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닉♡
미니미니님 / 슈팅가드님 / 국쓰님 / 섭징어님 / 신냥님 / 꼬망님 / 휘휘님 / 나비님 / YES님 / 돈까스님 / 설탕님 / ㅈㄱ님
초슈님 / 요괴님 / 덕구님 / 정꾸기냥님 /민슈팅님 / 2학년님 / 짐짐님 / 성인정국님 / 블리님 / 초코송이님 / 됼됼님 / 바다맛사탕님 /
0103님 / 큄님 / 구가구가님 / 설슈님 / 별님달이님 / 웬디님 / 애플망고님 / 분홍빛님 / 뾰로통♥님 / 쿠앤크님 / 윤블리슈가님
오늘도 만나게 돼서 기뻐요.
읽어줘서 고맙습니다, 탄들!
주인, 메리 미
w. 오즈
6. 두 번째 날, 메리 미
간만에 엄청 깊게 잔 것 같다. 주인 옆이어서 그런 건가. 꿈까지 꿨다, 그리고 입술 사이로 주욱 흘러내린 침은 보너스. 어떤 꿈이었는지 처음엔 잘 기억이 나지 않더니, 주인과 프렌치 토스트를 먹기 위해 앉았는데 꿈이 새록새록 떠오르기 시작했다. 엥. 멀쩡한 줄 알았는데 온통 빨간 배경이다. 눈을 껌뻑이며 주인을 바라보았다. 먹기 싫어요? 주인이 말을 하는데, 아무 것도 들리지 않는다. 프렌치 토스트 한 조각을 입에 넣으며 계속 주인을 쳐다보았다. 기억의 조각, 조각들이 다 맞춰졌을 때 나는 입을 벌리고 말았다.
"주인."
"에, 네?"
"나 주인 꿈 꿨어."
그러니까……. 그러니까………. 키스를 했단 말이지. 아니, 키스보다 서로를 매만지던 손길이 너무 에로틱한 거다. 나는 놀라 내 방으로 뛰어 들어갔다. 심장이 미친듯이 뛴다. 정말 미친듯이 쿵쾅댄다. 이걸 어쩌면 좋지. 아, 그러고보니 오늘 아침에 아무런 생리 현상이 없었던 걸 보니. 그리고 왠지 찝찝한 느낌이 드는 걸 보니. 이건 백 퍼센트…. 나는 정말 미친 놈인가 보다. 사춘기는 지나도 한참 지났는데. 그것도 대상이 어제 처음 본 여자라니. 나는 마른 세수를 하며 침대에 뛰어들었다. 전정국 미친 놈. 정말 나는 미친 게 틀림없다. 쓰레기 새끼. 나는 자책하며 이불 안으로 파고들었다. 앞으로 주인을 어떻게 보지. 망했다, 나는. 정말 망했다. 엄마, 엄마 아들이 쓰레기야…. 엉엉.
「똑똑」
저, 저기. 괜찮아요? 어디 아파요? 노크 소리 이후에 주인의 목소리가 들린다. 주인 목소리가 들리니까 왠지 더, 더 소름이 끼치는 기분이다. 하아. 왜 그런 꿈을 꿨지. 한 이불을 덮어서 그런 건가. 혼란스럽다. 스무 살이 되면 클럽에 가서 원나잇을 해보고 싶다는 이상 야릇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지만. 아니,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어서 어제 처음 본 여자와의 청소년 관람 불가의 꿈을 꾼 걸까. 아니, 아니지. 그런 거면 너무 억울하다. 정말 하지도 않았는데, 꿈에서 한 건데. 어찌 됐든 나는 주인이 나를 불러도 나갈 수가 없다. 그건, 그러니까… 여자들이 아침에 남자들의 이불을 차면 안 되는 이유와도 같은 그런…. 엄마, 엄마 아들이 정말 쓰레기야…. 엉엉.
"들어갈게요."
그러나 기껏 무시한 것도 무용지물이었다. 주인이 이 집 주인이라는 걸 간과하고 있었다. 이 방 키쯤은 가지고 있을 텐데. 나는 문고리가 돌려지자마자 이불을 목끝까지 덮고 눈을 감았다. 전기장판 때문인지 더워 죽을 것 같다. 한겨울에 땀을 뻘뻘 흘리는데, 주인이 '헤엑.'하고 내 옆으로 쪼르르 달려왔다. 눈을 살짝 뜨고 주인을 지켜보는데, 내 이마로 작은 손을 갖다댄다. 아, 제발. 이럴 땐 내 몸에 터치하지 않았으면 좋겠는데. 눈물겹다. 이내 나가기에 참고 있던 숨을 푸흐으, 하고 내뱉었는데 다시 양동이를 들고 주인이 등장했다. 나는 다시 숨을 헙, 하고 들이마셨다. 주인이 수건을 물에다 살살 넣었다가 쭉 짜고, 내 이마 위에 올려준다. 차가운 기운이 두개골까지 전해지는 기분이다. 몸을 떨었지만 냉기가 좋았다. 지금 몸이 터질 것 같이 뜨거우니까.
"어디가 탈이 났지. 어디가 정확히 아파요?"
"나가…."
"응?"
"나가라고……."
내 얼굴을 요리조리 살피는 주인의 손길에 결국 나가라는 말을 내뱉고 말았다. 주인의 눈이 동그래지더니 서운한듯 눈 꼬리가 축 쳐진다. 어쩔 수 없어. 나는 주인에게서 반대 쪽으로 돌아 누웠다. 곧 주인이 양동이와 수건을 챙겨 나가는 소리가 들린다. 그래, 제발 나가. 나가지 않으면 처음 본 사이에, 집에서 쫓겨날 짓을 할 수도 있다. 이 집에서 쫓겨나면 답이 없다. 바로 부산에 내려가야 할 수도 있다. 나는 이불을 걷어내고 그냥 눈을 감아버렸다. 잠이나 쳐 자야지. 아니, 잠을 잤다가 또 그딴 꿈을 꿀 수도 있다. 나는 결국 밥도 먹지 못한 채로 젤리와 초콜릿을 질겅질겅 씹으며 배고픔을 견뎌야 했다. 하아, 나가 죽어야지. 진짜. 아니다, 나가 죽으면 안 된다. 나가면 주인을 만날 테니까. 그랬다가 또 생리적으로다가 몸에 변화가 생길 수도 있는 거다. 그럼 주인은 나를 변태 취급하겠지.
아니다, 나는 이미 변태다. 엄마, 엄마 아들은 고개 쳐박고 하루종일 벌 받아야 할 쓰레기 중에 쓰레기야….
세 번째 날, 메리 미.
그렇게 날밤을 꼬박 새다, 겨우 잠에 들었다. 주인이 나가는 소리가 들리자마자 밖으로 살금살금 빠져나왔다. 으으, 배고파 죽을 것 같다. 역시 사람은 밥을 먹고 살아야 하는 존재지. 나는 밥솥에 방금 지어진 듯한 고슬고슬한 밥을 한 가득 펐다. 그리고 냉장고를 탁 여는데, 주인이 요리를 해놓은 건지 이것저것 반찬이 많다. 이거 봐, 주인은 이렇게나 착한 사람인데. 반찬을 이것저것 식탁에 올리고, 혼자 앉아 밥을 먹는다. 그것도 잠시, 뭘 놔두고 온 건지 주인이 후다닥 들어왔다. 도망 치려고 했는데, 갈 수가 없었다. 비밀번호를 두들기고 들어오기까지의 동선은 너무나도 짧고, 내가 밥을 버리고 방에 들어가야 하는 동선은 길었기 때문이다. 결국 주인에게 옷을 잡혀서 들어가지도 못하고, 주인 앞에 섰다.
"왜 그래요?"
"……뭐."
"아니이, 내가 뭐 잘못했어요?"
주인은 서운한 티를 내며 물어온다. 나는 고개를 저었다. 잘못한 건 주인이 아니라 난데. 어떻게 나를 위해 반찬까지 다 만들어놓은 천사 주인을 두고 그런 꿈을 꾸냔 말이다. 눈을 가늘게 뜨고 나를 바라보는 주인에게서 벗어나려고 했지만, 주인은 호락호락하게 넘어가지 않을 요량이었나 보다. 단호한 표정과 내 옷깃을 붙잡은 작은 손이 그 증거다. 나는 애써 웃으며 '피곤해서 그래.'라고 둘러대었다. 실제로 어제 자지 못해서 다크 서클이 내려왔기도 했고.
"흐음."
"정말이야. 주인이 잘못한 거, 하나도 없어."
주인은 아직도 의심이 가득한 눈초리로 나를 풀어보다, 마지못해 제 손을 옮겼다. 분명히 주인 얼굴을 보고 있는데, 왜 내 시야에는 그 입술만 들이차는지 모르겠다. 세계 6대 미스터리에다 집어 넣어도 될만한 얘기다, 이건. 작은 입술이 가만히 있다 못해 젤리를 오물거리며 씹고 있다. 게다가 레드 립이라니. 이건 분명히 벌을 받고 있는 게 틀림없다. 어색하게 웃자 주인은 '얼른 밥 먹어요.'하고 단호히 부추겼다. 방으로 들어가려던 나는, 열심히 요리를 했을 주인에게 미안해 결국 식탁 앞에 다시 앉았다. 제발 그대로 나가라고 생각했는데, 웬걸. 주인은 내 앞에 앉았다. 턱받침을 하고 나를 지켜보는 눈길에 걱정이 그득 담겨 있다. 주인은 착한 애다. 착한 애기. 그리고 나는 분리수거도 안 되는 쓰레기고.
얹힐 것 같은 속을 꾹 참아내며 억지로 밥을 삼켜내는데, 주인에게 단비 같은 전화가 왔다. 수신인은 박지민이었다. 나는 TV에 나오던 그 노래 잘하던 여가수를 생각해냈다. 여자 친구인가. 밥을 먹으면서도 자꾸 주인의 말 소리에 집중하게 됐다. 덕분에 밥이 입으로 들어가는지, 코로 들어가는지도 모를 정도였다. 여자 친구일 텐데, 갑자기 몸이 찌뿌둥해진다. 나는 기지개를 쭉 펴며 귀를 쫑긋 세웠다.
'헐, 너 그럼 라망빌로 이사 온다구?'
'…….'
'그럼 우리 이제… 이웃사촌이네!'
이제껏 보지 못한 주인의 모습이다. 무언가 생기 발랄하고 밝은 저런 모습. 내가 봤던 건 코가 빨개지도록 울던 모습이었던 것 같은데. 그리고, 그리고 빨간 얼굴을 하고서…. 아니, 여기까지만 생각해야겠다. 더 생각한다면 무슨 일이 벌어질지 모른다. 나는 밥 그릇에 고개를 쳐박고 흡입했다. 진공청소기 수준으로 깨끗이 빨아들이고선 싱크대에 남은 밥 그릇을 올려두었다. 그나저나 주인은 여자 친구한테도 저렇게 상냥하나. 엥, 그러고보니 주인이 저렇게 살갑게 대하는 존재를 한 번도 못 본 것 같기도 하고. 그래도 제 친구 중에 남자 애들보단 여자 애들에게 잘해줘 걸 크러쉬를 받는 애들이 있었다. 그런 의미인 건가. 나는 머리를 긁적이며 소파로 자리를 옮겼다. 더 이상은 생각하고 싶지 않다.
"응, 지민아."
"……."
"놀러 와, 우리 집!"
이내 주인이 친구를 집에 초청한다. 여자 애라면 나도 좋지, 뭐. 하아, 하고 길게 숨을 내뱉었다가 방으로 향했다. 그런 내게 주인의 시선이 닿아온다. 어찌 됐든 오늘따라 찝찝한 기분이다. 찝찝하기보단 시원치 않은 그런 느낌. 나는 방 안에 도착해 다시 눈을 붙였다. 어제 자지 않아 그런 건지 피곤이 몰려오는 기분이다. 뭐, 남자 애를 집에 들이지만 않는다면 괜찮겠지. 나는 이상 미묘한 기분으로 이불 안으로 들어갔다. 여자 애겠지.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