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단편/조각 팬픽 만화 고르기
기타 변우석 이동욱 세븐틴 빅뱅
대롱 전체글ll조회 1418l 4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애완동물    마리와 나 01

W.대롱







" 집 마음에 들죠?"
" 물론 … 물론이죠. 진짜 너무 마음에 들어요."







내 말에 흐뭇하게 고개를 끄덕이는 부동산 아저씨를 바라보며 나도 고개를 격하게 흔들었다. 내 나이 26에 내 집 장만이라니. 그것도 이렇게 괜찮은 곳으로. 저번에 이 집으로 결정했을 때 이미 도배도 끝내고 가구까지 대부분 옮겨 놓았더니 진짜 내 집이라는 게 실감이 확 나는 것만 같다. 황홀한 마음에 집을 이리저리 둘러봐도 예쁘다, 예뻐.







" 집이 예쁘네요. 오늘부터 이 집에 사시는 거에요?"

" 네 … 이게 꿈인지 생시인지. …근데 누구세요? "










" 아, 그냥 지나가던 옆집 사람이에요."

" …아, 예."

" 혹시 막 들어와서 기분 나쁘셨어요? 아니, 저는 그냥 옆 집에 누가 이사 온다 얘기만 들었는데 오늘 열려 있길래."

" 괜찮아요, 좀 놀라긴 했지만."

" 죄송해요. 밖에서 뒷모습 보이길래 인사 드리려다가 저도 모르게 놀라게 해버렸네요."

"아, 네, 괜찮아요."

" 이제 옆집 주민일텐데 통성명 하죠, 통성명. 저는 김태형이라고 해요! 그 쪽은요?"

"… 저는 성이름이요."

" 이름 예쁘네! 나이는요? 나보다 나이가 있으시려나?"







순간 당연히 부동산 아저씨인줄 알고 대답했는데, 옆을 보자 순간 아저씨가 30년은 젊어지신 줄 알았다. 왠 잘생긴 남자가 서있어서. 갑자기 내 인생 판타지 장르 되는 줄 알았네. 내 옆집에 산다는 남자는 원래 이렇게 친화력이 뛰어난 지 내가 화가 안났다고 말하는 순간부터 계속 말을 건다. 뭔가 계속 옆에서 방긋방긋 웃으면서 얘기하는게 왠지 사람을 보고 신난 ….







" …개 같다."

" 네?"

" 아뇨, 그 쪽 말고 … 아니 그 쪽 얘기긴 한데, 그러니까."

" … …."







개 같다는 내 말에 상처 받은, 이렇게 말하면 또 이상한데 꼬리를 축 내린 개 … 아니 강아지처럼 나를 바라보는 태형 씨를 보며 손을 휘휘 저었다. 그런 뜻 아니라고 이야기를 해야하는데 사람이 당황을 하니 입이 왜 이렇게 안떨어지는지. 저 쪽도 상당히 당황했는지 표정에서부터 '나 놀랐고 상처받았다.' 라고 말하는 듯 했다.







" 귀, 귀여워서 한 말이에요."

" … …."

" 속으로 귀여운 강아지 같다고 생각했는데, 저도 모르게 말이 나와버렸어요! 죄송해요! "


[방탄소년단] 애완동물 일곱 마리와 나 01 | 인스티즈



" … 헛, 괜찮아요! 저 귀여움 받는거 좋아해요! "

" …네? "







성인 남자한테 귀엽다는 말은 좀 그러려나? 하고 생각하는 찰나, 귀여움 받는 걸 좋아한다는 그의 말에 네? 라고 다시 반문하자 그는 '아니에요! 가볼게요!' 라며 볼이 빨개져서는 옆집으로 쏙 들어가버렸다. 역시 신은 공평한가보다. 잘생긴 외모와 함께 이상한 성격을 주셨나봐. 문이 닫힌 옆집을 보며 고개를 절레절레 하고 있자하니 부동산 아저씨가 뒤에서 쏙 나오신다.







" 아가씨, 뭐 이제 이것저것 다 확인했고 더 궁금한 거 없죠? "

" 네, 이제 괜찮을 것 같아요. 신경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 으응, 옆집 총각이랑 얘기하는 것 같아서 잠시 담배피고 왔는데 벌써 들어갔나봐."

" 아, 네, 뭐. 아시는 분이세요?"
" 아는 건 아닌데, 저 집에 사는 사람도 많고 동물도 많이 키우나봐요. 예전에 살던 사람이 그러더라고."

" 사람이 많이 살아요?"

" 몰라, 남자 한 여섯인가 일곱이 산다는데. 개랑 고양이 같은 동물도 키우는 것 같고."

" … …."

" 아이고, 먼저 가볼게요. 다른 손님 올 시간 됐네."







그럼 잘 살아요! 이러면서 쿨하게 자리를 뜨는 아저씨를 보며 내면의 눈물을 마구 쏟았던 것 같다. 아저씨, 이사 과정 내내 그런 얘기 없었잖아요. 조용한 집이라고 했잖아요! 근데 왜 말실수 했다는 표정으로 가는건데요! 그렇게 한참을 사라진 아저씨의 빈 자리를 보며 멍하니 서있던 것 같다. 그래도 뭐, 옆집에서 민폐만 부리지 않는다면 상관 없겠지. 그렇게 걱정을 떨쳐버리고선 한동안 이사 준비로 피곤했던 몸을 침대에 뉘이며 옆집을 향해 혼자 조용히 속삭였다.







" 잘 지내봅시다."










애완동물    마리와 나










잘 지내보자고 한지 하루도 안 지났다, 이 자식들아. 문 앞에서 들려오는 쾅쾅 소리에 잠에서 깨어 핸드폰을 바라보니 새벽 3시 반이다. 아니, 이 시간에 집에 들어가면 조용히나 들어갈 것이지, 왜 문을 두들기고 난리야. 그리고 안에 있는 사람은 빨리 좀 열어주던가. 시끄러워서 베개로 머리를 감싸보았지만 계속 이어지는 문 두들기는 소리에 조용히 하라고 말하려고 방에서 나와 보니 … 우리 집 문을 두들기는 거였네. 이 시간에 올 사람이 없는데.







" 누구세요?"


" …문 열ㅇ…."

" 누구시냐구요."

" 문 열어어…."

" 자꾸 이러시면 경찰 부를거에요."

" 집에 들어가야 ㅎ…."






겁을 먹은 채로 문의 걸고리는 걸어놓고 살짝 열어서 누구냐고 물어봤더니 술에 취한 듯 내말에 대답은 하지 않고 문을 열라는 말만 반복하는 한 남자가 서 있었다. 경찰을 부른대도 막무가내로 문 열라고만 하니 이러다가 시끄럽다고 주민 신고 들어오게 생겼네. 짜증이 잔뜩 나서 술에 취한 듯한 그 남자를 째려보면서 보라는 듯이 112를 눌러 경찰에 신고를 하고 있는데 … 갑자기 옆으로 픽 하고는 쓰러져버린다.







" …어어? 저기요."

" … …."

" 문 닫을거에요. 수작질 하는 거 다 아니까 가세요."







분명히 저렇게 쓰러진 척 하다가 내가 문 열면 들어오려는 걸거야. 경찰에 신고를 해놓던지 해야지. 문을 쾅 닫아버리고는 지금 신고해야하나, 하는 생각과 함께 다시 침대에 누웠다. 잠은 이미 다 달아나버린 것만 같았다. 그렇게 다시 잠을 청해보려고 눈을 감는데 … 왜 이렇게 불안한건지. 혹시 내일 아침에 우리 집 앞에서 얼어죽은 채 발견, 이렇게 기사가 뜨는 거 아닐까? 그럼 내가 죽인게 되는건가? 갑자기 머릿 속을 헤집어놓는 온갖 불안한 생각에 문을 조심히 다시 열어보니 그 남자는 아직도 그 자리에 그대로 누워있었다.







" 경찰에 신고해야겠네. 저기요, 정신 좀 차려보세요! "







아무래도 경찰을 불러야할 듯 싶다. 온 몸에서 술냄새가 나는 것 보니 취객인 것 같아서 112에 전화해서 부탁을 드리고는 남자를 보다가 한숨을 푹 쉬었다. 이사 첫 날부터 이게 무슨 일이람. 옆집은 또 일곱 명이나 산다면서 어떻게 이 소란이 나는데 한 명도 안나와보냐. 다들 너무하다.







" … 추워 …."







괜히 옆집 남자들을 원망하면서 앞에 쪼그려 앉아있는데 남자가 몸을 조금씩 떨면서 춥단다. 하긴 이 엄동설한에 무슨 정장만 입고 돌아다녀. 그렇게 한 1분 쯤 있었을까. 머릿 속에 이 남자를 잠시 집으로 데려와야하나, 하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 제발 오지랖 좀 부리지말자, 이름아. 라는 생각과 그래도 진짜 동상 걸릴 것 같은데, 하는 생각이 싸우는 것만 같았다. 그렇게 잠시 고민을 했을까, 결국.







" 읏차. 생각보다 무겁네, 이 사람."







오지랖의 승리였다. 경찰 분들 오실 때까지만 잠시 몸 좀 녹이게 하는게 맞는 것 같다. 그 남자를 억지로 끌고 들어와 바닥에 눕히자 그제서야 따뜻한지 계속 웅크리고 있던 몸을 서서히 푼다. 이불을 좀 덮어주려고 하는데 남자가 손에 꽉 쥔 끈이 하나 보였다. 산책 줄처럼 생겼는데 이게 뭐람. 왠지 모를 호기심이 생겨 그 남자가 잡고 있던 끈을 손에서 꺼내어 들자 … …뭔가 빛이 팟- 하면서 끈이 사라져버렸다. 새로운 마술 도구인가? 그 상황에 놀라서 엉덩방아를 찧는 바람에 누워있던 남자의 어깨 쯤을 건드려버렸는데 … 정말 말도 안되지만, 정말 정말 진짜 말도 안되는데.







" …고, 고양이."







남자가 고양이가 되어버렸다. …그것도 아주 아주 귀여운 고양이가.
















안녕하세요! 빵긋빵긋..

잘부탁드립니다! 두근두근..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헐 1편이지만 벌써부터 너무 귀여운걸요...?(입틀막) 나머지 5명도 궁금해요ㅠㅠㅠㅠㅠ 신알신 누르고 갑니다!!!
6년 전
대롱
흑흑, 귀엽게 봐주셨다니 감사합니다! ♡
6년 전
독자2
헉 너므 귀여워요ㅠㅠㅠ 다른애들도 기대가 됩니다유ㅠㅠㅠ!!!
6년 전
대롱
기대해주셔서 감사해요! ㅠㅠ♡
6년 전
독자3
헐 벌써부터 너무 귀여워요 다른 애들은 무슨 동물일지 궁금해요 신알신하고 갈게요:)
6년 전
대롱
신알신 감사합니다 ! ㅎㅎ ♡
6년 전
독자4
재밌게 잘 봤습니다!
6년 전
독자5
작가님 오늘 정주행 하고 가렵니다ㅏㅠㅠㅠㅠ
6년 전
독자6
세상에,,, 귀여워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정주행합니다.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혹시 지금 한국이 아니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46 1억09.04 22:47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양아치 권순영이 남자친구인 썰5 커피우유알럽08.27 19:49
기타귀공자에서 폭군으로1 고구마스틱08.26 20:47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카페베네 과일빙수1 한도윤09.05 23:47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전)남자친구입니다 한도윤 09.19 23:12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연락하지 말 걸 그랬어 한도윤 09.12 23:53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카페베네 과일빙수1 한도윤 09.05 23:47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46 1억 09.04 22:47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양아치 권순영이 남자친구인 썰5 커피우유알럽 08.27 19:49
기타 귀공자에서 폭군으로1 고구마스틱 08.26 20:47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맘처럼 되지 않는다고1 한도윤 08.22 22:51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이런 사랑은 병이다 한도윤 08.15 14:11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고백 1 한도윤 08.08 22:38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311 1억 08.07 19:32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재회 21 한도윤 08.04 17:45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재회 1 한도윤 08.01 23:08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첫사랑과 헤어진 날 한도윤 08.01 23:07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29 1억 08.01 22:09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112 1억 07.29 23:28
[김무열] 조폭 아저씨와 최고의 망상을14 1억 07.17 22:48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 05.05 0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7 1억 05.01 21:30
나…19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5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36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42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19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추천 픽션 ✍️
thumbnail image
by 한도윤
“도윤아…. 나 너무 아파. 도와줘.”슬이의 한 마디에 나는 기다리던 버스 대신 택시를 불러 슬이네 집으로 갔다. 슬이가 사는 오피스텔에 택시가 도착했을 무렵 슬이는 아픈 배를 쥐어 잡고 입구 앞 벤치에 쭈그려 앉아있었다. 나는 그런 그녀를 택시에 태워 가까운 응급실로 향했다. 택시에서 끙끙..
thumbnail image
by 콩딱
교통사고 일 이후에 나는 아저씨 집에 감금(?)을 당하게 됐다.그건 바로 김남길 아저씨 때문에 그래..." 아이고 제수씨, 내 말 기억하죠? 최대한 걷지 말기~~^^ 지훈이가 잘 봐줘~~~~^^ 뼈가 진짜 작고 앙상해 다시 아플지도~~^^지훈이 옆에 붙어있어~~~~ " 라며 따봉을 드는게... " 어차피..
by 한도윤
나는 병이 있다. 발병의 이유 혹은 실제로 학계에서 연구가 되는 병인지 모르겠는 병이 있다. 매일 안고 살아야 하는 병은 아니지만 언제든지 나를 찾아올 수 있는 병이다. 고치는 방법을 스스로 연구해 봤지만 방법이 없었다. 병원에서는 일종의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라고 하지만 실제로 그런 건지..
by 이바라기
침대 코너에 도착하자 둘은 왠지 부끄러웠다.한동안 둘은 말없이 정면을 응시하다 온유가 먼저 말을 꺼냈다."들어갈까...?""그..그래"들어가서 부끄러움에 손을 놓고 좀 멀리 떨어져서 각자 괜히 매트리스를 꾹꾹 눌러보고 배게를 만지작거리며 구경했다.그러다 예원을 발견한 직원이 저쪽에 있는 온..
누구나 겪는 시기가 있다.미운 나이 4살이라든지, 사춘기에 휘둘려 빽빽 거리며 소리지르던 시기라든지, 수면 시간 모자르다고 주장하지만 사실 넘쳐났던 고3 시기라든지.어쩌면 이 모든 걸 거치지 않았더라도 살면서 무조건 거칠 수 밖에 없다는 취준생 시절도 있다. 나도 취준생 시절을 겪어왔다. 취..
thumbnail image
by 1억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w.1억 회사에서 이준혁과의 여행에 대해서는 나의 사생활이니 알아서 하라고했다.대표님이 사고만 치지 말라고는 하시는데..'하긴 ##주효가 가서 사고칠 게 뭐 있겠어 ^^'라는 말을 덧붙였고, 나는 또 기분이 좋아진다. "흐음.. 3박4일인데 짐이 너무 많은가 싶기도 하구요....
전체 인기글 l 안내
9/22 13:52 ~ 9/22 13:5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