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기타 방탄소년단 정해인 빅뱅 변우석 엑소 세븐틴
Cecilia 전체글ll조회 1857l 1


천중궁궐 04


w. Cecilia



1


정국은 달이 하늘 한가운데에 뜰 때쯤에야 궐에 도착했다. 삐걱거리는 문을 여니 그 앞에는 지민이가 언제부터 기다렸는지 팔짱을 끼고 서 있다. 아무 말은 하지 않았지만 그저 눈길로 무사히 돌아왔냐는 물음을 던졌다. 정국 또한 입은 꼬옥 다문채 잘 다녀왔다는 눈짓을 한다. 정국은 많이 피곤한듯 조용히 방 안으로 들어가 입고 있던 옷을 벗고는 세안도 하지 않은 채 바닥에 누웠다. 창 밖으로 보이는 달이 오늘 유난히도 밝았다. 지금쯤 태형도 집에 돌아갔을 터이다. 복잡한 시장통 속에서 뽀얀 먼지를 뒤집어 쓴 채 두 팔을 휘저으며 이 곳 저 곳을 누비는 태형의 모습이 문득 생각나 흐뭇해진다. 살아온 환경 탓인지는 모르겠으나, 그 누구보다도 해맑고 밝은 태형의 미소를 정국은 계속 보고 싶었고, 지켜주고 싶었다. 한창 정국이 생각에 잠겨 있을 때, 누군가가 조용히 문 밖에서 속삭인다.


"정국아, 자?"

그 목소리에 정국은 천천히 몸을 일으켜 세운다. 그리고 드르륵 문을 옆으로 열었다. 그 앞에는 조용히 기어온 듯한 진이 있었다.

"진 형!"

"쉿"

진은 누가 들을새라 조용히하라며 정국에게 방 안으로 들어가라는 손짓을 하였고, 엉금엉금 기어 문지방을 넘었다.


"아직 안자고 뭐해?"

"형이 깨워놓고는..."

"그랬지, 미안 미안."

진은 머쓱한듯 뒷 머리를 긁적였다. 그리고는 이내 진지한 표정을 지으며 말을 이어나갔다.


"너 정말 할 생각이야?"

"말했잖아. 예전부터 형을 보면서 꼭 형 일을 돕고 싶다고."

"멍청한 놈 같으니라고. 나야 잃을 것 없는 일개 서자 출신이지만 너는 곧 이 나라의 임금이 될 왕자 아니니."

"글쎄... 이런 세상이라면 왕 자리가 무슨 소용이 있을까 싶다. 형을 도울거야."


진은 정말로 걱정하는 듯 했다. 예전에는 정국이 치기어린 마음에 이 세상을 바로잡아 볼 것이라는 욕심을 부리는 것이라 생각했지만, 더 이상 이를 장난으로 받아들이기에는 정국의 눈빛이 너무나도 진지했다. 괜히 자신 때문에 정국을 일에 끼어들게 만든 것 같아 죄책감도 들었다.


"진 형. 나는 진지해. 그리고 또 내가 이 일을 해야할 다른 이유가 생겼어."

"다른 이유?"

"지키고 싶은 것이 생겼거든. 잃고 싶지 않아."




2


'천풍화(天風花)'


정국과 진이 다다른 곳은 천풍화라는 장소였다. 하늘 바람에 날리는 꽃이라는 이름의 공간에는 이미 대여섯명 정도의 장정들이 모여 앉아있었다.

"진, 저 아이야? 네가 말한 사람이.."

정국이 방 안을 들어서자마자 일제히 사람들의 시선은 정국에게로 쏠렸다. 평상시와 달리 정국은 위 아래 검은 옷을 입었고, 얼굴에는 비칠듯말듯한 검정 비단으로 하관을 가리었다. 그 공간에 있는 그 누구도 정국이 조선의 왕자임을 알아채지 못하였다. 물론, 진을 제외하고.

"우리의 일에 분명 큰 도움이 될 자다. 이는 내가 보장하지."

정국은 진의 옆에 붙어 일절 말을 하지 않았다. 말을 아끼는 것 같기도, 약간 긴장을 한 것 같기도 하였다. 그저 진 옆에 붙어 무뚝뚝한 자세로 서 있었다.  다행히도 정국의 얼굴을 가리고 있는 천 덕분에 그런 긴장된 정국의 모습을 들킬 일은 없었다.


"지체할 시간이 없으니 그만 앉아서 얘기를 나누도록 하지. 천월(天月)."


그들은 정국을 '천월'이라 불렀다.



3


천풍화를 나오면서 정국은 허리춤을 감싸고 있던 검은 천을 더 세게 억죄였다. 살짝 복부를 압박하는 느낌에 정국은 긴장이 풀린듯 푹 한숨을 쉬었다. 모두가 잠든 새벽, 거리에는 진과 정국만이 걷고 있었다. 낮의 왁자지껄한 거리와는 정 반대의 풍경이다. 진은 정국의 눈치를 보는듯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묵묵히 걷기만 하였고, 정국은 그런 진의 뒤를 따랐다. 진은 조선임금의 두번째 첩인 미후의 첫째 아들이다. 물론, 계승 서열에서 철저하게 제외되었으며 궐 안으로의 출입또한 마음대로 하지 못하였다. 그러나 진은 그런 자신의 상황을 한번도 원망한 적이 없으며, 오히려 본 처의 자식인 정국을 자신의 친동생마냥 아끼고 돌보았다. 정국은 어려서부터 진을 친형처럼 따랐으며, 자신의 길을 묵묵히 걷는 진의 모습이 멋져 보이기만 했다. 꼭 나중에 커서 진형 같은 멋진 남자가 되어 조선을 다스리고 싶었다. 


진이 15살이 되던 해였다.


바깥에 나가 있는 것을 그 누구보다도 싫어하는 탓에 정국은 여느 때처럼 방 안에서 조용히 책을 읽고 있었다. 여름 밤인지라 창문을 열어 놓아도 시원치않을 판에 사방에 창문을 모두 닫아두고 촛불 두어개만을 켜 둔 채 정국은 독서 삼매경에 빠졌다. 그 때 였다. 굉음과 동시에 한 사람이 정국의 방 안에 굴러 들어왔다.


"아윽..."

정국 앞에 한 남자가 쓰러졌다. 너무나도 놀란 나머지 정국은 소리칠 새도 없었다. 그저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 멍하니 그 남자를 응시할 뿐이었다. 옆에 놓인 초 하나를 손에 들고 조심스레 쓰러져 있는 남자에게 다가갔다. 정국 앞에 쓰러져 있는 남자는 다름아닌 진이었다.


"형! 이게 뭐야? 무슨 일이야? 어디서 이렇게 다치고 온거야? "

쉴새없이 질문을 해대는 정국에 진은 정국의 입을 손으로 막더니 조용히 하라는 표시를 했다. 정국은 그제서야 조용히 목소리를 낮추었다.

"사람은 부르지 말고, 오늘 하루만 네 방에서 자고 가자.."

진은 가까스레 몸을 일으켜 세운뒤 피가 낭자한 복부 부위를 자신의 바지 한 쪽을 찢어 동여매었다. 그리고는 외마디 신음소리와 함께 매듭을 지어 지혈을 하였다. 정국은 낯선 진 형의 모습과 처음 보는 광경에 그저 넋을 잃고 그 자리에 주저앉아 있을 뿐이었다. 그 때 부터였다. 정국은 진 형이 밤마다 어디를 가느라 자신과 놀아주지 못하였는지, 그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는 둘만이 아는 작은 비밀이라고 진은 정국에게 타일렀다. 이 비밀을 다른 사람이 아는 순간 그 둘만의 재미있는 놀이가 끝나게 되는 것이라고. 그러니까 정국에게 이 일을 아무에게도 말해서는 안된다고 신신당부했다. 이렇게 진과 정국의 비밀스러운 놀이는 계속되었고, 이에 정국이 함께 하게 된 것이다. 천월로서.



4


"에이 아저씨 그런게 어디있습니까."

"아무리 네가 부탁을 해도 안되는건 안되는 것이야."

태형은 입을 삐죽대며 그 자리에 주저 앉았다.

"아저씨께서 허락을 해주실 때까지 전 이 곳에서 한 발짝도 나가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게 아무리 떼를 써도 안된다. 네 어미를 봐서라도 절대로. 그리고 돌아가신 네 아비 보기가 부끄럽지도 않으냐."


그 사람 입에서 '아비'라는 말이 나오자 태형은 기분이 언짢아졌는 듯 얼굴을 찌푸렸다.

"제가 알지도 못하는 분이십니다. 그렇기에 아버지는 제 알 바가 아닙니다."

"생전 그 누구보다도 나라를 사랑하시고 가족을 사랑하셨던 분이다. 네 녀석이 아직 철딱서니가 없서기로니와 그렇게 말을 해서는 안된다."

"저는 꼭 궐에 들어가야 합니다."

"궐에 들어가지 않더라도 네가 할 수 있는 일은 많을 것이다. 정 안되면 양반집 호위무사라도 시켜달라고 하면 되지 않느냐."

"아닙니다. 저는 궐에 들어갈 것입니다. 그렇게 높게 쌓여진 성벽 안에 들어가 어찌 그 안의 사람들은 살고 있는지, 얼마나 잘 살고 있길래 그 밖의 상황에 대해서는 귀먹은 벙어리가 되는지, 눈을 가리고 아웅하는지 제 눈으로 직접 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궐에 들어가면 제 아버지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네 아버지를 찾다니. 이미 이십년 전에 이 세상을 등진 분이다."

"예 그렇지요. 육체는 이 세상을 등졌지만 그 분의 흔적은 궐 안에 남아있을 것 아닙니까."


태형의 완강한 고집에 그 사내는 어찌할 바를 몰랐다.

"넌 이게 지금 가당키나 한 소리라고 생각하는 것이냐."

"무엇이 불가능하겠습니까. 죽은 자에게까지 세금을 거두는 이 나라에서."

"네 모양을 보아라."


태형은 사내의 말에 자신의 몸을 한 번 내려다 훑었다. 그리고는 갑자기 소매를 걷어 사내에게 자신의 손목을 보였다.

"무술로 다져진 몸이지만 그 어느 여인만큼의 가녀린 손목을 갖고 있습니다."

사내는 태형의 말이 못 미더운듯 했다. 여러번 헛기침을 하더니 검지 손가락으로 태형의 목을 가리켰다. 아마 일반 사내들과 비교해보았을 때에도 낮은 태형의 목소리가 걸리는 듯 했다.

"나비가 꽃을 찾는 것은 꽃의 아름다움 때문이 아니옵고, 그 꽃이 품고 있는 꿀 때문이라고 하지요. 하지만 이를 모두는 간과하고 꽃의 아름다움을 꼭 나비를 유혹하기 위함이라고 생각합니다. 뭍 이 조선의 사내놈들도 이 나비들과 별 다를바 없다고 생각합니다."



5


태형은 그 다음 날 아침, 조선의 제일가는 기방인 '모란수' 문 앞에 다다랐다. 약간은 긴장한 듯 침을 두어번 삼키더니 두꺼운 나무로 된 문을 손으로 두어 번 두드렸다.



"오늘부터 이 곳에서 일하기로 한 기생 '운화(雲花)' 이옵니다."




====================================================================================================================================================


안녕하세요 세실리아입니다 :D

항상 댓글 달아주시는 분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네요.

암호닉은 항상 받고 있습니다.(추후에 글이 완결되고 몇 분께 책으로 엮어 선물해 드릴 예정입니다^^)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돼요!

독자1
오늘 처음 읽었는데 전개가 너무너무 좋아요! 첫편부터 열심히 달려서 방금 올라온 4편까지 엄청난 속도로 읽었습니다 ㅋㅋㅋ 글도 안지루하게 재미있고, 또 오늘 편을 보니 점점 이야기가 흥미진진해지는 것 같아서 좋아요ㅜㅠ! 정국이는 앞으로 어떻게 될 것이고, 태형이는 기방에 들어가서 또 어떤 일을 벌이게 될지 벌써 궁금해요ㅠㅠㅠ 다음편 빨리 보고싶어요! 암호닉 신청은 프시케로 할게요 앞으로 잘 부탁드려요! (・´з`・)
10년 전
Cecilia
프시케님!! 감사합니다 !! 덕분에 힘을 얻네요 ~ ^^ 앞으로 완결까지 함께해주세요!!!
10년 전
독자2
콩떡이예요! 새로운인물의등장과새로운전개군요! 다음화가기대되요ㅠㅠㅠ태형이가어떤방법으로궐에들어갈지! 정국이는과연태형이를지켜준다는말을지킬수있을지! 앞으로의행보가기대되네요ㅠㅠ 좋은글감사합니다~! 완결까지함께가요!
10년 전
Cecilia
콩떡님! 감사합니다 :-) 함께해요~ ^^ 좋은 밤 되시구용
10년 전
독자3
오슈예요! 태태의 결정이 앞으로 전개를 어떻게 열지 궁금 하네여. 운화.. 구름꽃? 뭐 이런 뜻인가요. 태형이랑 잘 어울리는것 같아요. 항상 좋은 글 감사드려요. 진이 요기서 그런 역할이라니! 다른 멤버들도 나오는 건가요?!ㅋㅋㅋ 기대 하겠습니다.
10년 전
Cecilia
오슈님! 네 다른 멤버들도 차차 등장할테니 기다려주세용!!
10년 전
독자3
도비에요!! 점점 세실리아님의 작품을 읽고 암호닉을 신청하는 독자들이 많아지는걸 보니 저까지도 흐뭇하네요ㅎㅎ 천중궁궐은 아직 음지문화가 발달이 많이안된 국뷔픽계의 단비같은 존재에요ㅠㅠㅠ♡ 어쩜 브금까지도 이렇게 잘어울리게 고르시는지 더 몰입해서 순식간에 읽었네요 정국이가 과연 이나라를 바로 잡는데 큰힘을 부여하게 될 수 있을까요? 마냥 쉬운일만은 아니라 걱정되는 마음도 들어요 정국아 위험해ㅠㅠ.. 태형이도 기생이라니.. 그렇게까지 궁에 들어가는것이 간절한걸까요ㅠㅠㅠ 다음 정국이와 태형이의 만남이 어디에서 이뤄질지 대충 예상이 가는거 같아요! 매번 좋은글 감사합니다 끝까지 함께가요!!
10년 전
Cecilia
도비님!!! 매번 정성스러운 댓글을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다음편도 열심히 준비해서 돌아올게요~ 좋은 밤 되세요 ^-^
10년 전
독자4
[딸기파이]왜때문에 저는 항상 늦는거죠 언제쯤 세실리아님 글에다가 첫번째로 댓글을 달 수 있을지 참..거의 매일 글을 올려주시는 것 같아요 기다릴 필요가 없는..!그나저나 오늘도 천중궁궐은 저를 울리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 좋아 좋아 미추어버리겠어요 정말ㅠㅠㅠㅠㅠㅠ석진이가 등장 한것만 앞으로 일이 기대된다구요ㅠㅠㅠㅠ정국이는 왜 온몸을 검게 만들고 대체 어디로 간거죠 태형이는 여장을 해서 궐안으로 들어가는건가요?허헣..허허허헣ㅎㅎㅎ이렇게 좋은 전개가 또 어디 있단 말입니까 만약 태형이가 궐로 들어간다고 해도 여장을 한 모습이라면 정국이는 또 그 모습을 보고 어떤 생각을 할지..태형이가 한 말이 너무 와닿아서 몇번이고 읽었다는건 안 비밀요^0^..정국이가 말하는 지키고 싶은,잃고싶지 않은 존재는 두말할것두 없이 당상 빠떼루 태형이겠지요?오메 설레는거...천중궁궐은 저녁에 참 읽기 좋은 글인 것 같아요!저는 또 여기 망부석이 되서 다음편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세실리아님 오늘도 사랑해요 아 사랑!
10년 전
Cecilia
ㅠㅠㅠ감사합니다!!!! 다음화도 열심히 준비해서 올게요~ 덕분에 항상 힘이 나요!
10년 전
독자5
오늘 처음 읽었는데 이야기가 너무 좋네요..기방이라니....태형아....정국이는 조선의 왕이고.....진짜 아련하다...어쩌다 한 편 읽었는데 너무 재미있어서 어느새 4편까지 왔네요....다음편도 너무 기대되요!! 태형이 기방들어가고..정국이가 들어간 곳은 무슨 조직? 그런건가....아무튼 다음편도 기대하겠습니다!!
10년 전
Cecilia
감사합니다! 다음 편도 열심히 준비해서 돌아올게요 :) 좋은 하루 되세용!
10년 전
독자6
텔레토뷔!입니다~오늘 1화부터 계속보고있는데 정말 재밌어요bb 태형이가 기방엘 들어가고..정국이도 뭔일을 할것같고 완전 긴장 궁금하게만드네요bㅋㅋㅋㅋㅋㅋㅋㅋ
10년 전
독자7
♥3♥에용ㅎㅎ전 편부터 말씀드리고싶었던건데 깔아주시는 BGM이 글과 너무 잘어울려요! 더 집중이 잘된다고 해야할까요?
진짜 막 영화보는 것 같구 그래요! 그리고 제 예상과 완전히 다른 방향으로 가서 더 재밌어요ㅠㅠㅠ제가 너무 뻔하게 생각해서 그래요..세실리아님께서 쓰신 내용하나하나 진짜 잘 보구 있구요! 다음 편에서 또뵈용헿 지겨우시다구요?(찡긋) 그래도 전 꼐속 쫓아갈꺼에욧!

10년 전
독자8
아닛 태형아 기방이라닛?????오오오오오 궐에는 어찌들어가려고??ㅠㅠㅠㅠ진짜 재밋게보고이써여ㅠㅠㅠ
10년 전
독자9
오와아ㅠㅠㅠㅠㅠ태형이 마지막에 여장한건가요?ㅠㅠ무과시험도 못치뤘길래 어떻게 궁에 들어가나 했더니 여장이라니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돼요!
 

혹시 지금 한국이 아니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기타 [김재욱] 아저씨! 나 좀 봐요! -021 유쏘10.16 16:5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경성블루스 一 10.31 11:18
기타[실패의꼴] 최종 면접에서 탈락하셨습니다 한도윤10.26 16:1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경성블루스 五 11.07 12:0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경성블루스 四 11.04 14:5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경성블루스 三 11.03 00:2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경성블루스 二 11.01 11:0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경성블루스 一 10.31 11:18
기타 [김재욱] 아저씨! 나 좀 봐요! -03 유쏘 10.25 14:17
기타 [김재욱] 아저씨! 나 좀 봐요! -021 유쏘 10.16 16:52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72 콩딱 08.01 06:37
이동욱 [이동욱] 남은 인생 5년 022 콩딱 07.30 03:38
이동욱 [이동욱] 남은 인생 5년 018 콩딱 07.26 01:57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20 이바라기 07.20 16:03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192 이바라기 05.20 13:38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8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12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11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13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12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17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8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13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9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1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9 꽁딱 01.30 03:35
전체 인기글 l 안내
11/13 23:10 ~ 11/13 23:1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