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단편/조각 팬픽 만화 고르기
기타 변우석 이동욱 세븐틴 빅뱅
키마 전체글ll조회 819l 12

(이루마 Love me와 함께 해주세요TT)

 

 

 

 

 

천국에서 안녕 4
written by. 키마

 

 

 

 

 

 

 

 


  지하철을 탔다. 출근 시간이라 북적이는 인파속에서도 나는 너만 보였다. 내 몸을 통과해나가는 많은 사람들 속에서 넋을 놓고 경수를 바라보다가 녀석을 그만 놓칠 뻔했다. 경수가 한참 앞서 걷다가 갑자기 뒤를 돌아본다. 곧, 조금 먼 곳에 서 있는 나를 발견하곤 걷던 길을 되돌아 내게로 다시 걸어온다.

 그러곤, 같이 가자는 말 대신 손을 잡으려고 허공에 손을 뻗는다. 녀석의 손가락 사이로 빠져나가는 내 손이 원망스러웠다. 아무리 잡으려고 해도 잡아지지 않는…. 조금 슬픈 표정으로 너를 바라보았다. 허공을 맴도는 자신의 손을 가만히 바라보던 경수가 주머니 속에서 핸드폰을 꺼내어 귀에다 대고 말을 했다. 마치 전화를 하는 것처럼.

 

 

 “종인아.”

 

 

 낮게 울리는 네 목소리에 대답도 하지 못하고 반짝이는 너의 눈동자와 마주했다.

 

 

 “종인아.”

 

 

 목이 메어왔지만, 계속해서 내 이름을 불러오는 경수의 떨리는 목소리 때문에 속으로 울음을 삼키며 대답했다.

 

 


 「…응.」

 

 


 너는 그런 나를 향해 웃어주었다.

 

 

 “언제 어디서든,”
 「…….」
 “나한테서 떨어지지마.”
 「…….」
 “내 옆에 있어.”

 

 


 그래서 나도 웃으며 고개를 끄덕이고 말았다.

 

 

 

  「응….」

 

 

 

 

 

 

 

 

 

 

 

 

 

 

 

 

 

 

 


 

 

 「너, 지금 나 놀리는 거지?」

 “내가 뭘?”

 「…아니다.」

 “왜, 뭔데?”

 「많이 먹으라고.」

 

 

 

 

 작정했다. 저건, 작정하지 않은 사람이 할 수 있는 행동은 아니라고 본다. 내가 언제, 어디서 갑자기 떠날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경수는 내게 꼭 보여주고 싶은 게 있다면서 이른 아침부터 시내에 맛 집이란 맛 집은 다 돌아다녔다. 것도 하필이면 내가 생전에 좋아하던 것들로만.

 

 

 

 

 「…휴우.」

 “밥상머리 앞에서 누가 한숨 쉬래?”

 「야, 나도 배고프거든?」

 “어쩌라고. 어차피 너 못 먹잖아…. 그냥 나 먹는 거 지켜보기나 해.”

 

 

 

 

 엉엉엉. 와 진짜 주저앉아 울고 싶다.

 어제까지만 해도 아파서 꼼짝도 못하던 녀석이 하룻밤 지새더니 쌩쌩해져서는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웃고, 떠들고, 시비를 건다.

 마치 내가 살아있다고 착각 할 만큼.

 

 

 

 

 「진짜 못됐어, 도경수.」

 “못들은 걸로 할게.”

 

 

 

 

 못 말린다는 표정으로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고서 주위를 둘러보았다. 그랬더니, 아니나 다를까, 주위사람들이 아까부터 계속 혼잣말을 하고 있는(것처럼 보이는) 경수를 이상한 눈빛으로 힐끔거리고 있었다. 내 이럴 줄 알고 집을 나서기 전에 그렇게 조심하라고 주의를 줬건만 이 녀석은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려버렸나보다. 좀 전에 지하철역에선 전화하는 시늉이라도 하더니 이번엔 아예 그럴 생각도 없어 보였다. 주위의 시선을 눈치 챘음에도 아랑 곳 하지 않고 태연하게 내게 말을 건다.

 우리 경수, 또 나 때문에 바보 되네.

 

 

 

 

 「너, 회사는 안 나가 봐도 돼?」

 “회사? 아…연차 냈어, 어제.”

 「연차?」

 “아픈 것도 있고, 뭐 여차저차해서…그냥.”

 「…나 때문이지?」

 

 

 

 

 아니라는 말은 못하고, 못들은 척 고개를 푹 숙인 채 꾸역꾸역 밥을 먹는다. 으이구, 미련한 도경수. 밥이 잘도 넘어가겠다.

 

 내가 언제 가버릴지 몰라서 회사에는 덜컥 연차를 내버리고, 넘어가지도 않는 밥이나 꾸역꾸역 먹고 있고….

 

 

 

 

 “꼭…, 보여주고 싶었어.”

 「…뭘.」

 “너 여행가기전에 나한테 그랬었잖아.”

 「…….」

 “돌아…오면, 나 밥 잘 먹고 있는지 확인할 거라고.”

 

 

 

 나는 다 잊었는데, 너는 아직도 기억을 하고 있었던 모양이다.

 이 바보 같은 게 진짜, 나 다시 돌아 가버리면, 혼자서 어떻게 살려고…. 눈물이 날 뻔했지만 애써 삼켰다. 시선을 다른 곳으로 돌리며 희미하게 웃었다. 그것은 울음을 감추기 위한 웃음이었다. 네가 나의 아픔을 모르길 바란다. 그런 날 가만히 지켜보던 녀석이 다시 수저를 움직이기 시작했다. 까만 그 머리통을 바라보다가 작게 한숨을 내쉬었다.

 안되겠다. 가기 전에 이 녀석 지켜줄 듬직한 보호자나 하나 만들어주고 떠나야지. 그냥은 못가. 절대로.

 

 

 

 

 

 

 

 

 

 

 

 

 

 

 「…씨이.」

 

 

 

 

 아씨, 배고파 죽겠다. 비록 이승에 사는 생명체는 아닐지라도, 나도 엄연히 존재하고 있다. 살아있는 것이라면 당연히 식욕을 느낄 것이고, 그건 나 또한 마찬가지라 이거다. 이틀 동안 내가 무슨 정신으로 벽을 탔는지도 모르겠다. 벌써 186번째 실패지만, 나는 꼭 성공하고 말 것이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랬으니까.

 

 아, 매정한 김종인.

 이왕 가둘 거였음 식량도 같이 넣어줘야 되는 거 아니야? 그 정도의 센스도 없는 거야? 아, 진짜 너무하다. (아참, 걔 음식 못 먹지?!)

 흑, 배고파 죽겠어. 진짜. 흙이라도 파먹어야 되나. 아니야, 사신 체면에 흙 파먹고 그러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이지! 그치만 배고픈 걸 어떡해…. 일생일대의 위기다. 체면이냐 생존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아, 근데 내가 왜 이런 고민을 해야 되는 거냐고요. 이게 다 망할 김종인 때문이야. 아, 김종인. 두고 봐, 나가면 넌 진짜 가만두지 않을 테니까!

 

 

 

 

 

 

 

 

 

 

 

 

 

 “이거…뭐야?”

 「보면 몰라?」

 “…강아지 아냐?”

 

 

 

 

 

 경수가 샤워를 하는 사이, 몰래 찬열이 녀석에게 다녀왔다. 나를 보자마자 기겁을 하며 도망가는 녀석을 붙잡아 애원(보다야 협박이 대부분이었지만)을 해서 겨우 예쁜 강아지 한 마리를 얻었다.

 새하얀 털과 까맣고 맑은 눈을 가진 경수의 보호자. 이 녀석의 이름을 무엇으로 짓는 게 좋을까…한참을 고민하다 결국 그게 제일 좋겠다 싶어 그걸로 정해버렸다.

 제 발끝을 앞발로 툭툭 건드리는 이 녀석의 정체가 궁금했던 모양인지 동그란 눈으로 내게 물어오던 경수는, 대답은 않고 빙긋 웃기만 하는 내 모습에 떨떠름한 표정으로 강아지를 안아들었다. 경수가 강아지 좋아하는 거야 뭐 이미 알고 있던 사실이고, 이 녀석 또한 경수가 맘에 든 것 같아서 맘이 흡족하다.

 

 

 

 

 “아, 예뻐라. 얘 이름이 뭐야?”

 「종인이.」

 “어?”

 「걔, 종인이야. 작은 종인이.」

 

 

 

 

 고민 끝에 결정한 이름을 아주 자랑스럽게 말해주었더니, 품에 안긴 새하얀 녀석과 나를 번갈아 보던 경수는 기가 차다는 듯 한쪽 입 꼬리만 올려 웃는다.

 
 어어…? 저거 지금 비웃는 거 맞지?

 

 

 

 

 “야. 바보는 너 하나로 족해. 왜 멀쩡한 애한테 그런 이름을 붙여.”

 

 

 

 

 와, 저게 또 바보래. 금쪽같은 애인님한테.

 

 

 

 

 「시끄럽고, 걔는 무조건 종인이야. 알았어?」

 “웃기고 있다, 진짜.”

 「경수야.」

 “왜.”

 

 

 

 

 내 말은 듣는 둥 마는 둥 작은 종인이와 얼굴을 부비며 장난을 치고 있는 경수를 보니, 이제야 마음이 좀 놓인다.

 

 

 

 

 「너랑 닮았다, 종인이.」

 “뭐?”

 「와, 진짜 똑같아.」

 “너 지금, 나랑 개랑 닮았다는 거야? 나 개 같다고?”

 「누가 개 닮았댔냐, 강아지랬지.」

 “그게 그거 아니야?”

 

 

 

 

 

 종인아, 우리 경수를 잘 돌봐줘.

 

 

 

 

 

 “김종인, 너 맞는다!”

 

 

 

 

 내가 그 곳으로 돌아가면, 혼자 아파할 경수를…,

 네가 나대신 지켜줘.

 

 

 

 

 「…경수야.」

 “왜…왜 갑자기 그런 눈으로…봐.”

 「종인이.」

 “종인이가…뭐”

 「늘 네 옆에 있을 거야.」

 

 

 

 

 나는 떠나지만 종인이는 늘 네 옆에서 널 지켜줄 거야.

 

 

 

 

 「잘 부탁해.」

 

 

 

 

 종인아, 경수를.

 경수야, 종인이를.

 

 잘 부탁해….

 

 

 

 

 

 

 

 

 

 

 

 

 

 

 

 

 

 

 

***

6편 완결이에요!

앞으로 두편 남았습니다^*^

남은 두편도 함께해주세요!

 

내일 또 태풍이 온다던데 조심하세요TT

아, 언제나 감사합니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자까님 천국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 좋다.......... 너무너무좋다 경수랑 종인이랑 저렇게 꽁냥꽁냥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더불어 사신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벌써 186번째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배고프실사신님께 야식의 甲 라면 끓여다 드리고싶지만 땅굴이 어디있는지 모르므로 패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경수랑 사신님이랑 텔레파시통했나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굶고계신거 알고 종인이 골리는거같아서 재미져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신님이 누군지 기대기대중♥
12년 전
키마
천국님♥ 천국님 댓글보고 항상 무한 감동받아요TT 으엉... 대박bb 사랑해요!!! 그나저나 천국님은 카디보다 사신님한테 더 마음이 있으신듯^8^ 제 착각은 아니겠져? 흐헣... 언제나 감사합니다!! 우리 남은 2편까지 함께 달려요 하트~
12년 전
독자14
어익후 제 쭈구리같은 댓글이 무슨... 감동까지야... 저... 저도 사랑해요♥♥ 그냥 사신님이 누군지 자꾸 궁금해져서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누군진모르지만 귀여워섴ㅋㅋㅋㅋㅋ 차... 착각일지도몰라요 카디는 짝이있지만 사신님은 짝이없으므로 제꺼하실게여......♥ 다음편 기다리고있을게요!
12년 전
독자2
까꿍이에요ㅋㅋ엉엉두편뒤에끝이라니믿을수가넚어요ㅜㅜㅜ뭔가달달한데불쌍하기더하고ㅜㅜ앞으로남은두편기대ㅘ겠슴다~태풍저심하ㅛㅔ요!
12년 전
키마
까꿍님♥ 언제나 감사해요TT 무한사랑!!! 까꿍님도 태풍조심하세요! 앞으로 남은 두편도 함께해주실거죠? 사랑해요 하트~
12년 전
독자3
아이엠벱이에요!6편까지면두편밖에안남앗네요흐엉 ㅠㅠㅠㅠㅠㅠㅠㅠㅠ잘보구가요 다음편도기대할게요!너만시두요!
12년 전
키마
아이엠벱님♥ 갑자기 완결이라고 뜨는 거 보시면 놀라실까봐 미리 말씀드렸어여!!!! ^8^ 아이엠벱님은 언제나 bb 사랑해요 진짜! 앞으로 남은 두편도 함께해주세요~ 사랑해요 하트!
12년 전
독자4
뻥안치고 마음이...저릿저릿 너무 좋은데 슬프구ㅠㅠㅠㅠㅠ진짜ㅠㅠㅠㅠㅠ쌍 엄지를 들고싶어요bd
12년 전
키마
아이고TT 감사합니다 댓글 너무 감사해요! 앞으로 남은 두편도 함께해주세요!!! 사랑해요 하트~
12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2년 전
키마
얌냠냠님♥ 여기서 또 만나네요! 방금 너만시에서도 보고 천국에서도 보고 흐헣^8^ 언제나, 그저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우리 완결까지 함께해요! 하트~
12년 전
독자6
말레이시아준수입네다ㅜㅜㅜㅜ이글에서자꾸우는ㅜㅜㅜㅜㅜㅜㅜㅡㅠ흡...지금비오는밤이라는노래듣고있는데진짜이글이랑싱크터져요ㅜㅜㅜ눈물날거같애요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슬쩍비젬추천.....담편기대할게요!!!작가님♥♥♥♥♥
12년 전
키마
말레이시아준수님♥ 비오는밤 바로 들어봤어요!!! 빗소리 때문에 아련터져 죽는줄..TT 노래 짱bb 최고 좋은 노래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우리 남은 두편도 함께 달려요!! 사랑해요 하트♥♥♥
12년 전
독자7
긍긍이예요ㅜㅡ 이번편 종인이가 떠날거란 생각에 경수가 하는 행동 하나하나가 눈에 밟히네요ㅜㅜ 다음편도 기대할께요^^
12년 전
키마
긍긍님♥ 긍긍님 댓글보고 왜케 마음이 아프죠TT 뭔가 먹먹해졌어요...으어... 언제나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완결까지 같이 달려요!! 하트~
12년 전
독자8
똥주입니다!!!!!!!!!두편밬에남지않앗다니ㅠㅠㅠㅠ아쉽네요ㅠㅠ경수지하철에서도ㅠㅟㅠㅠ아련하고ㅠㅠ담편기대하께요!
12년 전
키마
똥주님♥ 오늘도 감사해요!!! 완결까지 함께해주실거죠?TT 사랑해요 다음편에서 또 만나요 하트~
12년 전
독자9
띠드케잌 이에요 ㅠㅠㅠㅠㅠㅜㅠ 아련하다ㅠㅠ두편뒤에 끝이라니 아쉬울것 같아요 ㅠㅠ 그래도 너만시가 있으니까요!ㅋㅋ 다음편 기다릴게요~
12년 전
키마
띠드케잌님♥ 천국이가 50미터달리기라면 너만시는 오래달리기랄까욬ㅋㅋㅋㅋㅋㅋㅋ아이고... 그 아이는 아직 멀었어요TT 천국도, 너만시도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완결까지 함께 달려요!! 오늘도 감사해요 하트~
12년 전
독자10
아안좋은일있엉ㅅ서울었는데더안ㅅ련하게만드ㄹ네요쥬ㅠ완결기대되기도하지만엄청여운쩔듯쥬ㅠ기다릴게요ㅎㅎ오디오에영
12년 전
키마
오디오님♥ 무슨 안좋은일이 있으셨는진 모르겠지만 기분푸시길 바랄게요TT 홧팅!!! 우리 완결까지 함께해요! 오늘도 너무 감사합니다 하트♥
12년 전
독자11
작가님 바니바니에여ㅎㅎ 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런 아련한 글을 질러주시다니ㅠㅠㅠㅠㅠㅠㅠ설마설마 이대로 헤어지는건 아니겠죠ㅠㅠㅠㅠㅠㅠ
12년 전
키마
바니바니님♥ 너만시도, 천국도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바니바니님 최고b 이제 2편 남았어요.. 우리 완결까지 함께해요 하트♥
12년 전
독자12
감동그자체,도경수입니다 ㅠㅠ 아련터져요 종인이가 강아지한테 부탁하는말 순간 가슴이 찡~했습니다 ㅠㅠ 이대로 안녕은 아니아니아니되오! 더 길게 써주셨으면 좋겟지만 단편이니까요! 원래 아쉬움을 남겨야 더 여운이 진하니까 받아드리겠습니다 ㅠㅠ 수고하셨어요 역시 이번화도!짱
12년 전
키마
감동그자체,도경수님♥ 아쉬움을 남겨야 더 여운이 진하다는 말씀이 왜케 와닿는지요..TT 너만시도, 천국도 늘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감동그자체,도경수님 댓글은 언제나 감명깊다고 해야되나 뭐 그러네요TT 아이고, 아무튼 너무 감사해요! 완결까지 함께해주실거죠? 사랑해요 하트~
12년 전
독자13
파리채에요....아진짜 종인이 너무 아련해요ㅜㅜㅠㅠㅜㅠㅠ이제 종인이 떠나면 경수 아떻게해요ㅠㅠㅠㅠㅠㅠ
12년 전
키마
파리채님♥ 방금 너만시에서 보고 또 뵈니 반갑네요^8^ 우왕 파리채님 최고bb 정말 감사해요 진짜!!! 2편 남았지만, 완결까지 함께해주실거죠? 사랑해요 하트~
12년 전
독자15
링세입니다!!!!!!!!크어엉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마지막ㅠㅠㅠㅠㅠㅠ맘이 짠해지네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는헝허허 경수가 종인이를 종인이가 경수를 아이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저부분 느므 좋아서 몇번이나 읽어써여ㅠㅠㅠㅠㅠ느므좋은데요ㅠㅠㅠㅠㅠㅠㅠ다음편기다리겠습니다 사랑해요 하트♥
12년 전
독자16
저 브이 에요 흐헝헝 ㅠㅠㅜㅠㅜㅠ 다음 2편이면 벌써 끝나는 건 가요?? ㅠㅜㅠ 슬프다는!ㅠㅠㅜㅜㅠ 에휴 ㅠㅜㅠ 근뎅 사신은 누군가요??ㅋㅋ
12년 전
독자17
복숭아에여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종인이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련아련해여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2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혹시 지금 한국이 아니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46 1억09.04 22:47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양아치 권순영이 남자친구인 썰5 커피우유알럽08.27 19:49
기타귀공자에서 폭군으로1 고구마스틱08.26 20:47
기타[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맘처럼 되지 않는다고1 한도윤08.22 22: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72 콩딱 08.01 06:37
이동욱 [이동욱] 남은 인생 5년 022 콩딱 07.30 03:38
이동욱 [이동욱] 남은 인생 5년 017 콩딱 07.26 01:57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20 이바라기 07.20 16:03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192 이바라기 05.20 13:38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8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12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10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13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12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17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8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13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9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1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9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10 꽁딱 01.30 03:34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그루잠 12.26 14:00
방탄소년단 2023년 묵혀둔 그루잠의 진심7 그루잠 12.18 23:35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상대?1810 이바라기 09.21 22:41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 콩딱 09.19 18:10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26 콩딱 09.16 19:40
지훈 아찌 금방 데리고 올게요5 콩딱 09.12 23:42
전체 인기글 l 안내
9/20 10:42 ~ 9/20 10:4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