웃겨섴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릉해요
12년 전
조팝나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멋 그대 저도 그대 사랑해요! 우리 사랑 영원히! 저 하늘의 별들에게 빌어요 우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플 너무 감사합니다!
12년 전
독자55
안녕하세요 암호닉 받아 주시기도 전에 여기서 암호닉을 확 뇌리에 박아버리고 가겠습니다 1화부터 정주행하고 우현이 눈치드립 성종이 감성변태드립 쳤던 더블샷아메리카노입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 조팝나무님 글은 항상 너무 재밌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엉엉 이제 집착명수를 제대로 볼 수 있겠군요 조팝나무님!!!! 성열아 이제 고생 좀 하겠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명수야 성열이한테 한껏 집착해줘!!!!! 아니 그나저나 성열이 폰에 저장된 애들 이름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조팝나무님 센스는 항상 옳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떡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재밌어요 항상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제 고삼생활의 낙이에요!!!!!!!!!!!!!!!!!!
12년 전
조팝나무
으아니 이게 누구에요! 제게 종완성규라는 신세계를 보여준 더블샷아메리카노 그대 아닙니까? 엉엉 나의 사랑 그대네요! 사랑합니다! 요기서 요로코롬 뜬금없는 사랑고백을 하지만 저.. 저를 버리지는 마시라능..☆★ㅋㅋㅋㅋㅋㅋㅋㅋ핰ㅋㅋㅋㅋㅋㅋㅋㅋ 앞으로도 계속 올려주실꺼죠? 그런거죠? 잉잉 여기 더쿠는 기다립니다 기다려요 아잌아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센스 칭찬 너무 감사합니다. 무리수일까봐 고민고민했는데! 걱정이 싹! 사라졌네요 너무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12년 전
독자102
네 종완성규 계속 올릴 계획이에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능 끝나고는 현성 야동 수열 탬벨 이렇게 해가지고 학원물 연재할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조팝나무님 완전 사랑하죠 막 맨날 새벽에 생김 텍파 보내주신 거 엠피로 읽으면서 문 열어놔서 혹시나 엄마 깰까 봐 소리내서 웃지도 못하고 끅끅거리며 침대를 뒹군답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팝나무님 사랑합니다!!!!!!!
12년 전
독자56
앜ㅋㅋㅋㅋㅋㅋ진챸ㅋㅋㅋㅋㅋㅋㅋ빵터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성열이 어뜩햌ㅋㅋㅋㅋㅋㅋㅋㅋㅋ근데 나무혀뉴카톡이 더웃김ㅋㅋㅋㅋㅋㅋ아낰ㅋㅋㅋㅋㅋㅋㅋ진심 작가님 짱머그세여ㅜㅜㅜ 근데 암호닉 지금만들어도 되나요??ㅠㅠ 엉엉 저 이거 텍파 못받ㅇ면 주금.....ㅠㅠㅠ 일단은 쏠 이라고 할게영ㅠㅠㅠ
12년 전
조팝나무
쏠 그대 안녕! 아잌아잌 암호닉 당연히 됩니다! 그대 제 뇌 속에 저장 찜콩했으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핰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들 카톡 신경썼는데 헿... 요로케 언급해주셔서 감사감사해요 ..S2ㅋㅋㅋㅋㅋㅋㅋ 아잌아잌! 리플 너무 감사합니다! 성실연재 하는 조팝이가 될게요!
12년 전
독자57
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선ㅋㅋㅋㅋㅋㅋㅋㅋㅋㄱ녀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웃겨눈물나진짜남카톡이야뭐야 남머신인가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ㄱ남머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웃계찢어질것같아요저수술좀...여우의요람으로찾아뛰어들어갈게요 수술예약좀...굽실굽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슬럼프라고하시는데안믿길정도로웃기고좋네요 어유좋아!!!좋아죽겠thㅓ!!!!!으와우왕!!!!

♥♥♥♥♥♥꽁기♥♥♥♥♥♥

12년 전
조팝나무
아이쿠 꽁기 그대네요? 우리 꽁기 그대네? ㅋㅋㅋㅋㅋㅋ반가워요! ㅋㅋㅋㅋㅋㅋㅋㅋ남머신인가봨ㅋㅋㅋㅋㅋ랔ㅋㅋㅋㅋ닠ㅋㅋㅋㅋㅋㅋㅋ 웃겨 찢어지다니 그.. 그렇다고 찢어지면 아니아니되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리수투성이었던 이번 편을 즐겁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핳... 여우의 요람으로 놀러오시떼! 언제나 환영입니다 아잌아잌! 그대 사랑합니다! 리플 느무 감사해요
12년 전
독자58
ㅋㅋㅋㅋㅋㅋㄱㅋ 미치겠다 ㅋㅋㅋㅋ 저 감성 이에 ㅛ 그댘ㅋㅋ ㅋ ㅋ이성열 ㅋㅋㅋㄱㅋ 아겁나웃겾덕후래 미치겠다 인터뷰한번잘못한죄로 ㅋ키와우 다음부터는 집착 밍수를볼수있는건가요 것보다 그대 사진합성 미치겄다 규가 만약 모자이크처리안됐다면 완전 난리 낫겠죠 남우현 테러에다가 김성규 테러 ㅋㅋㅋㅋㅋ 아진짜 이성 열 미치겄닺유명인사될기세네진짜 ㅋㅋㅋㅋ 겁나 이뻐요 성열 언니 ㅋㅋㅋㅋ 이얏 밍수집착발동!!!!!그대다음화기다릴게요
12년 전
조팝나무
ㅋㅋㅋㅋㅋㅋㅋ감성 그대당! 안녕하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아잌아잌ㅋㅋㅋㅋㅋ 여리가 악마의 편집의 희생양이 되었어요 ^*^.. 여리는 슬프지만 저는 왠지 즐겁네욬ㅋㅋㅋㅋㅋㅋㅋ는 왠지 제가 악마 같당! ㅋㅋㅋㅋㅋㅋㅋ 그쵸, 규가 모자이크 처리가 안됐다면... 아마 MBC를 폭파시키지 않았을까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리 났을둡. 소송걸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리는 결국 소원대로 유명인사가 되었습니다 비록 여장 변태이지만 아잌아잌 리플 너무 감사합니다!
12년 전
독자5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비회원이에요!!!!!!!!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잌ㄹㅋㄹㄴㅋㄹㅇㄴ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성ㅇ여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여장덕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ㅇ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휴저는진짜 조팝그대더쿠가되어야할몸인가봐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구ㅑ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ㅋㅋㅋㅋㅋ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믓ㄱㄳ경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사랑행쇼진짜롴ㅋㅋㅋㅋㅋㅋ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2년 전
조팝나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비회원 그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렇게 격한 자음들로 절 맞이해주시면 저 너무 감사하잖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잌ㅋㅋㅋㅋㅋㅋㅋ 그대 리플을 보니까 저 막 광대 승천중임 지금 ㅋㅋㅋㅋㅋㅋ아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더쿠라니 ㅠㅠㅠㅠㅠ 유유유 영광임미다. 제, 제가 그대 덕후! 아잌아잌ㅋㅋㅋㅋㅋ 사.. 사랑한다능! 흡 비회원 S2 조팝나무 행쇼행쇼!
12년 전
독자60
안녕하세요 그대 달력이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정말 미치겠어요 어떡해요성열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진짜 김명수 집착도 웃기고 정말 이번화 너무웃겨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제가 생김 봐오면서 웃음포인트 3개가 생겼는데 성규가 우현이한테 까칠하게 대하는거, 성종이의 감성돋는 말투, 그리고 이번화에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성열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쩜좋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특히 그대 주변에서 일어난 실화라니 너무웃겨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정말 아 미쳐요 이번화 ㅋㅋㅋㅋㅋㅋㅋㅋ 금손이세요 그대 진짜 스릉흔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2년 전
조팝나무
달력 그대 안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말도 안되는 개그들로 그득했던 24편을 좋아해주셔서 느무 감사합니다 아잌아잌. 그리곸ㅋㅋㅋㅋㅋㅋㅋ 어쩜 이렇게 포인트를 센스있게 잡아주셨나여 흡흡. 제가 알게 모르게 신경쓰는 포인트들만 뙇! 달력 그대는 센스쟁이네요 우후훗! ㅋㅋㅋㅋㅋㅋㅋ너무 감사합니다 그대 헝헝헝 ㅠㅠㅠㅠㅠㅠㅠ 저도 스릉흠느드! 제 사랑 마구 퍼머겅!!
12년 전
독자61
그대 저 개깜이에요!!!
ㅋㅋㅋ오늘도웃겨유ㅠㅠㅠ슬럼프는무슨재밌기만하구먼유ㅋㅋㅋㅋㅋㅋㅋ오늘진짜웃겼ㅇㅓ요!!!!

12년 전
조팝나무
개깜 그대 앙영! 아이쿠 느무느무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생김 기..기대해쥬시떼! 아잌아잌ㅋㅋㅋㅋㅋㅋㅋ 리플 느무 금스해용 S2S2S2
12년 전
독자62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는 방금지은 따끈따끈한 셔틀이에영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왜이렇게재밌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브금은또 왜이렇게좋고난리ㅜ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2년 전
조팝나무
셔틀 그대 안녕하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이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브금도 좋아해주셔서 감사해요! 헿.. 스아실 생김의 브금들은 제.. 제가 많이 신경을 쓰고 있는 부분이에요. 알아주시는 것 같아서 기쁘다능 *-_-*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사랑합니다!
12년 전
독자63
저 공지에서 암호닉정한 요굴이에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성열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오타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대 드립은 오늘도 빛을 발해요★ 정말그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사랑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사진도 어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집착명수발동이라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2년 전
조팝나무
요굴 그대 앙영?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핰ㅋㅋㅋㅋㅋㅋㅋ 여리 = 여장변태 오타쿠가 되어버렸네요. 해맑은 저격수에서 새로운 별명이 또 뙇! ^*^ 아잌, 여리 힘내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그대 사랑합니다! 흡흡 생김 앞으로도 많이 예뻐해주시떼! 리플 너무 감사감사합니당!
12년 전
독자64
공지에서암호닉정한여팬이에요!ㅋㅋㅋㅋㅋㅋㅋㅋ성열이나오는건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대드립은진짜로사랑해요그대드립너무좋아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명수집착..좋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대수고하셧어요!
12년 전
조팝나무
여팬 그대 안녕안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리수투성이인 제 드립을 좋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엉엉. 그런 의미로 그대 제 사랑 잡수세요 엉엉 마구 퍼머겅! ㅋㅋㅋㅋㅋㅋ핰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플 너무 감사합니다! 아잌아잌! 앞으로도 열심히 연재하는 조팝나무가 될게요
12년 전
독자6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작가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자료화면까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저는 공지에서 암호닉을정한 브금입니다!역시이번브금도bb그나저나 어제새벽에 기다린다는걸깜빡하고 조금빨리잠들어버려서 지금보네요ㅠㅠ...그래도bb...이번편재미져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2년 전
조팝나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브금 그대네요! 앙영! 이번 브금도 좋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브금은 항상 신경을 쓰고 있는 부분인데 아잌아잌, 사실 브금을 선정할 때 마다 그대 생각이 난답니다 *-_-* 는 저의 고백 헿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플 너무 감사합니다! 생김 앞으로도 많이 예뻐해주시떼! 그리고 사랑해요 아잌아잌!
12년 전
독자66
ㅋㅋㅋㅋㅋㅋ저 규생이여요ㅋㅋㅋㅋㅋㅋ공지보고 눈물이ㅠㅠ 근데 또 글보니까 아...다른 나무들이 그냥 커피라면 조팝나무님은 티.오.피...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는내내 웃다가 자료화면에서 진짜 빵 터져가지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명수 집착 허헣 좋네요허헣ㅋㅋㅋㅋㅋㅋ
12년 전
조팝나무
규생 그대 안녕? 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잌아잌ㅋㅋㅋㅋㅋㅋ 이제 슬럼프 어느정도 이겨냈어요! 하하하! 그런 의미로 더 나은 퀄리티의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아잌아잌! ㅋㅋㅋㅋㅋㅋㅋㅋ합성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헿.... 곶손이지만 노.. 노력했다능..S2 리플 감사합니다!
12년 전
독자6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언니저엑소예요언니슬럼프가맞나싶을정도로진짜재밌어욬ㅋㅋㅋ다음편기다려진다언니얼른와용~~~
12년 전
조팝나무
엑소 그대구나! 안녕하세요! ㅠㅠㅠㅠㅠㅠ아이쿠, 제게 이런 과분한 평가를 해주시다니 너무 금스금스해요! 26편도 얼렁얼렁 업뎃할게요 S2 S2 S2
12년 전
독자68
아미치겠다ㅋㅋㅋㅋㅋㅋㅋㅋㅣㄱㅣㅣㅋㅋㅋㅋ똑똑이폰이에요ㅋㅋㅋㅋㅋㅋㄱㄱ앜ㅋㅋㅋ그대 ㅋㅋㅋ자료화면ㅋㅋㅋㅋㅋㅋㅋㅋㅋ매트노섹슈얼이뭐에요?ㅋㅋㅋ아그것보다그대ㅋㅋ앜ㅋㅋ진짜좋다 오늘계속웃고가요ㅋㄱ명수집착가동시작ㅋㅋ
12년 전
조팝나무
똑똑이폰 그대네요! 안녕?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매트로섹슈얼은! 그 요즘 남성들 보면 여자들이 하듯이 자기 자신을 꾸미고 다니는 그런 사람들! 말하는 신조어에요 헿헿 ㅋㅋㅋㅋㅋ재밌게 봐주셨다니 다행이에요 헿. 리플 감사합니다!
12년 전
독자6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유입니다!!완전 재미있는데요?ㅋㅋㅋ슬럼프는 무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명수집착 대박!!ㅋㅋㅋㅋㅋㅋ
12년 전
조팝나무
이유 그대 안녕! 엉엉 무리수 투성이인 24편을 즐겨주셔서 감사함미다! 헿헿 리플도 금스금스해요 아잌아잌!
12년 전
독자7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자료화먄보거 육성으로 웃었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 공지에서 암호닉만든 똥쟁이에요.. 인티 들어오자마자 생김보러왔지롱요~! 이성열 왜케웃겨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나저나 김명수는 저상황에서 진지+집착..☆★
12년 전
조팝나무
똥쟁이 그대네요! 아잌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리 생각해도 머릿 속에 뙇! 하고 박히는 암호닉인 것 가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S2 헿... 생김을 좋아해주셔서 금스금스합니다! 그리곸ㅋㅋㅋㅋㅋㅋ 앞으로 전개될 우리 수열이들 기대해쥬시떼! 리플 감사합니다!
12년 전
독자7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미로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여리찡..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팝그대 오늘도 ㅋㅋㅋㅋㅋㅋ 하 ㅋㅋㅋㅋㅋㅋㅋㅋㅁ 미치겠다별들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2년 전
조팝나무
ㅋㅋㅋㅋㅋㅋㅋ미로 그대! Hㅏ.. 이렇게 재밌게 봐주시면 저.. 너무 좋잖아요. Hㅏ 미치겠다 별두라! 소중한 리플 너무 감사합니다 아잌아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리찡이 앞으로 어떻게 될지 기대해쥬시떼!!!
12년 전
독자72
그댘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더위사냥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성열ㅋㅋㅋㅋㅋㅋㅋㅋ오덕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명수오빠 집착멋있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진보고빵터졌어요....ㅠㅠㅠㅠㅠㅠㅠㅋㅋㅋㅋㅋㅋㅋ 재미가 없다니 완전 빵빵터지는뎈ㅋㅋㅋ 글이예쁘다능 반짝반짝빛이난다능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번에도 좋은글 써주신 금손 감사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2년 전
조팝나무
더위사냥 그대 안녕? ㅋㅋㅋㅋㅋㅋㅋ핰ㅋㅋㅋㅋㅋㅋㅋㅋ *-_-* 요상한 개그들로 그득했던 24편을 재미있게 봐주셔서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아잌ㅋㅋㅋㅋㅋㅋ 그대 리플도 예쁘다능. 반짝반짝 빛이 난다능! ㅠㅠㅠㅠㅠㅠㅠ유유ㅠㅠㅠㅠㅠㅠㅠ 금손이라니! 금손이라니! 엉엉 이런 과찬이라니! 저 막 성층권을 뚫고 날아갈 것 가트요 좋아서 ㅠㅠ ㅋㅋㅋㅋㅋㅋ핰ㅋㅋㅋㅋㅋㅋㅋㅋ 금싸라기 같은 리플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스릉해요!
12년 전
독자7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얽ㅋㅋㅋㅋㅋㅋ조팝나무님 넘웃겨역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성열잌ㅋㅋㅋ 어떡해 졸지에 오덕됫다겋ㅎㅎㅎㅎㅎ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큐ㅠㅠㅠㅠㅠ넘웃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이와중에 명느님 집착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잌ㅋ넘재밋엇어옇ㅎㅎㅊ시험끗나고 또보러올께영 스릉해영♥♥♥♥
12년 전
조팝나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리가 오덕이 되었다능 ^^ 여리는 이제 끝났다능. 세굿바.. 바이바이 ..S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플 너무 감사합니다! 저도 사랑해요! 시험.. 음 7일전이니까 시험이 끝.. 끝났으려나? 헣.. 시험 잘보셨길 바래요! 성종이의 별들이 함께 했기랄 바래Yo! 핳핳.. 앞으로도 생김 기대해쥬시떼!
12년 전
독자74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열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졸지엨ㅋㅋㅋㅋ오타쿠가되어버렷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사실생김1화부터다봣어요..댓글도가끔달앗엇는데...ㅋㅋㅋㅋㅋㅋ늦엇지만암호닉신청해도될까요...?설렘으로기억해주시떼...S2그나저낰ㅋㅋㅋㅋㅋ우현잌ㅋㅋㅋㅋ명숰ㅋㅋㅋㅋ다음화부터는집착명수등장하는건가욬ㅋㅋㅋㅋㅋ늦엇지만신알신하구가여그대담편도기대하겟숩니다!
12년 전
조팝나무
설렘 그대 앙영! 암호닉 꼭꼭 기억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저와 함께 해주시는거죠? 헿..... 감사합니다! 그리곸ㅋㅋㅋㅋㅋ여맄ㅋㅋㅋ는 이제 망했으요! 망해쓰! ㅋㅋㅋㅋㅋㅋㅋ 전국민들에게 여장변태로 기억되어버렸네요 ^^ 아 눙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집착명수가 제대로 등장을 하게 되는건 아마 26편이겠죠 헿... 기대해쥬시떼! 그리고 리플 감사합니다!
12년 전
독자75
그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이스티에요 우리불쌍한 성열이 어떡하노 ㅋㅋㅋㅋㅋㅋㅋㅋㅋ근데 무대 포토샵 소므씨 가 예사롭지 않으신데요 이쁘다ㅋㅋㅋㅋㅋㅋ아근데 어쩧곀ㅋㅋㅋㅋㅋㅋㅋ
보는니ㅐ니ㅐ내 내내 킥킥댔네요 그대 다음편을 기대하지만 기대하지마 않아요 그대 오고싶을때 오세요! 사랑하ㅐㅛ!!!!!!!!!!!

12년 전
조팝나무
ㅋㅋㅋㅋㅋㅋㅋㅋ아이스티 그대 안녕! ㅋㅋㅋㅋㅋㅋㅋㅋ 포토샵 솜씨 칭찬 감.. 감사해요. 비루한 곶손이지면 열심히 만들었으요. 그대들의 이해를 위해서...S2 ㅋㅋㅋㅋㅋ핰ㅋㅋㅋㅋㅋㅋㅋ 요즘 포토픽션을 자주 쓰게 되네요 흐흐 뭔가 만드는 것도 재밌고! 그래서! 헿헿.. 이번 편도 재미있게 봐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저도 사랑해요!
12년 전
독자76
그대, 썽여맄이에영!
일단 좀 웃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성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성열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겁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정신차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진짜 죽겠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대 이게 뭐가 안웃겨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 기절할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올 드디어 명수님잌!!!!!!!!!(급 진지) 아 기대됑..♥..호구머니나 ..그대 내사랑머거영!!!!!!!!!

12년 전
조팝나무
썽여맄 그대 안녕? ㅋㅋㅋㅋㅋㅋ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리는 이제 끝났네요. 여리 평판 끝 디엔드 ㅋㅋㅋㅋㅋㅋㅋㅋ이제 집착명수까지 휘칠 예정이라. 여리는 더 끝 디엔드 아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리수투성이였던 제 개그에 웃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엉엉... ㅠㅠㅠㅠㅠㅠㅠ 호구머니나ㅋㅋㅋㅋㅋㅋㅋ 갑자기 빵터졌네요 아잌. 그대도 제 사랑 머거용!! 리플 너무 감사합니다!
12년 전
독자7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악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잌아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친구한테생김보여주고 아잌체로 서로를 무한히 까고있는 끌레도르르에욬ㅋㅋㅋㅋㅋ 아 이번편ㅋㅋㅋ 어쩔꺼임ㅋㅋㅋㅋ 아 오예 집촥명슈~드드드드더더러더더더더더더더더풀가동어예 멋있따 나한테도 집착해줄사람 없나?요 없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남우현말투갘ㅋㅋㅋㅋ 조팝씨도 스...스고이데쓰넼ㅋㅋㅋㅋ아 합성 절어!!!김성규 얼른 모자이크를 풀어라!!!!!!!풀어라능...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진짜 생김에 나오는 사람으로 살고싶닼ㅋㅋ 인생이 스고이할것같아!!!ㅋㅋㅋㅋ 새벽세시에 보고 웃다 걸릴뻔한글레도르르!!ㅋㅋㅋㅋㅋㅋㅋ익 조팝씨 그대는 나의 사랑~ㅋㅋㅋㅋㅋ이이이잉이 나도 오더ㄱ같고 조으당ㅇ 좋다능. 기분이 날라갈것같다능=ㅅ=ㅋㅋ
12년 전
조팝나무
끌레도르르 그대 안녕? 방가방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잌아잌ㅋㅋㅋㅋㅋㅋㅋ 친구에게 생김을 보여주셨다니 *-_-* 뭔가 쑥스럽기도 하고 좋네요 헿... 너무 감사합니다! ㅠㅠㅠㅠㅠ 그리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잌, 앞으로 더욱 가열차질 우리 명수의 집착 기대해쥬시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성규의 모자이크를 풀면...☆★ 성규의 성깔도 봉인해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MBC에 소송 걸었을지도 몰라요아잌아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대도 저의 사랑입니다! 우리 사랑은 계속 되어야한답니다 아잌아잌! 리플 감사해요
12년 전
독자7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예....예쁘다능!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잌ㅋㅋㅋㅋㅋ작가님너무좋아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2년 전
조팝나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핰ㅋㅋㅋㅋㅋㅋㅋㅋ아잌 그대! 저도 그대 너무 좋아요 헿.... 리플 감사합니다!
12년 전
독자79
그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으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쭈구리예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킿ㄹ머;ㅇ리;[ㅁㅅ이성열뭐얔ㅋㅋㅋㅋㅋㅋㅋㅋ어떡해ㅠ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ㅋㅋㅋㅋ아! 저 이브금 겁나 좋아해여!!오타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슬프다.....ㅁ7ㅁ8 이성열겁나 귀여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다음편 레알 너무 기대되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김명수 집착 개인적으로 정마러 겁나 좋아해섴ㅋㅋㅋㅋㅋㅋㅋㅋ
12년 전
조팝나무
쭈구리 그대 안녕하세요! 헿헿 방가방가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여리는 이제...☆★ 여리의 이미지는 하늘 나라롴ㅋㅋㅋㅋㅋㅋㅋㅋ 브금 칭찬 감사합니다! 브금은 언제나 신경쓰고 있는데 헿... 제 노력을 알아주시는건..가요? 헤헿헤헿 기분이 조타 *-_-*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앞으로 더욱 풀가동될 명수의 집착 기대해주시떼! 26편부터 제대로 나올 예정이랍니다! 그리고 리플 느무느무 감사합니다!
12년 전
독자8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르나예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예쁘다능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진짜 이성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오타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지금 웃겨서말도잘안나와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브금도좋고 내용은 겁나개그터지고좋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2년 전
조팝나무
르나 그대 안녕하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브금이랑 내용 칭찬 감사합니다 헿헿. 하늘을 날아갈 것 같아요. 흐흐, 인간 비행기가 되겠어yo.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흐흐 무리수 돋았던 24편 재밌게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더 나은 퀄리티의 소설로 보답하겠슴미다 흐흐 사랑해용
12년 전
독자81
그대 저는.엿이랍니닼ㅋㅋㅋㅋ 다읽고 여기에만 글써요...몰컴이거든요ㅠㅠㅠㅠㅠㅠㅠ그대 근데 너무 재밌는거아녜요??ㅋㅋㅋㅋㅋㅋㅋ아잌ㅋㅋㅋㅋㅋ
12년 전
조팝나무
엿 그대 안녕? ㅋㅋㅋㅋㅋㅋㅋㅋ 갑자기 호박엿이 먹고 싶네요 음음 내일 사서 먹어야겠닼ㅋㅋㅋㅋㅋ는 갑작스러운 드립. 아잌아잌! 리플 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생김 기대 많이 해쥬세요!
12년 전
독자82
조팝언니 저 쫄면인데기억하세요? 셤때무네오렛마네들어오는데 하나두모르구ㅠㅠ
12년 전
조팝나무
아이쿠 쫄면 그대 당연히 기억하죠! 당연당연히 기억해요! 공부하느라 많이 힘드셨죠? ㅠㅠ
12년 전
독자83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댘ㅋㅋ헠ㅋㅋㅋㅋ저 지금 시험기간이라서 그대글 업뎃됬다는 쪽지봐도 못들어와서 진짜 죽을뻔했어요ㅠㅠㅠㅠㅠ진짜ㅠㅠㅠㅠ자꾸 여기 들어오고싶은 저의 욕망을 억누르느라 힘들어서 죽을뻔ㅠㅠㅠ엉엉ㅠㅠ결국 시험끝나지도 않았는데.....들어와서 밀린거 정독하고ㅠㅠㅠㅠㅠ그냥 시험기간이어도 들어올걸ㅠㅠㅠ아증말ㅠㅠㅠㅠㅠ성열이어뜩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오덕됐네욬ㅋㅋㅋㅋㅋㅋ이제 명수의 집to the착 발동인가욬ㅋㅋㅋㅋㅋ 아저 소심하게 암호닉해도되나요..슬리퍼로 기억해주시면 감사해요..ㅋㅋ이제앞으로 그대글 업뎃될때마다 계속읽을거예요!!!!!엉엉ㅠㅠㅠㅠㅠㅠ
12년 전
조팝나무
슬리퍼 그대 안녕하세요! 꼭꼭 기억하겠습니다! 그럼 이제 우리 사이 더욱 친해지는건가요? 흐흐 ㅋㅋㅋㅋㅋ 음흉해보이지만 기쁨의 웃음이라능..☆★ 아이쿠! 시험은 잘 치셨나요? 이제 시험기간 끝나셨으려나 허헝... 그렇슴미다 여리는 이제 오덕이 되었다능 ^^.. 전국민한테 그렇게 찍혀버렸다능ㅋㅋㅋㅋㅋㅋㅋ아잌아잌 앞으로도 우리 수열이들이 꽁냥꽁냥거리는거 지켜봐쥬시떼! 리플 너무 감사합니다!
12년 전
독자84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이성열진짜..저 어제텍본부탁드렷던독잔데여ㅠㅠㅠ어휴ㅠㅠ 정주행하면서댓글도못달아서죄송해요ㅠㅠ진ㄴ짜 이런글은왜이제야봤을까후회되네욬ㅋㅋㅋ그동안왠지너무 늦은거같아서 나중에봐야지그랫다가 익연에어떤분이재밋다고추천해주셔섴ㅋㅋ큐ㅠ 정주행쭉쭉달렷네요!!
12년 전
조팝나무
안녕하세요! 괜찮아요~ 생김 지금까지 나온 분량도 굉장히 많아서 흐흐.. 정주행 해주시는 것만으로도 저는 너무너무 감사하답니다! 비루한 생김을 택해주셔서 감사해요 엉엉. 앞으로도 생김 많이 예뻐해주세요! 리플 감사합니다!
12년 전
독자99
헉 ㅠㅠ5일전글을댓글달아주시다닣어흐휴ㅠㅠㅠ 아 저혹시괜찮으시면 정주행으로암호신청해도되나요??
12년 전
조팝나무
네 당연히 됩니다! 원래 리플 확인하는대로 리리플을 달아드렸어야 했는데 많이 늦었네요 ㅠㅠ 정말 죄송해요! 정주행 그대 꼭꼭 기억하겠습니다!
12년 전
독자100
네네♥안달아주시는분들도계신데 ㅠㅠㅠ 달아주셔서감사해요 ♥
12년 전
조팝나무
아이쿠! 저야말로 감사해요! 앞으로도 생김 많이 아껴주시떼!!
12년 전
독자85
그댘ㅋㅋㅋㅋㅋㅋㅋㅋ엿이에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셤기간이아 셤보고왔자킅......아 오타......ㅜㅜㅜ사실 아직도 셤기간이라는건 안비밀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댘ㅋㅋㅋ성열잌ㅋㅋㅋㅋㅋ큐ㅠㅠㅜ
12년 전
조팝나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시험... 끝나신건가요 이제? 허헝 이게 4일전이니까 ..헿... 넹. 좋은 결과 나오셨기를 바래요! 헿헿 사랑함미다
12년 전
독자101
셤 끝났숨다 시험을 망친건 안비밀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
12년 전
독자86
그대 저 개샴푸에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익후 내일 명수한테 혼나나요 성열ㄹ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2년 전
조팝나무
개샴푸 그대 안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여리는 이제 뼛가루도 안남겠죠....는 훼이크고 아잌아잌 자세한 내용은 26편에 ^*^ 이런식으로 홍보하기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 리플 감사함미다
12년 전
독자87
지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실화라고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빨리명수랑만나라헿집착조으다...ㅎㅎ
12년 전
조팝나무
지똥 그대 안녕하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안타깝지만 실.. 실화라능.. 그 아이 대체 어디서 어떻게 지낼까요..☆★ ㅋㅋㅋㅋㅋㅋㅋ핰ㅋㅋㅋㅋㅋ 앞으로도 생김 기대 많이 해쥬세요!
12년 전
독자88
사랑하는조팝나무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스고이하네욬ㅋㅋㅋㅋㅋ 그동안 학교 시험공부때문에 못왔었는데... 그대 쪽지를 확인하고도 보지 못하여 어찌나 슬프고 제 자신이 원망스럽던지...ㅠㅠ 몰컴으로 들어왔어요!! 오로지 조팝나무님을 위해서!!ㅋㅋㅋ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대 진짜 금손이셔욬ㅋㅋㅋ 못하시는게 무엇인지 저는 진지하게 생각중입니닼ㅋㅋ 합성 진짜 잘하셔욬ㅋㅋㅋㅋ 육성으로 뿜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현쨩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성열이 어뜩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신성한 생김을 왜 이제서야 봤는지.......ㅁ7ㅁ8 진짜 그대 보고싶어서 죽는줄 알았어요ㅠㅠ 늦게와서 죄송합니다ㅠㅠ 진짴ㅋㅋ 느므느므 웃겨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광대가 아플정도에욬큐ㅠㅠㅠ 성열이 이제 명수한테 많이 혼나는건가요ㅠㅠㅠ 입술로 혼났으면 좋을텐데..앜ㅋㅋㅋㅋㅋㅋㅋㅋ 카와이한 조팝나무님!! 오늘도 절 웃게 해주셔서 정말로 감사하다능!! 사랑한다능!!!! (퍽- 징그럽다능!!!) 격하게 존경하고 사랑하고 감사해요!ㅎㅎ _조팝앓이
12년 전
조팝나무
우리 조팝앓이 그대네요! 답 리플이 늦어서 먄먄해요 엉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스..스고이하다니..☆★ 감사하다능! 아리가또라능 ^*^ 오덕편에 맞게 오덕다운 리리플을 달고 있는 저는 한 그루의 조팝나무! 금손이라니 금손이라니! 언제나 제게 과분한 칭찬 너무 감사합니다. 정말 몸둘 바를 모를 정도에요 엉엉. 앞으로 더욱 분발해서 더 나은 퀄리티의 소설, 더 나은 합성 (ㅋㅋㅋㅋㅋ앞으로 나올 일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으로 보답할게요! 그리곸ㅋㅋㅋㅋ아잌아잌 저도 그대 너무 보고싶었어요! 우리 사랑 영원히 흡! 눙물.. 입술로 혼나다니 아잌 그대 저 얼굴이 발개졌어요 *-_-* 씬 두번이나 쓴 주제엨ㅋㅋㅋㅋㅋ 순진한 척 그만할게요 Hㅏ.... 저도 너무 사랑하구! 감사합니다! 아잌아잌! S2 S2 S2 S2 S2 S2
12년 전
독자89
그대 그드릅이에요!일단 좀 웃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대 씽크빅 어디서 나오는거예여 대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불쌍한 여리..여장덕후가 되었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리고 이제 드디어 집착명수가 나오는가여!설리설리 얼굴에서 빛이 난다능♣∇♣네 죄송합니다
12년 전
조팝나무
그드릅 그대 안녕? ㅋㅋㅋㅋㅋㅋㅋㅋ핰ㅋㅋㅋㅋㅋㅋㅋㅋ 씽크빅 *-_-* ... 감사합니다 헿. 식상한 학원물인 생김을 좋아해주셔서 저는 느무 감사할 뿐이고 잉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진정한 수열이들의 에피소드가 시작될 예정이에요! 많.. 많은 기대 해주시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 이모티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 귀엽네요 아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헿.. ♣∇♣ 리플 감사하다능!!! 사랑한다능!
12년 전
독자90
조팝언니 궁녀에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합성짱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예쁘다능 얼굴에서 빛이난다능 언니 글에서 마력이 나온다능 언니 금손이라능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사랑해요 진짜 너무 재밌어서 눈물나여ㅠㅠ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궁녀올림)
12년 전
조팝나무
궁녀 그대 안녕안녕? ㅠㅠㅠㅠㅠ 리리플 늦게 달아서 죄송해요! 그리고 엉엉 정주행하시면서 달아주신 것들! 빨리빨리 리리플 달겠습니다! 귀찮으실텐데도 애정 듬뿍 담긴 리플로 제게 기쁨을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그대 밖에 음슴음슴 ㅠㅠ 저도 너무 많이 사랑하구요! 아잌아잌 그대 사랑한다능 그대 예쁘다능! 반짝반짝 빛이 난다능 ㅋㅋㅋㅋ핰ㅋㅋㅋㅋㅋ S2 우리 행쇼 흡. 궁녀 S2 조팝나무 행쇼!
12년 전
독자91
언니 언제와여 기다리다 지치겟어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빨리보고싶어여ㅠㅠㅠㅠㅠ
12년 전
조팝나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제가 너무 많이 늦었죠...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25편 쓰고 있을 때 리플을 확인해서 헿.. 찔렸었다능.. 26편은 빨리 올릴게요!
12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2년 전
조팝나무
후시딘 그대 안녕! 새살이 솔솔! ㅋㅋㅋㅋㅋ 여리..☆★ ㅋㅋㅋㅋㅋㅋㅋㅋ 여리 지켜주지 못해서 먄 ^*^ ㅋㅋㅋㅋ 하지만 생김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서는 이렇게 할 수 밖에 없... 은 개뿔ㅋㅋㅋㅋㅋ핑계네요 아잌아잌ㅋㅋㅋㅋㅋㅋ 리플 감사합니다!
12년 전
독자94
장ㄸ똘손임닼ㅋㅋㅋㅋㅋㅋㅋ하 선녀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선녀리는 ㅅ세굿뽜..
12년 전
조팝나무
장똘손 그대 안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리의 평판은 세굿바.. 이미지도 세굿바... Aㅏ.. ㅋㅋㅋㅋㅋㅋㅋ 리플 감사합니다!
12년 전
비회원101.27
아 이 글 텍스트 파일로 예전에 봤었는데ㅋㅋㅋㅋ작가님 아직 인티 하시나여?저 회원인데 지금 비회원으로 들어와있어서..'ㅅ'ㅎㅎ진짜 잘 읽었었는데 감회가 되게 새롭네요.좋은 글 써 주셔서 감사합니당♡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돼요!
 

혹시 지금 한국이 아니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경성블루스 六2 11.25 01:33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우리학교에 진심 돋는 남남커플있음!-2020 아이앤 07.01 16:01
엑소 [EXO/종인X경수/카디] 아저씨[부제: 걍혼자만족]31 개미지옥 07.01 14:55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5 루멘 07.01 12:44
인피니트 [인피니트/다각] white spring 1부 下14 전라도사투리 07.01 12:44
인피니트 [인피니트/다각] white spring 1부 中6 전라도사투리 07.01 12:41
인피니트 [인피니트/다각] white spring 1부 上6 전라도사투리 07.01 12:38
샤이니 [탬벨/태민성종] 관촬일지3 효갱 07.01 12:36
인피니트 [현성] 학교폭력 104 겨드랑이 07.01 11:30
인피니트 [인피니트/다각] 생리하는 김성규 24200 조팝나무 07.01 04:22
기타 신알신이울렸다고해서 모두글을올린것이아니오라6 벚꽃 07.01 03:52
엑소 [EXO/카디] 執着9 연민 07.01 03:45
인피니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7 비빔 07.01 03:05
기타 [/] 비인(斐絪)4 아이구야 07.01 02:26
샤이니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8 지진 07.01 02:02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0 끄리스티나 07.01 01:44
샤이니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4 온유덕후빂 07.01 01:31
인피니트 나와 걱정하는 인피니트15 에그타르트 07.01 01:25
기타 충분히예뻐16 글쓴이 07.01 01:14
엑소 [EXO/카디찬백세호] 개가 세마리28 씨엘 07.01 01:04
엑소 [exo/찬디] Feel so bad10 됴은 07.01 00:56
인피니트 [실화] 호야쌤과 두근두근 연애 666 두빛세빛 07.01 00:51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끄리스티나 07.01 00:30
엑소 [EXO/카디] 경수는 8살 프롤로그20 킹콩 07.01 00:16
인피니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9 여우 06.30 23:46
기타 [커플링투표] 엘과 김명수의 행방불명51 노랭냄비맛 06.30 23:37
엑소 [EXO/찬열X카이/찬종] N.T6 M지한 06.30 23:20
엑소 [EXO/다각] Dear, My Bloody <6>51 템즈 06.30 23:09
전체 인기글 l 안내
11/28 19:52 ~ 11/28 19:5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