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기타 방탄소년단 정해인 변우석 엑소 세븐틴 빅뱅
Amanda 전체글ll조회 981l 2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태양의 눈물? 이름이 왜 그따구래."



“나도 몰라. 그만큼 반짝거리고 눈부시다는거겠지.”

 

“흠…… 이 보석. 실존하는 거 맞긴 해? 저 새끼가 알아 온 정보는 통 믿을 수가 있어야지.”

 

 

 못마땅하다는 표정으로 투덜대는 ○○의 귓 속으로 능글맞은 목소리가 스며들었다. 저 새끼? 나 말하는거야 자기? 어느새 ○○의 뒤로 다가온 지원이 허리를 숙여 ○○의 귓가에 속삭인 것이다. 예상치 못 했던 상황에 ○○이 화들짝 놀라며 손에 들고 있던 컵을 떨어트렸다. 흰색 유리파편이 여기저기 튀며 컵이 산산조각 났다. 컵 안에 담겨져있던 커피가 카펫을 축축하게 적시며 흔적을 남겼다. 아, 씨발 김지원! ○○의 신경질적인 목소리가 방 안을 가득 채웠다. ○○은 인상을 찌푸린 채 깨진 컵의 잔해와 지원을 번갈아 쳐다봤다. ○○의 화 난 모습에 ○○을 놀래킨 지원도, ○○과 이야기를 나누던 중이었던 진환도 웃음을 터뜨렸다.

 

 

“웃냐?”

 

“미안미안. 네가 워낙 귀여워야지. 어! 그거 만지지마. 손 다칠라.”

 

 

 ○○이 여지껏 고개를 쳐들고 입을 벌린 채 웃고 있는 지원을 노려봤다. 지원이 미안하다며 되도 않는 핑계를 대는 동안 ○○은 몸을 숙여 유리파편을 하나하나 줍기 시작했다. 지원이 다친다며 걱정스런 표정으로 만류했지만 ○○은 지원의 말을 들은 체 만 체 하며 손을 바삐 놀렸다. 유리 조각에 반사 된 빛이 반짝였다.

 

 

“어, 어!”

 

“하지 말라면 하지 마라 좀. 그러다 손 베이면 어떡할래?”

 

 

 유리 조각을 줍던 ○○의 행동이 멈췄다. 한빈 때문이었다. 한빈은 ○○의 양 팔 사이로 팔을 집어넣어 ○○의 몸을 일으켜세웠다. 덕분에 ○○의 손에 가지런히 모아져있던 유리파편이 다시 제자리를 찾아갔다. ○○의 몸이 중심을 잃고 휘청거리며 뒤로 쏠리자 한빈이 제 팔로 ○○을 지탱하며 넘어지지않게 받아냈다. 엉겁결에 한빈에 품에 안착한 ○○이 정신을 차리곤 뒤를 돌아 한빈을 똑바로 쳐다봤다. 한빈을 올려다보는 시선이 곱지 못했다. 한빈 역시 무심한 표정으로 ○○과 눈을 마주했다. 한참 동안이나 기싸움을 하던 둘 사이의 정적을 깬 건 ○○이었다.

 

 

“나한테서 신경꺼라. 어제부터 존나 열 받게 한다, 너?”

 

 

 삐딱한 투로 내뱉은 말에 한빈이 웃었다. 그 모습을 본 ○○이 인상을 찌푸렸다. 지원과 진환은 ○○의 등 뒤에서 재미있다는 듯 상황을 지켜보기 바빴다. 한빈의 폭소는 멈출 줄 몰랐다. 그로부터 한참이 지나고나서야 여전히 입가에 미소를 머금은 채 한빈이 대답했다.

 

 

“어제 일 언제까지 우려먹을 생각인데?”

 

“너 뒤지는 날까지. 평생.”

 

“그거 녹화 못 했다고 이러기냐? 그렇게 따지면 나도 너한테 서운 한 거 많아.”

 

“그게 뭔들 나보다 서운하겠냐? 드라마 막방 못 본 나보다 서운하겠냐고! 나 그 시간에 돈세탁하러 간다고 꼭 녹화해두라고 내가 일주일 전부터 말했는데 넌 까먹고 잠이나 자고!”

 

“너무 피곤해서 어쩔 수 없었어. 미안.”

 

“미안하면 다야? 미안하다는 말로 끝날거였으면 법은 왜 있고 경찰은 왜 있어?”

 

“왜 있긴 왜 있어. 우리 같은 도둑들 잡으려고 있지.”

 

 

 ○○의 말을 듣던 지원이 대뜸 끼어들었다. 한빈이 맞는 말이네, 하며 손뼉을 두어번 쳤다. ○○의 시선이 지원을 향했다. 지원은 얄쌍한 손가락으로 담배를 빼어물며 눈을 접어 웃고 있었다. 고개를 사선으로 치켜들어 드러난 턱선이 날카로웠다. 지원이 담배를 입에 물고 라이터로 불을 붙이자 한숨을 쉰 ○○이 한빈과의 대화를 포기하고 지원의 옆으로 걸어 가 털썩 주저 앉았다. ○○은 안중에도 없다는 듯 담배만 연신 펴대던 지원이 ○○에게로 시선을 돌렸다. 한참동안 지원을 쳐다보던 ○○이 조심스레 입을 열었다.

 

 

“…… 그 보석 말이야. 진짜 있는 거 맞아?”

 

 

 의심 가득 한 표정으로 물어오는 ○○에 지원이 고개를 갸웃했다. ○○의 말에 한빈과 진환의 시선이 지원을 향했다. 지원은 저를 향한 눈을 본체만체하며 담배를 손에서 놓지 않았다. 보다 못 한 진환이 자리에서 일어나 지원의 손에서 담배를 빼앗아들었다. 아 왜! 지원이 소파에 기대고 있던 몸을 벌떡 일으켜 소리쳤다. 놀란건지 화난건지 평소보다 눈이 두 배 가까이 커져있었다.

 

 

“여기 여자도 있어. 나중에 쟤 애 못 가지면 네가 책임질래?”

 

“참 나. 언제부터 형이 그런 걱정을 다 했어?”

 

"진짜 뒤져, 김지원. 오빠가 맞는 말 했구만."





 ○○의 말에 지원의 표정이 시무룩해졌다. 내가 책임 지면 되지, 하는 웅얼거림이 들려 온 것 같기도 했다. ○○이 제 편을 들어주자 기분이 좋았던건지 진환은 ○○에게 제 오른손을 펴보였다. ○○은 제 손을 진환의 손에 가져다대었다. 짝, 하며 맞부딫히는 소리가 났다. ○○은 쪼그려 앉았던 자세를 고쳐 앉았다. 어제 운동 삼아 두 시간 동안 뛰었던 런닝머신 탓에 허벅지가 욱씬거렸다. ○○이 허벅지를 부여 잡으며 입을 열었다.





"그래서 그 보석, 그거 진짜 있는 거 맞아?"





 나도 몰라. 지원이 대답했다. 지원의 말에 ○○이 인상을 찌푸렸다. 보석의 정보를 가장 먼저 알려 준 건 지원이었다. 태양의 눈물이라는, 아주 값비싸고 진귀한 보석이 있다고. 그런데 이제와서 실존의 여부를 모른다니. 없을 확률이 반이라는 말이었다. 존재의 유무조차 확인 하지 않고 중국으로 떠나게 된다면 시간과 돈을 버리는 것과 같았다. ○○이 어이없다는 듯 지원을 향해 말했다. 지금 장난해? 네가 모르면 누가 알아.





"장난 아니야. 진짜 모르는데?"



"제정신이야? 확실하지도 않은 걸 찾으러 중국까지 가자고? 완전 모험이잖아. 그것도 아주 위험한."



"이 바닥이 원래 모험 투성이 아니겠냐. 그래도 아예 불확실 한 건 아니야. 중국에 사는 아무개가 이 보석을 가지고 있다는 정보가 있거든."



"너 아까도 그 말 했어. 그래서 내 말은 그 정보가 믿을만한 정보냐, 이거지."



"이 오빠 능력 모르냐?"



"응. 모르는데? 진환 오빠 아니면 다 안 믿어, 난."





 치사하네. 진환이 형만 편애하기야? 지원이 입술을 삐죽이며 말했다. ○○이 지원에 말을 받아쳤다. 당연하지! 진환오빠가 우리팀 에이스잖아. 말을 마친 ○○이 웃으며 진환을 쳐다봤다. ○○은 손가락을 펴 지원을 가리켰다. 지원을 놀리자는 뜻이었다. ○○의 손가락이 가리키는 뜻을 파악 한 진환이 웃으며 입을 열었다. 널 어떻게 믿냐? 널 믿을 바에 구준회를 믿겠다. 그 말을 들은 지원의 눈이 점점 커지더니 이내 지원은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 소리쳤다.





"아, 형!"





 지원이 진환에게 큰 소리로 소리침과 동시에 아지트의 문이 열렸다. 윤형과 준회, 동혁, 그리고 찬우였다. 급작스레 들어 온 아이들에 지원은 하는 수 없이 도로 자리에 앉았다. 문을 열고 줄 지어 들어오는 아이들의 손에는 노란 마트용 비닐봉지가 하나씩 들려있었다. 장을 보고 오는 길이었다. 아이들은 저마다 한 마디 씩 하며 무거운 비닐봉지를 바닥에 툭툭 집어 던졌다.





"밖에 존나 추워."



"맞아. 왜 이런 날에 내보냈어?"





 준회의 투정에 윤형이 맞장구 쳤다. 준회의 말이 틀린 건 아니었는지 준회의 손이 잔뜩 빨개진 채였다. ○○이 물끄러미 준회의 손을 쳐다보다 자리에서 일어났다. 종종걸음으로 준회에게 향한 ○○이 준회를 올려다 봤다. ○○의 얼굴을 바라보던 준회가 슬며시 입가에 미소를 머금었다. ○○은 제 손을 들어올려 준회의 차가운 손을 맞잡았다. 준회의 손은 꽁꽁 얼어있었던 것 마냥 차갑고 단단했다. 준회는 가만히 양 손을 모으고 ○○의 손길을 받아냈다. 그 모습을 못마땅하다는 표정으로 지켜보던 한빈이 입을 열었다.





"영화 찍냐? ㅇ○○, 손 놔."





 한빈의 단호한 말투에 무어라 반박하지 못 한 채 ○○은 잡고있던 준회의 손을 슬그머니 놓았다. 준회는 ○○이 잡고있던 제 손을 비비며 한빈을 쳐다봤다. 한빈을 보는 시선이 날카로웠다. 한빈도 준회의 눈을 피하지 않고 쳐다봤다. 결국 먼저 입을 연 건 준회였다.





"왜요. 좋았는데."





 준회의 아쉬움이 가득 담긴 말에 한빈이 웃었다. 그리고 말했다.





"왜긴 왜야. 한 시가 급해. 우리 이제부터 조금 바빠질거거든. 목표가 생겼으니 계획을 짜야지. 안 그래?"







도둑들









01





作 Amanda







"언제부터 시작할건데?"



"글쎄. 일단 청린을 아는 사람을 찾는 게 급선무야. 청린에 대해선 밝혀진 게 아무 것도 없거든. 이름을 제외하곤 나이, 직업, 국적, 아무 것도 모르는 상태야."



"그럼 중국으로 가면 돼? 청린이 중국에 거주하고 있다는 건 분명한 사실이고?"



"내가 알아 본 바로는 그래. 형이 중국 마약 밀매업자들이랑 안면 있는 사인데, 그 사람들이 말하길 중국의 청린이 태양의 눈물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래."





 지원이 입술을 비죽이며 말했다. 지원의 확고한 대답에 질문을 던진 윤형이 고개를 끄덕였다. 정보의 근원지가 지원이 말하는 '형' 이라면, 충분히 믿을 만 했다. '형'은 지원의 사촌이었다. 어린 나이로 뒷길에 발을 들여 어느덧 조직의 높은 자리까지 올라 가 있었다. 지원과는 아주 어릴 적부터 친형제같은 사이라고 했다. 물론 지금까지도. '형' 덕분에 지원이 득을 보는 경우는 잦았다. 이를 테면 지금같이 일반인은 전혀 알지 못 할 정보들을 은밀하게 얻어오기도 했고, 무기와 마약을 밀수입 해오기도 했다. '형'을 통해 얻은 총, 마약과 같은 물건을 비싼 값에 팔아넘기며 지원은 꽤나 두둑한 수입을 올리는 중이었다.





 다들 생각에 빠졌는 지 말이 없어진 틈을 타 작전 회의를 시작하고부터 한참이나 말이 없던 ○○이 입을 열었다.





"정리 하면, 우리의 목표는 태양의 눈물이고, 그 보석은 시가가 50억?"


 ○○의 말에 지원이 고개를 끄덕이며 대답했다.



"어. 어쩌면 그 이상일지도 모르고."



"아무튼 어마어마하단 거 잖아? 그 보석은 중국에 사는 청린이라는 사람한테 있고, 정확한 위치는 모른다……. 결국 우리가 해야 할 건 모험이네?"





 그렇지. 지원이 대답했다. 고개를 느릿하게 끄덕거린 ○○이 진환에게로 시선을 돌렸다. 진환이 저를 쳐다보는 ○○의 눈을 맞추며 말했다. 왜? 진환의 말에 ○○이 입꼬리를 끌어올려 미소를 지었다. 이내 동혁에게로 시선을 돌린 ○○이 큰 소리로 입을 열었다.





"출발하자. 내일 당장. 동혁아, 표 알아 봐."









[system]망글이(가) 탄생했다! (+10)

영화 도둑을 원작으로 한 글입니다 많이 사랑해주세여^~^♡

댓글 다시고 구독료 받아가기!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어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돼요!

독자1
오오오 기대되네요 암호닉 [주네역]으로 부탁드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2
헐 뭐야 이거 취저 대박 작가님은 더 럽...♡ 잘 읽고 감당 암호닉 셀럽 신청이용 ♡♡
9년 전
독자3
헐대박신알신해놓고가영!!! 암호닉 동동이워더로 신청할게요♥♥ 다음펀도기댜된다요!!!!
9년 전
독자4
우와...취향저격 탕탕!!!!! 기대돼요ㅠㅠㅠ
신알신하고갈게요!!! 암호닉 동크라이 부탁드려요ㅠUㅠ

9년 전
독자5
허얼 도둑들이라니ㅜㅜ소재 너무 좋어요 취저ㅜㅜ기대되네요 다음편이 궁금해요 신알신 하고 가요!!
9년 전
독자6
헐... ㅜㅜㅜㅜ 진짜 죻다ㅠㅜㅜㅜㅜ. 도둑들이라니...신알신하고 가요!ㅎㅎ
9년 전
독자7
취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좋다ㅠㅠㅠ신알신하고갑니다ㅠㅠㅠ
9년 전
독자8
헐 정말 재밌네요 신알신하고 가요
9년 전
독자9
오오옼ㅋㅋㅋㅋㅋ 재밌겠다 영화 도둑들도 재밌게 봤는데 이것도 재밌어요 빨리 다음편 보러 가야겠어요!!
9년 전
독자10
와우 모험이 시작됐네요!! 분량도 짱짱!
9년 전
Amanda
아 깜짝이야 감사합니다! 어후 등장인물 치환한다고 수정 중이었는데 댓글 달려서 놀랐어요..ㅎㅎ
9년 전
독자11
ㅋㅋㅋㅋㅋㅋ어쩐지 저도 댓글 작성중에 보니까 밑에 누가 댓글 작성중이더라구요ㅋㅋ작가님이셨구나ㅋㅋㅋ등장인물 치환할거 꽤 많으실텐데ㅠ수고하세요ㅠㅠ그리고 저도 글을 쓰는 입장이라 작가님 표현법 같은 부분 유심히 봤는데 뭔가 표현방법이 다른 분들과는 다른 특이한 느낌이 나서 좋네요ㅎㅎ
9년 전
Amanda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ㅎ엏ㅇㅎ어후유ㅠㅠㅠㅠㅠㅠ하트하트
9년 전
독자12
그런김에 [뽀로로]로 암호닉 신청하고 가도 될까요?ㅎㅎ
9년 전
Amanda
12에게
감사합니다^~^♡

9년 전
Amanda
와 짜증난다 왜 등장인물 치환 안 되지? 내가 뭘 잘못쓴건가
9년 전
Amanda
ㄹ눟;ㅣㄴㅇㅁ하ㅜㅐㅎㄴㄼㅈ[ㅜㄷㅈ등장인물 치환 왜 안돼
9년 전
독자13
헐 진짜 좋아요 도둑들이라니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돼요!
 

혹시 지금 한국이 아니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경성블루스 一 10.31 11:18
기타[실패의꼴] 최종 면접에서 탈락하셨습니다 한도윤10.26 16:18
기타 [김재욱] 아저씨! 나 좀 봐요! -03 유쏘10.25 14:17
      
      
기타 [실패의꼴] 최종 면접에서 탈락하셨습니다 한도윤 10.26 16:18
[배우/남윤수] 너를 삭제, 알렉스 10.20 17:38
기타 [김재욱] 아저씨! 나 좀 봐요! -011 유쏘 10.14 23:54
기타 [실패의꼴] 애인이 돈을 먹고 튀었어요 한도윤 10.13 13:45
정해인 [정해인] 무뚝뚝한 남자친구 짝사랑하기_0214 1억 10.10 00:05
정해인 [정해인] 무뚝뚝한 남자친구 짝사랑하기_0115 1억 10.08 20:09
기타 [실패의꼴] 국민 프로듀서님 투표해주세요! 한도윤 10.07 00:01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초여름이기 때문에 한도윤 10.01 00:54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전)남자친구입니다 한도윤 09.19 23:12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연락하지 말 걸 그랬어 한도윤 09.12 23:53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카페베네 과일빙수1 한도윤 09.05 23:47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48 1억 09.04 22:47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양아치 권순영이 남자친구인 썰5 커피우유알럽 08.27 19:49
기타 귀공자에서 폭군으로1 고구마스틱 08.26 20:47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맘처럼 되지 않는다고1 한도윤 08.22 22:51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이런 사랑은 병이다 한도윤 08.15 14:11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고백 1 한도윤 08.08 22:38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312 1억 08.07 19:32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재회 24 한도윤 08.04 17:45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재회 12 한도윤 08.01 23:08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첫사랑과 헤어진 날 한도윤 08.01 23:07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210 1억 08.01 22:09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112 1억 07.29 23:28
[김무열] 조폭 아저씨와 최고의 망상을14 1억 07.17 22:48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 05.05 0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8 1억 05.01 21:30
나…19 1억 05.01 02:08
추천 픽션 ✍️
thumbnail image
by 1억
무뚝뚝한 남자친구 짝사랑하기w.1억   오빠는 10년째 은행에서 일을 하고있고, 나는 강아지 유치원에서 일을 잠깐 하고있다.오빠와 나는 5개월 정도 만났지만.. 솔직히 말하자면 다른 커플들처럼 엄청 알콩달콩하고 예쁜 장소를 찾아간다던..
by 알렉스
[배우/남윤수] 너를 삭제,ㅡ단편ㅡ  ㅡ내가 봐도 유치한 드라마의 한 장면 같았다. 어젯밤은. 발단은 돌아버릴 것 같은 심심함 때문이었다. 그 전까지 나는, 내 앞으로 산더미처럼 온 시나리오 책들을 읽고 또 읽고 있었다. 툭, 하고 나..
thumbnail image
by 한도윤
“너 아직도 이 노래 들어?”나는 슬이에게 물었다. 하지만 슬이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나는 그녀를 위해 말없이 노래를 들었다.내리쬐는 햇빛에 구름마저 부서져 버릴 것 같은 여름날, 카페베네 과일 빙수를 앞에 두고 싸웠던 지난날이 온..
thumbnail image
by 1억
저는 불륜녀입니다_ 사랑하는 파도에게w.1억  눈이 마주쳤는데 우석은 바보같이 눈을 피해버렸다. 책을 보면서 웃던 ##파도와 눈이 마주친 거였는데. 마치 자신에게 웃어준 것만 같아서 그게 너무 떨려서 마주할 수가 없었다.시선을 다른..
by 한도윤
대학교를 졸업하고 고향에 돌아와 L을 만난 건 내 연애 역사 중 최고의 오점이다. 그때의 나는 제대로 사랑을 받아 본 적도, 줘본 적도 없는 모태솔로라고 봐도 무방했다. 어쩌다 나와 L은 커피를 한두 잔 같이 마셨고 무심코 던진 L의..
thumbnail image
by 유쏘
아저씨! 나 좀 봐요!'뭐야 ... 지금 몇시야 ... 머리는 또 왜이렇게 아픈데 ㅜㅜ...'기억났다 ... 어제 내가 저지른 모든 만행들이 ..."미쳤어!! 백설 미친년아!!! 진짜 죽어!!죽어!!!"(전화벨..
전체 인기글 l 안내
11/16 13:40 ~ 11/16 13:4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