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단편/조각 팬픽 만화 고르기
기타 변우석 이동욱 세븐틴 빅뱅
생수 전체글ll조회 1335l 4

 

 

 

01.

 

 

 

 

 

 

난 정말 이렇게 될지 몰랐어.
인생 한치 앞을 모른다고 그 말이 정말 맞지뭐야.
시간을 되돌리는 자를 데려오라고.내가 이래가지고 살겠니?
이런 고통과 좌절속에 날 빠트리는거니?
내가 만만하니?
결론이 뭐냐고?날 거길 데리고 간 변백현이 개새끼야.

 

 

 

.
.
.

 

그러니까 천천히 처음부터 조근조근 설명을 하자면..
난 조용하고 조용한 동물원의 앵무새 조련사야.
내 인생이야 내 얼굴만큼 평범했고 평탄했고 고요했어.
성격도 인생만큼 평범했고 뭐 크게 모난거없는 그런 사람.
모든게 다 평범했지.
왜 반에 보면 이름 들으면 아~걔하면서 알긴 아는데 이름 듣기 전까지는 생각을 안 하는 그런 애 있잖아
내가 그 쪽에 속했어.
그런 애들의 단점을 보자면 할 말을 못하는 소심쟁이라는거야.
난 그게 심했어.너무 너무 소심했어.
하나로 예를 들자면 내가 고등학교 2학년때 정말 좋아했던 여학생이 있었어.정말 미칠듯 좋아했어.
이렇게 바라만보다가는 내가 죽겠는거야.
그래서 삼학년이 올라가는 시점에서 그 애를 살짝 불러내었어.
그 날은 함박눈이 내리는 로맨틱한 날이였거든.
얼씨구나싶어서 약속장소로 나갔는데 그 애가 청순하게 기다리고있는거야.
그래서 얼른 그 앞으로 가서 걔 앞으로 가서 섰어.
이제 고백하는 일밖에 안 남았는데 못하겠는거야...
괜히 딴청을 부리고 딴곳을 보고 손장난도 치게 되고..악몽이다.
무튼 그 아이도 내 호구미에 대해서 다행히 귀엽게 받아주는것 같았어.
그거에 대해서 용기를 얻고 고개를 들고 입을 열려는데 갑자기 그런 생각이 들더라.
더 이상 내 호구미를 보여줄순 없다고.나의 숨겨진 남성미를 뽐내야겠다고 그런 쓸데없는 생각이 들어 행동에 옮기고 말았어.
미쳤었나봐.
바로 그 얘를 뒤에 있는 나무에 밀치고 내 손을 그애의 얼굴 옆을 지나 나무에 팍하고 쳐댔지.
솔직히 드라마에서 보면 멋있던데 현실은 다르더라.
꿈은 방대했고 그만큼의 꿈을 날씨는 따라주지않았어.
앞에서 말했듯 함박눈이 내리던 날이였고 나무에 수북히 쌓였던 눈들은 내가 친 충격으로 인해 그대로 추락했어.
그 아이의 머리 위로.장난 아니더라.수습을 하려 머리를 신명지게 털어줬는데 그애가 아침잠까지 양보하며 열심히 고데기로 펴댔을 머리가 원상복귀하더라고...
청순했던 그 애의 생머리가 사실 겁나 곱슬대는 머리였단걸 내가 어떻게 알았겠냐고!!!!!!!!!!
아....더이상 말하지않을거고.난 존나 그때 상심했다고.상심?미친.그딴 단어로 설명을 못해.
난 개호구였단 사실에 어린 애마냥 울며불며 집으로 들어갔어.
슬퍼죽겠는데 너무 조용해 또 눈물이 나와 얼른 티비를 켰어.
그때 때마침 동물농장이 나오더라.
그리고 말 잘하는 앵무새가 나오고있었어.
정말 기똥차게 잘하고 영리한거있지.
새주제에 나랑 너무 비교가 되는거야..
그때 생각한거야.난 앵무새 조련사가 되겠다고.앵무새를 동경하기 시작한 한 호구의 호구이야기였어.
어..일단 내가 조련사가 되기까지의 이야기는 이러해.
이제 내가 제대로 된 이야기를 해줄까해.
또 추억더듬기지만 말이야.
좀만 참고 들어줘.
알았지?
때는 시간이 몇년정도 지나 내가 동물원에 열심히 근무하던 때야.
최근이지.몇달도 채 안됐어.사실 한달정도 됐나..
무튼 난 정말 앵무새 조련사가 됐고 꽤 행복한 날들의 연속이였어.
난 바보같이 말도 못하지만 내 앵무새는 정말 말을 잘했거든.
가끔씩 속이 상할때는 걔한테 말을 가르치면 대리만족하고있었어.
내가 바보였지.그게 너무 과했던거야.
새한테 욕을 가르치다니.미친거아냐.
여느날처럼 관중들앞에서 앵무새의 쇼를 보여주고있는데 얘가 내가 하라는 말은 안 하고 씨바씨바거리는거있지.
아이들이 가득한 그 공간에서말야.
세상이 노래지더라.그리고 울었어.곳이였어.고등학생때의 그 호구미가 다시 포텐터지더라.
웃겨?웃겨??????????????난 심각했는데!!!!!!!
잘리지않은게 다행인줄 알라며 위로하던 동료조련사는 날 동물원 내에 있는 어느 곳으로 데려가더라.
갔더니 귀가 먹먹하게 울리며 돌고래들이 뛰노는
그래.물개도 재주넘고 돌고래도 재주넘는 그 곳말야.
아이들에게 제일 인기 많은 그곳말야.
지난 일이고 긍정적으로 보잔 변백현의 말에 난 애써 웃으며 봤어.
다 좋았어.다들 너무 귀여웠거든.
그중에서 문제가 있다면..


.
.
.

 


"걔가 그러고도 조련사냐?아이들의 꿈과 희망인 이 동물원에서 그딴 표정을 지어?"
"멍청한 표정 짓는것도 좋지못한다고 생각해."
"나보고 하는 소리야?"
"뭐...맘대로 생각해."


개새끼..


"무튼 진짜 맘에 안들어.표정만 보면 돌고래를 칭찬하는게아니라 이걸 잡아서 어떻게 해볼까라는 그런 표정이야.징그럽게..."
"야.누가 들으면 어쩔려고이래.왜 이렇게 대담해졌어?"
"그러게..?"


나도 모르게 나온 대담함에 난 한껏 업되어 화장실 밖 복도까지 들리게 말했어.역시 난 호구야.


"그런게 어디 돌고래 조련사라고 할수있어?프로의식이 없어요!프로의식!!"
"얼씨구."


일을 다 보고 손을 씻으러 뒤돌아서는데 들어오더라..
문제의 돌고래조련사.김종인말야.
변백현하고 나하고 둘이 얼어붙어서 그 사람이 우리 앞을 지나치는것만 멍청하게 쳐다봤어.
날보더니 피식 웃더라고..
그날부터 내 악몽은 시작됐어.

 


.
.
.

 

김종인은 제대로 내게 앙금이 남았는지 날 매일 괴롭히기시작했어.
매일 아침마다 내 사무실앞에서 날 기다렸다가 내 얼굴을 꼭 확인하고 가고
점심시간은 날 데리러 와서 꼭 마주보며 먹어야하고 말야.
내가 언제부터 지랑 베프였다고 이런 짓를 하니.
어느날부터는 내 번호를 어떻게 알았는지 십분마다 문자를 보내더라고.
이런 개호로새끼가 다있나.
날 말려죽이려는 영리한 개자식이라고.
그의 계획대로 난 엘티이워프마냥 빠름빠름빠름하며 말라갔고 그 새끼는 또 무슨 수작인지 표정은 한층 다운이 되어서 내게 마시멜로우 하나를 건네는거야.바로 오늘 아침말야.
...이걸 어떻게 생각할까 참많이 고민을 해봤는데 도저히 먹을수가없더라.
무슨 뜻으로 준건지 아무래도 생각을 해봐야겠어.
버리지도 못하겠고....좌절감에 마침 룰루랄라들어오던 변백현의 뒷통수만 시원스레 쳐주고 마시멜로우를 보관할수밖에 없었어.


"경수씨.마시멜로우 먹었어요?"
"네?아...그거.."
"안 드셨어요?"


날 괴롭히는 주제에 또 말투는 퍽 다정스러워.점심시간에 또 나란히 먹고있는데 김종인자식이 물어온다.
그걸 먹겠니?


"아..그거 아직 못 먹었어요.."
"왜요?"


왜요???왜요??????너 지금 왜요라고 했니!!?!??!


"아까워서 못먹었대요.이쁜 유리병에 모아뒀어요.우리 경수가."


변백현이 옆에 급식판을 들고와 앉으며 말한다.지랄하고있네.


"진짜요?왜 그러셨어요..몇백개도 드릴수있는데.."


쪼개지마.이 쪼따야.니가 보기에도 마시멜로우 하나 못먹어 초조해하는 내가 웃기냐?
책에도 나온거 못 봤냐.씨발.마시멜로우를 아껴 먹으라고.


"앞으로 그러지마세요."

 


.
.
.

하지만 호구의 마시멜로우 수집이 꽤 오래 되었고 김종인은 그게 맘에 안 들었는지 날 더 적극적으로 괴롭히기시작했다.
오늘 아침에 그는 드라마의 남주인공마냥 우리집 대문에 기대어 날 기다리고있었다.


"....종인씨..?"
"아,나오셨어요?얼른가요.제 차로 편하게 가면 좋을거같아서 왔어요."
"헐.."
"네?"
"아!아니에요.아니에요.감사합니다.."


또 그걸 난 거절도 못한채 타고왔다.
너무 서러워 백현에게 한풀이를 하니 변백현은 날 한심스레 바라보며 한마디 던져주고간다.


"꺼지라고말해."


지 일 아니라고 막말하지..하지만 아닌게 아니고 이렇게 있다가는 정말 내가  죽을거같았다.
그리고 난 또 한번의 객기를 부릴 준비를 하고 있었다.
내 손은 주인도 깨닫기전에 핸드폰을 집어들어 액정을 사정없이 누르고있었거든.
정신을 차리고 보니 김종인에게 잠깐 보자는 문자를 보낸 내가 있었다.


"경수씨!여기요."


김종인은 벌써 나와서 손을 방방 흔들고 있다.
할수있다.할수있어.
어색하게 웃고 맞은 편에 앉으니 실실 웃으며 물어온다.


"왜요?"
"아..저....할 말이 있어서.."
"무슨 말이요?"
"어....저.."
"네?"
"그러니까..."


말이 안 나온다..미치겠다.숨막힌다.
괜히 불렀다..내가 괜히 심기 건들였다가 더 찍히면 어떡해.
말을 못하고 우물쭈물대는 날 보면서 김종인이 더 머뭇대며 입을 연다.


"저도 사실 할 말이 있어서.."


김종인은 딴에는 부끄러운 듯 수줍은 표정을 지어보인다.
왜 저래..무섭게...내가 본 김종인이라면 수줍게 싸대기를 갈긴다거나 수줍게 조근조근 욕한다거나...


"저..그러니까 알다시피 전 그렇게 다정하거나 또 감정이 풍부한게 아니에요."


찔리게 왜 이래.


"그렇지만 경수씨한테 많이 좋은 모습 보여드리려 노력했고.."


바란 적 없는데..


"그리고 점차 경수씨하고 가까워져서 너무 기뻤어요."


얘가 지금 무슨 말을 할려는거야.


"점점 저의 마음과 겨,경수씨의 마음이...하나로...."


야...야..?


"....그러니까 제가 지금 하고픈 말이.."


듣고싶지않아지는데..내가 지금 이 자릴 떠야될거같거든.


"잠깐만.."
"...좋아해요."


이 미친 새끼가 뭔 수작이야.

 

 

 

 

 

 

 

 

 

+제목 하나가 글 쓰는거보다 힘들어요..결국 고심하다가 지은게 호모들이랰ㅋㅋㅋㅋㅋㅋ

비웃어도 좋아요ㅋㅋㅋㅋㅋㅋㅋ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2편은 언제 나오냐고요?그거 모름ㅋ

언제 나올지 모름ㅋ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으잌ㅋㅋㅋㅋㅋ동물원 망상을 여기서 보다닠ㅋㅋㅋㅋㅋㅋ 마시멜로ㅋㅋㅋㅋ2편을 기다리지만 언제나올지 모른다니! 하지만 나도 언제 보러올지 모ㅋ름ㅋ. ㅋㅋㅋ담편 기대할게요^3^ㅋㅋ
12년 전
생수
2편을 쓰고있으나 진도가 안나감ㅋ
망상은 애들이 막 달달하고 귀여웠던거같은데 막상 쓰니까 호구들이 따로없네ㅋㅋㅋ

12년 전
독자2
불마크도 없는데 왜 난 동물원에서 찐 쫄깃쫄깃한 떡을 상상했는지 모르겠네요 어흌ㅋㅋㅋㅋㅋㅋ미쳤나봐요 제가.. 아직 열신데ㅠㅠ...담편 기대할게요~
12년 전
생수
아잌...떡이란건 쓰지도못하는 저에요
12년 전
독자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도경수속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재밋네용ㅋㅋㅋㅋㅋㅋㅋㅋㅋ다음편기대할께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2년 전
생수
재밌게 읽었다면 징어는 나에게 인어임ㅇㅇ
12년 전
독자3
으핰핰하크하하핳핰핰하카핰라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마음이 하나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재밌게 보고 신알신하고 가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2년 전
생수
웃음소리가 굉장히 아방가르드하고 센티멘탈하네여ㅋ신알신 감사감사
12년 전
독자4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재밌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기다릴게요 다음편
12년 전
생수
금스흡느드ㅠㅠ금스금스
12년 전
독자4
헐 이거 망상 저번에 봤는데 너무좋았어욬ㅋㅋㅋㅋㅋㅋ드디어 만들어지다니 기쁘네욯ㅎ종인이가 너무 귀여운것같아요ㅋㅋㅋㅋㅋㅋ
12년 전
생수
종인이는막 원래 까칠하고 그런애로하려했는데..수줍수줍
12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혹시 지금 한국이 아니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46 1억09.04 22:47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양아치 권순영이 남자친구인 썰5 커피우유알럽08.27 19:49
기타귀공자에서 폭군으로1 고구마스틱08.26 20:47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카페베네 과일빙수1 한도윤09.05 23:47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72 콩딱 08.01 06:37
이동욱 [이동욱] 남은 인생 5년 022 콩딱 07.30 03:38
이동욱 [이동욱] 남은 인생 5년 017 콩딱 07.26 01:57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20 이바라기 07.20 16:03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192 이바라기 05.20 13:38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8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12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10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13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12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17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8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13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9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1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9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10 꽁딱 01.30 03:34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그루잠 12.26 14:00
방탄소년단 2023년 묵혀둔 그루잠의 진심7 그루잠 12.18 23:35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상대?1810 이바라기 09.21 22:41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 콩딱 09.19 18:10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26 콩딱 09.16 19:40
지훈 아찌 금방 데리고 올게요5 콩딱 09.12 23:42
추천 픽션 ✍️
by 한도윤
2007년 3월 2일.2007년에 나는 열일곱이었다. 지금 보다는 더 탱탱하고 하얀 피부와 직모의 앞머리로 눈썹까지 덮는 헤어스타일을 하고 다녔다. 그때도 키는 다른 애들보다 훌쩍 커 180이 넘었고 얼굴은 (유일하게) 지금과 똑같은 쌍꺼풀 없는 큰 눈에 웃상의 입꼬리를 가지고 있었다.주머니에는 항..
thumbnail image
by 콩딱
그렇게 내가 입원한지 1주일이 됐다아저씨는 맨날 병문안?을 오고 나는 그덕에 심심하지 않았다 " 아저씨... 근데 안 바빠요...? "" 너가 제일 중요해 "" 아니... 그건 알겠는데... 나 진짜 괜찮은데...? "" 걷지도 못하면서 뭐가 괜찮아, " 아저씨는 이렇게 과민반응이다 이러다보니 나는 너무 장난..
thumbnail image
by 한도윤
“너 아직도 이 노래 들어?”나는 슬이에게 물었다. 하지만 슬이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나는 그녀를 위해 말없이 노래를 들었다.내리쬐는 햇빛에 구름마저 부서져 버릴 것 같은 여름날, 카페베네 과일 빙수를 앞에 두고 싸웠던 지난날이 온전히 기억난다. 토이를 유독 좋아했던 그녀 귀에 이어..
thumbnail image
by 1억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w.1억 회사에서 이준혁과의 여행에 대해서는 나의 사생활이니 알아서 하라고했다.대표님이 사고만 치지 말라고는 하시는데..'하긴 ##주효가 가서 사고칠 게 뭐 있겠어 ^^'라는 말을 덧붙였고, 나는 또 기분이 좋아진다. "흐음.. 3박4일인데 짐이 너무 많은가 싶기도 하구요....
by 한도윤
“윤... 슬?”너무 당황하고 황당한 나머지 입 밖으로 보고 싶지 않았던 그녀의 이름을 부르고 말았다. 불편감이 파도처럼 밀려들었다. 가슴 깊은 곳에서 꺼내어 열어보지 말아야 할 상자가 스스로 열린듯한 느낌. 내가 윤슬을 회사에서 다시 만날 거라고는 상상해 본 적도 없다. 하필 우리 회사, 우..
thumbnail image
by 콩딱
25살에 만난 조폭 아저씨가 있었다.40살이였는데, 조폭 이라곤 못 느끼게 착했다. 아 나 한정이였나? 8개월 정도 만났지되게 큰 조직의 보스였는데, 나 만나고 약점이 너무 많아지고그래서 내가 그만 만나자고 했지 아저씨는 되게 붙잡고 왜 그러냐, 내가 일 그만하겠다그랬는데 사람이..
전체 인기글 l 안내
9/24 8:18 ~ 9/24 8:2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