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온앤오프 샤이니
미스터몽룡 전체글ll조회 758l 26

[인피니트/다각/경찰] 응답하라112 Ep.22 | 인스티즈












*

「우리 오늘은 같이 못갈 것 같아ㅠㅠ」
「미안해...」


 응? 뭐지? 퇴근 직전에 이러한 메시지를 받은 동우는 이유라도 직접 듣고 싶었는지 목을 길게 빼고 호원이 자리를 쳐다봤다. 오늘따라 유난히 피곤한 표정의 호원이는 누군가에게 한쪽 팔을 잡힌 채 바람결에 흔들리는 갈대처럼 이리저리 흔들리고 있었다.


"아, 이순경니임~ 이거 알려주세요~ 알려달란 말이에요~"


 누구인지 궁금해서 눈을 가늘게 뜨고 확인해보니, 그의 옆에 쭈그려 앉아 뭔가를 알려달라고 집요하게 요구하는 실습생이 보였다. 아마 쟤 이름이…, 이성정이었던가? 동우는 기억이 가물가물한지 고개를 갸우뚱거렸다. 비록 이름은 정확히 모르지만 한 가지는 또렷하게 기억하고 있었으니, 그건 바로 어미 닭을 따라다니는 병아리 마냥 온종일 호원이의 뒤를 졸졸졸 쫓아다녔던 아이라는 것. 근데 뭐 때문에 저렇게 매달려 있는 거지? 상황이 어떻게 굴러가는지 아직 제대로 모르니, 우리의 장경장님은 우선 잠자코 지켜보기로 한다.


"이걸 대체 왜 알려달라는 건데…."


 실습생에게 잡히지 않은 반대편 손으로 골치 아픈 듯 이마를 짚고 있던 호원이가 책상 위에 놓여있는 종이를 집더니, 쭈그려 앉아있는 실습생의 눈앞에다가 이리저리 흔들었다. 팔락, 팔락, 팔락…! 그러자 입을 삐죽이면서 새침하게 낚아채는 실습생이었다.


"치, 궁금하니까 물어보죠~! 실습생이란 말은 괜히 있는 줄 알아요? 아니, 모르니까 좀 알려달라고 사람이 부탁하면은…! 그 뭐냐, 그…그…. 아이, 참…. 단어가 생각 안 나네. 아무튼! 당연히 알려줘야 하는 거 아닌가?"


 아니, 저런 맹랑한 꼬맹이를 보았나…! 숨을 죽인 채 둘의 대화를 가만히 엿듣고 있던 동우가 두 주먹을 슬며시 꽉 쥐었다. 고양이처럼 하늘하늘하게 생긴 실습생이 첫날부터 다짜고짜 버릇없이 구는 모습을 보니 마치 자신이 당한 것처럼 화가 부글부글 치밀어 오른다. 우리 호원이한테 존댓말이랑 반말이랑 막 섞어 쓰고 말이야, 기본이 안됐네! 호원아, 어서 무찔러! 얍! 얍! 그러자 동우의 기대에 부응하는 것처럼 호원이가 종이를 되낚아 채더니 한손으로 꼬깃꼬깃 구기려고 했다. 아, 그걸 왜 꾸겨요!!! 성정이라는 실습생은 주위 시선에 아랑곳하지 않고 성질을 버럭 내더니 이번에는 신경질적으로 빼앗았다. 그리고 살짝 구겨진 종이를 정성스레 쫙쫙 펴서 책상 위에다가 탁 올려놓고 퉁퉁 두들겼다.


"얼른!"


 그걸 본 호원이는 목소리를 낮추고 간곡히 애원하는 것처럼 말했다.


"너 왜 이러냐, 진짜…."


 종이에는 20대 초반 남자가 흔히 가질 법한 글씨체로 딱 '세 글자'가 적혀있었다.


「집 주소」










 우당탕탕!
 하루도 바람 잘 날 없는 일곱 명의 무한지구대 이야기

<응답하라112>
          - 미스터몽룡










*

"이쯤이면 나올 때가 됐는데…."


 손목시계를 확인한 우현이는 까치발을 들어 건너편에 위치한 지구대를 바라보았다. 퇴근시간에서 대략 5분 정도 지났으니, 예정대로라면 의경이든 뭐든 간에 한 명이라도 나와야 할 텐데 아직 개미새끼 한 마리도 나오지 않는다. 뭐지…. 눈이 이렇게 많이 내렸는데, 하라는 대중교통은 이용 안하고 차 끌고 출근했나? 그래서 벌써 휭 가버렸나? 에이씨, 만약 그런 거라면 나 괜히 나온 건데…. 아! 아니면 혹시 김경위님이 출입문이라도 막았나?

[인피니트/다각/경찰] 응답하라112 Ep.22 | 인스티즈
'오늘 근무태도가 그게 뭐야!!! 아무도 못 나가!!!!! 다들 퇴근할 생각마!!!!!!!'

 뿔 달린 악마 같은 성규의 모습을 한껏 상상한 우현이는 스스로 생각해봐도 말이 안 된다고 느꼈는지 히죽 웃고는 고개를 좌우로 저었다. 김경위님이 성격적으로 좀 그런 게 없잖아 있지만,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그럴 리가 없지, 암! 혼자서 흐뭇하게 웃은 그는 코를 훌쩍 들이키고 옷소매로 쓰윽 닦았다. 아아~ 춥다, 추워~ 그러고는 집업 모자에 달린 양쪽 끈을 쭉 잡아당겨 모자를 쫙 조이고 나비 모양으로 꽉 묶었다. 회색 트레이닝복을 세트로 갖춰 입은 우현이는 오로지 2013년! 첫날의! 성규 모습!을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두 다 기억에 빼곡히 담아내겠다는 일념 하나로, 보다시피 이렇게 사서 고생 중이었다. 누가 보면 김성규 경위의 직찍 사진만을 다루는 개인 홈페이지, '꼼짝말라규' 혹은 '몽땅 잡아갈거라규'의 마스터인 줄로만 알겠다.

 사실 그놈의 성규가 뭐라고 지금 이러고 있는지 우현이 자신도 그 의미를 정확히 몰랐지만, 일단은 마음이 시키는 대로 무작정 따르기로 했다.

'남우현, 너 어디 가길래 그렇게 입었어? 혹시 편의점 가냐? 그럼 가는 김에 참치마요 삼각김밥 좀 사다주라. 몇 개? 두 개!'
'뭐야…. 편의점 간단 소리도 안했는데 왜 김칫국부터 원샷하고 그래? 나 운동하고 올 거야~'
'뭐라고? 운동?'
'응, 운동!'
'그럼 잘 됐네. 운동하고 오는 길에 참치마요 삼각김밥 좀 사다주라. 몇 개? 두 개!'
'아, 나 운동하고 올 거라니까?'
'그러니까 운동하고 오는 길에 참치마요 삼각김밥 좀 사다주라. 몇 개? 두 개!'
'와…. 집요하다, 진짜…. 오는 길에 참치 한 캔 사올 테니까 밥 위에 얹어서 김이랑 곱게 싸말아 먹던가, 비벼 먹던가, 볶아 먹던가 마~음대로 하쇼.'
'하나 밖에 없는 형이 참치마요 삼각김밥 좀 드시고 싶다는데 동생인 네가 이런 식으로 나오면 곤란하지. 내가 자칫 나쁜 마음먹으면 어떻게 할 건지 알아? 너 장가갈 때까지 평생 엄마 요리만 먹게 할 거야. 두고 봐. 나, 한다면 하는 사람이다. 요리 안 해! 거짓말 같지? 진짜야. 이래도 안 사올 거야?'

 형과 옥신각신 말다툼을 해가면서 운동한답시고 나온 게 고작 여기라니…. 아주 잠시였지만 자기 자신이 한심하게 느껴진 우현이었다. 그러다 뭔가에 소스라치게 놀라더니 마치 스킨을 바르는 상남자처럼 자신의 양뺨을 마구 때리기 시작했다.

 미쳤어!!! 내가 한심하다고?! 한심하다고 했냐, 지금? 김성규 경위를 보러 나온 이 순수한 마음을 감히 '한심'이라는 하찮은 단어로 평가절하 하는 거야? 쓸데없이 까칠하면서도 때론 엉성하고 무한대로 귀여운 김경위님을 위해서라면, 살을 에는 듯한 그 어떤 추위도 결코 마다하지 않고 이렇게 트레이닝복만 입고 나오는 뜨거운 마음! 지금 이 마음이 한심해? 한심하냐고, 남우현!!!


"하…. 절대 아니지, 완~전 죽이지!"


 뭔가에 홀려 저도 모르게 자문자답을 한 우현이가 '아차'하면서 입을 틀어막는 순간, 그 상황에 맞춰 옆을 지나가던 여자가 이상한 눈빛으로 힐끗 쳐다봤다. ……어? 저 여자가 내 말을 들은 건가? 긴가민가 궁금해서 곁눈질로 눈치를 슬슬 보다가 본의 아니게 눈이 마주쳐버린 그는 마음속으로 땅을 팡팡 치면서 통곡했다. 거참~ 내가 미쳤지, 미쳤어! 그래놓고 마치 언제 그랬냐는 것처럼 싹 돌변하여 능글맞은 미소를 지으면서 여자에게 말을 건넨다.


"너~무 아름다우셔서 후광이 번쩍번쩍 빛나네요! 덕분에 가로등이 따로 필요 없어서 밤길 걱정 안 해도 되겠어요~"


 그러고는 가던 길이나 마저 가라는 의미로 공손하게 길안내를 하면서 위기를 넘겼다. 그렇게 어영부영 넘긴 우현이는 가슴을 쓸어내리면서 안도의 한숨을 내뱉었다. 와…. 하마터면 이 구역 미친놈 될 뻔 했네! 마구 벌렁벌렁 대는 마음을 간신히 가라앉힌 그는 왼손목에 차고 있는 시계를 확인했다. 분침은 어느덧 숫자 10을 향해 달려가고 있었다. 뭐야, 아직도 안 나온 건가? 마침 등 뒤에서 찬바람이 쌩쌩 불어오는 통에 머리가 쭈뼛쭈뼛 선 우현이는 몸을 잔뜩 웅크린 채 제자리에서 뜀뛰기를 하기 시작했다. 그러면서 주인님을 기다리는 강아지처럼 건너편 아파트 단지에 위치한 지구대를 바라보았다.










*

"아, 이게 뭐야…. 여기는 대장 되시는 분 때문에 칼퇴근도 못하네."


 책상에 걸터앉은 성종이가 개울가에서 물장구치는 아이처럼 발을 동동 구르며 투덜거렸다.


"야, 너 거기서 내려와! 소파 놔두고 왜 거기 앉아 있어? 누가 보면 어쩌려고 그래!"


 성종이의 행동을 보고 소스라치게 놀란 세용이가 목소리를 낮추며 채근했다. 퇴근하기 위해 옷을 갈아입으러 간 경찰들과 담배를 피우기 위해 잠시 자리를 비운 몇몇 경찰들 덕분에 1층에는 성종이와 세용이 둘 뿐이었다.


"괜찮아, 괜찮아~"


 싱긋 웃어 보인 뒤 옆자리를 탁탁 두들기는 성종이를 빤히 바라보던 세용이는 대체 뭐가 그리도 괜찮은 건지 모르겠단 표정을 지었다. 배우는 학생 입장이 되어 한 달 동안 교통실습을 하러 나온 건데 이렇듯 첫날부터 태도가 불량하면 다들 뭐라고 생각할지 슬며시 걱정이 된다. 얘를 책상에서 강제로 끌어내릴까 말까 하면서 못 본 척 그냥 지나치려던 세용이는, 도저히 양심이 따라주지 않는지 문 쪽을 가리키며 한 마디 했다.


"야, 이성종. 너 거기 앉아있지 말고 저쪽에 있는 소파에 앉으면 되잖아."
"저기는 찬바람 들어오잖아. 추워~"


 팔을 교차한 성종이가 팔뚝을 쓸어내리면서 부르르 떠는 시늉을 하는데, 마침 의경들이 퇴근하기 위해 우르르 내려왔다. 의경들은 자기네들끼리 시끌벅적 떠드느라 정신이 팔려 실습생 따위는 크게 신경 쓰지 않고 휭 나가버렸다.


"저 사람들 눈에는 우리가 안 보이나봐."
"음, 그러게…."


 의경들과 내심 친하게 지내고 싶었던 실습생들의 대화에서 진한 아쉬움이 묻어난 그 때였다.


"저기, 학생들! 혹시 이순경님 어디 계신지 알아요?"


 가던 길을 멈추고 되돌아와 지구대문을 살짝 연 명수가 얼굴만 빼꼼 내민 채 그들에게 말을 걸어왔다. 이름 모를 잘생긴 의경이 입을 떼자, 하얀 입김이 뿜어져 나왔다. 그 모습을 보고 경이로움을 느낀 성종이와 세용이는 서로 마주보더니 신기하다는 듯 두 눈을 깜빡였다. 비록 그가 말하는 '이순경'이란 사람이 정확히 누굴 지칭하는 건지 모르는 실습생들이었지만, 일단은 천장을 가리키면서 무조건 대답하고 본다.


"옷 갈아입는다고 다들 올라갔어요!"
"네, 맞아요!"


 아, 그래요? 알려줘서 고마워요. 고개를 살짝 숙이는 걸로 간단히 인사를 마친 명수는 안으로 들어오더니 위층으로 올라갔다. 그가 시야에서 사라지자, 실습생들은 기다렸다는 듯이 호들갑을 떨기 시작했다.


"야, 야! 봤어? 저 사람?"
"어, 봤어! 내가 봤어!!"
"게임 캐릭터인 줄 알고 깜짝 놀랐네!!"


 이 세상 사람이 아닌 것만 같은 명수의 외모를 보고 무진장 놀랬는지 성종이가 자신의 가슴을 쓸어내렸다. 그러자 옆에 서있던 세용이가 뭔가 떠올랐는지 박수를 한 번 크게 쳤다.


"어어! 맞네, 맞아~ 어디서 봤나 했더니 게임 속에서 봤다!! 요즘 나오는 고사양 게임 캐릭터 같이 생겼어!!!"
"와, 대박…. 저런 외모가 현실에서도 있다니…. 진짜 마구마구 신비롭다."
"하…, 나도 저런 얼굴 갖고 싶다…."
"오세용, 넌 귀엽게 생긴 걸로 만족해야 하지 않겠어? 저런 얼굴을 가져야 할 사람은 바로 나야. 나한테 필요해~"
"얼씨구? 할아버지 되서도 이런 얼굴일 바에야 저런 잘생긴 얼굴이 낫지! 너야 말로 그 얼굴에 만족해라."
"아, 그건 됐고! 근데 아까 그 사람 말이야…."



 말을 하다 말고 잠시 멈춘 성종이는 주위를 쓰윽 둘러보았다. 그리고 아무도 없다는 걸 확인하자 사뭇 진지한 얼굴로 말했다.


"…혹시 군부대에서 만든 CG인간인가?"


 ……으잉?










*

"근데 오늘 새해 첫날이고 실습생들도 왔으니까 한 번 달리는 게 어때요?"
"오, 회식!!!!!"
"저는 찬성."
"그거 좋죠! 김경위님 오신 이후로 회식한 기억이 가…!"


 옷을 갈아입으면서 아무 생각 없이 신나게 떠들던 동료 하나가 갑자기 입을 꾹 다물더니, 옆에서 묵묵히 옷을 입고 있는 성규의 눈치를 힐끔 살폈다.


"…물가물한데, 아무래도 우리는 민중을 위한 몸이니까 회식은 필수가 아닌 옵션이라 생각해요!"


 이 배신자 새끼…. 앞서 찬성표를 던진 동료들이 그를 세차게 째려보더니, 자신의 편한 사회생활을 위하여 마지 못해 하나 둘씩 의견을 수정했다.


"예, 맞아요. 필수가 아닌 옵션이죠."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생각이 있는 경찰이라면 내일 업무를 위해, 되도록 음주를 삼가야 하죠."


 지금껏 대장 되시는 분은 입 뻥끗도 안했는데 '회식합시다!'에서 '회식하지 맙시다!'로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흘렀다. 그러다보니 더 이상 나눌 말이 없어 적막해진 그 때, 성규가 빨간색 스웨터에서 머리를 쏙 빼더니 대수롭지 않게 말했다.


"그래요, 뭐. 오늘은 새해 첫날이라서 좀 그렇고, 조만간 회식 한 번 해요."


 엥? 혹시나 잘못 들은 건가 싶어, 서로를 어리둥절하게 쳐다보던 그들이 무언가를 깨달았는지 소리를 냅다 질렀다. 이예~에!!!!!!!!!!!!!!!!!! 대한민국 축구팀이 한 골을 넣은 것처럼 얼싸안고 방방 뛰는 그들의 열렬한 환호가 휴게실을 가득 메웠다. 이를 본 성규는 스웨터에 팔을 끼우면서 티가 나지 않게 슬며시 웃었다. 다들 저렇게 좋아하는 걸 보니 내심 흐뭇하면서도, 가만 생각해보면 그동안 동료들을 챙겨주지 못한 것 같아 미안한 기분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다. 회식한다는 말 한 마디에 저렇게 좋아죽으려고 하니, 원….


"이왕 말 나온 김에 정해요. 언제가 좋을까요?"


 그의 질문이 떨어지자 모두들 머리를 굴려 골똘히 생각해본다.


"음…. 글쎄요. 언제가 적당하려나?"
"급한 게 아니라면 일주일 뒤에 하는 건 어떨까요? 실습생들이 적응 좀 하면 그 때 해요."
"그래요, 그럼."


 성규가 흔쾌히 말하자 모두들 뛸 듯이 기뻐한다. 하루 빨리 그 날이 오길 잔뜩 기대하는 동료들처럼 성규의 얼굴빛도 작은 기대감으로 가득 찼다. 그리고 뭐가 그리 좋은지 입꼬리가 옴짝달싹 거린다.

 얼씨구…. 웃는 거 봐라, 저거. 그리도 좋냐, 김성규? 성규의 입매가 꿈틀대는 걸 본 성열이가 속으로 픽 비웃더니 신랄하게 비꼬았다. 먹거리 골목 쪽에 있는 지구대는 일상이 회식이라는데 우리들은 이게 대체 뭐하는 짓인지 모르겠다. 누가 봐도 당연한 걸 당연하지 않게 받아들이는 이 분위기가 성열이는 썩 마음에 들지 않을 뿐이다.

 무한지구대의 왕이신 김경위가 즉위한지도 어언 10개월 차에 접어들고 땡볕에 비쩍 말라 쩍쩍 갈라진 땅 마냥 회식은 단 한 번도 없었다. 일명, '회식가뭄'이라고 하면 쉽게 설명이 되겠다. 그런 김경위가 허파에 바람이 들었는지, 난데없이 회식을 선언했다. '회식'이라는 기우제를 지냄으로써 회식가뭄이 사그라진다는 게 참트루? 어쨌든 1년이 다 되어가는 회식가뭄에 이제는 그도 목이 마른가 보다. 어차피 할 거였으면 진작에 좀 그럴 것이지. 속으로 꿍얼꿍얼 거리면서 베이지색 니트를 주워 입는 성열이었다.


"근데 경위님은 주량이 어떻게 되세요?"


 호원이가 연보라색 가디건을 걸치며 묻자, 안 그래도 다들 궁금했는지 초롱초롱한 눈망울로 성규를 바라봤다. 그러나 성규는 그 시선들이 부담스러웠는지 멋쩍게 웃으면서 말하길,


"저요? 취해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어요."


 예상 밖의 대답을 들은 동료들이 너도나도 엉큼한 표정으로 말끝을 늘리며 감탄사를 뱉었다. 오~올~ 김경위니임~ 그러면서 회식하자는 소리를 왜 진작에 하지 않은 거냐고 다그친다.


"아니, 그런 뜻이 아니라…. 취할 만큼 많이 마셔보지 않았다고요. 제일 많이 마셔본 게 소주 두 잔?"


 꽤나 난감했는지 손사래를 치면서 말하는 성규였다. 그러자 김이 빠진 탄산음료처럼 분위기가 급격하게 가라앉았다.


"에이…. 전 또 김경위님이 말술이라는 줄 알았잖아요."
"아, 저도요…."
"취해본 적 없다고 하시길래 주량이 엄청나다는 줄 알았네요."
"김경위님은 정신력이 강해보여서 잘 말아 드시게 생기셨는데…."


 모두들 실망으로 얼룩져 한 마디씩 거들 때, 그 사이에서 얌전히 청바지를 꺼내고 있던 성열이는 성규를 슬쩍 바라보았다. 오호라…. 소주를 두 잔까지 마셔봤다 이거지? 거참 자~알 됐다. 얼른 회식하는 날이나 와라. 그 날은 원치 않아도 피자를 마음껏 굽게 해줄 테니까!!!!! 음하하하하하!!!!!!!! 매일 밤 복수의 칼날을 갈며 잠자리에 들던 성열이에게는 하늘이 주신 절호의 기회였다. 복수할 생각에 설렘으로 가득찬 성열이가 바지를 갈아입기 위해 진청색 바지를 벗었다. 그러자 아침에 등장했던 만원 팬티가 뿅,하고 다시 등장했다.


"어? 뭐야? 그거 돈 팬티야, 이순경?"


 웃음을 유발하는 팬티 때문에 입이 귀에 걸리기 직전인 동우가 세종대왕을 가리키며 물었다. 그 말에 다른 동료들도 옷을 갈아입다 말고 성열이의 팬티를 보더니 한바탕 웃었다. 하지만 당사자는 본인의 만원 팬티가 자랑스러운지 손으로 허리를 짚은 채 당당하게 앞으로 내밀었다.


"이게 바로 돈 팬티다!!!!!!!!!!!!"


 그러고는 엉덩이를 씰룩거리며 양옆으로 흔들었다. 저번주 휴가 때 늦잠 좀 잤더니 한정판인 신사임당 팬티는 다 팔려버려서 이거 한 장 간신히 건진 거에요!!!!! 어때, 완~전 죽이죠? 돈 팬티의 기운 받고, 2013년도에는 무진장 많이 돈 벌거야!!!!!!! 음하하하하!!!!!!!!!! 자신의 포부를 패기 넘치게 외치는 그를 가만히 지켜보던 동료들은, '꿈은 깰 수 있을 때 얼른 깨어나는 게 좋다.'라며 조언 아닌 조언을 했다. 그리고 지나가는 말로 한 마디 덧붙이길,


"그렇게 앞으로 쭉 내밀고 자랑스럽게 흔들지 마라. 완전 저질스러워…. 저~기 봐라, 저기! 김의경 얼어있는 거."


 뭣이라?! 눈이 휘둥그레진 성열이는 동료가 가리키는 방향을 따라 고개를 휙 돌렸다. 그곳에는 두 다리가 굳은 채로 서있는 명수가 있었다. 굳어버린 건 성열이 또한 마찬가지. 아침에 겪었던 상황이 다시 한 번 그대로 펼쳐졌다. 둘은 서로를 멀뚱멀뚱 쳐다보다가 휴게실이 떠나갈 정도로 동시에 소리 질렀다.


"끼야아앙아아아ㅏ아아앙아ㅏ아아악!!!!!!!!!!!!!!!!"
"으아ㅏ아아아앙아아아아앙아앙ㅇ아아악!!!!!!!!!!!!!!!!!"
"낑야야ㅇ야야아아아!!!!! 당장 나가, 이 자식아!!!!!!!!!!!!!!!"


 여기가 어디라고 또 쥐새끼 마냥 기어들어와!!!!!!!! 성열이는 바닥에 있는 자신의 바지를 주워들더니, 까딱하면 명수를 향해 집어던질 기세로 자세를 취했다. 좋을 말로 할 때 솔직히 말해!!! 너 관음증이지!!!!


"네? …니요?"


 얼마나 화들짝 놀랐는지, 아니라고 말하려다가 목이 턱 막히는 바람에 이상하게 대답한 명수였다. 그러자 옷을 거의 다 갈아입은 동료들이 깔깔 웃어젖히더니 성열이를 곱게 타일렀다. 야, 야, 이순경…. 남자끼리 뭐 어때서 그래? 진짜로 관음증이면 뭐가 아쉬워서 여길 훔쳐보겠어. 퇴근하고 기동대로 복귀하면 널리고 널린 게 남자들인데…. 안 그래요, 김의경?

 명수는 자신을 대변해주는 듯한 그들의 말에 '제 말이 그 말이에요!'라며 마구 끄덕였다.


"사실 실습생들 빼고는 모두들 1층에 안 계시길래, 퇴근 인사하려고 올라온 거예요!"


 아, 근데 아침에도 그러시더니 이순경님은 사람을 이상하게 만드는 데 재주가 있어요! 명수가 손가락으로 그를 지목하면서 억울한 듯이 털어놓자, 듣다 못한 성열이가 야구공을 던지듯이 바지를 집어 던졌다. 그럼 곱게 퇴근hey새끼야!!!!!!!!!! 바지가 정면으로 빠르게 날아오는 걸 본 명수는 한 쪽으로 피하려다가 갑자기 무슨 생각이 들었는지 손으로 덥석 잡아챘다.


"존엄한 세종대왕님 용안에다가 오줌방울이나 묻히지my순경아!!!!!!!"


 그 말과 함께 오늘 아침에 성열이에게 당했던 대로 바지를 힘껏 던졌다. 윽…! 자신의 얼굴 한 가운데에 정확히 명중한 바지를 천천히 걷어낸 성열이가 끓어오르는 분노를 최대한 억제하면서 이를 악 물었다. 그는 명수를 매섭게 노려보더니 욕을 한 바가지 해주거나 한 대 쥐어 팰 요량으로 옷소매를 팔꿈치 위로 접어 올리기 시작했다.


"김명수, 너 이리와 봐."


 상의는 베이지색 니트, 하의는 만원 팬티만 달랑 걸친 성열이가 명령하는 말투와 함께 이리오라고 검지를 까딱거렸다. 화내기 전에 이리와. 그 모습을 본 명수의 등이 움찔 굳어졌다. 자신을 부르는 그의 등 뒤로 살기가 느껴졌기 때문이다. 비록 몇 초 되지 않는 짧은 순간이었지만, 진짜로 공포감이란 게 스치는 걸 느꼈고 팔에는 소름이 오도도 돋았다.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한 채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하고 있는 그 때, 성열이가 쫓아올 것처럼 앞으로 한 발자국 내딛자 공포감에 못 이겨 전력질주로 미친 듯이 줄행랑을 치는 명수였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앜ㅋㅋㅋㅋ더보깈ㅋㅋㅋㅋㅋ
11년 전
독자3
으잉?!?!?우와!!!일등이다!!!!!!!!!!!!돼지코에요!!!이성정이랑 만원팬틱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동우왜이렇게귀엽죸ㅋㅋㅋㅋㅋㅋㅋ 줄행랑치다가 어떻게됐을까요 ㅋㅋㅋㅋㅋㅋㅋ 아이궁금해
11년 전
독자2
몽림이에요! 으앜ㅋㅋㅋㄱㅋㅋㅋㅋㅋㅋ수열이들 귀여워욬ㅋㅋㅋㅋㅋ남우현은 미안하지만 좀... 병..아니,아니다 그냥 말안할래..ㅋㅋㅋㅋㅋㄱ장난이구요, 우현이의 형!님의 집착이 깨알같이 돋보이네요ㅋㅋㅋ 더보기도 귀여워요ㅋㅋㅋㅋ 굳세어라 막내뎡둉이!! 잘보고가요:)
11년 전
독자3
ㅋㅋㅋㅋㅋㅋ 내사랑 울보 동우에요 ㅋ 오랜만에 일찍 댓글을 쓰네요 ㅋ 아잌ㅋㅋㅋ 기분조으닼ㅋㅋ
11년 전
독자26
그대 저 가입했어욬ㅋㅋㅋㅋㅋ
11년 전
미스터몽룡
호구머니나! 그대 축하드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독자27
기분이 좋아용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독자4
떡국입니다!!동우가 아무래도 성종이한테 질투하는거 같네요ㅋㅋ그나저나 성종이는 왜 집주소를 알려달라고 했을까요ㅋ명수ㅋㅋㅋㅋCG인간ㅋ확실히 비현실적으로 잘생겼죠ㅋㅋ마지막 성열잌ㅋ돈팬티ㅋㅋㅋ김의경과 이순경사이는 언제쯤..아니 좋아지기는 할까요?ㅋㅋ
11년 전
독자5
남규요미에요ㅋㅋㅋㅋㅋ사진ㅋㅋㅋㄱ왜이렇게웃겨요ㅋㅋㅋㅋㅋ작가님은진짜한회한회 열심히 쓰시는것같아요. 사진들도 그렇고. 오늘도잘보고갑니다ㅎ
11년 전
독자6
규꼬리에요! 잘보고감니당♥ ㅋㅋㅋㅋㅋㅋㅋㅋ재밌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독자7
선물입니따~ 아이고 동우! 질투하는 모습이 너무 귀여워요!!!!! 성종이가 호원이 동생인줄도 모르고 실습생이 !! 하는 모습이 참 귀여워요! 명수가 진짜 한 외모하죠 심지어 별명도 신몰남..! 성종이가 CG라고 의심할만도..!? 성종이나 세용이가 명수얼굴이였다면... 과,과연 어울렸을까요? 아 그러고보니 회식이 한번도 없었네요 역시 모두가 모이면 재밌겠죠? 상상하니 벌써 웃음이 나오네요! 성열이는 벌써부터 복수계획을ㅋㅋㅋㅋ 그놈의 만원팬티! 궁디를 살랑살랑 흔드는게 참 귀여워요! 만원팬티랑 명수는 인연인가요? 수열이들 노는거 보면 진짜 유쾌해지는것 같아요 여신님! 이번편도 너무 재밌네요! 잘 읽고 갑니다~~
11년 전
독자8
댕열이에요!ㅋㅋㅋ역시이건진짜재밌어요 ㅋㅋㅋ
11년 전
독자9
꿀꿀이에요 역시신몰남김명수 회식겁나기대된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만원팬티..ㅋㅋㅋㅋㅋ수열ㅇㅇ들ㅋㅋㅋㅋ겁나ㅋㅋㄱ
11년 전
독자10
감규 왔어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터진다정말 애들 왜이리 귀여움요? ㅠㅠㅠㅠ궁디팡팡! 작가님 안녕하신가요 오늘 날씨 좋죠? 는 이미 아홉시....ㅎ 잘보고갈게요 헤헿ㅎ 잘읽었어요 내사랑♥♥
11년 전
독자10
달달이에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너무 웃겨요 다음편 기대합니당
11년 전
독자11
미캉이에요 ㅋㅋㅋㅋㅋㅋ 오늘도 지구대는 시끌벅적 합니다 ㅋㅋㅋ성종이자뀨 호원이한테 들이대면 나중에 동우한테 혼쭐난다 적당히하세용 ㅎ
11년 전
독자11
우왓입니다! 성규 본다고 추운데 발 구르면서까지 기다리는 우현이 너무 귀여워요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성열이 팬팈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 강렬해섴ㅋㅋㅋㅋㅋ 둘이 소리지르는거 겁나귀여워욬ㅋㅋㅋㅋㅋㅋㅋㅋ다음편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오늘도 너무 잘보고가요ㅎㅎㅎㅎ
11년 전
독자12
탐식이에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드디어 인티인 됬다는 ㅠㅠㅠㅠㅠㅠㅠ 눈물의 감격. 쨋든 오늘도 성열이네는 화목하네요*=_=* 나도 직접 보고 싶을 뿐이고ㅋ 물론 명수얼굴! 그나저나 성규 카리스마가 갑임ㅋㅋㅋㅋㅋㅋㅋ 닥쳦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독자13
킴즈예요! 작가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더보기 빵터지시곸ㅋㅋㅋㅋㅋㅋ 오늘의 이쁜이 뎡둉이... 아유 귀여워>< 이번화 만원팬티가 더웃겨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곸ㅋㅋㅋㅋㅋㅋㅋㅋ 불쌍한 명수... 성규짤 참멋지네요bb 이번화도 재밌게 잘보고 갑니다!
11년 전
독자15
뀨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번화 보고 웃었는데 더보기 보고 빵터졌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다음편도 기대해요ㅋ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독자16
갈비에요!!!!돈팬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유미쳐욬ㅋㅋㅋㅋㅋㅋㅋㅋ 성열이 졸귀네옄ㅋㅋㅋㅋㅋㅋ다 자락해놓고선 명수한테만 왜그랰ㅋㅋㅋㅋ잌겁나귀여웤ㅋㅋㅋㅋㅋ 무한지구대에 있는 사람들은 어째 다 귀엽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다들 졸귀들류ㅠㅠㅠㅠㅠㅠㅠㅠ헝헝ㅇ엉 근데 우현이는 어쨰옄ㅋㅋㅋ밖에 계속있는데 무한지구대 사람들은 안 나오고.....아이고 추워서 어째여 허헣 그나저나 카톡ㅋㅋㅋㅋㅋ단합력쩌네요 허헣ㅎㅎㅋㅋㅋ 귀여워용허헣ㅠㅠㅠ졸귀들..ㅎ어헝헝 그럼 다음주에 또 뵈어요~.~ 와하ㅏ
11년 전
독자17
인영이에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더보기너무웃긴거아니에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이번편진짜배잡거웃었어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ㄴㅋㅋㅋㅋㅋㅋ그와중에부현이형귀엽네여..몇개?두개!상큼상큼ㅠㅠㅠㅠㅠㅠㅠㅠ오늘도잘보구가요^~^)/
11년 전
독자18
멩수에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이 동우 질투하는고야?ㅋㅋㅋ오늘도 만원팬티가 한건했네요ㅋㅋ사고싶다 만원팬티.. 더보기ㅋㅋㅋㅋㅋ야이성종ㅋㅋ오늘도 잘보고갑니다S2
11년 전
독자19
안녕하세요 그대, 연두입니다ㅎ
더보기ㅋㅋ신나게웃고갑니다ㅎ 사실 제가 몸살감기 심하게 걸려서 골골대고 잇다가 늦게들어왓거든요ㅠ 항상 화이팅하실게요ㅎ

11년 전
독자20
포카칩이에요ㅋㅋㅋㅋㅋ
앜ㅋㅋㅋㅋ오늘브금색도이쁘고ㅋㅋㅋ에피소드중간에사진ㅋㅋㅋ이랑 성열이명수소리지르는거 ㅋㅋㄱ
만원팬티ㅋㅋㅋ ㄱ
너무재밌어요ㅠ.ㅠ큐ㅠㅠㅠㅠ
오늘도잘보고갈께요!ㅎㅎ

11년 전
독자20
뽀뽀틴/ ㅋㅋㅋㅋㅋㄱ아 진짜웃겨ㅋㅋㅋㅋㅋㅋㅋㅋㅋ최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은 성열이가 갑이닼ㅋㅋㅋㅋㅋㄱㅋㅋㅋ
11년 전
독자22
이씨에요! 처음부터 동우가 질투하는 모습보니 귀엽고 좋네요ㅠㅠ 동우는 모르는 이씨남매들의 비밀...! 우추운날 밖에서 기다리는 우현이가 안타깝네요 하마터면 이구역의 미친사람이 될뻔...명수는 잘생긴 CGㅋㅋㅋㅋㅋㅋㅋ 이번편도 역시 돈팬티의 역습이 찾아왔어욬ㅋㅋㅋ 둘다귀여으어요! 근데 정말 저는 그대의 글 한편한편 써질때마다 왜이리 좋은지 모르겠어요, 사진도 하나하나 직접 만드시고! 손재주도 만점^0^ 글재주도 만점^0^ 얼른 다음편 보고싶으뮤ㅠㅠㅜㅠ
11년 전
독자23
안녕하세요 디그다에요!!!! 어느새 수요일이 휙 지나가 지금에서야 응일을 보내요ㅠㅠ 응일은 내 몸과 마음의 힐링!!!!!!!!!!! 작가님 정말 깨알개그 완전좋아요!!!!!!!! 영어드립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완전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성종이 등장! 동우 질투하는거 완전귀엽ㅋㅋㅋㅋ 둘이 무슨일이 있을지 완전 기대되네요!!!!!!!!!!
11년 전
독자24
열리입니닼ㅋㅋㅋ앜미치겠다 요즘엔 만원팬티만보면 웃겨죽을것같아요 으헝헝헝 마넌ㅋㅋㅋ이것이 돈팬티닼!!!!! 그리고 사진보고도 ㅋㅋㅋㅋ워메나 ㅋㅋㅋ악마가ㅋㄲㅋ더보깈ㅋㅋ남우현 패기보소ㅋㅋ잘보고갑니다
11년 전
독자25
젭젭입니다 그대 수요일이 한참 지났는데 왜 쪽지가 안올까했더니만 신알신이 안되있었어요.......완전 멍청했어요......................오늘도 잘보고 갈게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대 글중에 사진있으니까 너무 웃겨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주도 기다려용
11년 전
독자28
꿀이에요! 오늘온신알신응보고 이편은왜못본걸까요..ㅋㅋㅋㅋㅋ아진짴ㅋㅋㅋㅋ너뭌ㅋㅋㅋㅋ재밋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한참웃엇넼ㅋㅋㅋㅋ동우가 질투좀빵빵해야할텐뎈ㅋㅋㅋㅋ만원팬티어이구진짴ㅋㅋㅋㅋㅋㅋㅋ이번편도 잘읽엇숨닼ㅋㅋㅋㅋ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그냥가끔너희가생각나 풍기문란. 07.10 17:11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191 이바라기 05.20 13:38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8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10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10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13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12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16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13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9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9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10 꽁딱 01.30 03:34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그루잠 12.26 14:00
방탄소년단 2023년 묵혀둔 그루잠의 진심7 그루잠 12.18 23:35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상대?1810 이바라기 09.21 22:41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 콩딱 09.19 18:10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26 콩딱 09.16 19:40
지훈 아찌 금방 데리고 올게요5 콩딱 09.12 23:42
방탄소년단 안녕하세요 그루잠입니다9 그루잠 09.07 16:5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임창균] 유사투표2 꽁딱 09.04 20:26
이동욱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 하트튜브 08.23 20:46
전체 인기글 l 안내
7/13 23:22 ~ 7/13 23:2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