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단편/조각 팬픽 만화 고르기
기타 변우석 이동욱 세븐틴 빅뱅
대롱 전체글ll조회 1264l 23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방탄소년단] 애완동물 일곱 마리와 나 04 | 인스티즈


애완동물    마리와 나 04

W.대롱










"이름씨."

" 네?"

" …혹시 팀장님한테 뭐 잘못한 거 있어?"

" …네?"

" 오늘 하루종일 자기 쪽만 보고 있는 것 같아서."







…아. 조용히 팀장님 눈치를 보며 내게 이야기하는 과장님께 아니라고 말하고는 한숨을 푹 쉬었다. 내 인생 대체 어떻게 돌아가는거야, 대체. 오늘 회사에 출근한 뒤로 단 한번도 고개를 들지 못했던 것 같다. 팀장이랑 지민씨가 동물이라니. 이 정도면 사실 동물 세계에 나 혼자 사람인 수준 아닌가?








" 이름씨."

" ㄴ … 네, 팀장님."

" 저번에 부탁했던 자료들 가지고 회의실로 좀 와줄래요?"







저번에 부탁했던 자료 … ? 그런게 있었었나? 순간 당황해서 이것 저것 내 컴퓨터 속에 있는 폴더를 다 뒤져보고 있는데 문자 한 통이 띠링- 하고는 도착했다.







「 부탁한거 없으니까 아무 종이나 들고 오시면 됩니다!

                                                    - 김석진 팀장님 」







부탁했던 자료라는 게 없다는 사실에 순간 안심하면서도 불안한 마음이 함께 피어올랐다. 그렇다면 왜 갑자기 회의실로 부른거지? 약간 그런 기분이다. 옛날에 학창시절에 뭔가 부모님 몰래 일탈을 하고 집에 들어왔는데 부모님이 갑자기 방에서 '여기 와서 앉아봐.' 하는 그런 기분. 평소였다면 내가 뭐 잘못한 게 있었나, 하는 불안함이었겠지만, 오늘은 그런 것보다는 또 무슨 소리를 하려고 그러지, 이런 불안함이다. 그러한 불안함을 안고 회의실에 도착하자 의자에 앉아있는 팀장님이 바로 시야에 들어왔다.







" 많이 당황스럽죠.'

" …네? "

" 저도 어제 얘기 대충 들었어요. 되게 갑작스럽게 된 일이라면서요?"

" 네 … 뭐."

" 회사에서는 저 너무 의식 안해도 돼요. 여기서는 평소처럼 대할거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 …아, 네, 뭐."







내가 너무 자기를 의식한다고 생각해서 부른건가? 자기야말로 평소처럼 대한다는 사람이 그렇게 하루종일 나만 뚫어지게 쳐다본거냐고. 따지고 싶은게 산더미지만 힘 없는 일개 직원은 가만히 있어야겠지. 더 이상 할 말이 없어서 애꿎은 책상만 손톱으로 긁고 있자, 그 어색한 공기 속에서 팀장님이 다시 말을 꺼냈다.








" 어쨌든 다시 한번 잘부탁해요, 주인."

" …아, 네. 저도요."







팀장님과 일년이나 이런 이상한 관계를 유지해야한다니. 옅게 미소를 띈 얼굴로 내게 잘부탁한다는 팀장님께 나도 그냥 미소 지은 채 인사를 하고는 회의실에서 나왔다. 사실 그 미소 뒤에 마음 속에서는 일년 지나면 회사에서 잘리는 게 아닐까? 하는 온갖 걱정들을 안고 있었지만 말이다.










애완동물    마리와 나










5시 58분 37초! 오늘 해야할 것들 거의 다했으니 오늘은 칼퇴각이다. 오늘은 끝나고 집에 맥주 사서 들어가야지. 설레는 계획을 안고 네이버 시계로 퇴근 시간을 재고있던 나는 곧 내 옆자리에서 들려오는 목소리에 서서히 고개를 돌렸다.








" 이름 씨, 오늘 회식이에요. 신나는!"

" … 그런 얘기 못들었는데요."

" 아아, 회사 회식은 아니구요."







회사 회식이 아니라면 … 불길한 기분에 시선을 팀장님께 옮기자 워커홀릭으로 유명한 팀장님도 웬일로 칼퇴하실 준비 중이다. 지민 씨를 바라보며 설마, 라고 입모양으로 묻자 그는 방긋 웃으며 정답! 이란다. 신나는 듯 웃고 있는 지민 씨를 보며 솔직한 심정으로는 꿀밤을 전두엽에 땅땅 꽂아주고 싶었다.







[방탄소년단] 애완동물 일곱 마리와 나 04 | 인스티즈


" 주!인!ㄴ …."

" 제발, 사람들이 이상하게 보니까 그렇게 부르지마요."








내 불길한 예상대로 회사에서 내려오자 어제 보았던 네 마리의, 그러니까 네 명의 남자들이 회사 앞에 서 있었다. 내 인생에 남자들이, 그것도 네 명씩이나 나를 기다리고 있던 적이 있었나. 익숙하지 않은 상황에 당황하고 있을 쯤, 태형 씨가 환하게 웃으며 나를 또 주 … 아, 말하기도 창피하네. 그런 호칭으로 부르려하길래 빠르게 입을 막았다. 그것도 회사 주변인데 괜히 변태라고 소문나면 어떻게 하라고!







" 저 근데 내일도 출근인데 … 술은 좀 그렇지 않을까요? "



" 여기 같은 팀 직원이 둘이니까 걱정 안해도 될걸요."

" … 제가 숙취가 심해서!"

" 그럴까봐 숙취해소 음료도 사왔지요."

" …아, 예. 감사합니다."







평소에는 사람이 눈치도 엄청 빠르고, 배려도 넘치는 그런 좋은 사람이었는데 … 오늘은 왜 이렇게 눈치가 없는건지 모르겠다. 밉상이야. 내가 핑계를 대는 족족 받아치는 지민 씨를 바라보며 인상을 팍 쓰자, 지민 씨는 그런 내 모습에 그냥 머리를 긁적하며 먼저 걸어가버린다. 그런 그의 뒷모습을 바라보며 꿀밤을 후두엽에 … 라고 생각하고는 술집으로 향했다.










애완동물    마리와 나










결국 진짜 와버렸네, 호프집. 월요일 저녁부터 술이라니. 나만 빼고는 다들 신난 것 같다. 안주는 뭐 시킬지, 술은 뭐 먹을지 신나게 얘기 중이시다. 내게 안주를 고르라는 그들에게 드시고 싶은 거 드세요, 라고 말하고는 앞에 있는 강냉이를 집어먹었다.






" 그러고 보니 정국 씨는요?"

" 저기 TV."








우와 …. 무심한 듯 티비를 가리키는 민윤기 씨의 손짓을 따라 TV로 시야를 옮기니 음악방송에 어제 내가 봤던 그 정국이 나온다. 진짜 연예인은 연예인이구나. 어제 우리 집에 있던 사람이 음악방송에 나와서 춤을 추고 있는 걸 보니 왠지 신기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소주와 맥주들이 오기 전까지 TV 속 그에게서 눈을 떼지 못하고 있었던 것 같다.








" 주인님은 술 어떤 거 드실래요?"

" …아, 저는 맥주 먹을게요. 근데 그 호칭 어떻게 하면 안될까요 …."

" 그러고보니 호칭을 이렇게 하면 좀 불편하시겠네요."







내게 술을 건네주려던 남준 씨는 호칭이 불편하다는 내 말에 뭔가를 생각하는 듯 하더니 곧 아! 하고 내게 민증을 달란다. 이 나이에 민증 까보긴 또 오랜만이네. 생각해보니 이 술집 또 민증 검사 안했네. 26살에 바라기는 좀 양심 없으려나. 오랜만에 주민등록증을 꺼내서 그런가, 갑자기 내 나이가 벌써 26살이라는 것에 현타가 와서 허덕이고 있는데 내 민증을 보던 남준 씨가 다시 입을 열었다. 







" 그래도 일년간 가까이 지낼건데 계속 누구 씨, 이렇게 부르기는 어색하니까 그냥 다른 사람들이랑 하듯이 호칭은 나이로 하죠."

" 아, 그래서 민증을 보여달라고 하셨구나."

" 주인ㄴ … 아니, 이름씨가 93년생이시니까 … 지민이, 태형이랑 동갑, 정국이보다 누나시네요."







지민 씨는 나랑 동갑이었는데, 태형 씨도 그렇구나. 으응, 하고 고개를 끄덕이고 있는데 옆에서 턱을 괜 채 우리를 바라보던 민윤기 씨의 목소리가 들려왔다.








" 그럼 우리한테 오빠라고 부르면 되겠네."

" … 예? "

" 나이 호칭으로 하자며. "

" … 아니, 그렇긴 한데."

" 반가워, 동생."







반가워, 동생- 이라며 내게 갑작스레 악수를 청하는 민윤기 씨를 보며 왠지 모를 오싹함을 느꼈다. 이 때 알았어야 했다. 저 오빠라는 호칭은 친오빠처럼 나를 부려먹겠다는 뜻이었으며, 이 때 이 사람이 나를 바라보던 눈빛은 '심부름을 시킬 집사를 찾았다.' 와 같은 것이었다는 걸.










안녕하세요!

이번 주는 날씨가 좀 따뜻했던 것 같아요!

그나저나, 신알신이 30개가 넘었다는 걸 보고 감동의 도가니였답니다(ㅜ^ㅜ)

다들 재밌게 봐주셔서 저는 너무 기쁩니다(오열)

다음 주는 춥다고 하니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 ♡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비회원179.98
집샄ㅋㅋㅋ 캔따개 되는건가요? ㅋㅋㅋㅋㅋ 그런김에 혹시 암호닉 신청이 가능하다면 [캔따개]로 신청해도 될까요? ㅋㅋㅋㅋ
6년 전
대롱
헉, 암호닉! 해주신다면 기쁘게 받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6년 전
독자1
고양이 키우는 사람으로써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공감이가는군요 (코쓱)
민윤기.... ㅋㅋㄱㅋㄲㅋㄱㅋ

6년 전
대롱
ㅋㅋㅋㅋㅋㅋ저는 비록 강아지를 키우고있지만..
주변에 고양이 키우는 친구들을 보면 모두...집사행... 감사합니다 ♡

6년 전
독자2
여러모로 험난할 것 같은 여주의 앞날..화이팅...
ㅋㅋㅋㅋ잘 보고 갑니다 작가님!! 작가님도 감기 조심하세요~

6년 전
대롱
감사합니다! 추운 날씨 감기 조심하세요'v'♡
6년 전
비회원56.33
힝힝 넘재밌어요ㅜㅜㅠㅠ퓨ㅜㅜ
6년 전
대롱
재밌다고 해주시니 감사합니다 ㅠ ♡
6년 전
독자3
앜ㅋㅋ 윤기 ㅋㅋㅋ 진짜 재밌어요 작가님 ♡
6년 전
대롱
재밌다니 다행이에요! 감사합니다ㅎㅎ ! ♡
6년 전
독자4
정국이는 역시 티비에서 열일하고있네요ㅋㅋㅋㅋㅋ 윤기 ㅋㅋㅋㅋㄱ 집사를 얻은듯 하네욬ㅋㅋㄱㄱㄲㅋㄱ 재밌어요ㅋㅋㅋㄱㅋ
6년 전
대롱
저희도 익숙한 티비속 정국이에요! 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
6년 전
독자5
고양이를 키우고 있는 집사의 입장에서 여주에 감정이입이 심하게 되네요... 집사로 간택된 여주 파이팅... 8ㅅ8
6년 전
대롱
여주 화이팅..! 저도 고양이 키우는 집 갔다가 한번 집사가 된 기분을 느껴봤었죱.. 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
6년 전
독자6
윤기 ㅋㅋㅋㅋㅋㅋㅋㅋ윽...넘 귀여워요 ㅠㅠㅠ 그래도 젤 귀여운건 작가님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ㅎㅎ 오늘도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7
흑...신알신 울리고 지금보다니.. 저란독자 지각입니다ㅠㅠㅠㅠ 오늘도 재밌는 글 잘보고 갑니다!!
6년 전
독자8
앞으로의 앞날이 굉장히 눈에 선하군요... 재미있게 잘 읽고갑니다!!!
6년 전
독자9
집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재밋아요ㅠㅠㅠㅠ
6년 전
독자10
지미닠ㅋㅋㅋㅋㅋ눈치없써...
6년 전
독자11
집사라니 ㅋㅋㅋㅋㅋ 이렇게 여주는 집사가 되었습니다....
6년 전
독자12
앜ㅋㅋㅋㅋㅋ민윤기,,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얄미운데 귀여운데 꿀밤 멕이고 싶다...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혹시 지금 한국이 아니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46 1억09.04 22:47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양아치 권순영이 남자친구인 썰5 커피우유알럽08.27 19:49
기타귀공자에서 폭군으로1 고구마스틱08.26 20:47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카페베네 과일빙수1 한도윤09.05 23:47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전)남자친구입니다 한도윤 09.19 23:12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연락하지 말 걸 그랬어 한도윤 09.12 23:53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카페베네 과일빙수1 한도윤 09.05 23:47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46 1억 09.04 22:47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양아치 권순영이 남자친구인 썰5 커피우유알럽 08.27 19:49
기타 귀공자에서 폭군으로1 고구마스틱 08.26 20:47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맘처럼 되지 않는다고1 한도윤 08.22 22:51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이런 사랑은 병이다 한도윤 08.15 14:11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고백 1 한도윤 08.08 22:38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311 1억 08.07 19:32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재회 21 한도윤 08.04 17:45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재회 1 한도윤 08.01 23:08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첫사랑과 헤어진 날 한도윤 08.01 23:07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29 1억 08.01 22:09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112 1억 07.29 23:28
[김무열] 조폭 아저씨와 최고의 망상을14 1억 07.17 22:48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 05.05 0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7 1억 05.01 21:30
나…19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5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36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42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19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추천 픽션 ✍️
thumbnail image
by 한도윤
“너 아직도 이 노래 들어?”나는 슬이에게 물었다. 하지만 슬이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나는 그녀를 위해 말없이 노래를 들었다.내리쬐는 햇빛에 구름마저 부서져 버릴 것 같은 여름날, 카페베네 과일 빙수를 앞에 두고 싸웠던 지난날이 온전히 기억난다. 토이를 유독 좋아했던 그녀 귀에 이어..
thumbnail image
by 콩딱
번외편으로 들고왔어요! 눈물의 여왕 보고 시한부인 여주와 남친 지훈아찌와 그런 늒ㅋ힘 요즘 생각이 막 안 나서 ㅠㅠ 쉬는 타임!!! 요즘 몸 상태가 별로 안 좋은 것 같다뭔가 체력이 딸리고 두통이 심해지고 속이 아프다던가 며칠 전에 한 행동이 기억 안 나고그래서 아저씨 몰래 병..
thumbnail image
by 콩딱
" 아저씨 오늘부터 출장이라고 했죠? " " 응. 2일정도? " " 되게 보고싶겠네 " " 나도 많이 보고 싶을 거 같네. "" 중간중간에 안 바쁘면 연락해요! " " 바빠도 할게요. " 내 이마에 짧게 뽀뽀하더니 인사하고 가는 아저씨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귀여워 " 되게 냉미남 같은 얼굴로 저..
by 이바라기
침대 코너에 도착하자 둘은 왠지 부끄러웠다.한동안 둘은 말없이 정면을 응시하다 온유가 먼저 말을 꺼냈다."들어갈까...?""그..그래"들어가서 부끄러움에 손을 놓고 좀 멀리 떨어져서 각자 괜히 매트리스를 꾹꾹 눌러보고 배게를 만지작거리며 구경했다.그러다 예원을 발견한 직원이 저쪽에 있는 온..
thumbnail image
by 커피우유알럽
양아치 권순영이 남자친구인 썰나에겐 중학교 2학년부터 사귄 남자친구가 있다. 내가 지금 고2니까 현재로 4년째? 솔직히 내 남자친구라서 그런 게 아니라 얘가 진짜 좀 잘생겼다. 막 존나 조각미남!! 이런 건 아닌데 여자들이 좋아하는 훈훈함?내가 얘랑 어쩌다 사귀게 됐는지는 중학교 2학년 때로..
thumbnail image
by 퓨후
푸르지 않은 청춘도 청춘일까요?싱그럽지 않은 봄에 벚꽃이 피고 지긴 했는지,서로의 상처만 껴안아주느라 바빴던 그 순간들도모여서 청춘이 되긴 할까요?푸르지 않은 청춘 EP01너 가만보면 참 특이해?”또 뭐가.““남들 다 좋아하는 효진선배를 혼자 안좋아하잖아.”“…누가 그래? 내가 김효진 선..
전체 인기글 l 안내
9/22 13:24 ~ 9/22 13:2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