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온앤오프
황금쿠키 전체글ll조회 30550l 60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 제 글은 언제나 ' 모바일 ' 로 읽는 것을 권장합니다.  

  

  

  

  

> 추천 BGM : First Love (태왕사신기 OST) 〈 


  

  

  

복잡함 미연 방지를 위해 꼭! 읽어주세요^^* ( 애첩 세계관 )  

애첩은 센티넬버스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SF퓨전사극이에요. 판타지+사극= 애첩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센티넬버스란?  일반인보다 오감이 발달하고 초인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는 센티넬 X 가이딩을 통해 센티넬 정신과 능력을 제어하는 가이드. 보통 각성을 통해 자신이 특수함을 합니다. 대부분 선천적으로 정해져 있으며 서로를 찾게되면 각인을 합니다. 공식각인은 과정이 복잡하나 비공식 각인은 ㅇㅅㅁ. 센티넬은 가이딩 수치가 낮으면 폭주합니다. 이 때 가이드가 막아주지 못하면 죽을 수도 있어요. 가이딩은 손 잡기, 포옹, 입맞춤 으로 이루어 집니다. ( 초록창 블로그 참조. )  

애첩의 시대적 배경은? 어렵게 생각하실 필요 없습니다! 사극에 나오던 조선시대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보다 조금 더 화려하고, 전하가 아닌 폐하가 호칭이 됩니다. 의복은 중국 당나라 때의 의복을 참조 했습니다! 절대!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바뀐 건 호칭과 여자 의복밖에 없어요. 사진도 봐주시면 더 좋을 듯 싶네요. ( 사진 : 초록창 참조. )  

[방탄소년단/전정국] 애첩 (愛妾) : 제 1장 | 인스티즈 

 
 

  

그대들이 입고 있을 것. 바스트를 강조한 형태입니다!  

  

  

  

  

  

  

  

  

  

  

  

 

 
 

  

  

  

  

  

  

  

  

  

  

  

  

  

  

  

  

  

  

  

  

애첩 (愛妾)  

; 사랑하는 첩.  

  

  

  

  

  

  

  

  

  

  

  

  

" 죄송합니다. 현재 자리가 꽉 차서요. 혹시라도 남은 자리가 생기면 연락드릴게요. "  

  

  

  

  

  

  

  

  

폭주하는 센티넬이 넘쳐나고, 그들을 제어할 수 있는 가이드는 턱 없이 부족한 상황에 정부는 야심차게 가이드 장려 정책을 실시했다. 아무리 센티넬과 가이드가 선천적으로 정해진다하나 제 짝을 찾기란 짚 더미에서 바늘 찾기에 불과 했고, 후천적으로나마 센티넬을 제어할 수 있는 가이드들을 모으기 위해 내놓은 방책이었다. 방법은 간단했다. 가이드가 장려 정책에 참여하겠다고 하면 알맞은 센티넬을 찾아 각인을 시키고, 그 포상으로 어마어마한 재력을 가질 수 있는 정책이었다. 저 또한 녹록치 않은 생활 형편에 몇 번이고 신청했으나 왜 나에게만 안된다는 건지 번번히 퇴짜를 맞았다. 제가 마주할 센티넬이 누군지도 모르고 각인을 당해 평생 그 센티넬을 위해 헌신해야 한다는 게 결코 좋은 일은 아니었으나 어쩔 수 없었다. 결국 눈 앞에 보이는 이익에 무릎 꿇고 말 인간들이 대부분이었다. 내 사정은 특히 좋지 않았다. 부모님이 남기고 떠나버린 막대한 빚과, 상환일에 반납하지 못해 이자만 늘어가는 학자금과 당장에 거주하는 집에 필요한 돈, 생활비, 세금 등. 빚 투성이였다. 평생을 돈의 구렁텅이에 빠져지내야 한다.  

  

  

  

  

  

" 아가씨 짝은 너무 멀리 있구만. 쯧쯔... "  

  

  

" .......네? "  

  

  

" 둘 사이에 거리가 너무 멀어서 만나기도 힘들겠어. "  

  

  

" ...얼마나 멀어요? 외국이에요? "  

  

  

" 것보다 훨씬 더 멀지. 그 시간을 감당하기 힘들 정도야. "  

  

  

  

  

  

  

딱 보아도 차림이 몹시 남루한 아주머니 한 명이 대뜸 다가와선 알아들을 수 없는 소리를 했다. 난 그 아주머니한테 말을 일체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내 고민이 무엇인지 단번에 알아 챈 아줌마에 용한 점쟁이인가 싶어서 뜻 모를 말들을 주의깊게 듣기 시작했다. 아가씨 짝은 아가씨가 살아가면서 죽을 때까지 볼 수 없을거야. 그 말에 절망적인 표정이 드리웠다. 평생 이렇게 빚을 떠안고 살아갈 순 없었는데.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아줌마에게 물었다. 죽을 때까지 못 볼만큼 거리가 머냐고. 그랬더니 아줌마는 지금 이 세상에 나와 각인을 시켜줄 짝을 찾아줄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했다. 아줌마의 말이 끝나자마자 한숨이 절로 나왔다.  

  

  

  

  

  

" 근데 나는 할 수 있지. "  

  

  

" ...어떻게요? "  

  

  

" 그 자가 아가씨를 만나러 올 수는 없고, 아가씨가 짝을 찾으러 가야지. "  

  

  

" 정말 감사해요...아주머니 "  

  

  

" 공짜로 시간 여행 보내주기는 나도 힘에 부쳐서... 아가씨가 줄 수 있는 건 없나? "  

  

  

" 뭐든 다 드릴 수 있어요. 지금처럼 빚에 떠밀려 사는 것 보다야 뭔들 안 좋겠어요? "  

  

  

" ...그럼 약속한거다? 가서 너무 당황하진 말구.. 아가씨도 드라마는 많이 봤을 꺼 아냐?"  

  

  

" 그게 무슨 소리, "  

  

  

  

  

  

  

  

  

  

  

  

  

  

  

  

  

  

  

  

  

  

  

  

  

  

  

  

  

  

  

  

  

  

그래. 정신을 잃었다. 그렇게 정신이 희미해져 갈 때 나는 생각했었다. 사기를 당했구나, 이건 신종 납치구나. 너무 당황스러웠다. 당했다. 내가 처음 보는 사람을 너무 안일하게 생각하고 있었다. 요즘처럼 뒤숭숭한 시대에 사람만큼 못 믿을게 어디있다고. 나 또한 돈에 홀려 한 치 앞도 내다보지 못하는 권력의 어쩔 수 없는 노예이었던 것이다. 의식을 잃고도 끈임없이 생각할 수 있었다. 그래서 나는 이 사람들이 내 장기들을 얼마에 주고 팔려나 생각했다. 그리고 빛이 내리쬐는 듯 밝아지는 시야에 눈을 떴다. 설마 나 천국에라도 온 건가. 거기까지 생각이 미쳐 벌떡 일어났을 땐 눈 앞에 보인 광경에 입을 다물 수가 없었다. 산 정상에서 바라보는 정면의 모습은 내가 살아가면서 TV로나 봤을 법한 곳이었다. 아직은 새벽인건지 이제 막 동이 트려했다. 끝도 안보일 정도로 엄청나게 큰 궁궐 저 끝으로 해의 모서리가 걸쳐지고 있었다. 절경이었다. 그 모습을 담고자 주머니를 뒤적거려 핸드폰을 찾고자하면 핸드폰은 커녕 주머니도 없었다.  

  

  

  

  

  

  

  

  

  

  

  

  

  

  

  

  

  

  

  

  

  

  

  

  

[방탄소년단/전정국] 애첩 (愛妾) : 제 1장 | 인스티즈 

 
 

  

  

  

  

  

  

  

  

  

이게 무슨 상황인가 싶어 내 옷을 살펴봤더니 평생 절대 입을 일 없을 거 같았던 한복이 입혀져 있었다. 사실, 한복이라고 하기에도 뭐한 거의 누더기에 가까울 정도로 꼬질꼬질한 옷이었다. 그제서야 느리게 상황 파악이 되기 시작했다. 그냥 아무 말도 할 수 없었다. 이게 말이 되는 일인가 싶었다. 시간여행이니 뭐니, 드라마 많이 봤냐 어쩌냐 물어보던 게 다 이것 때문이었다. 어스름했던 하늘은 내가 현실을 부정했던 시간 동안 이미 고개를 다 내민 상태였다. 다리에 힘이 풀려 털썩 주저 앉았다. 내가 여태껏 살아오면서 참 이상한 장면들을 많이 목격했다. 지극히 평범하던 일반인들 사이에 초능력을 가진 사람들이 나타났다는, 그런 말도 안되는 일도 겪었고, 또 적응했다.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문명은 발전해 있었고, 그 것이 우리의 삶을 더욱이 풍요롭게 만든다는 건 나도 어김없이 인지하고 있는 사실이었다. 그런데 시간여행은 조금 너무하지 않았나. 자꾸만 이성이 저 멀리 날아가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종국엔 눈 앞에 보이는 돌덩이들 중 적당히 큰 크기의 돌을 골라 발등을 향해 가차없이 내리찍었다. 흰색 버선이 피로 물들어갈 뿐 꿈이 아니었다. 살점이 떨어져나가는 듯한 아픔도 받아들이기 힘든 현실에 당황스러워 느껴지지 않았다.  

  

  

  

  

  

  

  

  

" 미쳤다...... "  

  

  

  

  

미쳤다, 미쳤어. 이건 진짜 미친거다. 아무리 내가 돈에 눈이 멀고, 당장에 제 짝을 찾는 게 급급했다 해도 어딘지도 모르고, 어느 때인지도 모르는 이 낯선 곳에서 혼자 떨궈졌다는 건 덜컥 겁이 나는 일이었다. 아, 대박. 진짜 미쳤다. 제정신이 아니야. 정신 나간 사람처럼 의미없는 말을 되풀이했다. 어쩌지. 어떡하지. 아직은 한복 껍데기만 입고 있기엔 많이 추운 날씨에 이도 딱딱, 떨렸다. 무방비한 상태로 오랜 시간 노출 된 손과 버선만 신겨져 있는 발 또 곱게 땋아진 머리에 드러난 목은 벌겋게 달아오른지 오래였다. 몇 시간을 이러고 있었을까. 감각도 없어지고, 이 낯선 현실에서 아무것도 할 수 없음에 해탈하고 있을 때 즈음 인기척이 들려왔다. 도망쳐야 하는데, 그래야 하는데. 아까 돌로 내리 찍은 발이 조금만 움찔해도 찌르르 아려와서 그 자리에 망부석마냥 서 있을 수 밖에 없었다. 말소리가 가까워지자 눈에 띄게 몸이 굳어졌다. 금색, 빨간색, 흰색이 섞여있는 옷을 입은 남자를 필두로 여러 명의 남정네들이 우르르 몰려왔다. 딱 보니 대장과 똘마니들이었다. 상대편들도 적잔히 당황했는지 서로를 보곤 한동안 멍해있었다. 그러다 먼저 정신을 차린 똘마니 한 명이 내 정체를 물었다.   

  

  

  

  

  

  

  

  

  

  

" 네 년은 누구냐! "  

  

  

" 저,요? 아, 저... 저, 저는.. "  

  

  

  

  

  

  

  

  

누가 봐도 아 얘 어디가 많이 모자란 애구나 싶을만큼 심하게 말을 더듬었다. 아마 날 모지리, 코찔찔이, 오줌싸개인 기집애로 생각할 것이 분명했다. 추위를 느끼는건지 낯선 상황에 두려움을 느끼는건지 후들거리는 다리를 붙잡고 지탱했다. 네 이년! 이 분이 뉘신 줄 알고 그리 고개를 빳빳이 들고 있는 것이냐! 다리를 잘라내어 무릎을 굽히기 전에 얼른 엎드리지 못할까! 내게 위협적으로 칼을 꺼내들며 빽 소리를 지르는 똘마니에 이제 온 몸이 사시나무 떨리 듯 떨렸다. 그런 내가 퍽이나 보기에 안쓰러웠던 것인지 대장인 남자를 죽이려 한 것이 틀림 없다며 계속 소리치는 똘마니에 그 남자가 혀를 쯧차며 말을 했다.  

  

  

  

  

  

  

  

  

  

  

  

  

 

 
 

  

  

  

  

  

  

  

  

" ...되었다. 위협은 커녕 서 있기도 힘들어 보이는구나. "  

  

  

" ......."  

  

  

" 이 곳은 국경에 있는 산 중 가장 가파른 산인데 그 몸을 이끌고 여기까진 어떻게 올라온 것이냐. "  

  

  

" 아, 어, 그러니까... "  

  

  

" 말을 하기 힘든 것이냐. "  

  

  

" 아니, 아니요... "  

  

  

" 어디에서 온 누구냐. "  

  

  

" 잘 모르겠, 어요... 아니 이름도 없고, 부모도 없어요. 아무 것도 몰라요, 저는... "  

  

  

  

  

  

  

  

  

  

사실이었다. 아는 게 아무 것도 없었고, 아마 부모도 없었겠지. 대한민국에 살던 내가 과거에서 보면 이렇게 거지 중 상거지구나 싶었다. 내 대답에 남자는 내 몸에 구멍이라도 낼 작정인지 아주 빤히 쳐다보았다. 나도 사람 눈 피하지 않는 거 잘하는데. 이 남자는 더 잘했다. 내가 먼저 시선을 내릴 때까지 쳐다볼 거 같아 결국 먼저 꼬리를 내리고 머리를 조아렸다. 곱게 자란 티가 팍팍 날 정도로 잘 생기고 멀끔한 얼굴에, 덩치도 크고 남자다웠다. 옷에 진짜 금칠이라도 했는지 호흡 때문에 어깨가 들썩일 때 마다 옷이 햇빛에 반짝거리며 빛이 났다. 그에 반해 나는 최악이라면 최악이었다. 부시시 정리도 안 된 머리에 누더기와 별반 다를 것 없는 초라한 옷차림, 더군다나 신발도 신지 못한 버선은 이미 벌겋게 물들어 본인의 색을 잃어버린 지 오래였다. 괜시리 수치스러운 맘에 흉한 발을 모아 되도 않는 눈치를 봤다.  

  

  

  

  

  

  

  

  

  

  

  

  

" 오늘 사냥은 파해야겠구나. 괜히 새벽부터 헛걸음을 쳤다. "  

  

  

" 예, 폐하! 이 년은 어찌할까요? "  

  

  

" ...글쎄. 감히 내 길을 막고 서있는 것이 조금 괘씸하긴 하구나. 사냥도 글렀고, "  

  

  

" 사, 살려주세요! 제가 그럴려고 그런 게 아니라 그냥 저도 눈 떠보니까 여기였어요! "  

  

  

" ....... "  

  

  

" 목숨만 살려주세요. 다시는 눈에 안 띄게 있을게요... 한 번만 살려주세요. 제발. "  

  

  

" 닥쳐라! 감히 어느 안전이라고 폐하의 말을 끊는단 말이냐. 무례하기 짝이 없는 계집이구나! "  

  

  

  

  

  

  

  

  

내 얼굴 앞 쪽에서 배회하던 칼날은 어느새 목 끝까지 들어와 추위에 벌겋게 된 살결에 닿고 있었다. 무서움에 나도 모르게 절로 무릎이 꿇려졌다. 모든 게 혼란스러웠다. 지금 이 상황도 아직 이성적으로 생각할 수 없었고, 내가 원하지도 않은 이 환경 속에서 어느새 죽음의 문턱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는 게 덜컥 겁이 나선 눈물이 쏟아졌다. 이미 감각이 사라져버린 두 손을 모아 싹싹 빌었다. 살려달라고. 이렇게 죽기엔 내가 너무 억울하지 않나. 그러다 또 정신을 잃었다. 쓰러져 눈이 감기는 순간까지 본 건 대장인 남자의 시선 뿐이었다. 정신이 완전히 잃지 않을 때까지 생각한 것은 눈을 떴을 때 다시 돌아갔으면, 하는 것이었다.  

  

  

  

  

  

  

  

  

  

  

  

  

  

  

  

  

  

  

  

  

  

  

  

  

  

  

  

  

  

  

  

  

  

  

  

  

  

  

  

  

  

  

  

  

  

  

  

* * *  

  

  

  

  

  

  

  

  

  

  

  

  

  

  

  

  

  

  

  

  

  

  

  

  

  

  

 

 
 

  

  

  

  

  

  

" ...이만 궐로 돌아가자. "  

  

  

" 폐, 폐하! 어찌 그리 미천한 계집을...! "  

  

  

" 그래도 내 백성이고, 어린 여인인데. 죽어가는 것을 보고만 있을 수는 없지 않는가. "  

  

  

" 소신들이 업고 가겠사옵니다! 가는 길 편히 가시오소서. "  

  

  

" 이 아일 들고 이 가파른 언덕을 내려가기엔 너희들은 많이 약할 듯 싶구나. 본디 나는 다르지 않느냐. "  

  

  

" ...폐하. 그래도... "  

  

  

" 됐다. 내가 들고 내려가마. 찬바람을 오래 맞았더니 머리가 아프구나. "  

  

  

  

  

  

  

  

  

  

  

  

  

  

  

  

  

지 혼자서 울며불며 무릎을 꿇고 싹싹 빌다가 정신을 잃고 쓰러지는 여자를 보던 정국은 이내 여자에게로 다가가 목과 무릎 뒤를 받쳐 천천히 일어났다. 그 모습을 보며 기함을 하던 신하들이 자신들이 하겠다며 안절부절 했지만 정국은 개의치 않았다. 그도 그럴 것이 이 나라에 자신보다 힘이 쎈 사람이 없었기 때문이다. 정국은 자신이 유별난 힘을 가지고 있단 것을 일찍이 알았기에 피로 물든 여자의 버선발을 보며 산을 내려왔다. 그렇게 궐까지 당도한 정국은 건물이 많이 낡아 쓰지 않는 전각 하나에 여자를 뉘였다. 그리곤 의원을 불러 다친 발을 치료케 했다. 미간을 있는 대로 찌푸리던 여자의 표정이 한결 편안해지는 걸 보면서 정국은 생각했다. 이 여인은 무엇인가. 왜 그런 곳에서, 그런 몰골로 서로를 마주했는가. 의문점이 많았다.  

  

  

  

  

  

  

  

  

  

  

  

  

  

  

  

  

  

  

  

  

  

정국이 사는 나라에선 풍문으로만 들려오는 소문이 하나 있었다. 옛날, 정국의 나라를 다스리던 황제가 홀로 사냥을 나섰는데 고동빛의 털 색을 지니고 있는 노루떼 사이에서 유난히 흰 빛의 털을 가진 노루 한 마리를 보았는데 그 녀석이 어찌나 잽싸던지 활을 쏘는 족족 다 피해갔더랜다. 화살이 스치듯 흰 노루의 다리에 명중했고, 그 진귀한 장면을 기억하기 위해 흰 노루는 다시 풀어주고 대신 그 노루의 피를 보관해 황제의 침소에 두었는데 그 후로 모든 전쟁에서 승리하고, 주변국들 중 가장 강대국이 됐다던 일종의 전설과도 같았다. 정국은 그런 허상과도 같은 이야기를 믿지 않았다. 그런데 요즘 부쩍 제가 잠에만 들면 그 흰 노루가 정국의 꿈 속을 마구 활보하고 다녀서는 제 심기를 어지럽히는 것이다. 설마하는 마음에 산이란 산은 다 돌아다니며 흰 노루를 찾아다녔지만 찾지 못했다. 그러던 중 어젯밤은 유난히 피곤하여 일찍 침소에 들었는데 제 기상 시간이 채 되기도 전에 눈이 떠져 왜인지 기분 좋은 예감에 새벽부터 사냥을 나섰었다. 그러다 만난 것이, 고작 이런 누더기 차림의 여인이라니.   

  

  

  

  

  

  

  

  

  

  

  

  

" 꿈 속에서 항상 달아나기만 하던 노루가 오늘은 먼저 다가오길래 혹시나 했더니만, 참... "  

 

  

  

  

  

  

  

잠이 든 여인을 보며 생각에 잠겨있던 정국은 이내 허무함에 분노가 일렁이기 시작했다. 또, 시작이었다. 정국에겐 고질병이 하나 있었다. 제 아비나 어미는 그 것이 축복이라 했지만 본인은 전혀 그러질 못했다. 어릴 때 부터 정국은 영특했다. 하나를 알려주면 열을 배워서 무예나 학식에 두드러짐을 보였다. 힘도 유별났다. 제가 맘만 먹고 누구의 손목이라도 으스러져라 쥔다면 진짜 뼈가 뿌러질 정도였다. 그렇기에 많은 제 형들을 제치고 황제가 된 것이지만. 그런 정국은 감정에도 꽤나 예민했는데 제가 화가날 때나 우울할 때면 그 감정이 주체가 안되어 폭주하기 쉽상이었다. 이 병은 원인을 알 수 없었다. 그렇기에 고칠 수도 없었다. 궐 안 모든 사람들이 그런 정국을 알기에 그의 심기를 건드리지 않으려 했다. 한참을 씩씩거리던 정국은 이제 안절부절이었다. 아파오는 제 머리를 쥐고 이리저리 돌아다녔다. 여전히 세상 모르고 잠든 여자를 보며 정국은 또 한번 울컥 치밀어 오르는 분노에 저도 모르게 여자의 손목을 세게 잡았다. 잡힌 손목에 악력이 가해지는 듯 점점 고통에 인상을 찡그렸으나 그에 비해 여자의 손목을 잡은 정국은 날뛰던 감정들이 잔잔해지기 시작했다. 참으로 신기루와 같은 일이었다. 

  

  

  

  

  

  

  

  

찰나의 순간, 이게 뭔가. 의아해한 정국은 세게 쥔 손목을 놓지 않고 잠에서 깨려하는 여인을 그대로 바라보았다. 이윽고 감겨있던 여인의 눈이 천천히 트여 자신을 바라봤고 정국은 언제나 그래왔듯 그 시선을 피하지 않았다. 그렇게 또 아까처럼 서로 한참을 바라보았다. 햇빛이 잘 들지 않아 저녁이 된 것 마냥 어둑거리는 그 고용한 공간 속에서 맴도는 것은 정국의 가파른 호흡과 여인의 차분한 숨소리 뿐이었다. 손목이 아픈 듯 한 손으로 제게 잡힌 손목을 빼려하는 여자의 나머지 한 손을 겹쳐잡았다. 그러자 정국은 가라앉곤 있었지만 아직 다 일그러지지 않은 분노와 마음 한 구석에 싹을 틔운 것 같이 간질거리는 느낌, 그 이질감에 자신과 똑같이 정국의 눈을 피하지 않는 여자를 보며 이 여인을 만난 것이 결코 스쳐지나갈 우연이 아닌 것을 본능적으로 느꼈다. 너와 내가, 우리는 알지 못하는 그 무엇인가가 있구나. 신기하게도 맞닿은 손들을 잡고 있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이유 모를 안정감을 느꼈다. 그 덕에 어정쩡하게 여자의 손목만을 붙잡은 채로 서있던 정국은 이내 무릎을 굽혀 앉으며 저와의 거리가 가까워진 여인을 빤히 바라보며 물었다.  

  

  

  

  

  

  

  

  

  

  

  

  

  

 

  

 

 
 

  

  

  

  

  

  

  

  

  

  

  

" 말해. "  

" ..."  

" 누구야. 너. "  

" ...모른다고 했어요. "  

" ..너랑 내가 만난 게, 정말 우연이야. 아니면, "  

  

  

" 우연을 가장한 인연이야. "  

  

  

  

  

  

  

  

  

  

  

  

  

  

  

  

  

  

  

  

  

  

  

  

  

  

  

  

  

  

  

  

하,,,,, 이게 뭔 망글이래. 하라는 공부는 안하고 똥만 신명나게 싸재꼈네. 역시 내 손.(절레)(절레) 오늘 내용 이해하는 데 어려움은 없으셨나요? 피드백은 댓글로 해주세요. 제가 이 글을 써서 가장 미안한 사람은 정국이랑 이걸 읽으신 당신이네요. 글 같지도 않은 글이란... 어쨌든 수고하셨습니다. 댓글 쓰시고( 본심 나타내지 말란 말야 ㅠㅅㅠ ), 소중한 포인트 돌려 받으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12345

독자357
헐 작가님ㅠㅠ
대작의 기운이..
잘읽을게요!!

8년 전
독자358
재밌어요!! 신알신하구가용!
8년 전
독자359
룰류 제가 사극물 정말 좋아하는데요 신알신 하고 갈께요~~
8년 전
독자360
우연을 가장한 인연이라니. 누가 우연으로 가장했나. 할머니가 그랬나. 여주가 그랬나. 아님 그럴 수 밖에 없던 것이었나... 크으. 우연을 가장한 인연이라. 되게 묘한 문장으로 느껴져요. 크으.
8년 전
독자361
작가님 ㅠㅠㅠㅠㅠㅜㅜ너무 재밌어요ㅠㅠㅠㅠㅠㅠㅜㅜㅠㅠ너무 좋아여으으ㅏㅇㄱ
8년 전
독자362
첫화인데도 너무 재밌게 뵜어요...ㅠ 필력이 대단하십니다! 좋은 글 잘 읽고 가요~
8년 전
독자363
홀 센티넬은 이미 알고 있었지만
이걸 사극이랑 연결시킨건 처음 보네요 ㅎㅎ

8년 전
비회원191.123
와 !!!!!와ㅠㅠㅠㅠ와 진짜 완전재밌어요ㅠㅠㅠㅠㅠ대박 ㅠㅠㅠㅠㅠㅠ와ㅠㅠㅠㅠㅠ짱이에요ㅠㅠㅠ 와..
8년 전
독자364
[윤기차] 암호닉 신청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 대작 냄새 ㅠㅠㅠㅠㅠㅠㅠㅠ 고전물 너무 좋습니다 엉엉ㅠㅠㅠㅠㅜㅠㅠㅠㅠ당장 2화 읽으러 갈게요ㅠㅠㅠㅠ
8년 전
독자365
와대박 작가님 헐 와 우어우와......당장 다음쳔 보러가겠습니다ㅠㅠㅠㅠㅠㅠ하ㅡ으하어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366
이 대작을 이제야 보다니 전 바보입니다....작가님 초면이지만 사랑해요...♡♡♡
8년 전
독자367
와 지짜...대자그ㅜㅠㅠㅠㅠㅠ 왜 제가 인티를 요즘 안 들어왔을까요 근데 이제 볼게...♡ 사랑합니다
8년 전
독자368
와...진짜 대박...또 다른 대작이 탄생하는구나!!신알신하고 갈게요!
8년 전
독자369
엄마ㅠㅠㅠㅠ정국이 너무 멋있게 나오는거 아닙니까?!?!이렇게 제가 읽을 글이 하나 더 늘어났어요!좋아라♥작가님 망글이라뇨 세상이 이렇게 잘쓴 망글도 있나요.(진지)저희 완결까지 함께가요!!!
8년 전
독자370
노래가 넘 좋아서 한참듣는다고 답글을 늦게 적은..헿 브금도 잘듣고 글도 잘읽고 갑니다!
8년 전
독자371
대박.. 최고에요 작가님 ㅠㅠㅠㅠ 이런 글은 처음 보는건데 막 벅차오를 정도로 재밌어요..!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372
합...세상에.... 센티넬버스라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설정에서 치이고 필력에 치이고 마지막 정구기 대사에 뻥 치입니다...
8년 전
독자373
헉 세계관 좋습니다..!!꺆
8년 전
독자374
[디타운]이에요 와....이제읽은게 후회되네요 사람들이 다 대작 대작 그러던데 정말 스케일이...1화만보고 벙찐건 진짜 처음이에요....세상에...작가님 상상력에 박수를(무릎도 꿇는다)
8년 전
독자375
작가님 저 [지민이랑졔훈]으로 신청하고 바로 글읽으로 왔는데 ㅠㅠㅠ 와 퀄리티가....장아아앙난아니예욥 ㅠㅠㅠㅠㅠ다음화로가엽
8년 전
독자376
아니 이게 무슨 대작스멜이람ㅠㅠㅠㅠㅜㅜㅜㅠㅠㅠㅠㅠㅠㅜ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377
아 대작스멜이ㅠㅠㅠㅠㅠ 우연을 가장한인연이래ㅠㅠㅠㅠ
8년 전
독자378
대박 설레요 ㅠㅠㅠㅠㅠㅠㅠ 정국아 ㅜㅜㅜㅜㅜ
8년 전
비회원173.90


우와 브금도 정말 잘 어울리구요
사극분위기를 정말 좋아하는데 아 기분너무좋아요
간질간질한게 제가 정말 그 상황이 된 것같이 몰입도 너무 잘 되구요
기분너무좋게 글 잘읽었습니다 !

8년 전
독자379
쓰차가 풀려서 이제야 댓글을 달아요! 뭔가 대작의 삘이 납니다 징쨔 두근두근 내용이나 소재 너무나 신선하구 앞으로가 너무나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ㅎㅎ
8년 전
독자381
유명한 사극 글잡이라해서 읽으러왔는데 역시 처음부터 유명한 글잡이 될만 했네욯ㅎㅎㅎ앞으로도 읽으러올께요!!!
8년 전
독자382
와 진짜 진짜로 필력이 대박이에요. . . ♡♡♡♡♡♡♡♡♡♡♡♡♡♡♡♡
8년 전
독자383
헐 뭐조 이글은????!?!?!?!?!.!.!?!???!?!
동곤지진)))
장난아니네오....... 3화를 기다릴뿐이에오ㅠ

8년 전
독자384
와 진짜 대박 자까님... 필력진짜 짱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재밌어요.. 제가 왜 이런명작을 안보고 있었던거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원래 사극물 잘 안보는데 이 작품은 진짜 볼수밖에없겠어요ㅠㅠㅠㅠㅠㅠㅠㅜㅜ사랑해여♡♡♡
8년 전
독자385
저는 이 대작을 왜 이제서야봤을까요ㅠㅠㅠㅠㅠㅠ 필력이 아주 어마무시해요ㅠㅠㅠ 신알신신청하고가여ㅠㅠㅠㅠ
8년 전
독자386
와정말대작입니다ㅜㅜㅜ너무재밋아요ㅜㅜㅜㅜ
8년 전
독자387
헐 대박 ㅠㅠㅠㅠㅠ꾸기가 황제야ㅠㅠㅠㅠㅠ넘나 잘어울리는것ㅠㅠㅜㅜㅜㅜ브금봐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388
재밌는글을 찾고찾아 작가님글을 추천받게되서 읽었는데....소재가 완잔 쟤 취향저격이에요.....하.....퓨전사극....완전좋네요...정주행해야겠어요...!!!!알림도 신청합니다...ㅠㅠㅠㅠㅠㅠ흐규흐규
8년 전
독자389
와우........신알신하구가요 읽는데 너무 빨려들어가는느낌이에요..ㅠㅠ 진짜....너무재밌어요크으..고전물은사랑입니다ㅠㅠㅠ잘읽구가요!!!!
8년 전
독자390
ㅓㄹ........취저에요ㅠㅜㅜㅜㅜㅠ 왜 이글을 지금 봤을까요ㅠ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ㅠㅠㅠㅠㅠㅜㅠㅠ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ㅠㅜㅜ
8년 전
독자391
신알신하고갑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첫편부터 분량이 대박이네요ㅠㅠㅠㅠ
8년 전
독자392
글잡담을 요즘 못들어왔는데 명작이 있었네요ㅠㅜㅠ 정주행 시작합니다!
8년 전
독자393
아니세상에 이게 뭐야 이런 금글 세상에ㅠㅠㅠㅠㅠㅠㅠㅠ소재 제 ㅌ취향저겨규ㅠㅠㅠㅠ신랄ㅇㅇ하구가여작가니뮤ㅠㅠㅠㅠ
8년 전
독자394
정국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8년 전
독자395
으어ㅜㅠㅠㅠ 작가님너무재미있어여ㅜㅠ
왜저는이글을이제야보게된걸까요ㅠㅠ
신알신하고갑니다

8년 전
독자396
취저ㅜㅜㅜㅜㅜㅜㅜㅜ너무 늦게 봤네요ㅜㅜㅜㅜ 다른 글도 마저 보도록!!! ㅎㅎㅎㅎㅎ
8년 전
독자397
와 재밌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신알신하고 가요
8년 전
독자398
헉 이제서야 이글을 읽다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사극에 센티넬이라뇨 ㅠㅠㅠㅠ세상에ㅜㅠㅠㅠㅠㅠㅠ너무잘읽고가요!!!
8년 전
독자399
와.....소름 이런 퀄리티며 와..ㅡ정주행가요
8년 전
독자400
헐미친미친완전내스탈..이걸왜이제야본거져..ㅜㅜㅜ
8년 전
독자401
신알신하고 갑니다ㅠㅠㅠㅠㅠ너무 재미있네요ㅠㅠㅠ
8년 전
독자402
아악 섹시한 정국이ㅠㅠㅠㅠㅠ잘생긴 정국이ㅠㅠㅠㅠㅠㅠㅠ황제 정국이?ㅜㅠㅠㅠㅠ
다 좋다ㅠㅠㅠㅠ다 좋아ㅠㅠㅠㅠ
암호닉 받으시나요?? 암호닉 [슬기로운 생활]로 신청하고 갈게요 총총총

7년 전
독자403
대박.... 전정국 미쳤어요 ㅜㅠㅠㅜㅜ 아 분위기 세계관 다 좋아요 진짜 미쳤다 진짜.......♡♡♡♡♡
7년 전
독자404
와 대박이네요ㅠㅠㅠㅠㅠ신알신 누르고가요!!
7년 전
독자405
와ㅠㅠㅠ
7년 전
독자406
아아.. 정말 대박입니다...하..
7년 전
독자407
이 글을 왜 이제야 봤을까요ㅠㅠ 이제라도 봐서 너무 좋아요!! 진짜 취지입니다 신알신 신청하고 갑니다!!
7년 전
독자408
헐이게뭐람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오랜만에 들어왔더니 이런 사극물이ㅠㅠㅠㅠㅠㅠㅠㅠ신알신하고가요!!!!
7년 전
독자409
과거로 보내주면서 뭐든 주겠다는 말을 받아낸 할멈이 맘에 걸리지만 일단은 둘이 꽁냉 댈수있는거 볼 수 있어서 좋네요♥♥ 잘 보고 갑니다!!
7년 전
비회원91.104
[디지몬정국] 암호닉 신청부탁드려요 !!
7년 전
독자410
헐...이걸 이제서야 보다니요...ㅠㅠㅠ
난나누우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7년 전
독자411
헠 이런 분위기 ㅠㅠㅠㅠ최고옝ㅕ 퓨퓨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412
ㅜㅜㅜㅜㅜㅜ오늘정주행시작합니다ㅜㅜㅜ
7년 전
독자413
와 사극물 ...정주행 시작이여 ㅠㅠㅠ
7년 전
독자414
악 ㅠㅠㅠㅠㅠㅠㅠ 완죠니 제스타일인글이에요작가님 ㅠㅠㅠㅠ 애첮이라니요 ㅠㅠㅠ제목부터 제심장을저격해써여...
7년 전
독자415
정주행하러왔어요!!!!!
7년 전
독자416
와 대박 ㅜㅜㅜㅜㅜㅜㅜㅜ넘좋다...
7년 전
독자417
ㅜㅜㅜ와 다시 읽어도 좋아요ㅠㅠ
7년 전
독자418
잣가님... 이렇게 대박적인 글을 제가 지금 봤다는 게 말이 안 돼요... 너무 좋아요 진짜 wow...
7년 전
독자419
헐...대작의 냄새가 킁킁...자까님 화이팅이요!!
7년 전
독자420
와 진짜 설정이며 분위기며 뭐하나 빠짐없이 최고에요...독방에서 추천받고왔는데 안봤으면 크게 후회했을거에요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421
[꾹마마]
다시 봐도 재밌어요ㅠㅠㅠ제가 좋아하는 센티넬과 사극물이 같이 있어서 더 재밌어요ㅠㅠㅠ

7년 전
독자422
헐 저 이거 지금 본거에요? 이런 명작을? 글잡에서 사는데 난 이걸 지금..? 하.....
7년 전
독자423
처음읽는데ㅠㅠㅠ좋아요
7년 전
독자424
정국님.. 절가지세요.. 힘을 컨트롤 못하셔도 괜찮아요.. 정국님은 저를 컨트롤 하시거든여..ㅋ
7년 전
비회원214.145
다시 정주행하러 왔습니다!! 시작!!!
7년 전
독자425
헐 저런세계관 처음봐요...사극하고센티넿이라니ㅠㅠㅠㅠ
7년 전
독자426
추천받고 왔어여 진짜 너무 재밌다...
7년 전
독자427
추천받고왔습미다!!! 이런세계관 처음봐서 앞에 세계관이야기만 3번은 정독한거같아요!!! 오오 기대됩미다!!!ㅠ
7년 전
독자428
헐.....헐.....????왜 이 대작을 이제서야 본거죠???완전 나 이해안가....얼마안나와있으니 정주행하겟습니다 신알신도 하구요!!!
7년 전
독자429
아..재밌어
7년 전
독자431
헐.... 뭐에요... 너무 재밌어... 소재부터가,,, 대박이야,,,,, 센티넬에 조선시대라니퓨ㅠㅠㅠ
7년 전
독자432
헐헐ㅜㅜㅜㅜㅡㅜ 지금 처음 보는데 너무 재밌어요ㅜㅜㅜㅜㅡ 정주행하고오겠습니다♥♥
7년 전
독자433
전 이걸 왜 지금 봤을까요ㅠㅠㅠㅠㅠㅠㅠ 정주행하겠습니다
7년 전
독자434
망글이라뇨 완전 잘쓰심 암호닉 [코튼캔디]로신청해요
7년 전
독자435
좋다.. 브금도 좋고 글 분위기도 너무 좋아요.
7년 전
독자436
헐 이게뮤ㅓ야 완전 명작이잖아! 왜 지금 봤을까요 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437
망글이라뇨ㅠㅠㅠㅠ 대박글인데요ㅠㅠㅠ대바구ㅠㅠㅠ 진짜로ㅠㅠㅠㅠㅠ 정국이ㅠㅠㅠㅠ 완전 재밌겠다 정주향 시작할려구요!
7년 전
독자438
이런 명작을 이제야 보다니ㅠㅠㅠㅠㅠㅠㅠ 오늘부터 정주행합니다!!
7년 전
독자439
어머어머 여주의 센티넬은 정국이었나보네용ㅇ 앞으로 스토리전개가 어떻게될지 기대됩니당ㅇ
7년 전
독자440
센티넬버스에 사극이라니 대작이네요.
7년 전
독자441
우연을가장한인연.....ㅡ.ㅠㅠㅠ엉앙 넘나 이쁜 말이에요..
7년 전
독자442
크으으으乃
7년 전
독자443
세상..
6년 전
비회원142.103
[경꾸]암호닉 신청함니다ㅠㅠㅠ자까님ㅠㅠㅠㅠㅠㅠ진짜 너무 재밌는거 아님니까ㅠㅠㅠㅠㅠㅠㅠㅜㅠㅠㅜㅠㅠ사극에 이런 판타지물 제가 좋아하는거 다이꾸요,,,넘나 설레구요,,정구기 넘 머싯구여,,작가님 글솜씨가 다 했꾸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재밌는 글 적어주셔서 너무 감사함니다ㅜㅠㅠㅠ❤️❤️❤️❤️
6년 전
독자444
우연을 가장한 인연... 와 머리 누가 망치로 때린 기분
6년 전
독자445
와 분량 쵝오 ㅠㅠ ㅠㅠ
5년 전
독자446
와 쩌럿다ㅠ 정국이 분위기 무엇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5년 전
12345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세라05.14 14:46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 05.05 0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 05.01 21:30
나…18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6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6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4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19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7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18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0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8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