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기타 방탄소년단 정해인 더보이즈 변우석 세븐틴
커피우유알럽 전체글ll조회 2323l 2

 

 

[세븐틴/이석민] 도겸이 프로듀스 101 나온 썰 | 인스티즈 

도겸이 프로듀스 101 나온 썰 

 

 

 

 

 

 

 

 

 

 

"도겸 씨는 프로듀스 101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다시 데뷔를 하셨잖아요. 혹시 에이틴으로 활동할 때 기억나던 에피소드가 있으신가요?" 

 

[세븐틴/이석민] 도겸이 프로듀스 101 나온 썰 | 인스티즈

"어... 네. 데뷔한지 3년쯤 됐을 때 얘긴데... 보통, 요즘 아이돌 분들이 팬사인회를 하면 10장, 20장 사야 가능성이 높아요. 근데 저희는 100명 한정 사인회였는데, 70명 정도 밖에 오시지 않았던 적이 있어요. 한 장만 사도 올 수 있었던 건데..." 

"아... 되게 속상하셨겠어요." 

"아무래도 그렇죠. 근데, 기억에 남는 이유가 이것 때문은 아니고요." 

"어? 그럼 뭐 때문인가요? 

"사실 속상하긴 했어도, 와주신 팬분들이 계시니까 얼마나 감사해요. 마지막까지 열심히 사인을 하고 있는데, 마지막 차례인 팬분이 이런 말씀을 해주시더라고요." 

"무슨 말씀이었죠?" 

"해가 뜨기 전 새벽이 가장 어두운데, 저는 지금 그 새벽을 보내고 있는 것뿐이라고." 

"..........." 

 

 

[세븐틴/이석민] 도겸이 프로듀스 101 나온 썰 | 인스티즈

"숙소로 가는 차 안에서 엄청 울었어요. 그 팬분이... 아직까지 기억에 많이 남네요." 

 

 

 

 

 

 

 

도겸이 프로듀스 101 나온 썰 

 

 

 

 

 

 

 

여기서 석민은 에이틴이라는 그룹의 메인 보컬, 5년 차 된 아이돌임. 근데 안타깝게도 빛을 보지 못한.... 노래도 좋고, 실력도 좋고, 매력까지 뿜뿜인데. 세상에 워낙 많은 아이돌 분들이 계시니까 그거에 묻힌 그룹임. 

 

자신은 이 길이 아니면 안 될 거 같은데, 노래하는 게, 무대 서는 게 이렇게나 좋은데.. 왜 사람들은 이런 우리를 알아주지 않는가, 이 세상이 원망스럽기도 했음. 하지만, 그렇게 신세한탄만 하면 뭐해. 프로듀스 101 시즌 1이 워낙 이슈였는데 시즌 2는 남자 버전이라는 기사가 남. 멤버들이랑 고민 고민 끝에 나가기로 결정함. 

 

 

 

 

 

[세븐틴/이석민] 도겸이 프로듀스 101 나온 썰 | 인스티즈 

 

 

 

 

 

 

첫 레벨 테스트인, 소속사 등급 평가에서 지금까지 보여주지 못한 주체 안 되는 노래 실력과, 춤, 게다가 끼까지. 등급을 나누는 평가 자리인데도 불구하고, 이곳을 무대로 만들어버리며 여유롭게 즐기는 모습에 당당히 A 받음. 보는 내내 트레이너 쌤들의 감탄사가 마이크를 통해 들림. 어떤 분은 진짜 이해 안 된다는 말투로 옆에 앉은 분에게, 얘네 왜 안 됐어? 라고 하심. 

 

게다가 그 다음 평가부터는 못 따라오는 연습생들 챙기느라 항상 리더에, 분량은 또 오지게 많음. 오죽하면 피디픽이라는 소리까지 들음. 하지만 또 평가곡에서는 순위 낮은 애들 챙겨준다고 파트 다 줘서 그런 분량은 또 없음...인성 체고ㅠ 

 

 

 

 

 

"도겸이가 메인보컬이 아니네? 왜?" 

 

[세븐틴/이석민] 도겸이 프로듀스 101 나온 썰 | 인스티즈

"어.. 이 곡에는 저보다 이 친구의 음색이 더 잘 어울린다고 판단을 해서, 팀원들끼리 다 같이 상의해서 뽑았습니다." 

"흐음... 일단 해 봐." 

 

 

 

 

 

근데 석민이 양보해서 파트 넘겨주면 뭘 해. 메인보컬 맡은 연습생이 소화를 잘 못해서 분위기는 순식간에 얼어붙음. 석민이 리더다 보니 트레이너 쌤들 눈치 엄청 봄. 그리고는 옆에서 같이 박자 세주는데 그래도 못함. 결국 중단되고 석훈쌤이, 이 파트 도겸이가 한 번 해보자. 라고 하심. 석민이 원래 파트 연습생 눈치 보면서 하는데 오질나게 잘함. 트레이너 쌤들은 엄청 칭찬하는데 그 연습생한테 미안한지 웃지도 못해ㅠ 

 

 

 

 

 

,

[세븐틴/이석민] 도겸이 프로듀스 101 나온 썰 | 인스티즈

"얘들아, 이거 경연이야. 미안하다고 자기 거 다 주면 뭐 없어. 남는 거." 

 

[세븐틴/이석민] 도겸이 프로듀스 101 나온 썰 | 인스티즈

".........." 

"너희가 생각을 잘 했으면 좋겠다." 

 

 

 

 

연습 끝나고 다 같이 연습실에 동그랗게 앉아서 얘기하는 시간을 가짐. 메인보컬 파트 연습생이 고개 푹 숙이면서, 죄송해요.. 형이 저 생각 해서 양보해주신 건데 소화를 못 해서... 저는 이 파트 형이 했으면 좋겠어요. 그게 저희 팀을 위해 더 도움이 될 거 같아요. 라고 함. 팀원들도 동의하는데 석민은 미안한지 고개도 못 듦. 네가 왜 미안해ㅠ 결국 석민이가 메인보컬이 됐음. 

 

메인보컬 배지 넘겨주는데 석민이 그거 만지작거리면서, 

 

 

 

 

 

[세븐틴/이석민] 도겸이 프로듀스 101 나온 썰 | 인스티즈

"고마워 얘들아. 우리 꼭 이겨서 베네핏 받자." 

 

 

 

 

 

라고 함. 이런 인성이랑 실력, 매력, 뭐 하나 빠짐없는 모습에 점점 떡상하더니 결국 최종 순위 4위권으로 데뷔할 수 있었음. 

 

최종 데뷔를 하게 되고, 수상 소감을 말하는데 그게 엄청난 화제가 됨. 

 

 

 

 

 

[세븐틴/이석민] 도겸이 프로듀스 101 나온 썰 | 인스티즈 

"저는 너무 힘이 들 때면, 하루 일과를 마치고 밤하늘을 보는데요. 별이 몇 개 없는데도 그 별에 큰 감동을 받곤 합니다. 저는 아이돌이 그런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힘이 드는 많은 분들에게 큰 감동을 주는 존재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 별로서, 빛나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말이 얼마나 많은 팬들을 울렸는지...또 한 번 힘내줘서 고마워 석민아. 수고했어. 

 

 

 

 

 

 

 

도겸이 프로듀스 101 나온 썰 

 

 

 

 

 

 

 

프로듀스를 통해 다시 데뷔를 하고, 첫 팬사인회를 하게 됨. 석민은 자기들을 보러 온 수많은 팬분들을 보며 옛 생각이 나는지 눈시울이 붉어짐. 그걸 본 몇몇 팬들도 눈물을 훔칠 뿐이지... 

 

한 명 한 명 정성스레 사인을 해주고 드디어 마지막 팬의 차례가 됨. 석민이 11명 중 맨 끝이었는데 마지막 팬이 오기 전까지도 좌석에 앉은 팬들이랑 눈 하나하나 맞추면서 얘기 중이었음. 드디어 마지막 팬분이 자기 앞으로 왔길래 웃으면서 고개를 드는데 석민의 표정이 묘해짐. 

 

 

 

 

 

"어... 김여주..?" 

"와. 이름도 기억하네요. 방송 잘 봤어요 오빠." 

 

[세븐틴/이석민] 도겸이 프로듀스 101 나온 썰 | 인스티즈

"......울었어?" 

 

 

 

 

 

알고 보니 여주는 석민이 에이틴 시절이었을 때부터 팬이었던, 석민이 기억에 남는다고 했던, 그 팬이었음. 

 

석민이 처음에 프듀 나온다는 기사가 떴을 때부터 팬 입장에서 얼마나 울었는지 모름. 어떤 심정으로 출연을 결심한 건지 가늠도 할 수 없었기에. 가족, 친구, 지인들에게 다 부탁해서 매번 투표를 했고, 생방송 날에는 방청권까지 받아서 석민이 데뷔하는 순간을 함께 했음. 그날도 집 가는 와중에 계속 울었지.. 

 

그리고 석민이 프듀를 통해 다시 데뷔를 하고 여러 방송에 나오는 걸 보면서 행복해하는 데, 한 예능에서 자기 얘기를 하는 게 보임. 처음엔 자기를 기억해준다는 사실이 너무 행복하기만 했는데, 자신의 얘기를 듣고 차 안에서 울었다는 석민의 말을 듣자마자 여주는 또 눈물 폭발.... 

 

오늘 팬사인회도 그저 석민을 볼 생각에 행복했던 여주인데, 팬들을 보면서 눈시울이 붉어지는 석민을 보자 여주의 눈에서는 또 왈칵 눈물이 쏟아짐. 이쯤 되면 이석민 그냥 여주 눈물 버튼... 

 

 

 

 

 

"아니요? 안 울었는데?" 

".........." 

"그나저나! 저 완전 감동이에요. 이름까지 기억할 줄은 몰랐는데." 

 

 

 

 

 

괜히 자신 때문에 석민이 속상할까 봐 애써 헤헤 웃으며 말 돌리는데 눈가 빨개져서 그러니까 석민은 더 속상.... 

 

그래도 이렇게 우울하게 보낼 수는 없으니 석민도 애써 웃음 짓는데, 누가 보면 헤어진 전 애인인 줄..... 서로 눈빛이 너무 애틋함. 이제 끝날 시간이 다가와서 마무리 짓는데 석민이 여주를 빤히 쳐다봄. 여주 당황. 

 

 

 

 

 

"..왜요...? 

 

 

[세븐틴/이석민] 도겸이 프로듀스 101 나온 썰 | 인스티즈

"....해가 뜰 수 있게 해줘서 고마워." 

".........." 

"그냥...이 말은 꼭 해야 될 거 같아서." 

"......제게 별이 돼줘서 고마워요." 

".........." 

"그냥...이 말은 꼭 해야 될 거 같아서." 

 

 

 

 

석민 말을 따라 하는 여주의 마지막 말에 결국 둘 다 피식 웃었음. 

둘 다 눈에는 눈물을 그렁그렁 단 채로. 

 

 

 

 

 

 

 

 

 

 

 

*** 

[세븐틴/이석민] 도겸이 프로듀스 101 나온 썰 | 인스티즈 

 

 

이 가사가 프듀x에 나왔었는데 전 그때 이 노래를 처음 알았거든요. 되게 마음에 와닿는 가사였어요. 노래도 좋으니 한 번 들어보세요! 

 

알 수도 있지만 그 팬싸 일화는 셉틴 선배 그룹 뉴이스트 분들이 겪었던 일화...ㅠㅠㅠ지금은 너무 잘 돼서 다행이고 행복합니다! 

 

석민의 밤하늘 멘트 역시 프듀에 나왔던 이세진 연습생이 했었던 멘트에요. 안타깝게 데뷔는 못 했지만 꼭 성공할 거 같은 연습생이었어요.  

 

저는 마음에 들게 깨졌는데 독자님들도 부디 그러셨으면 좋겠습니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어요


 
독자1
헉 작가님 저를 왜이렇게 잘 아시나요... 저 본문 노래 진짜 힘들때 많이 들었던 노래거든여... 따흑 오늘 글도 괜히 제가 더 애틋하고 제가 더 슬프고 하면서 봤어요 잘봤습니다❤️
5년 전
독자2
[하늘] 셉틴 선배그룹 응원 엄청 했었어요. 프듀 나오기 전에도, 그 이후에도. 결국은 결과가 좋아서 잘 됐다- 생각했는데... 참 많이 안타까웠거든요. 사실 아이돌 정말 많잖아요. 뜨기까지도 힘들고. 아무 것도 없는 상태에서 얼굴이랑 이름 알리기는 더 힘들고... 아무리 연예인 쉽다고 하지만 그 노력을 우리가 다 모르는 거고, 또 직업군 중에 하나라 일반인이랑 별로 다를 바 없다고 생각해요. 물론 그 이미지와 그들이 만들어 내는 노래와 보여주는 퍼포먼스를 좋아하고 응원하고 또 서포트 하지만, 아티스트니까요. 읽으면서 계속 마음 아팠어요. 여주랑 도겸이 팬싸에서 나중에 다시 만났을 때 왜 저도 같이 울컥했나 몰라요. ㅎㅎㅎ 이런 잔잔한 글도 참 좋네요, 작가님.
5년 전
독자3
제가 다 아는 노래와, 아는 이야기와, 아는 소감인데도 한데 모아놓으니까 되게 슬퍼요. 아 그리고 이혜진 연습생이 아니라 이세진 연습생입니다! 수정해주새요오ㅎㅎ
5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돼요!
 

혹시 지금 한국이 아니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경성블루스 五2 11.07 12:07
기타[실패의꼴] 최종 면접에서 탈락하셨습니다 한도윤10.26 16:18
      
      
      
기타 [실패의꼴] 최종 면접에서 탈락하셨습니다 한도윤 10.26 16:18
[배우/남윤수] 너를 삭제, 알렉스 10.20 17:38
기타 [김재욱] 아저씨! 나 좀 봐요! -011 유쏘 10.14 23:54
기타 [실패의꼴] 애인이 돈을 먹고 튀었어요 한도윤 10.13 13:45
정해인 [정해인] 무뚝뚝한 남자친구 짝사랑하기_0214 1억 10.10 00:05
정해인 [정해인] 무뚝뚝한 남자친구 짝사랑하기_0115 1억 10.08 20:09
기타 [실패의꼴] 국민 프로듀서님 투표해주세요! 한도윤 10.07 00:01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초여름이기 때문에 한도윤 10.01 00:54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전)남자친구입니다 한도윤 09.19 23:12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연락하지 말 걸 그랬어 한도윤 09.12 23:53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카페베네 과일빙수1 한도윤 09.05 23:47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48 1억 09.04 22:47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양아치 권순영이 남자친구인 썰5 커피우유알럽 08.27 19:49
기타 귀공자에서 폭군으로1 고구마스틱 08.26 20:47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맘처럼 되지 않는다고1 한도윤 08.22 22:51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이런 사랑은 병이다 한도윤 08.15 14:11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고백 1 한도윤 08.08 22:38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312 1억 08.07 19:32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재회 24 한도윤 08.04 17:45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재회 12 한도윤 08.01 23:08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첫사랑과 헤어진 날 한도윤 08.01 23:07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210 1억 08.01 22:09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112 1억 07.29 23:28
[김무열] 조폭 아저씨와 최고의 망상을14 1억 07.17 22:48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 05.05 0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8 1억 05.01 21:30
나…19 1억 05.01 02:08
추천 픽션 ✍️
thumbnail image
  슬픈 왈츠 - 남혜승 및 박상희본 글은 일제강점기 시대의 조선을 배경으로 나아갑니다.경성블루스 六연을 내려다보는 윤기의 동공이 흔들렸다. 윤기는 그녀의 표정에서 굳건한 신념을 느꼈다. 평온하고 잔잔한 북촌의 풍경과 대비되는 상황이었..
by 알렉스
[배우/남윤수] 너를 삭제,ㅡ단편ㅡ  ㅡ내가 봐도 유치한 드라마의 한 장면 같았다. 어젯밤은. 발단은 돌아버릴 것 같은 심심함 때문이었다. 그 전까지 나는, 내 앞으로 산더미처럼 온 시나리오 책들을 읽고 또 읽고 있었다. 툭, 하고 나..
thumbnail image
by 한도윤
“너의 그 빌어먹을 컬러링 때문이야.”우리는 조용히 타이 음식을 비운뒤 옆 카페로 자리를 이동했다. 묘한 분위기에 긴장감이 흘렀다. 어쩌면 나는 그녀에게 나의 비밀을 털어놓을지도 모른다는 마음으로. 그녀 또한 나의 비밀을 들을지도 모른다는..
thumbnail image
by 한도윤
2007년 6월 어느 날.우리가 만나기 시작한 지 한 달이 넘어갔다. 나는 남자친구가 되어본 게 처음이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몰랐지만 그녀를 위해서는 작은 부탁도 모두 들어줄 준비가 되어 있었다. 좀 더 적극적으로 슬이에게 요즘..
thumbnail image
by 한도윤
“도윤아…. 나 너무 아파. 도와줘.”슬이의 한 마디에 나는 기다리던 버스 대신 택시를 불러 슬이네 집으로 갔다. 슬이가 사는 오피스텔에 택시가 도착했을 무렵 슬이는 아픈 배를 쥐어 잡고 입구 앞 벤치에 쭈그려 앉아있었다. 나는 그런..
by 한도윤
나는 매일매일 이직을 꿈꿨다. 꿈꾸는 이유는 단순했다. 현재 내 상황에 만족하지 못하고 환경의 변화를 꾀하는 게 필요했기 때문이었다.나는 2년 전 중견 건축사사무소에서 프리랜서의 꿈을 안고 퇴사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전쟁이 터지면서 세계..
전체 인기글 l 안내
11/25 15:14 ~ 11/25 15:1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