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52 입니다♡
본편 완결 내고 이렇게 찾아왔어요 흐하하.
저번에 8화까지 BGM들을 정리해서 올려드렸는데요,
오늘은 완결! 21편까지의 모든 BGM들을 소개해드릴게요. (흐윽 21편까지...)
역시나 이번에도 곡에 대한 제 사담을 덧붙여서 소개하는 형식이니 재밌게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이거 올리고서 메일링 공지도 차근차근 올릴게요
(둑흔)
(이 글은 PC에서 보는걸 추천드려요!)
9편
두번째 달 - 봄이다
Various Artists - 내게 그대는 (마녀의 연애 OST)
☞ 마녀의 연애 보신 독자님들 계신가요? 여기 OST 들은 다 좋더라구요. 흐헝.
Various Artists - In Memories (주군의 태양 OST)
유미 - 꽃이 피듯 (삼총사 OST)
☞ 1차 BGM 소개 때도 말했다시피 정말 이 노래 너무 좋아요ㅠㅠ
삼총사 꼭 보세요 꼭... ㅋㅋㅋㅋㅋ
10편
Various Artists - Weight of The Crown (상속자들 OST)
☞ 10편에선 앞부부이였나, 뒷부분이였나... 여하튼 컷트! 해서 올렸었어요.
이거 자르느라 진짜 힘들었습니다 헉헉.
Various Artists - 너는 어디서나 (신사의 품격 OST)
Various Artists - Ro-Comic (연애말고 결혼 OST)
☞ 요 BGM 너무 귀엽지 않나요ㅠㅠ 꽁냥댈 때 딱인 것 같아요.
Various Artists - 바라고 바라고 (Gtr ver.) (연애말고 결혼 OST)
☞ 이건 평소에도 듣고 있어요 ㅠㅠ 너무 좋아요... (하트)
11편
아이유 - 바람꽃 (E.S) (선덕여왕 OST)
☞ 어렸을 때 선덕여왕 참 꼬박꼬박 챙겨봤었는데... ㅋㅋㅋㅋㅋ
2009년에 나왔었나요? 잘은 기억 안나지만! 지금 들어도 너무 좋은 아이유 목소리 흑.
Various Artists - 꽃물 (공주의 남자 OST)
Various Artists - Slow Romance (괜찮아, 사랑이야 OST)
Various Artists - Ro-Comic (연애말고 결혼 OST)
12편
Various Artists - 그리움 지고 (공주의 남자 OST)
Various Artists - 마음 주지 않는 꽃 (Inst.) (황진이 OST)
조우진 - 그대 보세요 (inst.) (황진이 OST)
백지영 - 울고만있어 (굿닥터 OST)
☞ 흐그극 좋다
13편
주희 (에이트) - 안녕 (Inst.) (마녀의 연애 OST)
☞ 이것도 마녀의 연애 OST에요! inst. 아닌 것도 들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당.
문명진 - 말할 수 없는 비밀 (킬미힐미 OST)
☞ 하, 킬미힐미.
14편
Various Artists - Guardian Angel (시크릿가든 OST)
소유 - 한번만 (기황후 OST)
Various Artists - Lovely Yours (더킹 투하츠 OST)
15편
송지은 - 보고 싶은 사람 (빛나거나 미치거나 OST)
Various Artists - 눈을 감으면 (더킹 투하츠 OST)
16편
조우진 - 그대 보세요 (inst.) (황진이 OST)
두번째 달, 최진경 - 꽃잎이 내리다 (궁 OST)
레브 - 마음에서 내리는 비 (새와 같이 OST)
17편
악토버 - 벚꽃
악토버 - Falling Snow
악토버 - With You
악토버 - Who's Lovin' You
☞ 악토버 노래 듣고 와장창 받았더니 17편엔 악토버 곡 밖에 없네요 ㅋㅋㅋ
18편
Various Artists - 은월각 (해를 품은 달 OST)
악토버 - Tears
악토버 - The Gray City
악토버 - Recollection
19편
악토버 - I'm In You
악토버 - An Earnest Wish
악토버 - Tears
악토버 - The Gray City
20편
고희든 - 하늘에서 세번째로 밝은 별
고희든 - 구월꽃
고희든 - 꽃이 피면 지듯이
☞ 20편에 넣은 곡들은 듣자마자 삘 꽂혀서 하루 종일 들었어요.
ㅠㅠㅠ 으 좋다 ㅠㅠㅠ
21편 (完)
고희든 - 구월꽃
악토버 - An Earnest Wish
이선희 - 여우비 (Acoustic Ver.)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OST)
김나영 - 바라고 바라고 (inst.)
이유림 - 이런 기분 (킬미힐미 OST)
☞ 21편! 완결인만큼 BGM에 새로운 곡들을 추가하려 했으나...
많이 없던 관계로다가... 네... (눈물)
새로 넣은 곡들이 두 곡 밖에 없다는 것에 ... 네... (오열)
외전에 좀 더 힘써볼게요 (불끈)
헉헉. 드뎌 끝났다.
우리 독자님들 궁금증이 조금은 해소되셨을까...요?
외전에 올라갈 BGM은 또 따로 3차에 올릴게요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다만 ㅋㅋㅋ)
새로운 음악을 찾는게 그렇게 쉬운 일은 아니였어요 ㅠㅠ
그렇게 찾고 찾아서 올린 BGM 들의 반응이 좋을 때 마다
너무 뿌듯하고 행복했답니다.
우리 독자님들 그동안 궁금해하시던 BGM 관련!
여기서 모두 해소하셨길 바라며,
저는 다음에 또 뵙도록 할게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
+) 추가
조별내 BGM 말고 추천드리고 싶은 노래가 있어요!
크루셜스타 - Flat Shoes (Feat. Lovey)
McKay - Angel 2 Me (Duet. Jeff Bernat)
요 두 노래도 꼭꼭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