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로 만난 사이니까, 아셨죠?"
"아…"
" 이건 윤윤제씨가 참고해야 할 자료 정리한거예요. 다음 주 까지."
윤제는 준희가 넘겨준 종이를 멍하니 바라보았다. 이런 식으로 준희를 만나게 될 줄은 몰랐다. 19살을 끝으로 둘은 한 번도 연락을 주고 받은 적이 없었고, 그래서 이렇게 불편하게 만날 줄은 몰랐으며 솔직히 말하면 다시는 보고 싶지 않은 상대였다. 고등학교 졸업식 날. 준희는 윤제에게 고백했다. 나, 너를 좋아해. 윤제는 그 자리를 도망쳐나왔다. 달리면서 맞는 겨울바람은 찼다. 그 일을 끝으로 둘의 기억은 멈춰있었다. …종이를 건네주던 그의 네번째 손가락에는 반지가 있었다.
"…준희씨, 여자친구 있어요?"
"다음 주에 결혼하는데요."
준희의 얼굴에 웃음이 번졌다. 결혼에 대한 행복한 상상때문이 아니라, 명백히 윤제를 비웃는 것이었다. 오실래요? 나야 뭐 축의금 쌓이면 좋고‥, 그가 가방을 뒤적거리더니 하얀 청첩장을 내밀었다. 윤윤제씨, 무례한 건 여전하네요. 자리를 떠나는 준희의 말에 얼굴이 달아오르는 기분이었다.
* * *
결혼식에서 준희는 멋있었다. 사랑하는 여자의 손에 입을 맞추고 반지를 끼워주는, 한 번도 상상해 본 적 없는 모습이 눈 앞에 펼쳐졌다. 그런 그의 모습이 너무 눈이 부셨다. 마지막으로 키스. 윤제는 인형처럼 박수를 쳤다. 그렇게 준희는 결혼했다.
-신혼여행을 다녀온 준희의 얼굴은 그대로였다. 자신을 좋아한다고 고백했던 게이가 결혼을, 신혼여행을. 믿어지지 않는 상황이었지만 차마 입 밖으로 꺼낼 수도 없었다. 윤제가 내민 마지막 서류를 보던 준희가 웃었다. 이제 끝났네요. 회식이라도 해야하나. 윤제도 그런 그를 바라보며 웃었다. 그러게요…
18살의 둘은 없고, 마음대로 행동할 수도 없는 33살의 둘만이 남아있었다.
더보기 |
준희의 마음은 브금에 숨겨져있슴다.. 나는 아직도 너를 사랑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