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단편/조각 팬픽 만화 고르기
기타 변우석 이동욱 세븐틴 빅뱅
도토리. 전체글ll조회 899l

읽기전에!!!!!!!

 

독자님들은 여기 나오는 성열이의 친구인거에요! 성열이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그런 입장이 되는 겁니다~,~

 

 


더보기

 

 

 

 

"하늘 참 푸르지 않아?"

 

구름 몇 개가 동동 떠다니는 하늘을 쳐다보는 이성열에게서 캔커피 하나를 건네 받았다. 하늘에서 쏟아져 내리는 햇살이 따뜻하지 그지없었다. 내가 널 부른 이유가 뭔지 알아? 옅은 미소를 띠우며 나를 보는 이성열에게 모른다는 의미를 담아 고개를 저어보였다. 너만 알고 있었잖아, 김명수랑 나랑 사귀는 거. 씩 웃는 이성열의 모습에 오소소 소름이 돋았다. 고마웠어, 우리 둘 사귄다는 거 알고 알게 모르게 배려도 해주고 그랬잖아. 친구니까 해줬던 그 행동들이 이성열에게는 꽤나 큰 고마움으로 자리를 잡음이 틀림 없었다. 고맙다는 이야기를 잘 하지 않았으니까.

 

"그래서, 내 이야기 좀 들어줬으면 하고, 불렀어"


"……"


"이제는, 나도 좀 살고 싶어서, 너도 알지? 김명수랑 나랑 3년동안 사귄거"

 

3년쯤 되가니까 김명수가 나한테 점점 질렸던 거 같아. 갑자기 나한테 헤어지자고 했어. 아무렇지도 않게 이야기를 하는 이성열의 모습에서 왠지 모를 씁쓸함이 보였다. 처음에는 몰랐어, 나한테 질렸다는 거, 그래서 나 혼자 못 받아들이고 아파했어. 물론 김명수 원망도 많이 했고. 갑자기 이성열의 눈에서 눈물이 흘러내렸다. 아무렇지 않게 웃으며 눈물을 닦은 이성열이 캔커피를 땄다. 그 때, 너 나랑 같이 술 마셨잖아. 막 나 우는데 너는 앞에서 고기 먹고. 키득키득 웃은 이성열이 목이 마른지 캔커피를 한모금 마셨다. 많이 아팠지, 한참을 아팠어. 근데, 그게 또 한 순간이더라고, 지나고 나니까 이게 또 인정하기 싫어도 인정하게 되더라.


근데 더 웃긴 건, 인정하고 나면 안 아플 줄 알고 인정해버린 거지, 그러고 나서 더 아팠어


김명수가 내 옆에 없으니까, 그게 너무 아프고, 슬펐지. 이성열은 이제 눈물이 흐르던 말던 그냥 그대로 앉아서 중얼거리고 있었다. 닦지도 않겠지만 이성열의 손에 가방에서 꺼낸 손수건을 쥐어주었다. 병신 같지 않아? 맨날 울고, 아파하고. 그렇게 살다보니까 이게 뭐하는 짓인 가 싶더라. 그 날에는 하루종일 울다가 웃고 난리 났었어. 맨날 우는 것도 결국엔 소용이 없더라고. 김명수는 돌아오지 않는데, 나는 뭐하는 건가 싶고.
사실, 나도 알고 있었던 거 같아. 나 바보 같고 병신 같은 거. 이미 떠나버린 김명수를 맨날 혼자 기억하고 아파하는 거, 계속 해봤자 뭐 하겠어, 나만 더 아프고 그런데. 아, 거기서 하나 더 생각한 거 있다, 듣고 화내지 마, 알겠지? 음… 뭐라고 해야하나… 이렇게 인정하고 슬프긴 엄청 슬프고, 아프긴 또 엄청 아프니까, 이렇게 살아서 뭐하나 싶은 거야, 괜히 사는 거 같고. 어어, 화 안 낸다며, 거짓말이었지? 애써 웃는 얼굴로 내게 장난을 건 이성열이 꾹 쥐고 있던 내 손수건으로 볼을 가득 적신 눈물을 닦아냈다.


너도 나 병신 같다고 생각하지?


킥킥 웃는 이성열에게 아프지 않을 꿀밤을 먹여주었다. 가끔씩 물어보고 싶어, 물론 김명수는 대답해 줄 수 없겠지만. 김명수도 나만큼 아플까? 먼저 헤어지자고 한 건 김명수긴 하지만, 걔도 아프지 않을까? 아니면, 먼저 헤어지자고 했으니까, 먼저 질렸으니까, 김명수는 안 아플까, 그런 거… 사실 나 봤거든, 며칠 전에 김명수랑 걔 애인으로 보이는 사람 둘이 걸어가는 거, 아마 손 잡고 있었으니까 애인 맞는 거 같긴해. 음… 새로 시작한 사랑은 나랑 한 사랑이랑 다르게 할만 하겠지?
이번에는 질려하지 않을지도 몰라, 그 사람, 예쁘고 매력있어 보였거든. 나랑 다르게 애교도 많아 보였고… 또, 김명수가 그렇게 좋아하는 표정 본 적도 없는 것 같아. 이렇게 보면 나만 아파하는 것 같아서 좀 짜증나긴 해, 그래도, 내가 더 많이 좋아해서 그런거니까, 다 자업자득이라고 생각해야지 뭐. 그렇게 불쌍하단 표정 짓지 마, 조만간 안 불쌍해질 거니… 아니다, 더 불쌍해질지도 몰라. 그래도 넌 화내면 안 된다? 넌 나한테 하나 밖에 없는 가장 소중한 친구니까.


얼마 전에, 내가 갑자기 너한테 술 먹고 전화한 날 있었지?


그 날, 김명수가 갑자기 너무 보고 싶은 거야, 그래서 술 좀 마시고 울었어. 그 전에도 그랬거든, 하루종일 김명수가 생각나서 일도 못하고… 그 생각만 하면서 김명수랑 했던 거 하나하나 해보기도 하고, 갔던데도 가보고… 김명수도 가끔 날 떠올릴까? 그러면… 참 좋을 거 같아. 너 우리 집 와봤지? 기억나? 아직도 그대로야, 김명수랑 김명수 물건이 사라진 거 말고는 아직 다 그대로야… 사진도 그대로고, 가구도 그대로고, 나도 그대로지.


아, 미안, 시간이 벌써 이렇게… 이것만 마저 이야기하고 난 가야겠다

마지막으로 김명수 얼굴이나 한 번 더 보고 오게, 이젠 나도 숨통 좀 트이게 하고 싶거든


사실, 난 두려워, 모든 게. 이렇게 김명수를 못 잊으면 어쩌나 싶어서, 또, 새로 사랑하자니 김명수처럼 상처 받을까 겁나기도 하고, 아니면 내가 김명수를 못 잊고 새사람한테서 김명수를 찾으면 어쩌나 싶고. 아, 제일 두려운게 뭔지 알아? 김명수가 나를 잊으면 어떡하나야, 물론 내가 김명수라는 그늘에서 벗어난다면 아무렇지도 않겠지만, 아직 아니잖아? 자꾸 김명수 시선에서 벗어나면 내가 잊혀진다는 걸 알지만, 내가 자꾸 김명수 눈에 들면 걔가 싫어하니까 어쩔 수 없었어.


이젠… 김명수도 내 마음 속에서 떠나보낼 때가 된 거 같지?


물론 김명수는 내가 자길 잊든 말든 신경도 안 쓰겠지만. 기지개를 쭉 편 이성열이 살며시 웃었다. 아직 한모금 밖에 안 마신 커피를 쭉 마셔버리고 옆에 있던 쓰레기통에 버린 이성열이 내게 손을 흔들었다. 잘 가~ 붕붕 휘둘러지는 이성열의 손을 보다가 손을 들어 마주 손을 흔들어주었다. 방긋 웃은 이성열이 손수건은 다음에 돌려줄게! 하고는 냅다 뛰어서 가버렸다.

 

-

 

후하, 속이 다 시원하네. 건물 뒤에 선 성열이 숨을 내쉬며 씩 웃었다. 가볍게 발걸음을 옮겨 명수가 일하는 곳으로 찾아간 성열이 커피머신 앞에 서 있는 명수를 보며 웃었다. 문 위에 달링 작은 종이 딸랑 소리를 내며 울렸다. 어서오세요-하는 진부한 인삿말과 함께 명수의 시선이 성열에게로 향했다. 표정이 굳은 명수가 생글생글 웃는 성열에게서 시선을 돌렸다. 에이, 왜 그래. 아랑곳 않고 커피머신 앞에 있는 의자에 앉은 성열이 명수에게로 시선을 고정했다.

 

"뭐 하러 왔어, 가"


"야박하게 굴지 마, 오늘만 보고 나도 너 안 보러 올 거야"


"……"


"마지막이니까, 이번만 용서해줘, 다시는 우리 얼굴 마주 볼 일 없을 거야"

 

성열의 말에 고개를 갸웃한 명수가 완성된 커피를 성열에게 내밀었다. 아메리카노? 한 쪽 눈썹을 들썩이며 커피를 내려다본 성열이 웃으며 잔을 받아들었다. 마지막이니까, 이야기 좀 하고 놀면 안 돼? 나 오늘 하루종일 할 게 없거든. 뜨거운 커피를 호호 불며 마시던 성열이 저를 뚫어져라 보는 명수에게 웃으며 말했다. 살짝 인상을 찌푸리던 명수가 알겠다며 성열을 데리고 구석진 테이블로 갔다.

 

"5시까지 끝 내, 그 때 되면 애인 오니까"


"아아, 알겠어, 근데 나도 니 애인 보고싶다, 얼마나 매력있으면 김명수가 넘어갔을까 싶거든"


"……"


"쳇, 알았어, 그렇게 화난 표정 짓지 마, 안 보면 될 거 아니야, 마지막인데 진짜"

 

명수야, 잘 지내지? 입술을 삐죽이던 성열이 갑자기 표정을 풀고 명수에게 물었다. 얼떨결에 고개를 끄덕인 명수가 씩 웃는 성열을 바라봤다. 다행이다… 커피를 식히느라 분주한 입술을 보던 명수가 보고싶었어, 하는 성열의 말에 인상을 찌푸렸다. 나 이때까지 무지 힘들었다? 니가 그렇게 가버리고 얼마나 힘들었는지 몰라. 너 우리 사귀는 거 알고 있던 내 친구 생각 나? 나 맨날 걔 붙잡고 울고, 난리 쳤어, 그래서 방금도 혼나고 오는 길이야. 내가 너 훌훌 털어버리겠다니까 뭐라는 줄 알아? 축하한다고 그러더라.
난 축하받으려고 한 말 아니었는데, 졸지에 축하를 받았지 뭐야. 나이 하나 더 먹고 나니까 정신이 차려지더라. 혼자 니 기억 붙잡고 뭐하나 싶었어, 그래서 깔끔하게 인정하기로 했어, 이제 아프긴 싫거든. 음… 있지, 나 오늘 꼭 니가 보고싶었어. 오늘 아니면 안 될 거 같아서. 웃기지 않아? 이제 와서 이게 뭐하는 짓인지… 어, 뭐야, 그거 니 애인이랑 커플링으로 맞춘 거야? 치사하긴, 나랑 사귈 떄는 반지 하나 맞추자니까 귀찮다고 그러던 녀석이…

 

"왜 울어, 울지 마"

 

갑자기 울기 시작하는 성열에 당황한 명수가 손을 뻗으려다가 멈췄다. 안 울어, 하며 아무렇지도 않게 웃으며 손으로 눈물을 닦아낸 성열이 잔을 만지작거리며 커피를 홀짝이기 시작했다. 넌 안 아팠으면 좋겠다. 니 애인이랑 평생 알콩달콩 잘 살아. 아, 너 나한테 한 것처럼 니 애인한테 그러면 안 된다? 너 그거 진짜 몹쓸짓이야. 확, 그러면 내가 너 가만 안 둘 거야. 장난스레 손을 뻗어보이자 명수가 어이없다는 듯 피식 웃었다.
너, 그렇게 웃으니까 얼마나 좋아, 너 나 온 뒤로 계속 인상 쓰고, 정색하고. 누가 보면 내가 너 괴롭히러 온 줄 알겠다. 에이, 야, 이 말 하니까 갑자기 굳어지는 거 봐, 인상 좀 풀어, 왜 자꾸 갈수록 인상이 험해져? 으음… 피곤하다, 오랜만에 너무 많이 행동을 했어. 아침부터 집청소를 좀 했거든, 내가 아까 말했잖아, 너 훌훌 털어버리꺼라고. 그래서 사진도 치우고, 물건도 치우고 했어. 생각보다 너랑 한게 많더라고, 집 치우고 나니까 집이 휑, 해진거야.


그래도 좋았어, 너랑 한게 많다는 걸 알았거든


집청소 하고 나서 씻고, 바로 나왔지, 그러고 친구 만났어. 오랜만에 봤다고 잔소리 할 줄 알았는데 생각 외로 조용하더라고? 친구한테 다 이야기 하고 왔어, 속이 후련하더라. 이제 진짜 너랑 인연을 끊을 수 있겠다 싶었어. 고개를 돌려 창밖을 쳐다본 성열이 나른한 눈으로 쏟아져 내리는 햇살을 쳐다봤다. 걔한테는 좀 미안하긴 한데, 이렇게 하는 게 나는 제일 편한 거 같아서. 오래된 친구니까, 아, 다음에 혹시라도 걔 보면 내가 미안하다고 했다고 전해줘.


그럼, 난 이제 가야겠다, 잘있어… 많이 사랑했어, 안녕


어느새 다 비어버린 커피잔을 내려놓은 성열이 웃으며 명수에게 손을 흔들었다. 성열의 말을 생각하며 의아함에 돋은 소름을 느끼며 손을 흔들어준 명수가 잔을 들고 다시 제 자리로 돌아갔다. 컵을 씻기 위해 들어올린 순간 손에서 미끄러진 컵이 바닥으로 떨어져 깨져버렸다. 흰 컵이 조각나 바닥을 뒹구는 걸 보던 명수가 알 수 없는 불안감에 몸을 떨었다. 뭐야, 이성열. 큰 조각을 주워 신문지로 싼 뒤 빗자루를 들고 와 바닥을 쓴 명수가 저 멀리 휘청이며 걸어가는 성열의 뒷모습을 보고 인상을 찌푸렸다.

 

Fin.

 

 

 

흠 요새 이래저래 마음이 심란하네요, 집에 일은 터졌는데 제가 원하는데로 흘러가지는 않고, 짝남은 더 좋아지기만하고...!!

이 짝남이가 학기 초에는 번호고 뭐고 다 알아도 연락한번 안하더니만 요새 부쩍 연락을 많이 하기 시작하네여... 먼저 문자도 오고...설레게시리...

 

아직 저에게 존재의 여부를 알려주신 그대들은 감성그대 나니그대 시럽그대!!!! 뿐이에여

힝힝, 난 아직 다른 분들도 기억하는데 어쩌징....ㅠㅠ

반촌은 다시 올리기 위해서 다 삭제를 한 상태구여, 아가랑 흐지부지도 삭제 완료입니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도토리.
구독료가 갑자기 십포인트나 높아진건 쪽팔려서...^,^...되도록이면 읽지 마시라고...ㅎ..
11년 전
독자1
감성 이에요 에잉 그래도 작가님 글이면 읽죠 흐허허허
11년 전
도토리.
흐헣 ㅋㅋ 감성그댜 짱bb 뭔가... 글잡에 처음 글 올렸을때로 돌아간 거 같은 기분이네여! ㅋㅋ 댓글이 요로케 하나만 달리니까...ㅠ
11년 전
독자2
ㅠㅠ 힘내요ㅠㅠ 요즘을 수위글아니면 사람들이 댓글도 안달고 그러더라구여 ㅠㅠ
11년 전
도토리.
그..그래도 언젠가는 댓글이 달릴 거라는 희망을 가지구 살아가고 있어요 ㅋㅋ 감성그대랑 나니그대랑 시럽그대가 댓글을 달아줬거든요...ㅎㅎ
11년 전
독자3
ㅠㅠ 힘내요 화팅
11년 전
독자4
와ㅠㅠㅠㅠ도토리님글은 처음 읽어보는거같은데 분위기나 문체나 완전 다 제스타일이에요! 심란해하지마시고 힘내세요~잘읽고가요^^
11년 전
도토리.
오..오오...!! 다시 돌아오규 나서 처음으로 암호닉그대가 아닌 분이...!! 감동감동..ㅠㅠ
11년 전
독자5
이런걸로 감동이라뇨ㅠㅠㅠㅠ제 댓글이 부끄러워지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
11년 전
도토리.
넹? ㅋㅋ 왜 부끄러워져요...☞☜ 저한테는 매우 소중한 댓글인걸요!
11년 전
독자6
ㅎㅎㅎㅎ신알신했으니까 다음에 올라올글에도 꼭달게요~
11년 전
도토리.
헐...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7
나니예요!-! 이건 다시봐도 나같으면 성열이를 잡았을테넫..하지만 마음 떠난 걸 어쩌겠어요..휴..집안에 일 터진것도 자까님이 원하는대로 다 흘러갈거예요!그리고 작남이랑도 향쇼하새여!!
11년 전
도토리.
나니그대! 힣...고마워요 ㅠㅠㅠ
11년 전
독자8
외...외전같은건없나요??여운을남기고끝나는건가ㅠ...아마도...성열이는..자..자살하겟져?ㅠ
11년 전
도토리.
뀽...외전은 없어요 ㅠㅠㅠ 아쉽게도 그런거 쓰면 안그래도 망한게 더 망하는 지라.... 자..자살 하지 않을끼요?! 사실 성열이의 자살을 생각하고 쓴 글이라...ㅎ..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혹시 지금 한국이 아니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46 1억09.04 22:47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양아치 권순영이 남자친구인 썰5 커피우유알럽08.27 19:49
기타귀공자에서 폭군으로1 고구마스틱08.26 20:47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카페베네 과일빙수1 한도윤09.05 23:47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72 콩딱 08.01 06:37
이동욱 [이동욱] 남은 인생 5년 022 콩딱 07.30 03:38
이동욱 [이동욱] 남은 인생 5년 017 콩딱 07.26 01:57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20 이바라기 07.20 16:03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192 이바라기 05.20 13:38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8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12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10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13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12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17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8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13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9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1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9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10 꽁딱 01.30 03:34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그루잠 12.26 14:00
방탄소년단 2023년 묵혀둔 그루잠의 진심7 그루잠 12.18 23:35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상대?1810 이바라기 09.21 22:41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 콩딱 09.19 18:10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26 콩딱 09.16 19:40
지훈 아찌 금방 데리고 올게요5 콩딱 09.12 23: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