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엑소 온앤오프 성찬
33312 전체글ll조회 816l 3
두 번째 달



[iKON/한빈준회동혁+] 두 번째 달 06 | 인스티즈





















처음 다녀간 후 며칠간 준회는 다시 나를 찾지 않았다. 나는 죽을 날을 기다리는 죄인처럼 어두운 방 안에서 눈을 감고 사랑하는 사람들의 얼굴을 떠올리며 시간을 보냈다. 상상만으로 그들은 나에게 햇빛이 되어주었다.

동혁이를 그리워하는 일을 그만두려고 몇번이나 다짐했지만 번번히 눈가를 떠다니는 그 웃는 얼굴 때문에 나는 늘 눈에 물을 머금은채로 잠을 청해야 했다.




끼익-


밤중에 문이 열리는 소리가 들렸다. 준회였다. 그는 들어와서는 아무 말 없이 문을 닫고서 달빛이 새어들어오는 의자 위에 앉았다.



"어릴 때, 궁에서의 생활이 힘들면 이곳을 찾아오곤 했습니다."



그는 나를 쳐다보지 않고 말을 이어갔다.



"지금 생각해보면 나를 괴롭혔던 시선들과 소문, 수군거림을 피해 도망쳐온 곳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

"제 어린 시절의 우울과 고통이 고스란히 담긴 곳입니다."



그는 말을 마치고는 내 쪽을 보며 씁쓸한 미소를 지었다.



"곰곰히 생각해 보았습니다. 왜 망설이는지, 왜 그리도 원망했던 아버지와 같이 미련한 행동을 하는지. 이토록 미워했던 누님을 눈 앞에 두고도 왜 망설였는지, 지금도 자신이 들지 않는지 말입니다."

"..."

"어쩌면 선왕보다는 제가, 이 나라를 더 사랑하지 않아서, 이 나라보다는 내 한 몸의 욕심을 채우기에 급급한 부족한 그릇이라 그런지도 모르겠습니다만. 한 가지 부탁을 하려 합니다."

"어떤 부탁입니까..?"

"제가 머무는 처소와 이어진 작은 방이 하나 있습니다. 외부 공간과는 차단되어 있어 저만 출입가능하니, 다른 것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 곳에 지내시면서 제 벗이 되어주셨으면 합니다."

"벗이요..?"

"누이에게 바라기로는 무리한 부탁은 아니지 않습니까? 목숨값으로 치기에는 어렵지 않은 부탁이라 생각합니다."

"...왜 그런 부탁을 하시는지 여쭤봐도 되겠습니까?"

"...제 편이..되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해가 지고, 달이 떠도. 꽃이 지고, 눈이 와도. 늘, 내 곁에서 내 편이 되어 줄 사람. 그런 분이 되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나를 바라보고 있는 준회의 눈동자, 그 뒤의 그늘을 보았다.

마음이 아팠다. 어린 왕의 모습이 너무 애처로워서, 그의 눈동자가 너무 절실해 보여서.

나는 대답 대신 그에게 다가가 앉아있는 그를 품에 안았다.



"언제든 나를 죽여도 좋고, 언제든 나를 내쳐도 좋아. 그저 목숨 붙어있는 동안 네 마음대로..."

"그 목숨, 제게 속해있다는 것을 아시면 되었습니다. 저는..이만 가보겠습니다. 기다리시면 사람들이 올 것입니다."



준회는 내가 제 어깨에 두른 손을 풀며 시선을 피했다. 그리고는 일어나 뒤도 돌아보지 않고 자리를 떴다.

잘 모르겠다. 잘한 선택이었을지. 어떻게 살아야하는지, 이렇게 살아도 되는지.

곧이어 몇몇 사람들이 들어와 나를 이끌었다. 궁에 들어가기 전, 나는 사람들이 안내해준 곳에 가 몸을 씻었다.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고 마음 속의 감정들을 씻어내려 노력했다. 그저 살아지는대로 살아가야겠다고. 그렇게 생각했다.

밤이 어두웠고 나는 들은대로 혼자 궁으로 향했다. 공기가 찼고, 사람들은 보이지 않았다.

그렇게 금세 준회가 있을 방 앞에 섰다.



"들어가도 되겠습니까?"

"...들어오시지요."



문을 열자 넓은 방 가운데 앉아있는 준회의 모습이 보였다. 준회는 일어나 내가 지내야 할 곳을 안내해주었다.

방 뒤의 좁은 통로로 이어진 곳에는 작은 방이 하나 있었다. 탁상 위로 가지런히 놓인 붉은 옷이 보였다.



"이 옷..."

"사람들은 모른다고 하나, 그래도 홍운의 공주이시지 않습니까. 훔쳐볼 이도 없습니다. 이렇게 해드리는 쪽이 마음이 편할 것 같아 드리는 것이니 그리 아시면 됩니다."

"이 옷을 어떻게 찾으신 겁니까?"

"...시와의 왕이 보내주었습니다."

"..."

"시간이 늦었으니 이만 주무십시오. 불쑥 나타나지 않을테니 편히 지내시면 됩니다."



준회가 떠난 후에, 나는 자리에 앉아 그 옷을 만지작거렸다. 내가 두고 도망치려 해도, 주인을 알아보기라도 하듯 다시 돌아오는 이 옷, 나의 운명에 한숨이 나왔다. 






*






준회는 자리로 돌아와 두 손으로 얼굴을 감쌌다.

힘들었다. 최근 일어난 일들이 모두 자신의 의도대로 되지 않았다.

진작 잡았어야 했을 누이를 찾는데 며칠을 더 허비했으며, 기껏 잡아온 그녀를 죽이지도 못했다.

어째서 그녀를 죽이지 못했는가, 준회는 합리화를 위해 이유를 찾았다.

내게는 내 편이 필요하다고, 내게도 나를 사랑해줄 가족이 필요하다고 애써 생각했다.

자신의 마음 속에 피어오르는 감정은 연정이 아니라고, 남녀사이의 감정이 아니라고 부정해야만 했다.

피가 통하기에 느껴지는 일시적인 것일 뿐이리라, 오래도록 찾았던 누이에 대한 가족애일 뿐이리라, 하고 스스로를 달래야만 했다.

그녀를 만나고 온 후로, 그녀를 생각하면 느껴지는 마음 속의 감정들에 동요되지 않으려 며칠을 나랏일에만 몰두했었던 그였다.


이렇게 초라하게 흔들리는 자신을 알지 못하는 채 팔을 벌려 자신을 안아오는 누이를 뿌리치는 일이 버거웠다.

나라의 왕이라는 자리에 앉아 감정 하나 떨쳐내지 못하고 흔들리는 어리고 나약한 자신이 미웠다.


준회는 탁상 아래에서 고이 접혀진 서찰을 꺼냈다. 한빈으로부터 온 편지였다.

한빈을 만났을 때, 준회는 좀 더 조심했어야 했다.

준회처럼 어린 나이에 왕이 된 한빈, 그 자의 영리함을 괄시하지 말았어야 했다.

준회는 종이를 펴서 글자를 다시 읽고, 또 다시 읽었다.



'지난번에 말씀해 주신대로, 이제 혼인을 생각해야 할 나이가 되었습니다. 실은 마음 속에 품고 있는 분이 있는데, 공께서 그 분을 알고 계실 듯 싶습니다. 그녀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이라고는 같이 보내는 이 옷 한 벌 뿐입니다. 왕실의 옷이니, 주인을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허하시면 그 분을 제 평생의 반려자로 모시고 싶습니다. 답신 기다리겠습니다.'



한빈은 이 서찰과 함께 붉은 옷을 보내 왔다. 생각은 했었지만, 그녀가 한빈의 궁에서 머문 것이 사실이었던 것이리라. 이 옷의 주인이 다른 사람이라 둘러대더라도, 한빈이 그녀의 눈을 보았다면 끝난 이야기였다. 동떨어진 대륙에 있는 나라라고는 시와와 홍운 뿐인데, 시와에 없다면 홍운에 있어야만 하는 사람이었다.


변명거리는 없었다. 어차피 죽이지 못할 사람, 내어주면 그뿐이었다. 홍운의 존망, 그녀의 운명 같은 것은 칼을 거둔 날 이미 준회의 머릿속을 떠난 생각이었다. 하지만 준회는 선뜻 그러겠노라 대답할 수 없었다.

내 것이다. 목숨값으로 가지게 된 내 사람이다. 연정이든, 혈육간의 정이든, 마음속에 품고 사모하는 단 한 명의 사람.

준회는 어떻게 해야 그녀를 보내지 않을 수 있는지 고민했지만, 종일 고민을 해도 답이 떠오르지 않았다.

잃고 싶지 않다. 평생에 처음 가지는 자신만의 것인 그녀를.







*







"서찰은 잘 전했겠지?"

"물론입니다. 홍운의 왕께서 편지를 이미 받아보셨다고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동봉한 것도 잃어버리지 않고 잘 갖다주었겠고?"

"말씀드리기 송구스럽지만, 벌써 몇 번째 같은 질문을 하고 계십니다. 그 점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편지를 전한지 고작 이틀 되었을 뿐인데, 한빈은 초조한 마음을 숨길 수 없었다.

도박이었다. 옷 안감에 새겨진 붉은 구름무늬는 이 옷이 홍운 왕족의 옷이라는 것을 증명하고 있었지만, 곱씹어보면 그 옷이 그녀의 옷이 맞다는 말을 들었던 것은 아니었다.

준회 쪽에서 이 옷이 그녀의 옷이 아니라고 하면 그만이었다. 그럴까봐 오히려 한빈은 자신있는 척 했다. 옷의 주인이 그녀라는 것을 이미 알고 있다는 양, 자신있는 투로 글을 썼다.

혹시 그 옷의 주인이 그녀가 아니라 하더라도 엎어버리면 그만이었다. 회색 눈동자를 찾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니까.

시와를 쥐잡듯이 뒤졌으나 그녀의 흔적은 없었다. 그녀는 커녕, 떠돌이 장님을 보았다는 이야기도 없었다.

분명 홍운에 있을 것이다. 그 날, 준회가 찾아왔던 날, 준회가 했던 말들도 그 사실을 뒷받침해주었다.

준회는 그녀를 보았을 것이다. 그렇지 않고서야 그리 자신있는 태도로 자리를 떠났을 리 없으니까.


준회의 답을 기다리는 일만이 남았다. 한빈은 초조했지만, 한편으로는 불안했지만, 어째서 자신이 이런 생각을 해냈는지 기특하기까지 했다. 

그녀를 옆에 두고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었다. 혹시나 정말로 그녀가 홍운의 공주라면,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을 것이다. 

모든 것을 다 가진 한빈이 가지지 못한 단 하나의 것, 그녀를 손에 넣을 수 있다면.















암호닉


김밥빈

김까닥

김지원

무룩이

한빈세자

구사이다










+)

안녕하세요! 오랜만입니다!

늦어져서 죄송해요ㅠㅠㅠ많이기다리셨죠

기다리다 지치신 독자님들 계시면 어쩌지..엉엉

제가 좀 오래 내려가있어서, 그기간동안 컴퓨터를 아예 못했어요 흑

먹고자고놀고 하다가 이제야 글을 업로드합니다

저를 몹시 치세요!!!

늦게 올리는 주제에 업로드시간도 늦어버려서 너무 죄송해요 엉엉

면목이 없네요

이제 올라왔으니 다시 원 페이스를 찾아서 해볼게요!


늘 읽어주시는 분들! 댓글달아주시는 독자님들, 추천주시는 분들

너무 감사하고 사랑합니다(하트)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김지원
9년 전
독자2
ㅎ렇럻ㄹ헣럻....준회야.....준회...준회야......해가지고 달이떠도 이 부분 왜이렇게 애절하고 슬프죠....ㅠㅠㅠㅠㅠㅠㅠ진짜 늘 느끼는거지만 글 분위기 자체가 어둡고 애절해서 계속 보고싶어요ㅠㅠㅠㅠㅠㅠ이제 준회랑 한빈이랑 뭔가 삼각관계가 나올듯한...!!!! 하 진짜 다음편 겁나 기다릴게요ㅠㅠㅠㅠㅠ 재밌는 글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작가니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33312
ㅠㅠㅜ으앙 저두 사랑해여 이런 댓덕분에 제가 글을 쓸힘이 납니다 맨날 글 올리면서 어떡해 이번편도 똥글이야 난 망했어! 이러면서 올리지만 이렇게 힘나는 댓글이 있어서 제가 꾸준히 글을 써여ㅠㅠ
오늘도 부족한글 봐주셔서 너무 고마워여 금방 또 찾아옻게요!!!(하트)

9년 전
비회원108.68
김밥빈선댓!!!
9년 전
비회원108.68
왜이렇게늦게왔어여..헝헝기다렸잖아요!!!ㅠㅠㅠㅠ그래도돌아와서기뻐여..ㅎㅎㅎㅎ근데주네너무ㅠㅠㅠ슬프다ㅠㅠㅠ해가지고달이뜨고눈이와도늘내편이되어줄사람이랴고막말하는데진짜울컥할뻔했어요ㅠㅠㅠ근데이거삼각관계라니...주네와한빈이와여주의탄탄한삼각관계를기대해볼께요..♡전개인적으로처음에는동동이와이어지길바랬지만..ㅠㅠ동동의의생사를알수없으니..ㅠㅠ한빈이의편지에주네가어떻게대응할지궁금하네요!!
9년 전
33312
처음에 글구상하다가 이건 준회야!!!!준회이미지야!!!!했던게 저런 아련터지는 느낌들 때문에ㅠㅠㅠ하 준회이미지로 반은 먹고들어가는거같아여 이런 냉미남같으니..♥
사실 글을 쓰면서부터 이미 결말까지 대강 구상해놨기때문에 더좋은 스토리가 떠오르지 않는한은 원래 생각한대로 진행될것같은데용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관계도가 좀더 복잡해질수도 있을것 같아요(스포)
...스포하는 작가라니..못났네욬ㅋㅋㅋㅋ오늘도 와주셔서 고마워요 다음글에서 봐요!!!

9년 전
독자3
한빈세자
9년 전
독자4
ㅠㅠ스토리너무좋아요 진짜 너무좋아요ㅠㅠㅠㅠㅠㅠㅠ준회가 너무 안쓰럽네요ㅠㅠㅠ한빈이도그렇고ㅠㅠㅠㅠㅠㅠㅠㅠ잘보구가용!다음편기다릴깨요ㅠㅠ!!
9년 전
33312
ㅠㅠㅠ으어우 너무 좋아해주시니 제가 몸둘바를 모르겠어여ㅠㅠㅠㅜ제가 얼른얼른 다음글 쪄서 올게요!!!!
9년 전
독자5
무룩이에요ㅠㅠ주네는 여주를 사모하는것이네요....이루어질수없는사이....맴찢ㅠㅜㅜㅠㅠㅠ으에에ㅜㅠ궁에서 많이 힘들었던게 보이네요...왕도 소문을 피해갈수없으니 어린나이에 힘들만도ㅠㅜ오늘은 준회가 불쌍했던......잠시 동혁이를 잊기로했어요(동혁아미안)한빈이준회 삼각스토리를 기대하면서...★사랑해요
9년 전
33312
ㅠㅠㅠ저도 쓰다보니 몰입해서 주네가 안쓰러워여ㅠㅠㅠㅠ내가그렇게만들어놓고...못난작가..엉엉
동동이는 저도 잠시 잊고 글을쓰고있습니다..그리고 저두 사..사랑해여(하트하트)

9년 전
독자6
구사이다에요 !!! 오늘도 글 잘읽고 가요 ㅠㅠ 정말 작가님 최고 ㅠㅠ 한빈이도 준회도 공주를 좋아하는 상황이네요 다음편이 어떻게 됄지 궁금해요 ㅠㅠ 항상 좋은글 감사해요 :)
9년 전
33312
이런 하찮은 글을 좋아해주셔서 몸둘바를 모르겠어여ㅠㅠㅠ늘 제가더 고마워여 최고최고! 금방 다음편 가지고 찾아뵐게요:)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 05.05 0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 05.01 21:30
나…18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급상승 게시판 🔥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