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샤이니 온앤오프
전지적작가시점 전체글ll조회 3214l 11

[EXO/찬백] 착한 남자 | 인스티즈

 

(이번 글은 약간 백현이 위주의 시점입니다.)

 

"백현아! 미안! 내가 좀 늦었..."

"박찬열"

"어,어?""

"너 지금이 몇신줄 알아?"

"...미안해... 내가 늦고싶어서 늦은게 아니라! 갑자기 응급환자가 오는 바람에..."

"너 오늘 당직 아니라며."

"오늘 당직인 선배가 집에 일이 있다고 해서...미안해 백현아."

"연락이라도 해주면 좋잖아. 내가 이 추운날 여기서 얼마나 기다렸는데!"

"휴대폰 충전시키는걸 깜빡해서... 많이 춥지? 얼른 안에 들어가자!"

"됐어! ... 나 집에 갈래."

"에이. 왜그래~ 백현아 화났어? 응? 다음부턴 진짜 안 늦을게! 약속!"

"너 이번이 도대체 몇번짼줄 알아?"

"......"

"매번 늦어놓고 미안하는 말이면 다 되는줄 알았지? 언제까지 이래야 되는데!"

"백현아 내가 진짜 사정이 있어서..."

"사정? 너네 병원은 의사가 너밖에 없데? 그깟 환자가 나보다 더 중요하지 너한테는?"

"백현아 무슨 말을 그렇게 해.. 이정도는 이해해줄 수 있는거 아니야?"

"이해? 아, 미안하네 그정도도 이해 못 해줘서. 그럼 넌 이해심 없는 사람이랑 왜 만나?"

"백현아..."

"그냥 헤어지자."

 

찬열과 백현이 사귄지 올해로 3년. 백현이는 3년동안 큰 싸움이건 작은 싸움이건 저의 마음에 들지않으면 헤어지잔 말을 아무렇게나 내뱉기 일쑤였고 누가 잘못했든 그런 백현을 찬열이 어르고 달래며 싹싹 비는 것으로 항상 싸움은 마무리 지어졌다.

백현의 성격이 원래 살갑지 못해 자신의 마음을 잘 표현하지 못하는 것을 잘 아는 찬열은 항상 저를 굽혀가며 백현을 상전 모시듯 대했고 한번 쯤은 화를 낼 법도 한데 항상 백현이가 뭐라고 항상 좋아한다 사랑한다 헌신하는 찬열이 때문에 백현이는 이런 연애에 이미 익숙해져 있었다. 주지는 않고 받기만하는 연애.

힘든일은 항상 찬열이가 알아서 다 해주었고, 매번 먼저 화를 내도 잘못한거 하나없는 찬열이가 사과를 했고, 아무것도 하지않아도 그냥 존재 자체만으로 자신에게 선물이라고 늘 말해주던 찬열이였다.

오늘도 사실 얼마전 자격증을 따고 의사가 된 찬열이 어쩔 수 없는 일 때문에 늦은것이었고 어떻게보면 그냥 몇번 툴툴거리다가 넘길 수 있는 일이었다. 하지만 백현은 또 습관처럼 헤어지자는 말을 내뱉었고 평소처럼 찬열이 무릎이라도 꿇을기세로 자신에게 빌기만을 기다리고 있었다.

그러나 오늘은 좀 달랐다.

 

"...그래"

 

고개를 숙이고 보도위의 눈을 발로 톡톡 건들이며 찬열의 말을 기다리고 있던 백현의 발이 찬열의 대답에 멈칫했고 이내 벙찐 표정으로 찬열을 올려다 봤다. 지금 내가 잘 못 들은건가?

 

"뭐라고?"

"...헤어져 주겠다고."

"....."

"난... 더이상 널 이해 못 하겠다."

 

백현을 빤히 쳐다보던 찬열은 뒤를 돌아 왔던길을 되돌아 갔고 그런 찬열의 뒷모습을 백현은 멍한 표정으로 쳐더보고 있었다. 그런데 얼마 못가 찬열이 멈추고 다시 뒤를 돌아 백현이 쪽으로 걸어왔고 백현은 박찬열이 그럼 그렇지. 하며 헛웃음을 지었다.

 

"이거. 버리던지 팔던지 알아서 해."

 

찬열이 다시 돌아와 사과를 할꺼라는 백현의 생각을 와장창 깨고 찬열은 백현의 손에 자신의 네번째 손가락에 끼워져 있던 커플링을 백현의 손에 쥐어준 뒤 다시 뒤를 돌아 걸어갔다.

이게 아닌데...

백현은 한참동안 찬열이 사라진 자리만 멍하게 쳐다보며 움직일 수가 없었다.


집에 들어와 침대 위에 누워 한참을 뒤척이던 백현이 괜히 찔끔찔끔 나오는 눈물을 손등으로 쓱 닦고는 베개에 얼굴을 묻었다.

생각해보면 3년도 잘 버텨준거다. 백현의 친구들이 항상 백현을 보면 너같은 자식을 어떤 여자가 데려가냐며 평생 솔로로 살다 죽을꺼라며 놀려댈 정도로 백현은 누구에게 잘해주는 성격이 못 되었고 실제로 제대로 된 연애 한번 못해본 백현이었다.

그런데 그런 백현의 어디를 보고 콩깍지가 씌인건지 백현이 찬열이 레지던트로 있는 병원에 치료를 하러 가서 처음 만나고는 그때부터 매일 연락을하며 애정공세를 해오던 찬열이었다. 찬열의 애정공세는 무려 1년만에 결실을 맺었고 찬열은 지치지도 않는지 사귀고 난 이후에는 그 전보다 백현에게 헌신했다.

이제와서 생각해보니 찬열이는 3년간 저와의 약속에 늦은게 딱 3번밖에 안 되었다. 매일 백현이 나오기도 전에 먼저 가서 기다리고 있었고 백현이 늦은날에도 아무 투정없이 그저 웃기만하던 찬열이었다.

자꾸만 밀려오는 후회감과 미안함에 눈물이 나왔지만 그놈의 자존심이 뭔지 문자 한통 못 보내고 속앓이만 하는 백현이었다. 찬열의 연락으로 항상 반짝이던 휴대폰 액정이 이렇게 몇시간째 잠잠한게 도대체 얼마만인지. 집안 곳곳 사소한 물건 하나하나에도 떠오르는 찬열의 생각에 백현은 눈을 질끈 감고 한 손엔 찬열의 커플링을 꼭 쥔채로 잠을 청했다.


찬열과 백현이 헤어지고 3일째 되는 날. 3일동안 제대로 먹지도 자지도 무언가를 하지도 못했던 백현이 천천히 침대에서 일어나 멍하게 찬열이 놓고간 같이 찍은 사진이 담긴 액자를 바라보다가 화장실로 들어가 샤워를 하기 시작했다.

옷을 몇개 걸쳐입고 나오니 생각보다 바람이 매서웠고 얇은 코트를 여미며 시내로 걸어나와 고개를 푹 숙이고 바닥만 보며 목적지없이 사람들 사이를 느리게 걸어다녔다. 한참을 걸어다니다가 보이는 많은 커플들의 모습에 괜히 눈물이 나올것같아 이게 뭐하는 건가 싶은 생각에  집으로 돌아갈 생각으로 뒤를 확 돌았다.

그리고는 마주친 한 사람.

 

"....."

"....."

 

한참을 멍하게 눈만 마주치고 있다가 문득 정신을 차리고는 굳은 다리를 억지로 움직여 찬열의 옆을 지나쳤다.

 

"잠깐만."

 

찬열이 백현의 손목을 잡아챈건 순식간이었고 놀란 백현이 어깨를 움찔거리며 발걸음을 멈추었다. 가야되는데 마음과는 달리 떨어지지 않는 발을 보며 가만히 서있는데 잠깐 얘기 좀 하자며 멋대로 옆에 있는 작은 카페로 끌고 들어가는 찬열이었다.

어쩔 수 없이 끌려들어가는척 들어가 자리에 앉자 카페에 오면 항상 주문했던 아메리카노와 핫초코를 들고 맞은편에 앉아 핫초코를 건내주는 찬열이를 제대로 보자 그동안 면도도 안 한건지 턱 밑쪽이 거뭇거뭇했다.

몇분간의 정적을 깨고 아메리카노를 한모금 마신 찬열이 먼저 입을 열었다.

 

"그동안 잘 지냈어?"

"그래봤자 3일밖에 안 지났는데 뭘"

 

마음과는 달리 또 다시 차갑게 나가는 말에 테이블 아래에 있던 손으로 허벅지를 살짝 꼬집었다. 바보 변백현.

 

"아.. 그런가.. 잘 지냈나보네.."

 

그 뒤로 작게 들려오는 난 잘 못지냈는데. 라는 찬열의 말에 살짝씩 떨고 있던 다리를 멈추고 찬열을 바라보았다. 백현의 시선에 머쓱하게 웃은 찬열은 목이 타는지 또 다시 아메리카노를 한모금 마신 뒤 말을 이어갔다.

 

"백현아"

"....."

"백현아"

"...왜"

"우리집에 네옷들이랑 물건들.. 와서 가져가."

 

미안하다며 다시 만나자고 할 줄 알았던 찬열의 입에서 예상치 못한 말이 나오자 백현은 살짝 인상을 찌푸렸다. 박찬열 진짜 나랑 헤어지고 싶구나.

 

"그냥 버려."

"그걸 다 어떻게 버려.."

"그냥 쓰레기통에 버리면 되지 뭐가 문제야?"

"...정리해서 너네집 앞에 가져다 놓을게."

 

또 다시 정적이 흐르고 백현은 왠지 모르게 드는 짜증에 다리를 다시 떨었다. 불편하다 불편해. 그러다가는 벌떡 일어나자 찬열은 자동적으로 백현을 올려다 봤다.

 

"더이상 할 얘기 없으면 나 갈래."

"백현아 앉아봐."

"싫어 나 바빠."

"할 얘기 더 있어."

"갈래."

"변백현."

 

마른세수를 하며 저의 이름을 불러오는 찬열의 모습에 백현은 못마땅한 표정으로 찬열이를 빤히 보다가 자리에 털썩 앉았다.

 

"할 말 있으면 얼른해."

"...나랑 있는게 그렇게 싫어?"

"....."

 

아니라고 말하고싶은데 차마 떨어지지않는 입에 괜히 핫초코만 벌컥벌컥 들이켰다.

 

"백현아."

"....."

"너 아침 내가 안 챙겨주면 안 먹잖아. 아침 꼭 챙겨먹어. 정 바쁘면 냉장고 두번째 칸에 계란 있으니까 프라이라도 해서 먹고."

"....."

"요즘 날씨 추우니까 옷 따뜻하게 입고 다녀. 이제 다시 또 추워진다더라. 멋부린다고 얇게 입고 나와서 또 감기걸리지 말고.. 너 감기 잘 걸리잖아. 빨간 패딩이 제일 따뜻하니까 그거 입고 다녀. 옷장 맨 윗칸에 목도리 있으니까 그것도 꼭 하고 다니고.

"....."

"식탁 위에 있는 영양제도 하루 세번 꼭 챙겨 먹고, 신발끈 잘 묶고 다니고, 흰빨래랑 검은빨래 나눠서 세탁기에 넣고, 쇼파 위에서 과자 먹지 말고, 머리 감으면 그냥 돌아다니지 말고 드라이기로 꼭 말리고, 아침에 알람 끄고 다시 자지 말고..."

 

이것저것 늘어놓다가 목이 매이는지 눈가가 빨게져서 말을 멈추고 괜히 아메리카노만 마시는 찬열의 모습에 덩달아 코 끝이 찡해져 고개를 숙여 손장난만 치는 백현이었다.

 

"베란다 문 잘 잠그고 자고..."

"안 지킬꺼니까 그만해."

"어?"

"니가 말하는거 다 안 지킬꺼니까 그만 말하라고."

 

눈만 깜빡이며 백현을 보던 찬열이 힘없게 웃고는 자리에서 일어났다.

 

"나는 혹시나 그래도 나한테 조금은 미안해 하지는 않을까, 다시 잘해볼수 있지 않을까 해서 너 붙잡고 있던 거였는데..."

"....."

"너는 끝까지... 바쁜데 잡아둬서 미안하다. 먼저 갈게."

"박찬열..."

"백현아 잘 지내."

 

축쳐서 카페를 나가는 찬열의 뒷모습이 3일 전 헤어지고 걸어가는 찬열의 모습과 오버랩 되어 눈 앞을 흐렸다. 카페 문이 닫히고 딸랑이는 종소리가 나자 그제서야 정신이 든 백현이 소매로 눈가를 문지르며 재빨리 카페를 나갔다.

 

"박찬열!"

 

닦아내도 차오르는 눈물때문에에 흐릿하게 보이지만 분명히 제가 사준 남색 코트를 세게 끌어 안았다.

 

"이 바보 멍청아!"

"변백현.. 너 울어?"

"니가 해주라고!"

"어? 뭘?"

"나 다 안 할꺼니까 니가 옆에서 다 챙겨주라고 바보야.."

 

길거리 한복판에서 아이처럼 엉엉울며 소리를 치는 백현에 사람들이 시선을 보내며 자기들끼리 수근거리지만 그런건 신경 안 쓰인다는듯 백현은 울기 바빴고 찬열을 처음보는 백현의 우는모습에 어쩔줄 몰라하며 눈물을 닦아줄 뿐이었다.

 

"내가 미안해 찬열아.."

"응응. 알겠으니까 뚝 하자. 뚝!"

"내가 막.. 맨날 막.. 못되게 굴고.."

"못 되긴 뭐가 못 돼. 그런거 아니야 백현아. 그런 생각 하지마."

"...그러면... 나랑 다시 만나줘 찬열아..."

 

아이처럼 우는 백현을 아이 달래듯이 달래는 찬열의 어깨에 얼굴을 묻으며 작은 소리로 말하는 백현의 모습에 찬열은 놀랐다가 웃으며 말했다.

 

"백현아 내가 더 잘할게. 나랑 다시 사귀자."

 


작가의 말

이건 뭐.......... 슬프지도 않고 달달하지도 않고;;;;;;;

연극보고 필받아서 썼는데 저의 똥손이 마음대로 안따라주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어휴;;

안올리려다가 몇시간동안 고생한게 아까워서 올려요..........

시간에 비해서 개인적으로 잘 안써진 글.......

아무래도 단편이다 보니까 제가 표현하고싶은 찬열이와 백현이의 성격이 잘....ㅠㅠ

흠.....

ㅠㅠ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헐 일등..... ㅠㅠ 저 이런 내용 좋아요ㅠㅠㅠㅠ 참 첨에는 백현이 사가지가바가지 었는데 마지막에.귀어ㅡ워요ㅠㅠㅠㅠㅠㅠㅠㅜ 저도 찬열이ㄱ같은 남자 어디없나요.... 아 댓글은 꾸준히 남겼는데 암호닉이 웂어서 아쉽네요...일등인데 헌헌
11년 전
전지적작가시점
저혼자 삘받아서 쓴 내용이라 안 좋아하시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이런 내용 좋아해주신다니 다행이네요 ㅠㅠㅠㅠ
11년 전
독자2
아니 헐 완전재밌어요 암호닉 잠만보로 신청하구 가용
11년 전
전지적작가시점
감사합니다!!!암호닉심청까지 해주시다니 ㅠㅠ
11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1년 전
전지적작가시점
감사합니다 ㅠㅠㅠㅠ
11년 전
독자4
ㅠㅠㅠㅠㅜ좋다 ㅠㅠㅠㅜ잘 읽고 갑니다!"
11년 전
전지적작가시점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5
사탕입니다! 아니에요! 재밌어요 ㅎㅎ 찬열이같은 남자 갖고 싶다 흑흑
11년 전
전지적작가시점
착한남자..제이상형....저도 찬열이 갖고싶어요....ㅋㅋㅋㅋ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6
대박좋다이런거
11년 전
전지적작가시점
감사합니다 ㅠㅠ
11년 전
독자7
울뻔햇어요 ㅠㅠㅠ 아좋당 이런거 많이써주세요 흐ㅡ흐흐
11년 전
전지적작가시점
이런 똥글을 보고 울뻔하셨다니....감수성이 정말 풍부하신가봐요ㅠㅠㅠㅠㅠ정말 감사드립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독자8
ㅠㅠㅠㅠㅠ헐좋아요ㅠㅠㅠㅠ
11년 전
전지적작가시점
감사합니다 ㅠㅠㅠㅠㅠ
11년 전
독자8
^~^ / 세상 그 어디에도 없는 착한남자가 샌각하네여 물론 내용은 다르지만! 흐흐 뭔가 이런내용좋아요 한명이 계속 툴툴대다가 잘못 깨ㅇ닳아서 매달리는모습? 핫핫 잘읽고갑니당!
11년 전
전지적작가시점
그 드라마는 제가 안봐서 무슨내용인지 잘...몰라여....그...송중기나오는 것만 알고....ㅋㅋㅋ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9
헐ㅜㅜㅜㅜㅜㅜ작가님최고....이런 분위기 진짜좋아요!
11년 전
전지적작가시점
헐ㅠㅠㅠㅠㅠㅠ최고라고 말씀해주시다니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감사합니다 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독자10
헐ㅠ일단좀울고시작할게요작가님ㅠㅠㅠㅠㅠㅠ찬녈이랑배켜니랑진짜헤어지는줄알았어요ㅠㅠ지긍ㅠ제 심장완전 쫄깃쫄깃해요ㅠㅠ(feat마이쮸)ㅜㅠㅜ찬백은 영원히 행쇼해야해ㅠ배켜나ㅠ너는 찬녈이한테 그르는그아이야ㅠ
그리고 암호닉 신청할게요ㅠ 또라에몽 으로요ㅠ!

11년 전
전지적작가시점
심장이 쫄깃쫄깃 해지셨다니!!!재미없을까봐 매우 걱정했는데 ㅠㅠㅠㅠㅠㅠ핏 마이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암호닉 신청까지 해주시다니 ㅠㅠㅠㅠㅠㅠ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11
우짜노ㅠㅠㅠㅠㅠㅠ우쭈쭈ㅜ쭈쭈
11년 전
전지적작가시점
백현이 우쭈쭈쭈쭈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독자12
허류ㅠㅠㅠ달달타..ㅠㅠㅠ
11년 전
전지적작가시점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13
나그랑이에요 아휴 다행이다 불안해 죽을 뻔 했어요 찬열이가 백현이 챙겨주는 말 할떄 진짜 헤어질 것 같아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다행이에요 백현이가 개과천선하길..ㅁ7ㅁ8 예쁜사랑해라 찬백행쇼!!!!
11년 전
전지적작가시점
저는 찬백을 떨어트리지 않습니다!!!찬백행쇼~~나그랑님은 저랑 행쇼~~거절은 거절할꺼에요~~
11년 전
독자14
됴종이에요!!백현이 괜히 말이랑 생각이랑 다르게 나가서.....ㅠㅠ찬열이도 맘을 굳게 먹긴 했군요ㅠㅠㅠ진짜 헤어지자해서 놀랐어요....백현이 우는거보고 안절부절한 찬열이 보니 제가 막 안절부절ㅋㅋㅋ찬백행쇼♥♥
11년 전
전지적작가시점
찬백행쇼~~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15
아진짜좋아요ㅠㅠㅠㅠㅠㅠ작가니뮤ㅠㅠㅠㅠㅠㅠ사랑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전지적작가시점
제가 더 하트해요!!!!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인피니트 [인피니트/수열] 환상 ep 1 (암호닉 받아요)15 must 02.23 20:05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텍파 받아가세요'-'10 가론 02.23 19:52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4 종이배 02.23 19:44
엑소 [찬백/카디/세준] 우리 사귀는거 같은가봉가 3편63 뿅망치 02.23 19:37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다시 사랑할수 있을까 프롤로그23 리얼현 02.23 19:19
엑소 [찬백] 떡치는데 애인동생한테 들킬뻔333380 도경수 02.23 17:51
엑소 [EXO/찬백] 애인새끼때문에 화병나서 못살겠음94 세륜박찬열 02.23 17:23
기타 짧은글1 02.23 17:18
엑소 [EXO/됴총] 즐거운 나의 집 0421 세옹 02.23 17:01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놀이동산, 9일 restart -016 모스 솔라 02.23 16:32
엑소 [EXO/카디] 담배28 전지적작가시.. 02.23 16:31
엑소 [준면총수] 우리 오빠 넌씨눈ㅋㅋㅋ69 준희 02.23 16:25
기타 미국유학중 게이가된것같다;;1320 미국큥이 02.23 15:06
엑소 [EXO/코믹/학원물] High! Boy 221 마오제이 02.23 13:34
기타 심장박동4 02.23 13:17
블락비 [블락비/피코] 안녕,병신아 1341 지코 코꾸녕 02.23 13:14
엑소 [EXO/카디] 붙은지 얼마나 됐다고 도경수랑 싸움152 도경수여우년 02.23 12:06
엑소 [EXO/찬백] 색다르게 가볼까? 008 하 린 02.23 10:58
엑소 [찬백/카디/세준] 우리 사귀는거 같은가봉가 2편51 뿅망치 02.23 10:28
엑소 [EXO/찬백] 착한 남자32 전지적작가시.. 02.23 05:59
기타 3 겨울밤 02.23 04:31
기타 좋아하는 가사들2 없다 02.23 04:28
기타 그림1 겨울밤 02.23 04:15
인피니트 [인피니트.성규] 달토끼규 E01, 절 가져주세요7 3ㅈ 02.23 03:28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열수] 세상을등지다.23~254 여싄 02.23 03:24
엑소 [EXO/찬백] 새벽의 시간 프롤로그11 서울아이 02.23 03:16
기타 놓은게 아니라 놓친것2 02.23 02:16
전체 인기글 l 안내
7/7 12:08 ~ 7/7 12:1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