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샤이니 온앤오프
JARA 전체글ll조회 4515l 19

[EXO/카준] 기쁜 우리 젊은 날 -1- | 인스티즈

 

호모요정 JARA입니다 '-'//

시험이 끝났어요!!!!!!!!!!!! 아오 너무 좋아!!!!!!!! 씐나!!!!!!!!!!!!!!!!!!!!!!!!! 아.. 주체할 수 없다...... 업다................ 아........

이제야 마음껏 엑소를 물빨핥할수있ㅇ어ㅏ아요 ㅇㅎ오허유휴ㅓ어흉ㅇ휴ㅓㅎ유ㅓ어ㅇ저ㅑ개ㄱ쟉ㅂㅈ고ㅓ미ㅣㅗ뫼

오랜만이죠..♥ 여러분 글에 댓글 달 생각하니 너무 기쁨니당

 

AAA 녀취존 그리고 나의 침실으로까지 싸지른 게 엄청 많은데 이걸 쓴다니.. 네이년 네가 진심으로 미친게냐 생각하실 거에요ㅋㅋ

전말은 장마철인데 먼가 아련아련 분위기 있는 게 땡겨서 썼어요.. 용서해요.. 준멘의 이름으로 날 수호한다 (((((((((자라))))))))

녀취존은 이거 쓰면서 후딱후딱 쓸게요 침실은 언젠가 제가 꼴릿해지면 고퀄까진 아니더라도 들고 올 예정입니다!

뭐 언젠간 들고올 날이 있겠죠! 하하! 그 때까지 ‘기쁜날’이 시험공부로 지친 심신을 보듬어주길.. 됴르르

 

솔직히 심심해서 쓰는 것도 없지는 않아요 반응연재 할까 생각중입니다'ㅇ'.. 암호닉은 항상 받아요~

 

+

김준면은 무슨 차 타고 다닐 것 같아? 했을 때 벤츠 딱정벌레차 마차 백마 추천해준 익인들(그랜저로 했어..)

날짜 변경선, 교사와 학부모, 빗물이 내려서, 잃어버린 시간 제목 추천해준 익인들

김종인 이름 추천해준 익인들 (종횡무진 甲) 고마워요~ 혹시 못 볼까봐 굵게 해뒀어요

 


 

기쁜 우리 젊은 날

 

<기쁜 우리 젊은 날>

01 봄날, 벚꽃, 그리고 너

 

 

 

 

 준면이 넥타이를 고쳐매었다. 좋아하는 연보랏빛의 넥타이가 곱게 다리미질 된 수트를 화사하게 빛내주었다. 신발만큼이나 단정한 무광택의 가방엔 핸드크림과 은색 팬던트, 차키 등 필요한 것들만 들어있다. 이 정도면 나쁘지 않다. 수월하게 1층을 향해가던 엘레베이터는 8층에서 다시금 문을 열었다. 키티가 그려진 분홍색 가방을 맨 여자아이가 준면의 옆에 다가와 섰다. 아직 다 빠지지 않은 젖살과 준면의 허리께에 닿을락 말락 하는 조그마한 키. 발그레한 볼은 흡사 인형과도 같았다. 항상 보던 풍경이다. 애석하게도 준면의 아파트 단지는 꽤 큰데도 불구하고 주변에 위치한 학교가 드물다.

 

 생애 첫 교사로 부임하는 날이었다. 이른 새벽부터 일어나 꽃단장을 한 이유가 바로 이때문이기도 했다. 긴장 반, 설레임 반, 그리고 걱정을 조금 담은 준면의 마음이 두근두근 뛰고 있었다. 시동을 켜고, 가속 페달을 밟았다. 시원하게 주차장에서 빠져나가는 준면의 차는 흰색 그랜저였다. 보라색 계열의 그랜저가 구하기 쉽겠냐만은, 준면은 자신의 취향에 부합하는 차를 찾지 못한 것을 약간의 한으로 여기고 있었다.

 

 수원을 벗어난 차는 용인으로 향했다. 출근 시간, 교통체증이 심한 탓에 30분으로 전해들었던 주행 시간은 예상을 훌쩍 넘겼다. 다급한 마음에 시계를 보았다. 8시가 갓 넘은 시간, 마음을 놓을 수 있었다. 곧 국도에서 빠져 들어가기 때문이었다.

 준면의 예상대로 국도에서 빠져나온 뒤로부터는 탄탄대로였다. 빨간불이 켜져 정차했을 때, 길을 따라 이어진 나무들을 보았다. 곧있으면 저 나무들에도 벚꽃이 만개하리라. 천국같은 출근길을 오간다는 생각에 준면의 마음이 조금, 들떴다.

 

 

 8시 10분 쯤, 준면은 학교에 도착했다. 학교 뒤편에 도요타를 주차한 준면이 신발을 갈아신고 교무실로 향했다. 아이들이 방학을 맞이하고 며칠 후, 동료 교사들과 함께 교무실을 새단장했었다. 준면의 자리는 공교롭게도 창가 바로 옆. 학창시절 종인과 제가 나란히 앉았던 자리여서 마음이 뭉클했다. 가방에 있는 은색 팬던트가 생각났다. 10년동안 다른 누군가에게 보인 적도, 입 밖에 낸 적도 없다. 완벽한 준면만의 비밀이었다. 창가. 아직은 덜 따뜻한 햇빛이 비추었다.

 

 “어, 왔어요?”

 

 아까부터 나는 커피향의 근원지는 박 선생이 들고 있는 종이컵이었다. 빨리 오셨네요, 말을 건네니 가지런한 치아를 보이며 사람 좋게 웃는다. 집이 이 근처란다.

 

 “한 잔 할래요?”

 

 그렇게 물어오는 말투가 술을 권해오는 느낌이어서 준면은 웃고야 말았다. 왜 웃어요? 내가 뭐 잘못했나? 갈색 생머리를 긁적인다. 하얀 와이셔츠에 슬랙스 핏의 바지는 초등학교 교사 치고는 ‘껄렁’했지만 모델이 좋으니 넘어가기로 했다. 한눈에 보아도 준면보다 10cm는 더 큰 듯한 키에 작아질 수 밖에 없었다. 단 둘만 있는 교무실에는 생기까진 아니었지만 기분좋은 은은함이 있었다.

 

 “그런데 김 선생님도 일찍 오셨네요? 어디 사신다 했지… 수원이었나.”

 “네, 수원 살아요. 아침에 차가 좀 많이 막히던데요.”

 “일곱시가 원래 그렇죠, 뭐. 저 서울로 발령받았을 때 정말 가슴이 철렁! 했는데.”

 “하하, 그렇겠네요.”

 

 찬열의 책상은 준면과 조금의 거리를 두고 있었다. 창가에 위치한 준면의 책상과는 반대로, 문 바로 옆에 위치해 있었기 때문이었다.

 몇 분간 말을 주고받으니 다시 원점으로, 어색한 공기가 감돌았기에 준면은 가방에서 몰래 팬던트를 꺼내들었다. 해맑게 웃고 있는 17살의 종인이 눈 앞에 그려졌다. 스물네가 떠나고 내게 남겨진 것은 오로지 이것 하나 뿐이다. 이른 나이에 유서를 쓴다면, 이 팬던트는 나와 함께 땅에 묻혀야만 하리라. 후. 준면이 한숨을 내뱉음과 동시에 다른 교사 하나가 들어왔다. 찬열은 예의 그 웃음으로 잔뜩 꾸민 노처녀 티가 팍팍 나는 그녀를 맞이했다.

 

 “안녕하세요.”

 

 준면 역시 같았다. 그 뒤로 정확히 8시 30분까지 교무실의 적정 인원이 꽉 맞게 채워졌다. 내가 너무 빨리 왔나… 다시 넥타이를 고쳐매는 준면이었다.

 

 #

 

 준면이 담임으로 있게 된 반은 2학년 3반이었다. 길고 장황한 인삿말은 준면의 취향이 아니었다. 교실 뒤편에 서 계시는 학부모님들은 마치 중세시대, 혹시나 무언가에 反하지 않을까 하며 감시하는 제국주의 병사들 같았다. 칠판에 김준면 석 자를 적어내려가는 준면의 다리가 사시나무 떨듯 후들거렸다. 등 뒤의 식은땀은 유난히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하는 아이들 때문이리라. 준면이 출석을 불렀다. 아이들은 제 이름을 부를 때마다 웃으며 손을 들었다. 1년을 동고동락 한 사이, 구면으로 보이는 몇 아이들은 손가락총으로 서로를 겨누고 있다. 계속 이어오던 학부모들의 수다는 멈춘지 오래였다.

 

 “김문규.”

 

 울상인 아이가 손을 들었다. 큰 눈망울을 비롯한 뚜렷한 이목구비에 울음이 담겨있다. 준면이 출석을 부르다 말고 문규에게로 향했다. 아… 이렇게 하는 것이 맞다 생각했기 때문이었다. 후에 학부모들로부터 퍼질 ‘배려심 넘치는’, ‘자상한’이라는 타이틀을 달기 위해 한 행동이 아니라.

 

 “가방을 놓고 왔어요.”

 “어디에?”

 “울 아빠 차에요.”

 “아빠는 어디 계셔?”

 “회사에 가셨어요.”

 

 괜찮아. 그럼 문규, 아빠 오실 때까지 조금만 기다리자. 그렇게 어른 준면이 출석을 이어 불러나갔다. 입학 첫 날, 담임은 주례사와도 같았다. 초면부터 아이들을 지루하게 만들 수는 없다. 준면이 칠판에 써 있는 이름을 지우고 아이들과 학부모에게 말했다. 유독 사치스러워 보이는 ‘사모님’도 여럿 있었지만 무시하기로 했다. 그러기엔 아직도 후들거리는 다리가 말을 듣지 않았지만.

 

 “프린트 나눠드릴 거에요. 집에서는 여기에 적힌 것들로만 학교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사물함에 넣거나, 수업 시간에 쓸 거라서요.”

 “네! 대위님!”

 “민석아! 선생님한테 케로로 얘기 하면 안 된다니까!”

 

 장내가 웃음으로 물들었다. 유독 통통한 볼이 한 번 만져보고 싶게 하는 아이였다. 케로로라니… 귀엽네. 웃고 있는 외관과 달리 속이 바짝 타들어가는 준면이 마른세수를 했다. 마주치는 문규의 눈이 어떠한 감정도 담지 않고 있었다. 마치 누굴 생각나게 했음에 헐레벌떡 교실을 나서는 준면이었다. 나는 단지 긴장되서 그러는 것이라고 합리화시키며.

 

 #

 

 학교가 파하고, 아직 하얀 시멘트벽과 휑한 게시판을 채우기 위해 준면은 학교에 남았다. 큰 판넬을 걸고, 커텐에 향균제를 뿌리고, 교실 바닥을 깨끗이 쓸었다.

 

 ‘도와줄까요? 혼자 하려면 힘드니까.’

 

 박 선생의 친절한 호의는 정중히 거절했다. 아무래도 학교엔 교장을 제외하면 남자라고는 나와 박 선생 둘 뿐인데, 어련할까. 어린 애도 아니고. 꼭 뭣같아서 생각을 할 때마다 돌부리에 턱턱, 걸려 넘어지는 기분이었다. 아직도 간직하는 팬던트가 입증한다. 사사롭다. 성숙한 성인이 휘말리고 싶지 않은 감정이다.

 딱 며칠의 열병이면 나으리라 생각했다. 장마 후에 모든 것들이 씻겨져버리는 것처럼, 너 역시 그런 존재일 줄로만 알았다. 나는 명실상부 네가 놓아버린 끈을 1%의 미련으로 붙잡고 있었다. 단 하나의 오점은, 내가 나를 몰랐다는 것. 단꿈에서 깨어난 뒤로부터는 시계태엽이 빠져버린 듯 정상적인 패턴으로 생활하는 일이 어려웠다. 하루 일과의 처음과 끝을 네가 열고 닫았으니까. 그러나 언제까지 너에게 목마르며 살 수는 없다. 너에 관한 모든 걸 부정하며 살아왔다. 그리고 팬던트. 웃고 있는 네 모습, 잊으리라.

 오점은 현재까지도 계속된다. 너와 관련된 나는 나를 잘 모른다. 잊으리라 생각하면서도  누군가가 팬던트를 바닷속에 던진다면, 나는 장소를 막론하고 팬던트를 건져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사로운 감정은, 성숙한 성인이 휘말리고 싶지 않다….

 

 “…벌써 열 두시네.”

 

 시계를 본다.

 

 “한 것도 없는데.”

 

 해는 중천, 겨울의 흔적이 지워지지 않은 봄이었다. 창문을 투과해 제 얼굴에 닿는 햇빛에 준면이 눈을 질끈 감았다. 준면의 완벽한 터는 사물함에 아이들의 이름을 붙일 때서야 완성될 것이다. 내일 아이들이 교실 풍경을 보면 좋아하겠지. 준면의 발이 바삐 움직였다. 텅 빈 복도를 가로지르는 느낌이 학창시절, 종인과의 독대를 향해 갔던 11월 같았다. 새삼스레 느끼는 한 가지는, 지독한 놈은 아직까지 내 안에 머물러 있다는 것.

 창문 밖으로 아직 잎이 돋지 않은 나무가 보인다. 교무실엔 박 선생을 비롯한 교사들 셋이 있었다.

 

 “김 쌤, 프린트 하신 거 여기 뽑아놨어요.”

 “아, 감사합니다.”

 “코팅은 내가 했어요!”

 

  심심해서 한 거니까 취향은 걱정 말아요! 하고 유쾌한 농담을 한다. -물론 박 선생.- 여선생들의 웃음소리가 준면의 등 뒤로 들려왔다. 아차차, 가위랑 테이프. 커피도 한 캔 가져갈까.

 

 “가위랑 테이프 좀.”

 

 #

 

 서른 개의 이름표를 자르니 어깨가 쑤셔왔다. 언제 다 붙인담…. 허리를 굽혀 첫 줄을 끝내고, 둘째 줄부터는 거지마냥 무릎을 굽혀 앉아야만 했다.

 그렇게 5분여가 지났을까. 기어이 30번까지의 이름표를 붙이고 만 준면이 찌뿌둥한 허리를 폈다. 절로 터져나오는 신음과 함께 창가에 비스듬히 기대었다. 아까 가져온 캔커피를 마신다. 달콤하고도 씁쓸하게 입 안에 퍼지는 느낌이 맘에 든다. 준면이 고개를 돌려 운동장을 보았다. 한 쪽 구석에는 미끄럼틀부터 시작하여 그네까지, 옛 추억을 상기시키는 소재들이 자리잡고 있다.

 

 “아….”

 

 어쩌면 교사라는 직업을 택한 건 애초부터 나와 맞지 않을지 모른다. 무얼 하던간에 눈에 아른거리는 종인이 그 이유이다. 단지 아이들이 좋았던 게 애초의 목적이었건만, 그저 종인을 잊지 않기 위해, 천신만고 끝에 임용고시에 합격한 ‘찌질이’ 같았다. 내 인생의 찬란하던 1부는 오로지 너와 함께 있었던 나날들 뿐이다. 나의 아름다운 날들은 곧 떠날 수 없는 학교. 너라는 요소는 어디에나 존재함에 탄복하는 나.

 너라는 우주 속에서 표류하는 나인지, 내 마음 속에 네가 머물고 있는 건지 확신이 차지 않는다. 10년의 세월은 빛바랠만도 한데, 다시 한 번 벚꽃이 떨어질 때면 그와 함께 너도 사라져줄만 한데, 네게 달려가 묻고 싶다. 내게 어떤 마법을 걸어놓았냐고. 해독제를 얻어내기 위해 인어공주처럼 마녀에게 애원할 수도 있다.

 

 그렇지만 과연 내가 널 잊을 수 있을까?

 만약 잊는다면, 내 찬란했던 나날들은 어떻게 되는 것일까?

 악순환의 연속이 이어지는 머리가 아파온다. 마지막 몇 모금의 캔커피를 입에 털어넣었다. 오른쪽 끄트머리에서 보이던 구름이 왼쪽으로 옮겨갔을 때에야 상념에 잠겨있던 고개를 드는 준면이었다.

 

 “2학년 3반 선생님 되십니까.”

 

 준면뿐인 교실에 누군가 들어왔다. 박 선생은 아니었다. 교장의 중후한 목소리도 아니었다. 학부모인가. 준면이 벌떡 일어나며 고개를 돌렸다. 눈에 들어오는 검정 구두부터 박 선생마냥 핏하게 떨어지는 바지, 잘 빠진 수트의 정석….

 

 “문규 학부모인데, 아침에 문규가 가방을…”

 “…….”

 “………제 차에.”

 “…….”

 “놓고 가서… 죄송하단 말씀……….”

 “점심시간에 오신 거 맞죠? 반갑습니다. 김준면이라고 합니다.”

 

 나는 억장이 무너지면서도 태연한 척, 입꼬리를 올린다. 어쩐지 어디서 많이 본 눈이었다. 아빠를 쏙 빼닮았구나.

 

 “반갑습니다.”

 

 열 일곱의 너와 스물 일곱의 너. 그 안에서 표류하는 나.

 

 “근데 우리… 초면 아니지 않습니까.”

 

 아아, 종인아… 내 마음은 또 어떻게 알고.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라떼에요 (금방 익연에서 댓글 단거 나에요...ㅋㅋㅋ)
아 글이 잔잔해서 좋네요
준면이 종인이랑 처음 마주쳣을 때 제가 준면인줄ㅋㅋㅋ
스크롤 내리다가 멈춰서 얼굴 가리고 눈까지 감고ㅋㅋㅋㅋㅋㅋㅋ
제가 다 긴장되고 철렁해서..ㅋㅋㅋㅋㅋㅋ

11년 전
JARA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시험 끗나고 바로 쓴거라 필력 전개 다 딸리는데도 불구하고ㅠㅠ 이맛에 글올리고 답글달아요 너무 고마워서ㅠㅠㅠㅜ 그르케 몰입해서 읽으셧다니 황공하여요 저 제대로 살린거 맞죠?? 그렇게 믿고싶네요ㅋㅋㅋ ㅇㅇ2 댓글두 봣어요 스릉스릉 짤을 올리고싶지만 모티의 현실..ㅜ 암튼 라잘?? 라라?? 행쇼♥
11년 전
독자4
라라로 하죠ㅋㅋㅋㅋㅋ라라행쇼S2
11년 전
JARA
오메 이름도 예뻐.. 라라라라라라라~~ 날조아~~~~ 한다고~~~~~~~
11년 전
독자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알바 땜에 바로바로 댓글 못달아도 이해해줘요...늦어도 업뎃한거마다 꼬박꼬박 댓글 달러 올거에요
11년 전
JARA
고개숙여감사하능ㅠㅠ 좋은글올릴게요과한기대는거절..한다..
11년 전
독자6
왜 거절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헐 아빠 나온다 나 컴 끄고 자러가요....ㅠㅠㅠㅠ

11년 전
JARA
헐. . 잘자요굿나잇♥
11년 전
독자2
헐헐어제봤던징어였꾼!!완전좋당ㅠㅠㅠㅍ퓨ㅠ카준쓰는징어는다금손인가봐ㅋㅋㅋㅋㅋㅋ
11년 전
JARA
금손이라니 벌써부터 그러면 고마워서 우째.. 문체 마음에 안든다 -ㅇ- 아이구 암튼 읽어줘서 고마워 여신징어ㅠㅠㅠㅠㅠ 앞으로 더 열심히 쓸테니까 많이 봐줘 사랑해~♥
11년 전
독자3
저 국산돼지에요..암호닉신청이지요..대박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 진짜 좋다..
카준이라니...지금 제가 보는ㄱ게 카준맞나요ㅠㅠㅠ
카준이라니ㅠㅠ
사랑해요ㅠㅠ기대만빵ㅠㅠ

11년 전
JARA
카준마자여!!!!!! 마음이 카준카준하네여는 드립 암호닉 너무 귀여우세여 먹고싶게.. 이상하고 야리꾸리하고 그런뜻 아님ㅋㅋㅋㅋ 더 좋은 글 들고올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ㅠㅠ 너란징어 너란독자bb
11년 전
독자7
아..카준....너무아련하다..ㅁ7ㅁ8...암호닉 스티치할게요....
준면쌤 너무 잘 어울려ㅠㅠㅠㅠ 애기들 귀여유ㅓ하는거 상상간다ㅠㅠㅠㅠ 카준 다시 만나는 장면 상상가서 제가 더 설레요ㅠㅠㅠ 잘 읽고 갈게요ㅠㅠㅠ

11년 전
독자8
작가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전 로니라고 합니다. 이런 단비같은 카준이라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게다가 초등학교 교사 준면이라니 너무 가슴이 설렙니다!!!! 게다가.......종인이와 준면이의 만남인가요..................제목도 글도 너무 아련하고 잔잔하면서도 뭔가 아린 그런 글이라 너무 좋습니다. 반응연재라 하시니 제가 매일 다음편 들고 오실때까지 매일매일 댓글을 달고 싶은 심정이예요ㅠㅠㅠㅠ 다음편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11년 전
독자9
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시험공부에찌들어있는저를구원해주신은혜로운카준이여.....자까림스룽흡니다.아까익연에서글을보긴봤는데이제서야보다니나란징어나쁜징어....마음껏쳐주세여.....아앗!....근데너무.....좋아여초등교사김준면학부모김종인......ㅠㅠㅠㅠㅠㅠㅠ아련터지면서도...뭔가...ㅠㅠㅠㅠㅠㅠㅠㅠ말이안나오네여ㅠㅠㅠ다시말씀드리지만이글은공부에찌든저를구원해주셨어여!!감사하고또스룽흡느드.....♥♥♥♥제암호닉은끼룩이에영!다음편!기다릴께영!!!
11년 전
독자10
우와.....우와분위기가 너무 좋아요!!초등학교 선생님이라니 너무 잘어울려요ㅠㅠㅠ다음편 기다리고 있을게요ㅠㅠㅠㅠ
11년 전
독자11
헐...... 나 복숭아 일세 ㅜㅠㅠㅠㅠㅠ 오노 ㅜㅠㅠㅠㅜㅠㅜㅠ이렇게 대박인 작품 내놓으시면..... 사랑합니다....아잌ㅋㅋ완젼...쩌네요 ㅠㅠㅠㅠ조닌이 안나올줄 알았는데 ㅠㅠㅠ 조닌이가 마지막에 나와주다니 ㅠㅠㅠㅠ으어허허헐 ㅠㅠㅠㅠ 대박이네요 ㅠㅠㅠㅠ빨리 정주행해야되시는데 ㅠㅠㅠㅠ 아맞다 시험끝난거 축하드려요 ㅠㅠㅠㅠ 내가 완젼 사랑하는거 알아요 몰라요!! 모르면.... 지금알아요!!!♥♥♥♥♥♥♥ 아준멘이....... 너무 좋네욬ㅋㅋㅋㅋ 완젼 싸랑해요!!!
11년 전
독자12
ㅠㅠㅠㅠㅠㅠㅠㅠ읽는데 마지막 종인이 말에 제가 다 철렁하네요 저 두근거리고 떨려서 잠 못들듯.. 신알신하구 갈게여ㅠㅠ
11년 전
독자15
허류ㅠㅠㅠㅠㅠㅠㅠㅠ자까님 저 여장남자ㅠㅠ그익인이에여ㅠㅠㅠ댓글달때마다 썰얘기하긴 좀 그러니까 암호닉 만들께영ㅋㅋㅋ도트라고불러주셔용ㅋㅋㅋㅋ으아ㅠㅠㅠㅠㅠㅠㅠ이제 시험끝나셨구나ㅠㅠㅠ이번것도 대박이에[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애아빠김종이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런 신선한 소재는대체 어디서 나오는거에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으앙 저 듀금...☆
11년 전
독자17
안녕하세요 자라님 먼저 암호닉은 성게 신청할게요
어어어 되게 오랜만에 오신 것 같네요 aaa완전 진짜 재미졌는데 계속해서 써주시는 건가요?
아 그리고 오늘에기서 본 이거 이거 기쁜 우리 젊은 날 이것도 분위기 좋고좀 잔잔하니 좋은 것같아요. 반응연재라 했는데 연재.하실거죠?! ㅎㅎㅎㅎㅎㅎㅎ 아빠인이랑 슨샐님 준면이. 준면이 선생님 이미지는 생각해 봤는데 종인이 아빠이미지는 새롭네요. 아무튼 기대할게요

11년 전
독자18
작가님 저 암호닉 양파요ㅠㅠㅠㅠㅠㅠ 아 카주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정말 스릉흡느드..... 작가님 다음편 해주실꺼죠? 작가님 스릉흔드 담편 기대할께요!ㅎㅎ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195 이바라기 05.20 13:38
트위터랑 포스타입에서 천사님을 모신다가 많은데 그게 뭐야?3 05.07 16:58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8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10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10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13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12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16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13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9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0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9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10 꽁딱 01.30 03:34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그루잠 12.26 14:00
방탄소년단 2023년 묵혀둔 그루잠의 진심7 그루잠 12.18 23:35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상대?1810 이바라기 09.21 22:41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 콩딱 09.19 18:10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26 콩딱 09.16 19:40
지훈 아찌 금방 데리고 올게요5 콩딱 09.12 23:42
방탄소년단 안녕하세요 그루잠입니다9 그루잠 09.07 16:56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임창균] 유사투표2 꽁딱 09.04 20:26
이동욱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 하트튜브 08.23 20:46
전체 인기글 l 안내
6/30 7:14 ~ 6/30 7:1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