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주인공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또한 한 명이 아니라 여러 명일 가능성도 있으니 취향이 아니신 분들 참고하세요!
※해리포터 속 주인공들은 나오지 않습니다. 말 그대로 세계관을 빌려와서 그들이 모두 졸업한 후가 아닐까...
※나이를 원작 호그와트 학년의 나이보다 올리는 게 맞는 것 같아서 4학년부터는 성인 취급을 받는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옹성우 : 슬리데린 5학년
그리핀도르와의 미약한 관계회복을 이뤄낸 슬리데린 반장. 순혈에 완벽한 슬리데린 형 외모를 가졌지만 어쩐지 그리핀도르와 가장 잘 맞는다.
앞에서 '잡종'이라는 단어 같은 게 쓰이면 완벽하게 슬리데린 같은 모습을 보이며 경멸한다. 차별을 차별한다는 게 모토.
가족들은 반대를 하고 있지만 이미 합격해 졸업 후에 바로 오러 취직 예정. 마법부 오러 본부 국장이 되는 것이 최종 꿈이다.
강다니엘 : 그리핀도르 4학년
그리핀도르 퀴디치 주장으로, 천부적인 추격꾼이다. 덤스트랭과의 학교 간 친선 퀴디치 경기에서 국가 대표들이 있음에도 호그와트를 승리로 이끌었다.
덕분에 학교의 영웅이 되어 무도회 신청을 가장 많이 받은 남학생이 되었다. 의리가 강한 성격으로 약한 것에 약하고 강한 것에 강한 스타일.
당연히 퀴디치 선수가 되는 것이 꿈이고, 이미 많은 곳에서 컨택이 들어온 상황이다.
황민현 : 래번클로 5학년
래번클로 대다수 여학생들의 첫사랑으로 불리는 반장. 얼굴 잘생겼지, 피지컬 좋지, 반장에, 수석이다. 거기다 친절까지.
완벽하다고 평가된다. 심지어 행운도 그의 편이라 무언가 내기를 하거나 하면 찍어도 이긴다.
차기 호그와트 교장이 되는 것이 꿈이지만 안된다면 본인 이름으로 된 작은 학교를 여는 것도 좋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김재환 : 후플푸프 4학년
천문학과 머글연구에 관심이 많은 후플푸프. 언제나 천문탑에서 기타를 치고 있는 모습으로 발견된다.
차기 후플푸프 반장감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정작 본인은 크게 관심이 없다. 사실 그가 했던 최고 고민은 '만약 머글 여자친구를 사귀면 어떻게 털어 놓을까?' 이다.
졸업 후 머글 세계에 갈 예정으로, 그곳의 음악과 악기에 관심이 많다. 취업도 머글 세계에서 할 생각을 가지고 있다.
윤지성 : 후플푸프 7학년
모든 기숙사에 절친 한 명쯤 있다는 후플푸프 반장. <집요정 복지 향상을 위한 모임>의 회장도 겸하고 있다.
후플푸프 기숙사가 식당 옆이라는 사실에 아주 만족하며, 도서관보다 식당에서 집요정들과 함께 있는 모습으로 더 자주 발견된다.
공부를 썩 잘하는 편이 아니지만 특출나게 잘하는 한 과목, <신비한 동물 돌보기> 차기 교수가 되는 것이 꿈이다.
하성운 : 래번클로 6학년
2학년 시절 퀴디치 수색꾼으로 래번클로를 승리로 이끈 덕분에 '구름'이라는 별명이 생겼다.
3학년이 끝날 무렵 돌연 퀴디치를 그만두고 공부를 시작해 3등 안에 들어간 무시무시한 노력형 천재이다.
아버지가 마법부에서 일하며 공부원이 최고라는 말을 듣고 자랐지만 지금은 용에 관심이 많아져서 루마니아로 떠날 계획을 세우고 있다.
박지훈 : 그리핀도르 3학년
호그와트 고대 용어로, 기숙사 분류 모자가 5분 이상 고민한 '모자걸이'. 30년 만에 처음이라고 한다.
그리핀도르에 가는 순간 다른 기숙사에서 한숨이 터져 나왔다고 한다. 도서관에 가면 그를 힐끔 보는 다른 기숙사 여학생들로 북적인다.
의외로 어둠의 마법 방어술에 소질을 보인다. 어둠의 마법 방어술 교수는 1년을 넘기기 어렵다는 징크스를 깨는 교수가 되겠다는 것이 꿈이다.
박우진 : 그리핀도르 3학년
공부를 특출나게 잘하는 편이 아닌데도 이상하게 고위 마법인 패트로누스를 간단하게 성공시켰다. 그리핀도르 교수님인 맥고나걸 교수가 눈여겨 본 학생.
변신술에 뛰어난 재능을 보여 애니마구스를 도전해 지금은 등록된 애니마구스다. 변신 동물은 늑대. 본인은 매우 만족해한다.
동물과 교감이 가능해져서 일까, 최근 변신술 교수에서 마법부 '신비한 동물 단속 및 관리부'에 들어가는 것으로 꿈이 바뀌었다.
배진영 : 후플푸프 2학년
순수혈통 출신 후플푸프이다. 대부분의 순수혈통이 슬리데린에 들어가고 그리핀도르, 레번클로에 가끔 가는데 후플푸프는 희귀해서 주목을 받았다.
마법약에 재능을 보이며, 전설로 남은 혼혈왕자의 대를 이을 순혈왕자라고 소문이 돈다.
후플푸프에서 남녀노소에게 인기 많은 학생으로, 마법약 교수가 되어 쭉 호그와트에 남아달라는 농담 아닌 농담을 듣는다.
이대휘 : 그리핀도르 1학년
분류 모자가 래번클로와 그리핀도르 중에서 갈등한 천재. 수석을 놓치지 않으며 래번클로와 붙어도 자신있다며 그리핀도르의 두뇌라고 불린다.
어머니가 예언자일보 국장이다. 호그와트 버전 일보를 만들어 스스로 국장에 앉았다. 사건 사고 많은 그리핀도르는 그에게 최고의 기숙사다.
기사 쓰기에 아까운 머리라고 교수들이 안타까워 하지만 열정 넘치는 기자가 되는 것이 꿈이다.
라이관린 : 슬리데린 1학년
할아버지가 마법부 장관이었던 순수 혈통 집안. 유명한 순수 혈통 가문이라 많은 기대를 받는다.
정작 본인은 호그와트에 와서 많은 것을 느끼고 자신이 꼭 머글과 결혼해 순수 혈통을 깨버리겠다는 다짐을 하고 있다.
부모님의 뜻처럼 마법부에 들어갈 공부를 하지만 뒤로는 머글연구과 천문학을 공부하며 머글계에서 천문학자가 되는 것을 꿈꾼다.
여자 주인공 : 슬리데린 4학년
머글 출신 슬리데린. 분류 모자가 머리가 닿자마자 슬리데린을 외쳐 다들 순수 혈통일 것이라고 했지만 예상을 깨버렸다.
학년 수석을 놓치지 않으며 머글 출신 배척이 있는 슬리데린에서도 인정하는 천상 슬리데린.
마법부 장관이 되는 것이 꿈이다. 거창하게 보이지만 다들 가능할 지도 모른다는 공공연한 평가를 하곤 한다.
***
분류 모자는 그녀를 망설임 없이 슬리데린으로 보냈다.
그리고 그녀는 머글 출신이었다.
함께 첫 식사를 하는 자리에서는 늘상 그렇듯 자기 소개들을 하곤 한다.
"그래서 너 어디 가문이야? 뭔가 들으면 놀랄 만한 곳인가?"
"아뇨, 머글 출신인데요."
같은 테이블에 앉아있던 사람들이 쨍하고 얼어붙었다. 누군가는 당황했고, 누군가는 비웃음을 보냈다. 루아는 분위기가 참 재미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바른 자세로 앉아 있던 것을 풀고 비스듬히 고개를 돌려 자신에게 질문한 사람을 보며 말했다.
"누가 봐도 슬리데린이면 되는 거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