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기타 방탄소년단 정해인 변우석 엑소 세븐틴 빅뱅
권다온 전체글ll조회 371l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우리의 걱정은 언제나 그랬듯
신호등처럼 초록 불이 찾아온다.
그러니 불안해하지 마라.
내가 너의 초록 불이 되어줄 테니












내 다섯 번째 계절
01





..........











순간이 너무 짧아.
뭐 하나라도 더 기억하고 싶었는데.

내가 모든 것을 잃고 혼자가 되던 그 순간.
잃는 건 순간인데, 고통은 영원히라는 거.
그게 너무 고통스러워.

그 순간을 만든 당신의 고통이 영원이 아니라는 게.
너무 슬퍼. 

당신은 순간이 지나면 모든 것을 잊고, 훌훌 털고 살겠지만.
나는 그러지 못 할 거라는 거.
당신에게는 집도 있고, 돈도 있고, 가족도 있겠지만,
나는 다 잃었잖아.



"나는요, 아저씨가 세상에 다시 나오게 된다면."

"......."

"여기서 발을 떼고 세상에 나오는 순간.."

"......."

"나처럼 모든 걸 다 잃거나, 죽어버렸으면 좋겠어요."

"미안하다."



내가 더 미안하죠. 
나는 그 사과 못 받아요.

나 이제 집에 돌아가면 아무도 없어요.
집에 돌아가면 정적만이 나를 반겨주겠죠.
아저씨는 가족들이 찾아올 거고,
집에 돌아가면 가족들이 반겨주겠죠.

난 어떤 이유로도 여기 오지 않을 거예요.
아저씨도 그걸 바라겠죠.



"정말 미안하다. 후회 많이 하고 있어."

"후회 하지 마세요. 아저씨가 운전대를 잡은 순간부터 후회할 기회마저 사라졌으니까."

"내 와이프와.."

"아니요."



당신 가족들도 끔찍해. 나 이제 갈게요. 절대 후회하지 말고 아저씨가 저지른 일, 잊지 말고 살아요.


물기 어린 눈으로 나를 쳐다보는 아저씨를 뒤로 한 채, 교도소를 빠져나왔다.

들어올 때부터 먹구름이 잔뜩 껴있던 하늘은 아예 까매져버렸고, 비가 쏟아져내렸다.

엄마, 내가 지금 슬픈 이유 중 가장 큰 이유가 뭐냐면요.
아빠, 아빠 딸이 지금 너무 힘든 이유가 뭐냐면요.

내가 여기서 나가면.
여기서 발을 떼는 순간부터 나는 이제 더 이상 그 사람을 탓할 수가 없어.
마음 같아선 똑같이 해주고 싶은데, 엄마 아빠는 그런 거 안 좋아하잖아. 안 바라잖아.

더 이상 내가 커피를 만들고 케이크를 만드는 이유가 없어.
내가 만든 커피를 마시며 나와 이야기하던 엄마도,
내 코에 생크림을 묻히던 아빠도..



"아가, 비 온다."

"......"

"늦게 찾아와서 미안하다."

"......"

"내 아들이 그렇게 너를 금쪽같이 여긴 이유를 알겠구나."



나와 네 아비를 아주 쏙 빼다 닮았구나.
..할아버지에요?
할아버지라니. 오랜만에 듣는 소리네. 손자새끼 맨날 할배, 할배 거리는데.



쏟아지는 빗속에서 우산을 들고 나타난 할아버지는 내가 그토록 간절히 기도했던 수호천사 같았다.


웃는 모습이 아빠랑 똑같아요.
당연하지, 내가 네 아빠의 아빠니까.
저는 어떻게 찾아오신 거예요?
네 아빠가 나에게 전화를 했다.


할아버지는 내 한 손을 양손으로 붙잡으시고는 나를 쳐다보셨다.
보면 볼수록 아빠 생각이 나요.



"아버지께 손 벌리고 살며 더 이상 힘들게 해드리고 싶지 않았는데, 어쩔 수가 없었다고. 순영이에게 제대로 된 사랑하나 못 줬는데 너한테도 그렇게 될 거 같다고. 자기가 18년 동안 꼭꼭 감춰두고 숨겨온 딸을 돌보아달래. 내 손주인데 내가 어떻게 거절할 수 있겠니."

"순영이가 누구예요..?"

"곧 알게 될 거다."



차 시트에 괜히 비가 스며들까 불편하고 아슬아슬하게 걸터앉아있었다. 슬슬 발끝과 허리가 저려올 때쯤, 도착했다는 운전기사분의 말씀에 할아버지를 따라 차에서 내렸다.

앞으로 내가 살 집이라고 말씀하시는 할아버지를 쳐다보니 그저 웃기만 하셨다.


머뭇거리지 말고 들어가 봐, 순영이가 많이 기다린다.


조심스럽게 등을 떠미는 할아버지에 열린 대문 사이로 발을 뻗었다.
내가 살던 집 거실보다 몇 배는 더 넓은 것 같은 마당이 보였고 고개를 들어 앞을 보면 누가 보기에도 깔끔하고 잘 지었다.라는 말을 하게 하는 집이 보였다.

뒤돌아보니 멈추지 말고 가라는 할아버지의 손짓에, 다시 앞을 보고 집으로 한 발짝씩 다가갔다.


뭘 망설이고 있어. 할애비 뻘쭘하게.


할아버지의 호통 아닌 호통에 눈앞에 보이는 문을 열었다.



[세븐틴] 내 다섯 번째 계절 1 | 인스티즈


"왔어!! 왔다고요!! 아주머니!! 동생 왔어!!!"

"어... 할아버지.."

"냅둬. 저도 낯설어서 그럴 거다."

"할배!! 얘 동생 맞지!?"



문을 엶과 동시에 안쪽에서 뭔가 튀어나왔고, 곧 방방 뛰며 호들갑을 떨기 시작했다. 꼭 눈 오는 날마다 우리 집 앞에서 뛰던 강아지 같았다.
터치도 못하고, 손가락으로 가리키기도 뭐 한지 손바닥으로 공손하게 나를 가리키며 말하는 모습에 웃음이 풋 하고 터져 나왔다.



"할배랑 안 닮아서 다행이네."



허허, 저 싹수없는 것. 꼬박꼬박 반말이네. 엥? 할아버지 삭스가 없긴 왜 없어! 지금도 신고 있잖아! 두 사람 사이에 껴서 대화를 듣고 있자니 슬슬 뻘쭘해졌다. 
두 사람은 싸우는 건지, 대화를 하는 건지. 뻘쭘함에 헛기침을 하자, 그제야 나를 인식하고 대화를 멈췄다.



"내일 학교 끝나면, 기숙사로 들어가지 말고 이름이랑 같이 집으로 좀 와라."

"왜? 왜?"

"평일엔 집에 없으니까 이름이도 기숙사 들여보내야지. 내일모레부터 들어갈 거다."

"들었어!? 들었지!? 가까운 동이였으면 좋겠다!!"



어색하면 어색하다고 말을 해 이 사람아. 괜히 내가 더 뻘쭘하고 어색하다.
말하면서 눈도 못 마주치고, 당장이라도 내 손을 잡고 방방 뛰고 싶은데 그러지 못하는 게 보였다.
내 방을 알려주라는 할아버지의 말씀에 내 손을 잡고 가려고 손을 뻗었다가 멈칫하고는 다시 앞장 서가는 남자의 뒤를 졸졸 쫓아갔다.
여기야. 너랑 나랑 주말이나 방학 때 쓸 방. 짐 풀.. 아, 짐이 아직 없구나. 뒷머리를 긁적이며 말하다가, 더 이상 할 말이 없는지 다시 거실로 가자며 먼저 가버렸다.



"내일 순영이 먼저 학교 가, 이름이는 이 기사랑 집 들렀다가 친구들한테 작별 인사도 하고, 그러고 학교 가거라."


"아 왜! 바로 안 가고!?"

"그럼 넌 전학 수속 이런 거 다 무시하고 갈래?"

"그건 아니지."



쭈뼛거리며 서있는 나를 할아버지께서 보시고는 말씀하셨다.
긴가민가하지? 얘가 순영이다. 너에게는 오빠겠지? 할아버지의 말씀에 쑥스러운 듯 키득거리며 뒷머리를 긁적이는 오빠를 쳐다보았다.
할아버지도 처음이고, 사촌형제가 있을 거란 생각은 해본 적이 없었다.
외동으로 태어났고, 외동으로 자랐고. 명절 때도 친가, 외가 없이 지내왔다.



"나중에 안 좋은 상황에서 덜컥 듣는 것보다는 이게 훨씬 나을 거라 생각해서."

"네?"

"내 아들의 아들이다."

"... 네?"

"나, 너 친척 오빠 아니야. 나랑 너랑 아빠 같은 사람이래."



아니, 이런 걸 어떻게 아무렇지 않게 얘기하는 거야?
오빠랑 내가 이복남매 사이라고?
솔직히 지금 이 상황도 엄청 떨떠름하고 낯설고, 믿기지가 않는데.

오늘 엄마 아빠의 발인까지 모두 마치고, 교도소에서 그 남자를 마지막으로 보고 나왔어. 근데 할아버지가 대뜸 나타나더니 내 친 할아버지래. 근데 오고 나니까 아빠가 밖에서 낳아온 아들이 있대. 이런 일들이 하루 동안 일어난다는 게 말이 되는 소리야?
난 우리 아빠가 그런 사람일 거라 생각해본 적도 없고, 그런 사람일 거라고 믿지도 않았는데.
이복남매, 이런 거도 다 드라마 속 이야기일 뿐이라고 생각했는데.




"나 지금 좋은 기분만 가지고 이런 말하는 거 아니야."

"......."

"나도 어제 처음 들었어, 너보다 더 심한 반응 보였었는데."

"근데 왜.."

"할아버지 빼면 이 세상에 피 섞인 사람이라고는 너밖에 없잖아."



다른 사람도 아니고 아빠 딸 이래잖아. 나 아빠 얼굴 기억도 못해, 몰라. 근데 이것도 할아버지 빼면 아빠 얼굴 아는 사람 이 집에 너밖에 없어. 엄마는 다르긴 하지만, 아빠는 같대. 너 내 동생이라는데 뭘 어떻게 하라고. 이제 남매 사이로 지낼 거 그냥 나쁜 감정 다 버리고 좋은 감정만 가지고 지내면 좋잖아. 오빠의 말에 숨이 턱턱 막혀왔다. 그래, 다 맞는 말이긴 한데. 나는 준비가 하나도 안 되어 있었잖아. 할아버지는 한참 전부터 알고 계셨을 거고, 오빠는 어제 알았다지만. 난 오늘 처음 이 상황을 대면한 거잖아. 근데 내가 뭘 어떻게 오빠한테 갑자기 잘해줘. 

떨려오는 손을 꽉 맞잡아 숨기고, 흔들리는 동공을 눈을 감아 숨겼다. 혼란스럽기만 한 이 상황을 어떻게 벗어날 수 있을까.
누군가가 나타나서 그냥 이 모든 게 꿈이라고, 잠시 긴 꿈을 꾸고 있는 것이니까 빨리 일어나라고 해줬으면 좋겠어.



"네가 당장 적응하는 건 바라지 않아."

"......."

"근데 네가 마음의 문을 닫는 건 더더욱 원하지 않아."

"......."

"네가 어떻게 지내왔는지 모르지만, 난 엄청 외로웠어."



그래서 난 네가 반가웠어. 우리 남 아니잖아. 그래서 더 반가웠어.
약간은 흔들리던 그 목소리가 계속해서 잔향으로 남아 내 귓가에 맴돌았다. 간절하면서도 애처로운 오빠의 목소리가 나에게 손을 내미는 것 같았다.
꽉 붙잡지 않아도 되니까 내치지만 말아달라고, 한 번만 믿고 잡아달라고.
천천히 고개를 끄덕였다. 내 끄덕임에 오빠는 아무런 반응도 하지 않았지만 알 수 있었다. 아까는 스치지도 않았던 손이 지금 맞닿아 서로의 체온이 얕게나마 느껴졌다.



"우리 엄마가 그랬는데, 나 엄청 지랄 맞대."

"괜찮아, 할배가 맨날 나한테 싹수없는 놈이랬어."



그래도 괜찮아. 그게 각자의 애정을 표현하는 거니까.













..........







 
권다온
이 글에 대한 애착이 커서 지체하고 싶지 않은 마음에 약간은 빠르게 전개를 했습니다.
순영이를 시작으로 다음화에서는 점차 넓어지지 않을까 싶어요.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돼요!
 

혹시 지금 한국이 아니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정해인 [정해인] 무뚝뚝한 남자친구 짝사랑하기_0213 1억10.10 00:05
기타 [김재욱] 아저씨! 나 좀 봐요! -021 유쏘10.16 16:5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경성블루스 一1 10.31 11:18
기타[실패의꼴] 최종 면접에서 탈락하셨습니다 한도윤10.26 16:18
      
기타 [실패의꼴] 최종 면접에서 탈락하셨습니다 한도윤 10.26 16:18
[배우/남윤수] 너를 삭제, 알렉스 10.20 17:38
기타 [김재욱] 아저씨! 나 좀 봐요! -011 유쏘 10.14 23:54
기타 [실패의꼴] 애인이 돈을 먹고 튀었어요 한도윤 10.13 13:45
정해인 [정해인] 무뚝뚝한 남자친구 짝사랑하기_0213 1억 10.10 00:05
정해인 [정해인] 무뚝뚝한 남자친구 짝사랑하기_0115 1억 10.08 20:09
기타 [실패의꼴] 국민 프로듀서님 투표해주세요! 한도윤 10.07 00:01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초여름이기 때문에 한도윤 10.01 00:54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전)남자친구입니다 한도윤 09.19 23:12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연락하지 말 걸 그랬어 한도윤 09.12 23:53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카페베네 과일빙수1 한도윤 09.05 23:47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48 1억 09.04 22:47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양아치 권순영이 남자친구인 썰5 커피우유알럽 08.27 19:49
기타 귀공자에서 폭군으로1 고구마스틱 08.26 20:47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맘처럼 되지 않는다고1 한도윤 08.22 22:51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이런 사랑은 병이다 한도윤 08.15 14:11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고백 1 한도윤 08.08 22:38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312 1억 08.07 19:32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재회 24 한도윤 08.04 17:45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재회 12 한도윤 08.01 23:08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첫사랑과 헤어진 날 한도윤 08.01 23:07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210 1억 08.01 22:09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112 1억 07.29 23:28
[김무열] 조폭 아저씨와 최고의 망상을14 1억 07.17 22:48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 05.05 0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8 1억 05.01 21:30
나…19 1억 05.01 02:08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