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둡게 꺼져있던 불이 탁- 하고 켜졌다. 나는 내 눈도 갑작스레 밝아진 환경에 따가웠지만 곤히 잠든 이승현이 걱정이 되어 손으로 녀석의 눈을 가려주었다.
밝은 시야 속에서 보인 범인은, 최승현이였다.
“뭐냐 너네. 합쳤냐?”
“그런 거 아니야.”
“그럼 왜 같이 자?”
“이승현 깨겠다. 불 끄고 말 해.”
난 밝은 시야에 눈을 찌푸리며 말했다. 못산다며 한숨을 쉰 최승현이 불을 꺼주며 방에서 나갔다. 한숨이 새어 나왔다. 나 역시 지금 무슨 일이 어떻게 돌아가는 지 모르겠다. 술 취한 이승현이 울며 내 방으로 들어왔고, 나에게 안기며 같이 자자고 칭얼댔다. 별 다른 일도 치룰 것 없이 이승현은 골아 떨어졌고, 술 냄새에 취해 깜깜한 밤을 꼬박 새운 난 덕분에 이승현을 감상하고 있었다. 헤어진지 벌써 횟수로는 이년이 다 되고 있는데, 녀석은 가끔 술에 취하면 이년 전 이승현이 되고 만다. 난 응석을 부리며 나에게로 조금 더 가까이 머리를 대는 이승현을 꼬옥 안았다.
“너 일어났지.”
“…….”
“이승현.”
“…네.”
대답은 조금 늦게 떨어졌다. 난 부러 이승현의 머리를 내 목쪽으로 더 당기며 말을 이었다. 녀석의 무방비한 얼굴을 보게 된다면, 어떤 말이 나갈지 몰랐기 때문이였다.
“술을 얼머나 마신거야. 곧 일본 활동인데, 몸 버리잖아.”
“죄송해요….”
“나한테 왜 죄송해. 네 몸한테 죄송해야지, 멍청아.”
“안 마실려고 했는데….”
이승현은 잠결에 껴안은 내 허리에 손을 어색하게 때며 웅얼거렸다. 목에 닿아있는 이승현의 입술 덕에 심장까지 간지러워졌다. 난 숨을 깊게 내리쉬며 이승현에게서 살짝 떨어졌다. 솔직히 말하자면, 아쉬웠다. 공간이 생기고 시선이 마주닿자 금세 어색함이 감돌았다. 녀석은 눈을 비비며 방을 한참을 보다가, 침대에서 내려왔다. 실례가 많았어요. 꼭 모르는 사람처럼 구는 이승현의 얼굴이 미웠다. 난 멋쩍은 얼굴로 고개를 끄덕였다.
더블 사이즈의 침대가 더욱 비어보였다.
-
짧은 조각. 그냥 지용이 심리~
나중에 시간 나면 덧 붙일 수도 있고, 승현이 시점이나 아니면 그 전 이야기~ 혹은 최승현 시점!? 무튼 더 이어서 쓸게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