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 거 없음.
[손 봐야되는 순서] (금단의 왈츠 제외)
1. 거북뎐.
2. 아리랑(현재 확인한 고정 사진만)
무엇을 하든 뜻대로 되지 않고 무엇이든 쉽지 않은 세상 속, 상처 받은 사람들의 이야기.
3. 바다를 올려다보아라.
순수한 광기에 관하여.
4. Two hearts
-청소년 ~ 성인용 담백한 조직 판타지
-주 다루는 직업: 밝혀진 바 없는 미지의 조직, 해양 마피아와 대지 마피아.
-특징: 뚜렷하고 섬세한 성격으로 살아있는 듯 느껴지는 인물들, 짜임새 있게 연결된 8명의 인연, 정밀한 감정선과 인과관계.
-배경: Yet conceal.
-글의 목적: Yet conceal.
-주인공들의 목표: Yet conceal
-차례
시리즈 1) Two hearts(진행중)
/미완/진입 장벽/현재 외전 회분 미정/스핀 오프 존재하나 분량 미정/
1-1) 미공개 (yet conceal)
2) Two hearts revolution 2; 미공개 (yet conceal)
3) Two hearts revolution 3; 이곳에서 땅이 끝나고 바다가 시작된다. 미공개 (yet conceal)
3-1) 보스의 결혼.
4) Two hearts 4; 미공개. (yet conceal)
5) Two hearts 5. 초대 흰수염고래. (yet conceal)
6) Two hearts 6. 689 (yet conceal)
Maximum 7) Know who you are. (yet conceal)
Last 8) 수이. (yet conceal)
세상 밖에 책을 낼 각오와 '작가'의 본분, 작가가 마땅히 해야할 도리에 철저히 임해, Two hearts와 거북뎐, 아리랑, 바다를 올려다보아라를 연재할 것.
대표작 Two hearts 이후.
-1. 우어터파크 인 조선타임즈,
2. ㅅㅇㅁㅇㄱ.(비공개)
마무리로 그루잠 이름 뒤에 뗄 수 없는 고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