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기타 방탄소년단 정해인 세븐틴 빅뱅 변우석 엑소
COKE 전체글ll조회 1032l 4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03

 

 

 

 

 

 전학생은 언제나 화제의 중심이 된다. 아이들은 또다시 새로운 얼굴의 근거 없는 소문을 만들고, 말도 안 되는 증거를 캐낸다. 동시에 전학생은 새로운 환경에 적응을 하기도 전에 모든 주인 없는 소리들의 중심이 된다. 우리 학교 아이들은 뉴페이스를 참 좋아한다. 5반 A가 사실 이사장 아들이라더라. 8반 B가 그렇게 원조를 하고 다닌다며. 학교를 떠도는 진실 모를 말들은 벌써 가정 사실이 된다. 전학생은 흥미가 없어 보였다. 자존심에 스크래치가 난 소문을 퍼트리고 다니는 안경잡이는 비장한 표정으로 큼큼댔다. 사실 이건 특급 비밀인데. 모든 건 그렇게 시작한다.


 전학생이 이쪽으로 시선을 돌렸다. 숨이 턱하고 막혀온다. 안경잡이는 쉴 새 없이 떠들었다. 굳이 귀찮게 변명할 생각은 없다. 다 부질없거든. 나는 나조차도 모르는 사이에 입소문을 타고 충격적인 사실이란 카테고리에서 짱을 먹었다. 나의 과거를 만드는 건 내 기억이 아니고, 몇백 명의 입이란 걸 모를 리가 없다.


 타깃은 언제나 정해져있었다. 공격은 예고가 없지만 패턴은 매번 똑같다. 전학생은 내내 날 바라보고 있었다. 떠도는 이야기의 근원지는 또다시 내가 된다. 사람을 믿는 건 사실 참 힘이 든다. 소문의 힘이 그 정도다.

 

 

 

 

 

 

 학창시절

 

 

 

 

 

 

 내 눈치 따위는 보지 않았다. 어차피 그거 노리고 떠드는 게 쟤들 입이라서.

 

 “야. 쟤 보이지? 끝에 단발머리.”

 

 정성스럽게 내 외모를 설명하더니 손가락으로 짚어주기까지 한다. 잠시 거뒀던 전학생의 시선이 다시 이쪽으로 따라왔다. 야, 진짜 이건 고급 정보야. 안경잡이는 생색내기를 참 좋아했다. 아침 조회 시간이라는 게 믿기지 않을 만큼 교실엔 적막이 부유했고 삭막한 공기가 바람을 타고 우리들 사이를 감쌌다. 나는 모른 척 쾌쾌하게 쌓인 가구들을 잠시 둘러봤다. 떠들 거면 떠들어라. 나는 그들 몰래 가슴께를 부여잡았다.


 말하자면 나는 항상 몇백 명의 도마 위에 올려져 놀이를 당하는 존재였다. 내 의지는 하나도 없이 그들의 입놀림대로 나에 대한 인식이 바뀌고, 그래서 내 미래 또한 바뀌었다. 나는 그게 일상인데. 당장이라도 쫓아가 안경잡이의 입을 틀어막고만 싶었다. 도대체 왜? 여태 생각도 안 해본 기분이 든다. 긴장이라고 할까. 귀를 틀어막고 싶은, 그런 끔찍한 기분 말이다. 상대조차 하지 않았던 악의 소리들을 부정해버리고 싶은 그런 감정을.


 나는 주위에서 느껴지는 딱딱한 시선들에 눈을 꾹 감았다. 지금 당당할 때야? 습관처럼 내 뒤를 쫓던 질문들이 별안간 머릿속에 꽂힌다. 전학생의 시선엔 흔들림이 없었다.

 

 

 “야. 쟤 별명이 화장실이야. 급할 때 빌리라고.”

 킬킬대는 여러 명의 웃음소리는 처음으로 내게 수치를 안겨준다.

 

 “쟤랑 사귀었던 애도 좆나 양아치 짓 하다가 결국 쟤 버리고 자퇴했거든. 그래서 쟤 저 꼴 난거고. 그 양아치한테 뒤도 개많이 대줬다더라.”

 쓰레기만도 못 한 취급에 화가 난다. 준회는 진심이었어.

 

 “그냥 더럽고 질 낮은 애들 한 명쯤 있잖아. 딱 그런 류야. 그냥 무시하고 살아.”

 제발. 나는 처음으로 간절했다. 전학생의 눈빛이 반짝였다.

 

 

 

 

 

 . .

 

 

 “미친놈아.”


 자괴감에 빠졌다. 여태 잘 버텼는데. 동조하지 않았고 그래서 흔들리지도 않았다. 근거 없는 떠도는 소리들, 내가 떳떳하면 되는 거라고. 나는 그게 현실이라고 생각했다. 처음부터 누군가에게 걸레짝만한 취급을 받고 억울할 새도 없이 나를 향한 말들이 사실이 되는 과정을 직접 지켜봤을 땐, 생각보다 더 많이 아팠다.


 나는 그래도 괜찮은 척. 약해빠진 게 아니라는 걸 증명이라도 하는 듯이 더 어깨를 폈다. 내가 울어버린다면 결국 그 말도 안 되는 말들을 다 받아들인다는 건데. 준회의 진심도, 내 사정도 결국 그들에게 먹혀 아무 반박도 못 한다는 거다. 날 목표로 하는 조롱 섞인 말들은 매 순간 날 물고, 할퀴고 난도질해서. 버틸 순 있는데 언제까지 당당할지는 모르겠다.

 

 “야. 김동혁, 대답 안 해?”

 

 오지랖은 또 우리 반으로 출석 도장을 찍는다. 아, 준회 보고 싶다. 김지원은 준회의 과거와 빼다 박은 듯이 닮았다.

 

 “여주가 그런 말을 듣는데 넌 가만히 있어?”
 “어떡하라고. 난 니나 구준회처럼 쟤 지켜줄 마음 별로 없어.”

 

 그래. 참 고맙네. 김동혁의 표정은 진심이었다. 어차피 나도 부담스러워. 김지원은 한참을 씩씩대다 다시 내 쪽으로 다가왔다. 이만하면 알겠다. 눈치가 없는 게 아니고, 알면서도 이런다. 무슨 속셈이야? 배려는 전혀 아니다. 내 기분 반영 하나도 안 하는데 그게 무슨.


 아무리 생각해도 구준회 같잖아. 걔도 동에 번쩍 서에 번쩍 내가 무슨 말만 들으면 어떻게 알고 와서 지가 더 화내고. 의미 없는 과거가 자꾸 떠오른다. 이젠 아무 소용없는 건데. 아무튼 나는 그래서 김지원이 싫어. 눈길도 안 줬다. 지가 이럴수록 내가 더 힘들어할 거란 건 아는 건지, 알면서도 이러는 건 진짜 이기적인 거다. 준회는 날 배려하기라도 했어.

 

 “여주야. 김동혁 저러는 거 너무 신경 쓰지 마.”
 “안 써. 너야말로 제발 사람 말귀 좀 알아먹어.”
 “어?”
 “싫다는데 자꾸 아는 척, 챙겨주는 척. 진짜 꼴깞인 건 알아?”

 

 언제부터 갑자기 나타나기 시작하더니, 사람 감정 헤집어놓기만 한다. 그렇지 않아도 혼란스러운 건 정리될 새도 없이 쌓여만 가는데. 평소에 접촉도 없던 놈이 왜 그 같은 방식으로 다시 내게 다가오는지 나는 도무지 조금도 이해할 수가 없다. 김지원의 속셈을.

 

 “쟤네한테 주먹질은 안 해. 네 몸도 네가 지키기로 했잖아.”
 “그래서. 너 지금도 충분히 주제넘어.”
 “경계 안 해도 돼. 흑심 없고, 그냥 네 편인 거잖아.”
 “야.”
 “나 여기서 더 안 다가가. 걱정 마.”

 

 그게 문제가 아닌 것 같은데. 지 존재만으로도 나는 이렇게 속이 문드러지고 골머리를 앓는데. 매번 멋대로인 행동에 진절머리가 날 지경이다. 김지원은 제 할 말만 뚝딱하고 교실을 나섰다. 뭐 하는 애야. 나에 대해 조사하나? 내 생각 지 멋대로 파악하고 무작정 확정짓는다. 지가 뭐라고.


 주변이 다시 소란스러워진다. 떠들썩한 분위기에 줄곧 우리를 지켜보단 최현희가 조소를 뱉었다. 돌아올 반응은 뻔했으므로 굳이 마음을 먹거나 하지않았다. 최현희는 성큼 내 자리로 다가온다.

 

 

 “대단하다. 쟨 또 뭐야?”
 “뭐?”
 “김지원 앞에서도 옷 벗고 쇼했니? 그래서 쟤가 저렇게 너 싸고도냐고.”

 

 참 나. 말하는 꼬라지 하고는. 왜 이렇게 내 일에 관심들이 많은지 모르겠다. 되는 데로 뇌까리고 천박한 말만 해대는 꼴이 웃겨 당장이라도 쓰러질 것 같다. 저런 소리 듣는다고 화나는 건 절대 아니다. 더한 말도 들었는데, 저게 대순가.

 대답할 가치도 없다는 걸 진작 알아채고 시선을 거뒀다. 최현희는 포기도 않고 방금 전 행위에 대해 핏줄까지 세워가며 날 타박했다. 니가 그러니까 안 된다는 둥, 구준회만 불쌍해진다는 둥. 매번 깨닫는 거지만 얘는 지 인생보다 내 일상을 더 사랑하나 보다. 나한테 관심을 못 줘서 안달이야.

 

 “인생 그렇게 살지 마라.”

 

 참 웃기는 충고를 날린다. 그럴 위치가 돼? 내가 지한테 꼼짝도 못 덤비는 줄 안다. 웃겨. 애초에 상대할 생각도 없다. 내가 왜. 나는 원래 모든 상황에 관대했다. 그래서 구준회가 학교 다닐 때 무슨 지랄을 하고 다니든 시종일관 관망만 하며 침묵을 지켰다.

 최현희는 숨도 안 쉬고 나한테 경박한 말투로 욕을 해댔다. 그러든가 말든가. 나는 약간 해탈을 한 걸까. 근데 최현희가 갑자기 하던 말을 뚝 멈춘다. 슬슬 어수선해지던 교실의 분위기는 다시 물먹은 듯 고요히 가라앉는다. 뭔데. 나는 표정관리에 약하다.

 


 “여기 자리 비는 거면 좀 앉자.”
 “뭐라고?”
 “창가는 취향이 아니거든.”

 


 계절과 맞지 않는 포근한 향이 훅 끼쳐온다. 전학생은 뻔뻔한 얼굴로 내 옆자리에 착석했다. 아이들은 경악스러움을 감추지 못 하고 우리를 번갈아봤다. 지금 상황 파악이 필요한 거야? 전학생은 미동도 없이 내 옆자리를 지켰다.


 창가가 취향이 아니라는데. 어차피 빈자리 굳이 말려서 뭐 할까 싶어 그냥 냅뒀다. 속셈이 따로 있는 거겠어. 아니길 바라는 마음은 없지 않아 있지만 사실 표정을 읽을 수가 없다. 묵묵히 교과서를 정리하던 전학생이 문득 고개를 오른쪽으로 튼다. 마침 최현희가 너도 얘랑 자고 싶어서 그러는 거냐며 상스러운 말을 지껄인다.


 나는 다시 전학생과 눈이 마주쳤다. 사람을 끌어당기는, 그런 눈빛과 말이다.

 


 “이여주?”
 “….”
 “잘 부탁해. 학교 적응해야 하는데 친구가 없네.”

 

 전학생은 씩 웃었다. 그니까, 이름이 김한빈이라고 했다. 김한빈이 내 눈을 보며 따뜻하게 웃는다. 나는 뒤통수가 얼얼해지는 기분을 애써 부정하지 못 했다.

 

 

 

 

 

 

 

COKE

 

아마 다음 편부터 본격적인 전개가 될 듯 해요. 긴 코멘트에 암호닉도 신청해주신 [준회]님 너무 감사드려요ㅠㅅㅠ♡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어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돼요!

비회원174.50
여주한테 시비걸지마ㅂㄷㅂㄷ 준회는어디서무얼하고있나요ㅜㅜ 다음편 기다리겠습니다♥
9년 전
독자1
준회
9년 전
독자2
와ㅜㅜㅜ진짜 저 여자애는 왜 저런데요? 진짜 웃기는 아줌마다..그나저나 구준회 보고싶다ㅜㅜㅜ우리 스나이퍼쿠...김지원이 저렇게라도 여주의 편을 들어주니까 좋네요 여주는 싫은 눈치지만..그런데 동동아..마이 동동..너 어색하다 왜그래ㅜㅜ그나저나 김한빈 여주 옆으로 올 때 심쿵....! 와 진짜 설렜어요ㅠㅜ작가님 글 너무 좋아요! 대작의 냄새가 납니다(킁킁)추천누르거 갈게여
9년 전
비회원251.188
여주 쎈캐 좋아..ㅠㅠㅠ
9년 전
독자3
와대박쓰..
9년 전
독자4
헐짱좋아.....헐....준회야어디가써ㅠㅠㅠㅠㅠ여주불쌍하다...와진짜재밋겐읽고가염 신알신!!!!!!그리고저ㅓ암호닉신청[꾸주네]로할께염ㅎㅎㅎㅎㅎㅎ잘읽고갑니당
9년 전
비회원192.244
너무너무조아요ㅜㅜㅜ작가님ㅜㅜㅜㅜ
다음편이 너무기대된다요ㅜㅜㅜㅜㅜㅜ
준회는 어디로간걸까요ㅜㅜㅜ
다들 여주지켜주는 이런스토리
완전 사랑합니다요ㅜㅜㅜㅜ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돼요!
 

혹시 지금 한국이 아니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기타 [김재욱] 아저씨! 나 좀 봐요! -021 유쏘10.16 16:5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경성블루스 一 10.31 11:18
기타[실패의꼴] 최종 면접에서 탈락하셨습니다 한도윤10.26 16:18
      
      
엑소 [EXO/징어] 거침없이 하숙집 04 (부제: 집착)18 거침없이 하숙 02.28 23:2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특별편 츤츤?다정?.facebook - 석진10 옴든 02.28 23:24
엑소 [EXO/찬열] 물고기 방문기록 02.28 23:13
엑소 [EXO/징어] 우리학교 선생님들은 존잘이시다 8739 콘초 02.28 23:10
엑소 [도경수] 썸 인 더 돔5 빠삐용 02.28 22:53
엑소 [EXO/여주] 엘베에서 게임하고 있다가 엑소랑 친해진 썰610 도열칩 02.28 22:5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이게 우리들의 일상이랄까? facebook.429 간장으로요 02.28 22:4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남준] 아플 땐 119 말고30 촉새 02.28 22:31
아이콘 [iKON] 너콘이 아이콘 넷째+홍일점인 썰444444.txt30 필명비밀 02.28 22:07
엑소 [EXO/오세훈] 6년 짝사랑 02 오오새 02.28 22:04
아이콘 [iKON/김지원] 꽃보다 남자 Rose 02.28 22:01
빅스 [빅스] 좌충우돌 7남매썰(부제:울희 막내들 고3이네~)7 검은콩두유 02.28 21:51
아이콘 [iKON] 너콘이 아이콘 넷째+홍일점인 썰333.txt22 필명비밀 02.28 21:24
엑소 [EXO/민석백현경수세훈] 마피아 게임 prologue (부제:가상? 현실?)9 꿀바른니니 02.28 20:55
엑소 [EXO/김징어] 여고생 징어와 남(사)친의 평화로운 일상.facebook 1231 오징어와 여신의.. 02.28 20:48
엑소 [EXO/김민석] 자칭 선비, 김민석 prologue (부제: 이상한 전학생)31 numbe.. 02.28 19:42
엑소 [EXO/김종인] 뚱뚱한 나징을 사랑해주는 종인이 043 종인..더럽 02.28 19:04
엑소 [EXO/시우민] 물리쌤 김민석이랑 연애하는 썰 4088 육오삼 02.28 18:40
엑소 [EXO] TARGET 1013 엑셀자격증소지자 02.28 18:27
엑소 [EXO] 연 :한 가지 이름에 여러가지 의미를 담다 봄방학 02.28 18:00
엑소 [EXO/징어] 남녀공학, 게다가 기숙사까지.얄루!4 벼락치기우르르쾅쾅 02.28 16:57
엑소 [EXO/백현] 나 양성애자인데 좋아하는 여자애 남친한테 들킨거같음ㅋㅋㅋㅋㅋㅋㅋ 29 꾹이~♥ 02.28 15:42
엑소 [EXO] 엑소 제11의 멤버. 막냉이 너징 썰 8 (부제: 카징세 만만세2)72 막냉이는잔망둥이 02.28 15:09
기타 [국대망상] (축구국대) 첫사랑 망상 123421 밥차 02.28 15:0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츤츤?다정?.facebook 422 옴든 02.28 14:51
엑소 [EXO/김종인변백현] 집착 쩌는 담당의 백현X정신병원에 강제입원된 여주X무뚝뚝하지만 다정킹 종인325 정신병원그녀 02.28 13:26
엑소 [EXO] 박찬열이 인티를 한다고?! in 엑소독방 6666675 찬티즌 02.28 11:21
전체 인기글 l 안내
11/11 22:46 ~ 11/11 22:4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