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기타 방탄소년단 정해인 세븐틴 변우석 더보이즈
온퓨 전체글ll조회 3523l 7

[온앤오프/이창윤/김효진] 설렘의 법칙 | 인스티즈 

[설렘의 법칙_01] 

 

어느덧 저물어가는 해가 하늘을 주황빛으로 물들이기 시작한 시각. 그럼 다음 시간에 봅시다. 그 말이 떨어지자마자 다들 기다렸다는 듯 강의실 뒷문으로 쏟아져나간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잠깐 손 내놓고 있으면 금방 시리더니 이제 진짜 봄이긴 봄인가보다. 길게 늘어진 해를 따라 한결 부드러워진 바람이 살살 불어오고 휑하던 나뭇가지에도 조금씩 하얀 꽃이 모습을 드러내고 있었다. 

동아리들도 새 동아리원을 모집하기 위한 홍보가 한창이다. 지나가는 길목의 한 가운데서 달달한 노래를 불러대는 밴드부의 버스킹 공연을 비롯해 손잡고 캠퍼스를 누비는 커플들. 그야말로 대학은 낭만이 들어차있다. 대학가면 다 연애한다는 말에 대한 신뢰도는 이미 추락한지 오래였지만 이러면 또 한 번 희망을 품고 싶어진다. 

아무래도 사랑을 시작하기 딱 좋은 타이밍. 

 

“와 미쳤다, 진짜였어.” 

“뭐가?” 

“진짜 같은 과였다고...” 

“누구... 아 설마, 또 그 사람?” 

 

착각일지 몰라도 내게도 그럴 거라고 믿고 싶은 날이었다. 

옆에서 걷던 이창윤은 잔뜩 상기된 표정으로 뱉는 내 중얼거림에 쳐다보지도 않고 되묻더니 곧 뭔가 깨달은 듯 걸음을 멈칫한다. ‘그 사람’이 누구냐 하면 바로 지금까지 내 짝사랑 연대기의 가장 오른쪽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사람. 며칠 간 수없이 되뇌었던 이름이다. 그 이름을 떠올리면서 슬며시 고개를 끄덕이니 그런 나를 물끄러미 보던 이창윤은 다시 멈췄던 걸음을 뗀다. 

 

“너 요즘 계속 걔 얘기만 한다?” 

“걔라니. 우리보다 한 살 많다니까?” 

“한 살 많다고 뭐. 너 승준이 형은 선배 취급도 안 해주잖아.” 

“야. 내가 언제!” 

 

발끈하여 큰 소리 내봤지만 전부 맞는 말이었다. 

 

“근데, 우리 과라고? 이름이 뭐였더라. 김현진?” 

“아니. 효진, 김효진!” 

“아아. 그거나 그거나.” 

 

벌써 몇 번째 정정해주는 건지 모르겠다. 이효준부터 김현진까지 딱 김효진만 빼고 다 나왔다. 그게 어떻게 그거나 그거나야. 김현진과 김효진은 엄연히 다르다고. 열을 내는 나를 보더니 이창윤은 뭐가 재밌는 건지 속도 모르고 웃는다. 그 모습을 보니 왜 윗학번 언니들이 얘 새내기 때 귀엽다 귀엽다하며 죽고 못 살았는지 대충 알겠다. 인정하긴 싫지만 웃는 거 하나는 좀 귀엽긴 하다. 

 

“너도 취향 한 번 한결같다.” 

 

그런 이창윤과 친구가 된 지도 벌써 5년이 다 되어간다. 함께한 시간이 쌓인 만큼 서로에 대한 데이터 역시 무의식 속에 쌓여있다. 어쩌면 당연한 거다. 그치만 특히나 이창윤은 이렇게 신기할 정도로 나를 전부 꿰고 있다. 너무 잘 알고 있다는 게 한편으로는 좀 문제지만 아무튼. 

이성에 눈 뜨기 시작한 고2 무렵부터 내 이상형은 단 한 번의 흔들림 없이 확고했다. 끝이 올라간 눈매에 쌍커풀이 진 예쁘게 생긴 남자. 거기다가 조곤조곤한 말투에 다정한 성격을 가진. 한 마디로 맨날 놀리기만 하는 내 옆의 이 녀석과는 정반대인 사람이다. 몇 번인가 이상형에 가까운 사람을 만난 적도 있었으나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는 소심해지는 성격 탓에 주구장창 짝사랑만 해왔다. 그 비하인드 스토리 하나를 꺼내보자면 한번은 그랬다.  

 

 

 

바야흐로 앞자리수가 1에서 2로 변하던 시점. 수능이 끝난 후 같은 반이었던 남자애에 대한 오랜 짝사랑을 청산하려던 날이었는데 그 애가 고백을 선수 치는 바람에 직접적으론 아니지만 간접적으로 시원하게 까였다. 그것도 그 애의 짝사랑 상대는 학교에서 제일 예쁘기로 소문난 연수라는 여자애였다. 차이고 공원에 혼자 남아있자니 울적한 마음에 이창윤을 불렀더니 한 걸음에 달려왔다. 그러고는 자기가 더 불같이 화를 냈다. 

 

‘찼다고 걔가? 아니 고백은 언제 했는데. 너 고백할 거라고 나한테 말도 안했잖아.’ 

‘아니야. 고백 안했어. 정확히는 못한 거지. ...먼저 나한테 도와달라고 하더라. 자기 연수 좋아한다고.’ 

‘뭐? 미친 거 아니야?’ 

‘됐어. 그럴 수도 있지. 걘 내가 자기 좋아하는 거 몰랐으니까.’ 

‘넌 이 상황에서도 걔 편이 들고 싶냐. 티도 많이 냈으면서...’ 

‘......’ 

‘...그리고 정연수보다 네가 훨씬 나은데.’ 

‘...빈말이라도 고맙다...’ 

‘빈말아니고 진짜야. 걔 눈 이상해. 그러니까 그런 앤 잊고 맛있는 거나 먹으러 가자.’ 

 

 

 

그렇게 바보같이 지켜보기만 하다가 짝사랑이 끝나버린 날에는 꼭, 그래도 친구라고 이창윤이 옆에서 우울해있던 내 기분을 풀어주곤 했다. 그건 좀 고마웠다. 아무리 친구라 해도 맨날 짝사랑얘기 들어주고 차일 때마다 족족 위로해주는 게 절대 쉬운 일은 아닌데. 아 그 얘긴 됐고 어쨌든, 그게 반복되다보니 자연스럽게 이젠 더 이상 누굴 섣불리 좋아하지 않을 거라고 다짐하게 된 거다. 

그런데 정확히 이주 전, 교양 수업시간에 손을 들어 교수님께 질문을 하던 김효진을 처음 봤다. 완벽한 내 이상형이었다. 첫 눈에 반한 걸 이미 돌이킬 수는 없는 노릇이었다. 

...그렇게 난 또 한 번 그 지겨운 짝사랑을 다시 시작해버리고야 말았다. 

 

“오늘 발표하는 거 봤지, 우리 교수님 완전 깐깐하댔는데 칭찬만 듣고... 발표도 완전 잘하지 않아? 진짜 사람이 어떻게 그래?” 

“집중 안 해서 잘 모르겠는데.” 

“효진 오빠는 진짜 못하는 게 뭘까. 아 목소리도 완전 내 스타일이었...” 

“야야, 승준이 형 기다려. 빨리 오기나 해.” 

 

찬물 끼얹는 소리는 무시하고 좀 더 이어보려는데 말을 끊고 옷소매를 질질 잡아끈다. ...이거 오늘 처음 입은 건데. 최근에 좀 불편해지지만 않았어도 가만 안 뒀다 이창윤. 

 

 

사실 요즘 들어 이창윤이 좀 변했다. 제대한지도 벌써 두 달이 다 되어 가는데 군대 갔다 와서 폼을 잡는 건지, 아님 철이 든 건지. 확실히 어느 쪽인지는 잘 모르겠다. 내가 느낀 몇 가지 그의 변화를 이야기해보자면, 먼저 마냥 철없는 남고생 같기만 하던 스무 살 때와 달리 분위기가 한결 어른스러워졌다. 또 옷도 꽤 신경 써서 입는 것 같고, 향수를 뿌리고 다니기 시작한 건지 조금 가깝다 싶으면 은은하게 좋은 향이 풍기기도 한다. 

잠시만, 이런 변화는 보통... 

 

“야, 너 요즘 여자 생겼냐?” 

 

그래, 원래 이런 변화들은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거나, 썸타는 사람이 생겼거나. 뭐 대충 그럴 때 나타나는 변화다. 짚이는 대로 앞서 걸어가던 창윤이의 어깨에 팔을 두르며 장난 식의 질문을 던졌다. 

 

“...뭐?” 

“...장난이잖아, 왜 그래...” 

 

그런데 예상과 달리 표정이 좋지않은 이창윤. 그와 함께 우리에게는 잠시 동안의 정적이 흐른다. 그의 어깨에 둘렀던 내 팔도 스르륵 떨어지고 만다. 변했다는 게 바로 이런 거다. 원래 같았으면 ‘너보단 많아.’ 라든가, ‘그랬으면 좋겠네.’라든가. 이런 식으로 어떻게든 웃어넘겼을 텐데 요즘은 이상하리만큼 자꾸 진지하게 받아들인다. 

 

“들어가자. 승준이 형 기다리다 지쳐서 먼저 먹고 있대.” 

“어...? 어... 그래.” 

 

어색해진 와중에 어느새 도착했는지 아무 일 없었다는 듯 말을 돌린다. 다시 웃는 걸 보니 그나마 좀 긴장이 풀린다. 근데, 아까는 왜 그런 표정을 지었던 건데. 곱씹어도 모르겠다. 복잡해진 마음은 고개를 흔들어 지워버리고 이창윤의 뒤를 따라 치킨 집에 들어섰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어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돼요!

독자1
헐!!!!! 여기서 멤버분들 처음보는데
너무 잘봤어요!! 그 뭐지 약간 정적이 생긴다고 해야하나
그럴때 살짝 묘해지는게 참 좋습니다...

3년 전
온퓨
앗 감사합니다 ㅠㅠ 첨 쓰는 거라 걱정했는데 읽어주셔서 고마워용💓
3년 전
독자2
꺄아아ㅠㅠㅠㅠㅠ글 써주셔서 감사해요!!! 글 속의 창윤이의 캐해가 녹아 들어있는 애정이 보여요! 바뀐 분위기만큼 둘 사이의 관계도 변화하길 바라요
작가님 제발 구독료 받아주세요🥺

3년 전
온퓨
아니예용🥺 읽어주시고 댓까지 제가 더 감사합니당💓 부족한 점이 많지만 앞으로도 열심히 써볼게용😆
3년 전
독자3
제발 다음편 주세요.....
3년 전
온퓨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2편도 곧 올리겠슴당
3년 전
독자4
다음편 주세요.....222
3년 전
온퓨
곧 올릴게요💓
3년 전
독자5
다음편 주세요 333
3년 전
온퓨
💓💓
3년 전
독자6
효진이랑 창윤이 좋아요,,,,💗
다음편 원해요!!!

3년 전
독자7
작가님 ., 효진이랑 창윤이라뇨 ㅠㅠ 저 진짜 광광 울어욕ㄱ
3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돼요!
 

혹시 지금 한국이 아니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경성블루스 一 10.31 11:18
기타[실패의꼴] 최종 면접에서 탈락하셨습니다 한도윤10.26 16:18
기타 [김재욱] 아저씨! 나 좀 봐요! -03 유쏘10.25 14:17
      
      
기타 [실패의꼴] 최종 면접에서 탈락하셨습니다 한도윤 10.26 16:18
[배우/남윤수] 너를 삭제, 알렉스 10.20 17:38
기타 [김재욱] 아저씨! 나 좀 봐요! -011 유쏘 10.14 23:54
기타 [실패의꼴] 애인이 돈을 먹고 튀었어요 한도윤 10.13 13:45
정해인 [정해인] 무뚝뚝한 남자친구 짝사랑하기_0214 1억 10.10 00:05
정해인 [정해인] 무뚝뚝한 남자친구 짝사랑하기_0115 1억 10.08 20:09
기타 [실패의꼴] 국민 프로듀서님 투표해주세요! 한도윤 10.07 00:01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초여름이기 때문에 한도윤 10.01 00:54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전)남자친구입니다 한도윤 09.19 23:12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연락하지 말 걸 그랬어 한도윤 09.12 23:53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카페베네 과일빙수1 한도윤 09.05 23:47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48 1억 09.04 22:47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양아치 권순영이 남자친구인 썰5 커피우유알럽 08.27 19:49
기타 귀공자에서 폭군으로1 고구마스틱 08.26 20:47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맘처럼 되지 않는다고1 한도윤 08.22 22:51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이런 사랑은 병이다 한도윤 08.15 14:11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고백 1 한도윤 08.08 22:38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312 1억 08.07 19:32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재회 24 한도윤 08.04 17:45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재회 12 한도윤 08.01 23:08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첫사랑과 헤어진 날 한도윤 08.01 23:07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210 1억 08.01 22:09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112 1억 07.29 23:28
[김무열] 조폭 아저씨와 최고의 망상을14 1억 07.17 22:48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 05.05 0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8 1억 05.01 21:30
나…19 1억 05.01 02:08
추천 픽션 ✍️
thumbnail image
  낭만의 시대 - 남혜승 및 박상희본 글은 일제강점기 시대의 조선을 배경으로 나아갑니다.경성블루스 五정국은 집에 돌아와 침대에 누워서도 자꾸만 아까의 상황이 그려졌다. 저를 바라보던 그녀의 눈과 살랑이던 바람. 하천의 물결 위로 올라탄..
thumbnail image
by 유쏘
아저씨! 나 좀 봐요!정말 나더러 뭐 어쩌라는건지 나보고 진짜 자길 책임지라는 건지 문을 밀고 나를 따라들어와 뭐가 그리 급했던건지 다시 한 번 키스를 하려고 한다. 이 아인"뭐가 그리 급해. 내가 도망가기라도 해?""그건.. 아닌데..
by 한도윤
나는 매일매일 이직을 꿈꿨다. 꿈꾸는 이유는 단순했다. 현재 내 상황에 만족하지 못하고 환경의 변화를 꾀하는 게 필요했기 때문이었다.나는 2년 전 중견 건축사사무소에서 프리랜서의 꿈을 안고 퇴사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전쟁이 터지면서 세계..
thumbnail image
by 1억
저는 불륜녀입니다_ 사랑하는 파도에게w.1억  눈이 마주쳤는데 우석은 바보같이 눈을 피해버렸다. 책을 보면서 웃던 ##파도와 눈이 마주친 거였는데. 마치 자신에게 웃어준 것만 같아서 그게 너무 떨려서 마주할 수가 없었다.시선을 다른..
thumbnail image
  검은 새 - 남혜승 및 박상희본 글은 일제강점기 시대의 조선을 배경으로 나아갑니다.경성블루스 一 돌아가신 아버지가 꿈에 나왔다. 피가 잔뜩 배어 너덜너덜해진 수의를 입고. 꽤 오랜 시간 곪은 듯한 얼굴 상처는 짐승이 뜯어 먹은 듯..
thumbnail image
by 유쏘
아저씨! 나 좀 봐요!'뭐야 ... 지금 몇시야 ... 머리는 또 왜이렇게 아픈데 ㅜㅜ...'기억났다 ... 어제 내가 저지른 모든 만행들이 ..."미쳤어!! 백설 미친년아!!! 진짜 죽어!!죽어!!!"(전화벨..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