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김남길 샤이니 강동원 온앤오프 엑소
봉봉/천월 전체글ll조회 3624l 4

 

 

[현성야동수열] 메시아(Messiah) 02 | 인스티즈

 

 

 

[현성야동] 메시아(Messiah)

 

w.봉봉&천월


 

 

 

 

↓ Click*


 

02

 

 


 


-

 

 

 

 

 

 

02 (BGM : 에픽하이 - Love Love Love)

 

 

 

 

 

 

 

 

 

 

"이상으로 M센터 신입연구원 오리엔테이션을 마친다. 해산!"

 


길고 지겨운 오리엔테이션이 끝났다. 저마다 온갖 엄살을 부리며 허리가 쑤신다니, 어깨가 뭉쳤다니하고 떠들어대는 신입연구원들을 보자, 선웅은 절로 나오는 한숨을 참았다.

 

 

 

 


M센터( : M에 대한 총 관리를 담당하는 기관 )가 생긴지는 고작 2년.

 

그 짧은 시간동안 많은 연구원들이 죄책감으로 인해 도망치거나 자살을 선택했다. 혹은, 국가에 대한 반항이라는 터무늬없는 누명을 쓴 채 정당방위로 살해당하거나. 그렇게 죽어나갔다. 그들이 바라던 것은 그저 세상의 눈이, M을 하나의 소중한 생명체로 바라보는 것이었다. 출산률 증가를 위해 만들어진 기계가 아닌, 인류를 위해 희생하는. 살아있는 생명체로 여겨주기를 바랬다. 생명체. 그런 소박한 희망을 무참히 짓밟은 것은 정부였다. 더 나은 M사업이라는 허울 좋은 핑계를 앞세운 정부는 온갖 잔인한 마루타실험을 시행하여 연구원들을 궁지로 몰아넣었다. 인간으로 태어나 같은 하늘 아래에서 함께 살아숨쉬는 생명체에게 그런 잔혹한 고문을 할 수는 없다며, 거부하는 연구원들은 하루아침에 흔적도 없이 사라지곤 했다.

 

그렇게 M센터의 첫 기둥을 마련해주었던 300명의 연구원 중, 살아남은 사람은 단 90명뿐이였다. 정부에 벌벌 떨며 그들의 발에 짓밟히며 견딘 일부의 약한 사람들. 그들의 힘으로는 연구소를 지킬 수 없었다. 신입연구원이 절실히 필요했다.

 

정부에서는 M센터의 지원요청을 번번이 무시했다. M사업을 국가주요산업으로 택한 다른 선진국들에 반해, 한국의 상황은 처참하기 그지없었다. M(1)에서 M(100)까지, 100개의 M을 관리하는 센터에 M의 수보다 적은 연구원들이 일한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말이 되지않았다. 그마저도 서른 명의 연구원은 M이 낳은 어린천재들을 분양시키기에 바빴기에, 더욱 더. 이곳의 환경은 그저 열악했다.

 

아이를 가진채로 제대로 된 영양분 배급을 받지못해 탈진하여 그대로 며칠간 방치되는 경우는 흔했고, 최악의 상황에는 영양결핍으로 죽는 경우도 더러 있었다. 그렇게 11개의 M을 처분하고 난 뒤, 센터의 분위기는 바닥을 쳤다. 아닌척 했지만, 연구원들은 항상 M들에게 미안함과 동정심을 느껴왔다. 미친듯 바쁘게 움직여도 자신들이 챙기지 못해서 고통스럽게 나날을 보내는 M이 있다는 사실에 화가 났다.

 

 

 

 

정부는 이런 상황을 뻔히 알고있었음에도 아무런 대책이 없었다.

 

정치인들은 그저 자신의 재산을 불리기에 급급했고, 남은 예산은 의미없이 흘러가는 전쟁에 쏟아부어졌다.

 

참다못한 연구원들은 새 연구원을 뽑고, 센터시설을 정비하기 위한 예산을 요구하였으나, 결과는 우이독경. 그들에게 돌아온 것은 예산 10% 차감을 알리는 정부의 차가운 대답뿐이었다. 이미 오래 전, 정부에게 눈엣가시가 되어버린 M센터를 도와줄 이는 아무도 없었다.

 

센터는 패닉상태에 빠졌다.

 

능력있는 수재들을 스카우트하는 길은 이미 정부에서 단단히 막아버렸고, M이 낳은 어린천재를 빼돌리는 것 또한 불가능했다. 그렇게해서 시작된 M센터의 자체채용면접은 참혹한 결과를 낳았다. 미처 전쟁에 참전하지 못한 피래미들이 득실거리는 면접장에 연구원들은 자포자기한 상태로 신입 연구원을 뽑기 시작했다. 자퇴에 퇴학에 전과 3범, 지명수배자까지(무슨 배짱으로 온건지 그저 황당하기만 했다). 하지만 포기할 수 없었다. 이대로 가다가는 센터 전체가 참혹한 결말을 맞게될지도 모른다. 이제껏 나라를 위해 희생해준 M을 위해서라도, 센터를 지켜야했다. 이렇게라도 하지않으면 센터에 눈독을 들이고있는 배부른 정치인이 어떤 일을 저지를지 모른다. 이 정도의 사람들이라도 감사히 여겨야했다.

 

 

그토록 절박했다, 그들은.

 

 

 

 


-

 

 

 

 

 


신입 연구원들이 버리고 간 쓰레기하며, 그들이 뱉어낸 가래섞인 침까지 모두 정리한 선웅은 그제야 굽히고 있던 허리를 폈다.

 

 

이런 철없는 신입들이 위태로운 센터를 지킬 수 있을지 걱정이 되었지만, 나름 자신들에게 직책을 주어졌다는 것에 들떠 의기양양하게 센터를 누비는 신입들의 패기넘치는 모습에 살풋 미소를 지었다.

 

그리고 뒤를 도는 순간,

 

 

"거기! 선배님이라고 해야하나?"

 

 

한창 무리에 어울려 떠들고있던 한 청년이었다. 왠지 얼굴이 낯익은 듯 싶었다. 오리엔테이션에서도 홀로 눈을 빛내며 흥미롭게 듣고있던 그 청년. 특유의 서글서글한 웃음이 기억에 남아있었다.

 

"선배? 선배라니. 내가 그렇게 낮게 말할 직책은 아닐껄?"

 

"뭐가 또 그래요. 보아하니- 우리같은 신입은 아닌 것 같고. 쓰레기나 줍고있는걸 보니, 꼬봉선배 정도?"

 

 

푸하하- 하는 소리가 선웅의 귓가에 웅웅거렸다.

 

역시 어린것들은- 하고 지끈거리는 뒷통수를 잡으며 능글맞게 웃고있는 청년에게 다가갔다. 눈 앞에 선웅을 두고도 당당한 눈빛을 잃지않는게 제법이다.

 

 

"내가 쓰레기나 줍고있다고 무시하냐?"

 

 

"그렇다면?"

 

 

"너 겁대가리를 상실했구나. 응?"

 

 

"겁대가리? 아니 무슨 지가 여기 소장이라도 되나..."

 

 

"이봐, 청년. 설마가 사람잡는다는 말 들어본 적 있어? 나 소장 맞아."

 

 

그제서야 청년의 눈이 선웅의 가운에 세겨진 까만 글자로 향했다. 소장 이선웅.

 

능글거리며 웃고있던 얼굴이 순식간에 싹 굳어졌다. 청년의 동그랗게 떠진 눈에는 약간의 긴장감이 감돌았다.

 

 

"...네?"

 

 

"혹시 안보이니? 소장 이. 선. 웅. 이제 갓 서른줄을 넘긴 스텐퍼드 대학교 출신 엘리트. 젊은나이에 M센터의 소장직을 맡으러 2년전 미국에서 날아온 대한민국 M기술의 희망. 너흰 뉴스도 안보는 모양이야?"

 

 

"..."

 

 

"아. '타블로' 라고 하면 알려나? 미국에서 건너올 때는 다들 한국이름 대신 영어이름으로 불러주더라고. 섭섭하게."

 

 

 

뒤에서 함께 낄낄거리던 무리는 '타블로' 라는 이름을 듣고, 은근슬쩍 청년을 버려둔 채 도망간지 오래였다.

 

그 이름. 타블로를 모를리가 없었다. 아무리 무식한 젊은 청년들이라도.

 

 

 

 

 

 

 

한창 M센터가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개관할 당시, 소장이라는 타이틀을 받고 한국으로 돌아온 그를. 사람들은 '타블로' 라고 불렀다.

 

선웅에게는 익숙한 자신의 이름이었지만, 20년만에 밟게 된 조국 땅에서만큼은 다시 한국인으로 돌아가고 싶었다. 오랫동안 잊어버리고 살았던 이선웅으로. 살고싶었다. 하지만 언론에서 떠들던 것은 천재 이선웅이 아닌, 스텐퍼드 출신 타블로였다.

 

 

"...죄송합니다."

 

 

청년의 안절부절 못하는 모습이 선웅의 눈에는 그저 우스웠다. 물론 좋은 뜻으로. 괜히 허세를 떨며 불량한 척 했을 뿐, 속마음은 어린 녀석이 분명했다.

 

 

"아니야- 빨리 말귀를 알아듣고 수긍해주니 나야 고맙지. 이번에 신입인가봐?"

 

 

"네! 남우현 이라고 합니다!"

 

 

한결 부드러워진 선웅의 말투에 청년, 우현의 눈꼬리가 강아지처럼 축 쳐졌다.

 

 

"그래. 가봐."

 

 

총총거리며 도망치듯 나가는 모습이 귀여웠다. 선웅이 만족스러운 미소를 지었다.

 

 

 

 


-

 

 

 

 

 


"에..에엠... 십오오.. 십유욱... 아, 여기다!"

 

 

복잡한 센터의 구조때문에 20분동안 뽈뽈거리며 돌아다닌 결과, 드디어 목적지에 도착했다. '남우현_M(17)' 이라고 간략하게 적힌 쪽지를 들고 활짝 웃는 우현의 얼굴은 설렘으로 가득 차 있었다.

 

 

 

센터의 복도는 이질적일 정도로 하얗기만 했다.

 

정말 그저 하얗기만. 문도 하얀색이었다. 그 하얀 문에는 유일하게 까만 글자로 M(number)가 적혀있었다. 아마 너무나 똑같이 하얀 복도 때문에, 길을 한참이나 헤맸을지도 모를 일이다.

 

 

 

하얀 문고리를 잡은 우현의 손이 긴장으로 떨린다.

 

철컥-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문고리를 열고 들어갔다.

 

 


방 안은 아주 조용했다. 숨소리 하나 들리지 않았다. 혹시 자신이 잘못 찾아온건가- 하는 생각에 우현은 다시 복도로 나가 방 앞에 쓰인 글자를 확인했다.

 

 

'M(17)'

 

 

고개를 갸웃거리며 다시 방으로 들어간 순간,

 

 

 


"누구세요?"

 

 

"아악!"

 

 

우현의 눈 앞이 순간 하얘졌다.

비유적인 표현이 아니라, 정말로 하얘졌다. 알수없는 하얀 물체가 시야를 가득 채웠다.

 

 

"혹시 새로 온 의사선생님이세요?"

 

 

"...네?"

 

 

갑작스러운 상황에 우현은 눈을 지긋이 감았다가 떴다.

 

그의 눈에 보이는 것은 하얀 물체가 아닌 한 남자였다. 분명 방금 전 그 하얀 물체가 분명한. 불쑥 머리부터 들이대다니. 범상치않은 남자다.

 

 

"우와! 아까 김명수가 한 말이 진짜 맞았네? 안녕하세요!"

 

 

우현은 도저히 알수가 없었다. 저 남자가 하는 이야기가 무엇인지.

 

그러나 곧, 남자의 정체를 알 수 있었다.

 

동그랗게 부풀어오른 남자의 배. 그리고 저를 보고 의사라고 칭하는 것.

 

남자는 자신이 찾던 M(17)이었다.

 

 

생각과는 훨씬 다른 M의 모습이 우현의 눈에는 그저 신기했다. 정말 사람이랑 다를게 없었다. 옆으로 쭈욱 째진 눈에, 오목조목한 코와 빨간 입술. 왠지모르게 눈 못뜬 강아지를 연상시키는 얼굴. 귀엽다.

 

 

"아... 네, 그렇다치죠 뭐."

 

 

 

 

「아마, 처음 담당 M을 보러가면 너희를 의사선생님이라고 할거야. 그 애들은 자신들의 존재를 몰라. 아이를 낳게되면 우린 M의 기억을 지워. 한달 간의 임신기간과 출산의 기억을 전부 다. 정부에 대한 분노나 복수심같은걸 애초에 만들지 않기 위해서 꼭 필요한 과정이지. 기억이 지워지고나면 M은 자신이 평범한 임산부인줄 알아. 그래서 연구원들을, 자신을 관리해주는 주치의 정도로 인식하고있지.」

 

 

아까 오리엔테이션에서 선웅에게 들었던 말이 또렷하게 기억났다. 한 M당 붙여지는 연구원은 2명이라고 했으니, 아마 김명수라는 사람은 저와 함께 M(17)을 관리할 사람일 것이다.

 

 

 

 

"아- 여기 앉으세요. 명수는 차트보고하러 가서 곧 올거에요."

 

 

생글생글 웃는 남자의 얼굴을 보자니 거절하기도 그렇고, 딱히 앉지못할 이유도 없었다. 우현은 남자가 안내한 작은 의자에 털썩 주저앉았다.

 

지금 둘러보니 이 방도 하얗기는 마찬가지였다. 크기는 원룸 하나쯤 되는게, 꽤 넓었다.

 

 

"안녕하세요? 인사가 늦었네요. 놀라셨다면 죄송해요. 나이는 스물다섯이고, 김성규라고 해요."

 

 

생각보다 많은 그의 나이에 우현은 잠깐 멈칫했다. 겉보기로는 열아홉이라 해도 믿을 귀엽고 어려보이는 얼굴인데, 스물다섯이라니.

 

 

"우와- 보기보다 되게 어려보이세요! 전 저보다 한참 동생인 줄 알았는데..."

 

 

"한참 동생이라고요? 그럼 그쪽 나이는 몇살인데요?"

 

 

"스물 둘이요. 이름은 남우현."

 

 

"에게... 겨우 투투밖에 안되면서 계란 한판쯤 될 것처럼 얘기하네. 귀여워어-"

 

 

귀엽다고 징징거리며 말꼬리를 늘이는 성규의 모습에 우현은 기가막혔다. 본지 채 5분도 안되어 말을 놓은 모습하며- M이라고 하면, 날카롭고 다가가기 힘들 줄 알았는데 막상 만나보니까 그렇지도 않았다. 오히려 너무 평범하고, 보통사람들보다 훨씬 밝아보이는 모습이 우현의 눈에는 신기하기만 했다.

 

 

"그럼 형이라고 불러도 돼요?"

 

 

"아아니- 엄마라고 불러. 다들 나보고 엄마라고 하거든. 왜 그런지 모르겠어. 익숙해져서 괜찮긴한데... 은근 맘 상한다니깐!"

 

 

"풉- 엄마? 그게 뭐야!"

 

 

M이 Mother의 약자라는 것 쯤은 알고있었다. 하지만 웃고있는 성규에게 그런 현실을 내색하기는 싫었기에 우현은 모르는척 함께 웃었다.

 

 

 

 

특유의 붙임성으로 금새 성규와 가까워진 우현은 원래부터 알고 지낸 사이인듯, 즐겁게 떠들었다. 활짝 웃는 성규의 모습에 우현도 덩달아 기분이 좋아졌다.

 

 

"우현이 넌 잘웃네. 좋다- 명수는 영 차갑고 쌀쌀맞아서 말이야... 심심한데 말동무도 안해주고! 그동안 서러워 죽는줄 알았어! 맨날 방에만 가둬두고말이야!"

 

 

"그 김명수란 사람, 많이 쌀쌀맞은가봐? 이렇게 귀여운 엄마를 두고-"

 

 

"아니야. 겉으로는 그래도 귀여워! 가끔 챙겨주고 하는거보면 말이야."

 

 

 

한참을 계집애들처럼 수다를 떨었다. 그 명수란 사람이 정말 무뚝뚝하고 숫기없기는 했던건지, 성규는 오랫동안 닫아두었던 입이 터진 듯 쉴새없이 말을 이어갔다.

 


"그래서 명수가 말이야..."

 

 

"...엄마?"

 

 

우현의 뒤에서 한 남자가 불쑥 나타났다. 순간 성규의 낯빛이 살짝 어두워진 것은 우현의 착각이었을까.

 

 

"센터 사람들은 다 이렇게 불쑥불쑥 나타나나... 진짜 심장떨어지겠네!"

 

 

장난스레 칭얼거리던 우현과 남자의 눈이 마주쳤다.

 

우현은 저절로 '잘생겼다...'라는 말이 튀어나올뻔했다. 날카롭고 귀티나게 생긴게, 주위에 물을 부으면 금방이라도 얼어붙을 듯 차가워 보였다. 그러면서 묘하게 잘생긴 얼굴이 꼭 살아있는 사람과의 괴리감이 느껴졌다. 뭔가 텅 비어버린 것 같은 그런 묘한 생김. 우현은 직감적으로 이 남자가 그 김명수구나- 하고 생각했다.

 


"뭡니까. 당신?"

 

 

"네? 저... 저야..."

 

 

바보같이 더듬었다.

 

명수의 날카로운 눈빛은 모든 것을 얼려버릴 듯 차가웠다. 성규가 무턱대고 명수의 팔을 덥썩- 잡았다.

 

 

"야! 김명수 너- 답지않게 왜이래? 예민하긴. 새로 오신 의사선생님이래. 니가 아침에 말해줬잖아. 혹시 까먹은거야? 이 바보야!"

 

 

"답지않다고? 알면서 그래, 엄마. 지금 장난쳐? 모르는 사람을 불쑥불쑥 들이면 어떡해. 내가 나 없을땐 알아서 관리 잘해라고 했지? 죽어도 말을 안들어 말을. 이러다가 다치기라도 하면 어쩔꺼야. 정부에서 여기 노리는 사람이 그렇게 많다고 말해줬는데."

 

 

"아... 아니 그게..."

 

 

"그래, 새 주치의 온다고 말해줬던 내가 잘못이지. 근데 신원확인도 안된 사람을 주치의라고 못박는 엄마도 참 어지간하다. 엄마가 이렇게 멋대로 굴면 상부한테 깨지는건 나라고. 나한테 피해주기 싫다며. 짐되기 싫다며. 그럼 좀 가만히있어! 얼마나 입방정을 떨었겠어. 내가 진짜..."

 


걱정스런 말투로 살갑게 말하는 성규를, 명수가 무섭게 몰아부쳤다.

 

제 3자의 입장에 있는 우현의 시각에서는 이상할 수 밖에 없었다. 확실히 성규 혼자 쩔쩔매는게 눈에 보였다. 그렇게나 쏘아대는 명수의 얼굴에는 미세한 변화도 없었다. 오히려 그 얼음장같은 눈빛을 쏘았다면 쏘았지.

 

 

"이봐- 당신이 김명수지? 말이 좀 심한거 아니야? 엄마는 그래도 걱정되서..."

 

 

"엄마? 당신 방금 엄마라고 했지? 그건 어떻게 안거야. 엄마가 말해줬어?"

 

 

성규의 눈동자가 한없이 흔들린다.

 

 

"그야... 우현이, 내 주치의로 왔다는데. 친하게 지내야지."

 

 

"엄만 정말 제멋대로구나. 처음 본 사람한테 그런 것도 알려주고, 친해지겠다고 설치는걸 보니... 많이 외로웠나봐? 사람후리는건 타고나가지고."

 

 

"명수야..."

 

 

순식간에 방 안은 싸늘한 공기로 뒤덮혔다. 명수의 거만한 태도는 우현의 심기를 자꾸만 건드렸다. 그래도 첫 출근인데 참아야지- 하는 우현의 모습에 성규가 발을 동동 굴렸다. 이러다 정말 싸움이라도 나서, 우현이 쫓겨나는 일이 생길까 걱정이 되는게 분명하다. 성규는 우현이 좋았다.

 

 

한참을 말없이 서있던 명수가 입을 열였다. 목소리에서 냉기가 함께 흘러나오는 듯 했다.

 

 

"됐어. 엄마, 조심해. 이사람 민이형 꼴 나게 안하려면. 그런 일 반복되면 엄마만 힘들잖아."

 

 

하얀 성규의 얼굴이 더 햐얗게 질렸다. 정말 무섭도록 하얗게.

 

 

곧 명수가 방을 나갔다. 쿵- 하고 문이 닫히는 소리와 함께 성규의 긴 한숨소리가 이어졌다.

 

 

 

 

 

 

 

 

 

 

 

안녕하세요 봉봉입니다^^*

 

많은 독자분들의 관심에 힘입어! 2편을 업뎃하게 되었어요~ 원래 전 신비주의로 가려했는데.. 망할 천월이가 떠벌리고 다녀서...^^* 그냥 편한 동네동생처럼 봐주세요!

 

편한동생 봉봉이와 천월이가 쓰는 메시아! 앞으로도 꼭꼭 챙겨봐주면 꿈에 인피니트가 나와서 뽀뽀해줄테야! 눈팅하면 주겨주겨!

 

 

Ps. 몇몇 분들이 스압때문에 괴로워하시길래 저는 센스있게 감추기 기능을 이용해봤습니다! 쓰담쓰담해주세요//

 

 

 

 

※ 메시아는 프롤로그부터 차례차례 읽어주셔야 이해가 된답니다♡

메시아 프롤로그 보러가기 http://instiz.net/writing/148

메시아 1편 보러가기 http://instiz.net/writing/173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으와아! 저가 ! 드디어 봉봉님까지 이렇게 뙇ㅠㅠㅠㅠㅠㅠ 금손이네요 금손!
12년 전
봉봉/천월
금손이라니...!!!! 증말 감사함미다ㅠ
12년 전
독자2
헐...돋네! 흔한 동네동생 봉봉친구! 자네도 여신이구만!
12년 전
봉봉/천월
아니 그렇게까지! 감사하네 친구!
12년 전
독자3
아ㅠㅠㅠㅠ 좋다ㅠㅠㅠㅠㅠㅠㅠ
12년 전
봉봉/천월
ㅠㅠㅠㅠㅠㅠ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 문체가 괜찮았으련지...ㅠㅠ
12년 전
독자10
제가 되게 좋아하는 문체에욯ㅎ
12년 전
봉봉/천월
ㅠㅠ다행이네요!
12년 전
독자4
메시아 나오길 기다렸어요! 잘봤어요! ㅎㅎ
12년 전
봉봉/천월
우와! 기다려주시기까지!! 감사해요~
12년 전
독자9
기다렸성열ㅠㅠㅠㅠㅠㅠㅠ
12년 전
봉봉/천월
기다리다니ㅠㅠ 진짜진짜 감사합니다! 연제텀을 최대한 좁혀보도록 노력하겠어요!
12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2년 전
봉봉/천월
으아... 다음편은 천월이 부분이라... 홀수는 천월이 짝수는 제가 씁니다ㅠ 얼릉 올릴수있도록 재촉해보겠어요^^*
12년 전
독자14
이거 기다렸어열 금손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2년 전
봉봉/천월
아아니...금손이라닠!!!!!! 과분과분합미다ㅠ 그러기엔 느무느무 부족한 솜씨에요!ㅠ
12년 전
독자17
아니에요ㅠㅠ이거 정말 사랑함 느므느므 좋아요!! 이거 보려고 보일 때 마다 들어오는데ㅠㅠㅠㅠㅠㅠ
12년 전
봉봉/천월
레알감동이뮤ㅠ 인피니트랑 뽀뽀하는 꿈 꾸실꺼임!!!!!^^*
12년 전
독자21
아잌 감사합니다 일곱명 다?ㅋㅋㅋㅋ저는 리더님만이라도 느므 좋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님도 뽀뽀하세요ㅋㅋㅋㅋㅋ
12년 전
봉봉/천월
으잌 저는 살짜쿵 엘찡과...//////// 익인님의 방에 당장 규형을 소환합느닼ㅋㅋ
12년 전
독자18
핟가하닥하닥하닥 느므좋아여 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2년 전
봉봉/천월
핟핡!! 이런 격한 덧글 매우 좋슴니다!! 저도 익인님 느므 좋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
12년 전
독자22
아진짜ㅠㅠㅠㅠ제가1화보면서계속끙끙앓았잖아요ㅋㅋㅋ2편기다리르라그 지루해서 죽는줄..^^;;; 언능오셔서 레알 감동이긔 ㅠㅠㅠㅠㅠㅠㅠ 천워리 언니랑 봉봉언ㄴ니 왤케 글 잘쓰세요 ㅠㅠㅠㅠ 언니라구해서 기분나빠하지말기~~~ㅋㅋㅋㅋㅋ!!! 제 호칭은 언제나 언니에요 ㅎㅎ 언니라고 부르면 난줄 알아야되요 ㅋㅋ!!! 알쮜1!!!!! ㅋㅋㅋㅋ 하...진짜 엄마 ㅋㅋㅋㅋ 마더..뭔가 웃겨가지고 ㅋㅋㅋ 첨에 이선웅 하고 누구엿지 그러다가 Aㅏ...ㅋㅋㅋㅋ타블로 ㅋㅋ!!! 명수 ㅠㅠㅠㅠㅠ대체 그 민이형사태는무언가ㅠㅠ사람후리는건 타고나가지고 듣고 막 어우...명수얌...이러고 막 ㅠㅠㅠㅠ 진짜 항상 잘 보고 있어요 ㅠㅠ!!!! 댓글로 이렇게까지 밖에 못하는 날 쳐요...ㅠㅠㅠ느므 좋고 메시아 잘 보고 있구 ㅋㅋㅋ!!!!! 앞으로도 잘부탁해요~♡ 백편..은 무리고 ㅋㅋㅋㅋ 와전 만ㅇ히 연재하셔야함..요즘 이거 보는 재미에 산다 증말 ㅠㅠㅠㅠ 봉봉언니 천월ㄹ이언니 메시아 화팅!!!!!! 진짜 ㅠㅠㅠ 선댓글 후감상 하려구 했는데 ㅋ..선감상 후댓글이 되었네요 ㅠㅠ 그래도 정말 잘보고 가요!! 쫀밤되요 ㅋㅋ 추천!
12년 전
봉봉/천월
으아!! 일단 흐르는 눙물 좀 닦고... 너무 긴 덧글! 언니 감동해서 조..조금 훌쩍훌쩍할게! 모바일이라서 긴 답글 써주고싶은데 미안!ㅠ 언니언니 호칭들으니까 기분나쁜건 절대루 아니고 조금 어색하다^^* 아직 나이가 좀 어려서ㅋㅋ 난 그롬 동생동생하고 불러줘야하는겅가? 으잌ㅋ 기분 좋구만.. 벌써부터 열혈독자도 생기고 말이야^^* 증말증말 고마워! 완전 감동했음! 봉봉이언니는 4편에서 더 좋은 스토리로 찾아온닼ㅋ 안뇽^^* 굿밤굿밤♥
12년 전
독자25
와 진짜 기대했는데 집에와보니 올라와서 기분이 좋네용ㅎㅎㅎㅎㅎ 완전 재밌어욯ㅎㅎㅎㅎㅎㅎㅎ우현이등장이라닝ㅠ 게다가 타블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2년 전
봉봉/천월
ㅋㅋㅋㅋㅋ 앞으로 자주자주 나와줄 소장블로ㅋㅋㅋㅋㅋ 이뻐해주세요! 다음편도 기대해주면 입쁜그대^^*
12년 전
독자27
그럼 전 엄~~~~~~~~~~~~~~~~~~~~~청 예쁜건가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2년 전
봉봉/천월
그대는 맘씨도 고운 얼짱이 되리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2년 전
독자3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괌솨합뉘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2년 전
독자28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기다렸어요ㅠ아진짜나고3인데ㅠㅠㅠㅠㅠㅠㅠㅠ수능2주남았는데...메시아기다리고................ㅠㅠㅠㅠㅠㅠ
12년 전
봉봉/천월
헐... 수..수능이요???? 럴쑤!ㅠ 이런 중요한 시기에는 비루한 팬픽따위 집어던지시고... 감덩감덩임미다ㅠㅠ
12년 전
독자29
천월) ㅋㅋㅋㅋㅋㅋ올렸구나!!!!!!! 이렇게 달아도...되지 않을까?ㅋㅋㅋㅋ여러분 프롤보셔야 이해가 가실꺼에요~ 프롤이 초록글에서 실종되서맄ㅋㅋ
메시아 프롤로그 보러가기 http://instiz.net/writing/187

메시아 1편 보러가기 http://instiz.net/writing/225

12년 전
봉봉/천월
ㅎㅇ 왠지 나의 2편이 반응이 더 좋은것같구나 친구^^*
12년 전
독자35
천월) 3편 반응이 더 좋을껄ㅎㅅㅎ
12년 전
봉봉/천월
과연^^* 두고보자....
12년 전
독자41
천월) 훗 3편은 야동이니까♡
12년 전
봉봉/천월
현성수열이 쨩이지♥^^*
12년 전
독자45
천월) ^^* << 이거뭐냐 이거 유치해
12년 전
봉봉/천월
죽을래 내 분신이거든
12년 전
독자48
천월) 그래? 알았어⊙益⊙ 그래? 알았어⊙益⊙ 그래? 알았어⊙益⊙ 그래? 알았어⊙益⊙ ⊙◇⊙^⊙◇⊙^⊙◇⊙^⊙◇⊙^⊙◇⊙^
12년 전
봉봉/천월
내 신성한 글에서 그만 깽판쳐주겠니^^*
12년 전
독자53
천월) 헿^^ 댓글 수 올려주고 있는거잖아 나 착하지 않니? ´ ▽`
12년 전
봉봉/천월
그 입 다물라^^*
12년 전
독자57
천월) 입은 다물고 있그등? ㅇ◇ㅇ
12년 전
봉봉/천월
그 손가락 멈추어라^^*
12년 전
독자31
우와!!! 대박!!!!!!!!!! 헐 올리셧써요.......헐............ㅠㅠㅠㅠㅠㅠㅠㅠㅠ현성쨔유ㅠㅠㅠㅠ명수 캐릭터 완전 내 스타일ㅠㅠㅠ전 나쁜남자가 좋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허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2년 전
봉봉/천월
ㅠㅠㅠㅠㅠ 밍수 캐릭터가 좀 쩔죠!! ㅠㅠㅠㅠㅠ 포풍눙무류ㅠㅠㅠㅠ
12년 전
독자34
완전 재미써요! 맨날 챙겨보면 인피니트가 뽀뽀해주나요.............오늘밤 당장이라도 나에게 컴컴컴컴투미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런 분위기 너무 좋아요ㅠㅠㅠㅠ사랑해요ㅠㅠㅠㅠㅠㅠ
12년 전
봉봉/천월
헿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스릉흡느드 그대! 잉피닛의 뽀뽀를 쳐발쳐발!ㅋㅋㅋㅋㅋㅋ
12년 전
독자38
브금..................아나 에픽..........ㅠㅠㅠㅠㅠㅠ스릉해요......아 브금도 좋고 내용도 좋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천월님이랑 같이 빨리 출판사로 껒이지 않고 여기서 뭐하고 계세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2년 전
봉봉/천월
출판사로 꺼진다면 수열이 런웨이로 꺼졌듯이 큰 참사가 벌어질지도... 에픽 짱짱이죠... 블로와 꿀털//
12년 전
독자44
무슨 소리에요! 두분이 가면 그 출판사 열라 흥할듯!!!!!!!!!!!!!!!!!!!!!!!!!!!!!!!!!!!!!!!!
12년 전
봉봉/천월
ㄴㄴㄴㄴ 저흰 좋은책신사고도 망하게 할 비루한 작가!^^*
12년 전
독자56
헐...저희학교 국어책 그 교과서...이미 망한듯!
12년 전
봉봉/천월
응앜ㅋ 저흰 두산이죠..ㅋㅋㅋㅋ
12년 전
독자46
핡.................근데 수열은 언제 나와요? 수열수열수열!!
12년 전
봉봉/천월
살짜쿵 스포를 날리자면 수열은 6편이랄까?^^*
12년 전
독자50
헐 왜끄렇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빨리 올려주세요 빨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2년 전
봉봉/천월
팬픽이란 약간의 똥줄이 감미된 매우 좋은 문학!^^*
12년 전
독자60
우왘 드디어 2편인가요...솔직히 너무 끌으셨어요제가 얼마나 기다렸는데요!!ㅋㅋㅋ안그래도 시험 며칠 안남아서 완전 조마조마하게 공부하고있는데ㅠㅠㅠㅠㅠㅠㅠ메시아가 힘을 돋구아주네요!!!대신 한편으로는 3편이 나올때까지 기다리면서 공부가안될거같은 두려움도..ㅋㅋㅋㅋㅋ
12년 전
봉봉/천월
3편은 목요일에 올라올거에요!! 많이 끌었나요ㅠㅠㅠㅠㅠ빨리 올린다고 올린건데ㅠㅠㅠ시험공부 열심히 하셔야죠!ㅎㅎㅎ열심히 해서 꼭! 좋은 성적 받으셔야해요!!!!^^*
12년 전
독자61
ㅠㅠㅠㅠㅠㅠㅠㅠㅠ 헐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현기증날꺼같아요 얼렁 올려줘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2년 전
봉봉/천월
ㅠㅠㅠㅠㅠㅠㅠㅠ천월이 재촉해볼께요!^^*
12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2년 전
봉봉/천월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울지마세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메시아 덕분에 븉스피릿이 되시는건가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재밌다니 감사해요!^^*
12년 전
독자63
으앙 근데 누가누군지모르겟어ㅓ..ㅠㅠㅠㅠ인피닛한테 관심이좀...ㅎㅎ없었는뎅.....아 누가누구징 ㅠㅠㅠ
12년 전
봉봉/천월
인피니트 잘 몰라도 보시다보면 대충 캐릭터가 잡힐꺼에요ㅎㅎ 성규가 아련하고 슬픈 M, 우현이가 약간 능글능글한 연구원, 명수가 차가운(하지만 속에 무언가 숨겨진) 친구라고 보시면 될거같아요! 홀수편에는 호원이, 동우밖에 안나오니 구별 쉬우실거에요!^^*
12년 전
독자64
으어ㅓ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기다렷스요ㅠㅠ
12년 전
봉봉/천월
감사합니다ㅠㅠㅠㅠ다음편도 기다려주세요^^*
12년 전
독자65
헉ㄱㄱㄱㄱㄱㄱ 밤에 졸려죽고 있는데 눈을 확 띄어주네요 ㅠㅠㅠㅠㅠㅠ 사랑해요 ㅠㅠㅠㅠㅠㅠㅠㅠ 어떻게 이런 스토리가 있죠? ㅠㅠㅠㅠㅠㅠ 우와아아앙
12년 전
봉봉/천월
즈ㅓ도 지금 졸려요ㅠㅠㅇ흐ㅓㅇ허엏ㅇ.... 스토리 마음에 드신다니 다행이에요ㅎㅎㅎ저도 사랑해요!^^*
12년 전
독자72
스압 해결해주셧네용ㅋㅋㅋㅋㅋㅋㅋㅋㅋ브금도 좋고!!! 메시아는 재미도 있는데 안에 깨알같은 글쓴이분들의 배려가 돋보이는둡해요ㅠㅠㅠㅠㅠㅠ이렇게 은혜로울수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저 애독자 될거에요ㅠㅠㅠㅠㅠㅠ사랑해요 작가님드류ㅠㅠㅠㅠ
12년 전
봉봉/천월
오오 여기 이쁜 애독자그대 추가요! 정말 감사합니다ㅠㅠ 저가 좀 배려심이 깊죠... 헿^^*
12년 전
독자73
오랜만에 들어왓더니 글나눔방이 뙇!!!!!!!!!! 글나눔방 초록글에 이런 은혜로운 팬픽이 뙇!!!!!!!!!!! 헐!!!!!!!!!!!!!!!! 프롤로그부터 2편까지 단숨에 읽었ㅆ스요!!!!!! 완전 ㅓ재밋어요!!!!!!!!!!! 사랑해요ㅠㅠㅠ흙흙흙그ㅡㅎ긓ㄺ
12년 전
봉봉/천월
격... 격한 그대 우선 진정하시고!!! 저도 스릉흡느드!!!!!!!
12년 전
독자74
아어뜨케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사랑해요 아정말 왠지모를아련돋는 ㅠㅠㅠㅠㅠㅠㅠㅠ 봉봉님천월님두분다정말 금손이심 ㅠㅠㅠㅠ 인스티즈가입한거정말 운좋았던거같아요 완전ㅇ좋음 지금짱기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2년 전
봉봉/천월
오와우오! 먼저 가입 축하드려요ㅋㅋ 저도 이렇게 읽고 기분좋은 덧글 달아주시는 착한분들 덕분에 짱기쁩니다ㅋㅋㅋㅋㅋ
12년 전
독자84
우와 ㅋㅋㅋㅋ >< 3분동안갑자기가입신청받길래얼른가입했거든요 ㅋㅋ그전엔글나눔글을못봐서......ㅠㅠ그저슬퍼하고있었는대 ㅋㅋㅋㅋ 저앞으로 메시아애독가할래요 ㅎㅎㅎ그전에것도댓글나오자마자쭉쭉달아놨어요 ㅋㅋㅋㅋ
12년 전
봉봉/천월
오오!!! 그대는 증말 짱짱ㅋㅋㅋㅋㅋㅋ 열혈독자분들이 늘어나서 징짜 좋아죽겠어요ㅋㅋㅋㅋㅋ
12년 전
독자86
ㅠㅠㅠㅠㅠ이렇게잘쓰는대안생기면그게더이상한거예요 ㅋㅋㅋㅋ저보다어리시다고본거같...은대..??ㅠㅠㅠ 글쓰는실력이뛰어나심 ㅠㅠㅠ
12년 전
봉봉/천월
으아니... 저희의 나이를...// 참 부끄부끄하네요..ㅠㅠㅠ 아직 어려서 문체도 미숙하고 내용도 탄탄하지 못해요..ㅠㅠ 그래도 이렇게 칭찬해주시는 그대는 천사천사^^*
12년 전
독자88
아니예요!!ㅠㅠ 정말보는내내아련돋고 ㅠㅠㅠㅠ 진짜푹빠져서읽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지금도이렇게잘쓰시면 ㅠㅠ나중가선정말책내시고그러실듯 ㅋㅋㅋㅋㅋㅋㅋㅋ
12년 전
봉봉/천월
우와우... 증말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 열심히 업뎃할게요!
12년 전
독자75
아완전재밌어요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헐진짜ㅠㅠㅠㅠ사랑해요ㅠㅠㅠㅠㅠㅠ힘내서열심히써주세요!!!!!!ㅠㅠㅠㅠㅠ
12년 전
봉봉/천월
우와 감사해요ㅠㅠㅠㅠㅠㅠ 저도 사랑합니다!!!!! 열심히 써볼게요! 지켜봐주기 약속^^*
12년 전
독자76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인스티즈오랜만에들어오니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나왓더여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행보캅니다 ㅠㅠㅠㅠ
12년 전
봉봉/천월
헿 이제 자주자주 들어와서 읽어주실거죠?^^*
12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2년 전
봉봉/천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그만 우세요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ㅜㅠㅜㅠㅠㅜㅠㅜㅜㅜㅜㅠㅜㅠㅜㅜㅜㅜㅜㅜㅠㅜㅜㅠㅜㅜㅜ
12년 전
독자90
와 재밌어요!얼른!얼른!써주세요!얼른!
12년 전
봉봉/천월
으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렇게 재미있나요! 얼른 천월이를 소환하겠어요!
12년 전
독자91
헐......................................................................................................................................................................성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2년 전
봉봉/천월
또르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리더규에게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전합니다...^^*
12년 전
독자94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엘명 성격 고쳐야겠구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2년 전
봉봉/천월
나..나뿐 남자입니다!! 하지만 미워하기만 할게 아니라구영... 비밀은... 아주 먼 훗날에...^^*
12년 전
독자96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앜앜 작가니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밀당 싫음*^_^*
12년 전
봉봉/천월
비밀이 밝혀질때까지 정독해주긔..^^*
12년 전
독자98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민이형이 누구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2년 전
봉봉/천월
나중에 밝혀집니다... 연예인분들 중 한명이지요...헿! ^^*
12년 전
독자100
으헝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잼써영
12년 전
봉봉/천월
ㅠㅠㅠㅠㅠ울지마세요! 늦은답글 죄송합니다^^*
12년 전
독자101
김명수 이 나쁜 남자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우리 엄마한테 그러지말라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2년 전
봉봉/천월
ㅠㅠㅠㅠㅠ 명수한테 너무 그러지만은 마세요^^*
12년 전
독자102
재밋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2년 전
봉봉/천월
아잌아잌!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
12년 전
독자106
재밌어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지금한편한편읽고있는데ㅠㅠㅠㅠ일편에서도말했듯이팬북내면대박내실꺼같은데ㅠㅠㅠㅠㅠ팬북나오면사드릴께여!!!
12년 전
봉봉/천월
흐아... 감사합니다ㅠㅠㅠ 미성년자라서 팬북음..음..!!
12년 전
독자108
천월님께서 떠벌리고 다니셨나봐여 ㅋㅋㅋㅋ 저 지금 마음먹고 2편 왔습니다 ㅠㅠ ^>^ 아잌ㅋㅋ 그대 근데 진짜 저 그대 나이도 QnA때 댓글 봐서 알거 같은데....나이도 어리신데 왜이리 글을 잘쓰시나여 ㅠㅠㅠ
12년 전
봉봉/천월
아잌아잌.... 감사해요 그대!ㅋㅋㅋㅋㅋㅋ 으리 천월이의 홍보정신..ㅋㅋㅋㅋㅋ 아.. 그 공포의 질문 게시물을 보셨군요... 사생활이 털려버린...!^^* 딱 나이만큼 드러나는 문체죠 이건 뭐... 똥글똥글..
12년 전
독자110
우왕와오아어아어왁!!!!!!!!!!! 명수 캐릭터 기대된드아!!!!!!!! 저런 베일에 가려진 인물 쪼아쪼아!!!!!!!!!!! 보아하니 작가님들 나이도 어리신(그래도 고등학생은 되셨죠?) 모양인데, 문체는 전혀 어리지 않네그려.......
12년 전
봉봉/천월
엥헿...// 나중에 뒤에 Q&A 같은데 보면 있는데... 천월이와 저는 16살 실친이랍니다...뿌잉뿌잉! 그래도 내년이면 고등학교 가요!
12년 전
독자112
헐................... 말도 안 돼;;;;;;;;;;;;;;;;;; 나보다 어린데 이렇게 글을 잘 쓴단 말이야?????? 이게 무슨 남나무가 하트 병자 아니라는 소리야........................???????????????????
12년 전
봉봉/천월
아니에요..ㅠㅠㅠㅠ 그냥.. 천월이는 잘쓰는데 전.. 걍.. 흔한_중딩의_문체.txt 둘다 모범생이란건 확실합니닼ㅋ
12년 전
독자114
두 분 다 평소에 책을 많이 읽으시나봐요... 그렇지 않고서야 어떻게 이런 글솜씨가 나오겠어요... ㅜㅜㅜㅜㅜㅜ
12년 전
봉봉/천월
음..아.. 채..책도 많이 읽지만! 팬픽을 정말로 많이 읽었습니다..ㅋㅋㅋ 동방신기나 샤이니나 그냥 유명한 팬픽같은건 거의 다 읽었어요ㅋㅋ 솔직히, 팬픽 읽으니까 국어 성적도 오르거든요..ㅋㅋ
12년 전
독자116
하 .. 진짜 허벌나게 잘쓰는구마잉
12년 전
봉봉/천월
허류.. 그대.. 저 잘려고 누웠는데 이렇게 감덩먹게 하시믄...ㅠㅠ
12년 전
독자118
오왕 글 진짜 좋아요ㅠㅠㅠㅠ브금도 글이랑 너무 잘 어울리공ㅠㅠㅠ
12년 전
봉봉/천월
감사합니다ㅠㅠ 항상 브금선택에는 많은 갈등이 따르죠..!
12년 전
독자120
ㅠㅠㅠ너무 잘쓰시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프롤로그는 나중에볼껄ㅠㅠㅠㅠㅠ웃고떠드는장면을봐도 슬픔ㅠㅠ..하...ㅠ...
12년 전
봉봉/천월
ㅠㅠㅠㅠㅠ 프롤부터 분위기가...참..;;ㅠㅠ
12년 전
독자122
느므 재밌음ㅠㅠㅠㅠㅠ 나도 내년이면 고딩인데..... 왜 내 손은 유치원 그림일기 수준인 것 인가ㅠㅠㅠㅠㅠ
12년 전
봉봉/천월
아잌.. 아니에요 그대... 우리 갑인데.. 하핳... 내년이면 고딩인데 팬픽이나 쓰고앉아있으니..하핳...
12년 전
독자124
좋아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다음꺼 얼른 보러가야겠네요 ㅠㅠ
12년 전
봉봉/천월
오오니 그대.. 정주행 하시나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2년 전
독자126
와 진짜..... 감동이다.... 정말 19살이세요?? 그럼 저랑 동갑이신데..... 세상에.........
12년 전
봉봉/천월
으..으잉? 이번에 열여섯됩니당^^*
12년 전
독자128
아 잘못본건가ㅠㅠ 죄소유ㅠㅠㅠㅠㅠㅠ 그렇다면 더 큰 충격인데!!!!!!!!!!!!!!!!!!!!!!!!!!!!!!!!!!!!!!!!!!!!!!!!!!!!!!!!!!!!!!!!!!!!!!!!!!!!!!
12년 전
봉봉/천월
아아 언니독자님이시군요ㅠㅠ 지금 정주행 하시는 것 같은데 감사해요!!
12년 전
독자130
대박이에요 진짜 금손이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
12년 전
독자131
정주행중 성규 귀요미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김남길 [김남길] 아저씨 나야나 05.20 15:49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191 이바라기 05.20 13:38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8 세라 05.19 11:3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7 세라 05.19 11:35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6 세라 05.19 11:27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5 세라 05.17 15:16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4 세라 05.16 10:19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 05.15 08:52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2 세라 05.14 17:56
몬스타엑스 [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세라 05.14 14:46
트위터랑 포스타입에서 천사님을 모신다가 많은데 그게 뭐야?1 05.07 16:58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5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2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4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5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4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3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5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3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 꽁딱 01.30 03:34
전체 인기글 l 안내
5/25 9:56 ~ 5/25 9:5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