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단편/조각 팬픽 만화 고르기
기타 변우석 이동욱 세븐틴 빅뱅
샐리비 전체글ll조회 2706l 1

[EXO/백도] 백현아빠36 | 인스티즈

 

 

 

 

[EXO/백도]백현아빠36

w.샐리비 

 

 

 

 

 

[아진씨도 정신이 없는 것 같아서. 전화한거야.]

 

 

 

준면의 말에 불안한 듯한 얼굴로 바로 앞에 서 있는 경수를 쳐다보던 백현이였다. 수화기 너머의 목소리를 들은 모양인지, 경수가 손을 잡았다. 얼른 가보자. 라는 말에 고개를 끄덕인 백현이였다. 그리고 말 없이 환한 도로를 바라보던 백현이 준면의 병원에 차를 주차했다. 그리고는 핸들만 잡고 멍하게 있는 백현의 손을 따뜻하게 감싸온 건 경수였다. 가봐야지, 아빠잖아. 라는 경수의 말에 백현이 가까스로 차 밖으로 나왔다. 그리고는 낯익은 곳인지 중환자실이 있는 엘리베이터 버튼 층을 눌렀다.

 

 

 

 

 

ㅡ나는 여기 있을게

 

 

경수의 말이 들리는 건지 백현은 아무말 없이 코너를 돌았다. 그러자 중환자실 앞에서 들어가지도 못한 채 주저 앉아 있는 아진의 모습이 보였다. 일주일만의 모습이였다. 그 옆에는 결혼식날에도 봤던 크리스가 함께 아진의 손을 잡고 있었다. 백현의 발걸음 소리를 들은건지 크리스가 먼저 고개를 들었다. 고개를 한번 까딱이는 크리스를 향해 백현도 고개를 한번 까딱였다.

 

 

 

 

 

ㅡ어떻게 된거야?

 

 

 

여전히 눈물을 그렁그렁 단 아진이 백현의 말에 고개를 들었다. 그리고는 입을 꾹 다문다. 옆에 있는 크리스가 자리에서 일어났다. 차 안에서 담요 좀 가져올게. 라고 말하는 크리스는 일부러 자리를 비켜주는 듯 했다. 그런 크리스의 말에 고개를 끄덕이던 아진이였다. 아진의 어깨에 손을 한 번 올려서 토닥이던 크리스가 코너를 돌아 그들의 시야에서 사라졌다.

 

 

 

 

 

 

ㅡ준면이 말로는 발작이라던데 어떻게 된거야?

ㅡ...

ㅡ윤아진. 말 좀 해봐. 어떻게 했길래 애가 저 지경으로 되냐고

ㅡ...

ㅡ안정을 지켜야 한다고 내가 몇번을 말했어!!

 

 

 

결국 복도 안에서 큰 소리가 울려퍼졌다. 백현의 말에 여전히 말 없이 고개를 숙이고 있던 아진이 자신의 손 끝을 툭툭 건드렸다. 여전히 아진의 눈에는 눈물이 가득 차 있다. 그리고는 애써 눈물을 참으려는 듯 아랫입술을 꽈악 깨물고 있는 폼이 슬퍼보였다. 자신의 오른손을 들어서 자신의 머리를 헝클어트리던 백현이 말 없이 앉아 있는 아진의 어깨를 잡고 흔들었다. 너, 정신차려. 윤아진. 이라는 백현의 말에 혼이 나간 듯 눈물만 흘리던 아진이 마침내 입을 열었다.

 

 

 

 

ㅡ...너한테 데려다달라고 하더라

ㅡ...

ㅡ아윤이가. 아윤이가 네가 보고싶다고 그래서

ㅡ...

ㅡ데려다주지않으면 밥도 안 먹을꺼래. 그리고 울기만 하더라. 며칠을.

 

 

 

너도 아윤이 고집 알잖아. 한번 시작되면 끝까지 물고 늘어지는 거. 허탈하게 웃는 아진의 말에 어디에 한 대 얻어 맞은 것처럼 백현의 두 눈이 휑해졌다. 어린 아이에게서 말 없이 아빠가 사라졌다. 하루를 늘 함께 보내던 그런 아빠가 없어졌다. 엄마는 아빠를 만날 수 없다고 했다. 이제 더이상은 너의 아빠가 아니라고 말을 했다.

 

 

 

 

 

ㅡ그러다가 갑자기 쓰러지는데

ㅡ...

ㅡ나도 미치겠어. 미칠 것 같다고. 변백현!!

 

 

 

나만 정리가 되면 끝날 줄 알았어. 근데 그게 아니잖아. 아무것도 모르는 아윤이는 아무것도 모른 채 이별을 하는 거잖아. 끝 없는 덫에 걸리고 또 걸려버리는 우리는 언제 쯤이면 끝이 날까. 멍한 표정으로 변해버린 변백현의 얼굴을 도통 읽을 수가 없다.

 

 

 

 

 

* * * * *

 

 

 

 

 

ㅡ아진이 많이 미워하지마세요

 

 

코너에 기대서 그냥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있던 경수가 고개를 돌리자 자신의 옆에서 경수처럼 서 있는 남자가 보였다. 경수보다도 훨씬 큰 키의 남자가 경수에게 음료수 하나를 건네면서 도경수씨 맞죠? 라고 말을 걸어온다. 억양이 약간 이질적이기는 했지만, 경수는 직감적으로 느꼈다. 아진이와 관련된 사람이구나. 라는 것을.

 

 

 

 

 

ㅡ알고보면 쟤도 불쌍한 애에요.

ㅡ...

ㅡ어릴적부터 봐온 사람으로서 하는 말이에요.

 

 

 

그 남자는 자신을 크리스라고 소개했다. 그리고는 음료수 캔을 하나 따서는 먼저 마신다. 그의 한쪽 팔에는 돌돌 말린 담요가 끼어져있었다. 크리스의 말에 자신에게 쥐어진 음료수캔을 만지작거리는 경수였다. 대체 우리는 어쩌다가 이렇게 꼬여버린걸까요. 막장드라마도 이정도로 꼬이지는 않았을텐데. 힘 없는 경수의 말에 크리스도 수긍한다는 듯 말이 없었다.

 

 

 

 

ㅡ아직 자리가 잡으려면 시간이 걸릴꺼에요

 

 

 

길고 긴 시간이였잖아요? 라고 물어오는 크리스의 말에 경수도 고개를 끄덕였다. 7년이라는 시간은 결코 짧지 않았다. 10년이라면 강산도 바뀐다는데 그 10년을 달리고 있는 막바지의 년수. 7년. 우리는 우리만 정리가 된다면 끝날 줄 알았던 이야기였다. 하지만, 시간은 우리에게 긴 시간동안 일어났던 일을 짧은 시간에 정리하는 것을 거절하는 듯 했다. 크리스의 큰 손 안에서 찌그러지는 캔을 보면서 경수는 다시 한번 뼈저리게 지난 시간을 되돌아보았다.

 

 

 

 

* * * * *

 

 

 

발작을 일으킨 아윤이는 일주일 후에야 절대안정이라는 팻말을 달며 1인실로 입원을 했다. 변백현은 회사에 휴가를 냈다. 변백현의 사정을 가장 잘 아는 사장은 백현의 어깨를 한번 토닥여주었다. 그렇게 차키를 빼면서 회사를 나가는 백현을 민석이 잡았다. 어떻게 된 일이야? 라고 물어오는 민석에게 백현이 힘 없이 웃어보였다. 그리고는, 제자리로 돌아가기 참 힘들다, 형. 이라는 말을 내뱉는 백현의 얼굴이 어쩐지 더 헬쓱해져있다. 임마, 너 이렇게해서 오늘 병간호할 수는 있겠냐. 라며 민석이 백현의 차키를 빼앗았다.

 

 

 

 

 

ㅡ집에 가서 좀 씻고 두시간만 쉬다가 와. 아윤이 병원 짐은 내가 가져다 놓을께.

 

 

 

평소라면 무조건 자기가 가겠다고 하던 백현도 지쳤는지 말 없이 지나가는 건물들을 바라보았다. 간간히 매 식사시간대마다 경수의 안부전화가 꼭 걸려왔다. 배려해주는 듯한 경수의 태도에 고맙다는 말도 하지 못한 백현이였다. 그러던 경수의 연락이 오늘은 하루종일 없다. 그러고보니 오늘 최종면접이라고 하던 것 같던데. 아윤이의 일 때문에 혼이 쏘옥 빠진 백현이 핸드폰을 들었다. 하지만, 먼저 전화를 걸 용기가 없었다. 미안함이였다. 말 없이 모든 상황을 이해해준다는 듯 기다리는 경수에 대한 미안함.

 

 

 

 

 

ㅡ이게다야?

ㅡ응. 부탁할게, 형

ㅡ오랜만에 오촌아저씨 노릇 톡톡히 하고 오지, 뭐. 나중에 밥이나 사라.

 

 

 

츤츤거리는 민석의 말에 백현이 고맙다는 듯 인사를 하고는 현관문을 닫았다. 복잡해보이는 얼굴을 하는 백현에 대한 걱정이 밀려온 민석이 한숨을 푹 내쉬었다. 며칠 전, 민석은 경수를 만났다. 자신의 번호는 어떻게 안건지 회사 근처 카페에서 보자던 경수였다. 번호야 경준이 알려줬겠구나 싶은 민석이 들던 악보를 책상 안에 대충 구겨넣고는 카페로 나갔었다.

 

 

 

 

 

‘형, 저 백현이랑 다시 만나요.’

 

 

 

 

망고 스무디와 시럽을 넣은 아메리카노를 주문한 우리는 한참이나 말이 없었다. 그러던 경수가 먼저 입을 열었다. 백현이랑 다시 만나요. 라고 다부지게 말을 하는 경수의 말에 고개를 끄덕였다. 그럴 것 같았어. 경수가 자신을 부를 이유는 이것 밖에 없었다. 전과는 다른 덤덤한 반응이 민석에게 나오자 경수가 놀란 듯 민석을 바라보았다.

 

 

 

 

 

 

‘나는 이제 잘 모르겠어. 사랑이란게 어떤건지’

 

 

남자와 여자가 하는 것만이 사랑인걸까? 29살인 민석의 29년의 가치관이 지금 흔들리고 있는 중이였다. 자신의 앞에 놓인 망고 스무디를 한 번 쭈욱 들이키던 민석이 자신도 모르게 연락이 없던 루한을 떠올렸다. 「이젠 더이상 안 괴롭힐께」라는 문자가 어제 도착했다. 이주만의 연락이였다. 그 문자에 아무런 답장도 하지 못한 민석의 심장이 쿵쾅쿵쾅 뛰는 것을 느꼈다. 이런 자신의 마음에 놀라면서도 혼란스러웠던 민석이 잠시 자신의 감정을 누르고는 다시 자신의 앞에 앉아 있는 경수를 바라보았다. 할 말이 더 있는 것 같은데, 그치? 라고 물어오는 민석의 말에 경수가 힘없이 입꼬리를 올렸다.

 

 

 

 

 

 

‘..정리가 필요한 시점인 것 같아서요.’

 

 

 

그래, 그런 것 같다. 라며 고개를 끄덕이는 민석이였다. 그런 민석을 한참이나 바라보던 경수가 다시 한번 입을 열었다.

 

 

 

 

 

 

‘혹시나해서 말하는거에요, 형.’

‘...’

‘형이 백현이 좀 잡아주세요’

‘..응?’

‘힘들어할때 옆에서 허튼 짓 하지 않게요.’

 

 

 

 

무슨 뜻인지 아시잖아요? 라는 듯한 경수의 표정에 민석이 잠시 무언가를 생각하는 듯 하다가 고개를 끄덕였다. 고맙다는 듯 경수가 한 번 웃어보였다. 그리고는 백현이 밥 좀 먹여주세요. 라고 장난스럽게 말을 걸어왔다. 경수가 저 말을 하기 위해서 얼마나 생각하고 망설였을까. 잔잔하면서도 애틋한 경수의 백현이를 향한 마음에 민석이 자신이 더 아련해지는 듯한 기분을 받았다.

 

 

확실했다. 도경수와 변백현은, 그들보다 3살이나 많은 나보다 더 성숙한 사람이라는 것이. 그 소년들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큰 어른이 되어 있었다. 더이상 작은 소년들이 아닌.

 

 

 

 

 

 

 

+  +  +  +

 

샐리비!

늘 좋은 하루 되세요. 더위때문인지 몰라도 요새 우울우울하네요......

 

 

Thanks to 암호닉 ♥ (+신청도 받아요)

텐더 / 백도러 / 볼링공 / 떡뽀끼 / 또치 / 도로시 / 미니 / 클스 / 삐약 / 수행 / 빵떡 / 커덕 / 튤립 / 배큥 / 하늘 / 숭아 / 시하로 / 잉 / 치느님 / 부대찌개 / 무쇠주먹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치느님입니다
11년 전
독자3
우오아아아일등 아무튼 7년사이에 백도가 많이 성숙해졌네요ㅠㅠㅠㅠ그래도 이제는 헤어지지 말자ㅠㅠㅠㅠㅠㅠ백도야ㅠㅠㅠㅠㅠㅠ
11년 전
샐리비
안녕하세요 치느님! 성숙해진 경수와 백현이의 이야기네요. 아무래도 단순했던 어렸을 적 감정이 커가면서 철이들었다고나 해야할까요. 무튼 완결이 정말 얼마 안남았어요. 마지막까지 함께해주실꺼죠?
11년 전
독자2
아ㅠㅠㅠㅠ백현이 어떻게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 이번편 분위기 아련 터져요ㅠㅠㅠㅠ 모두다 잘 정리됐으면 좋겠어요ㅠㅠ
11년 전
샐리비
안녕하세요 독자님! 늘 감사합니다! 완결이 얼마 안남았어요. 늘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4
되게 복잡하네요ㅠㅠ 관계가..
11년 전
샐리비
안녕하세요 독자님! 아무래도 7년이라는 시간 속에서 저렇게 얽히고 얽힌게 아닐까요. 다음편도 기대해주세요!
11년 전
독자5
수행수행입니다!! 아윤이가 아빠가 많이 보고싶었나봐요ㅠㅠ 아윤이도 딱하네요ㅠㅠ 백현이가 어떤 결정을 내리게 될까요?? 아윤이한테는 어떻게 설명할지도 궁금하구요ㅠ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어요.. 그런데 아이고.. 이제는 민석이네가 걱정이네요ㅠㅠㅠㅠ 흐어ㅠㅠ 걱정안할날이 언제오는거죠!?!? 민석이의 마음이 루한에게 향하기 시작한것같은데!! 루한이가 포기하지 않었으면 좋겠어요. 다음편도 기다리고있을게요~~
11년 전
샐리비
안녕하세요 수행님!!ㅎㅎ모든 감정을 정리하려고 노력하려는 다른 어른들과는 달리 어린 아윤이는 이렇게 행동하려는 어른들을 아무래도 이해할 수가 없겠죠..ㅠㅠ 민석이와 루한이도 잘 해결될꺼에요!!ㅎㅎㅎ제가 맨날 걱정만 끼쳐드리는 것 같아서 뎨둉해요...ㅠ_ㅠ..완결이 진짜 얼마 안남았어요!!! 지켜보ㅏ주세요!! 감사해요
11년 전
독자6
커덕이에요 ㅠㅠㅠㅠㅠㅠ아윤이가 겁나겟어요 하루아침에 아빠가ㅠ살아지고..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샐리비
커덕님 안녕하세요!!ㅎㅎ어린아윤이는 어른들의 행동들을 아무래도 이해할 수가 없을꺼에요. 모든 걸 알기에는 너무 어린 나이이니깐요.ㅠㅠ다음편도 기대해주세요! 늘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7
시하로에요ㅎㅎ 아..ㅠㅠㅠㅠㅠ아윤이가 아빠가 너무 보고싶었나보네요 으쯔캄..ㅠㅠ7년동안 고생했지만 아직 덜풀린게 많아서 조금 더 고생해야되겠네요..엉엉
11년 전
샐리비
시하로님 안녕하세요! 하루아침에 자신과 함께이던 아빠가 사라지니 아윤이도 참 멘붕이라죠ㅠㅠ 일이 많이 풀리고 나면 경수와 백현이도 행복한 날이 오겟죠? ㅎㅎ완결이 얼마 안남았습니다. 끝까지 함께 해주실꺼죠?ㅎㅎ
11년 전
독자8
또치입니다.오늘은사정상길게는못써드릴것같아죄송해요백현이가흔들리네요그래도잘넘겼으면좋겠네요아윤이를보면서아진이도마음이아팠을것같아요..경수정말백현이의애인이기도하지만든든한..네그렇네요언젠가는모두다행복해질수있겠죠 요새아직도덥죠기상청이저희에게을안겨주었습니다.그래도조금만견디면선선해질테니조금만참아보셔요이게더우니까안그럴거같은데스트레스받더라구요 오늘도감사드리고좋고상쾌한하루보내시길빌어요 요새조금댓글도그렇고제때못봐서서운하지만..다음편도기다리고있겠습니다 항상감사드립니다.
11년 전
독자9
어이쿠..거짓말이요;ㅅ;..필터링되네요
11년 전
샐리비
또치님 안녕하세요♡ ㅎㅎㅎ세륜필터링.......ㅠ_ㅠ..늘 또치님의 댓글은 힘이 된답니다!!!!!아시져?!!!백현이의 든든한 사람인 경수. 그리고 하루아침에 아빠가 사라져버린 아윤이에게는 이러한 상황들을 설명해도 이해를 하지 못할꺼에요..아윤이는 어리니깐요....ㅠㅠ한순간에 감정을 접어버리는 어른들을 이해못하는 순수한 나이니깐요......ㅠㅠ완결이 진짜 얼마 안남았어요!! 함께 가주실꺼라고 저는 믿고 있습니다!! ♡ 또치님 늘 댓글 늦게 다신다고 막 서운해하시는것같은데그러지마셔요 ㅠㅠㅠㅠㅠㅠㅠㅠ순서가중요한게아니잖아요!!마음이 중요하답니다..ㅎㅎ 무튼 또치님께는 늘 무한 감동을 받으면서 힘을 냅니다! ㄱ고마워요!!
11년 전
독자10
백도러에요...ㅠㅠ길게는못쓸거같아요사정상...ㅠㅠ잘보고갑니다!!아리가또!!!
11년 전
샐리비
백도러님 안녕하세요!ㅎㅎ백도러님의 마음 저는 늘 감사하게 받고있습니다!! 완결이 얼마안남았어요.. 처음부터 늘 함께해주셔서 고마워요! 제 맘 아시죠?ㅎㅎ
11년 전
독자11
삐약이에요! 어휴 ㅠㅠㅠ 애기가 ㅠㅠㅠ 새 아빠한테 적응을 해줬으면 하는데.. 새 아빠가 되기는 하는 걸까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나저나 작가님!!! 우울우울 ㅠㅠㅠㅠ 힘내세요!!!!! 힘쇼!!!!
11년 전
샐리비
삐약님 안녕하세요!!! 아윤이가 얼른 적응을 해야 상황이 정리가..ㅠㅠㅎㅎㅎ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완결이 진짜 얼마 안남았어요. 코 앞으로 다가온 완결!! 함께해주실꺼죠?! 하트하트!
11년 전
독자12
무쇠주먹이에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윤이 괜찮아졌으면 좋겠네요ㅠㅠㅠㅠㅠ작가님 항상 응원해요 너무 좋아여
11년 전
샐리비
무쇠주먹님 안녕하세요!!ㅎㅎ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완결이 진짜 얼마 안남았어요! 끝까지 함께 해주실꺼죠?! 다 안답니다ㅎㅎㅎ..(뎨둉..) ㅎㅎ하트하트
11년 전
독자13
빵떡이에요.... 맞아요 백현이랑 아진이만정리한다고 해서 그게 끝은 아니잖아요 경수의 마지막말이 걸리긴하지만ㅜ진짜 분위기가 그런거 있잖아요 ㅜㅜㅜ 오늘도 잘읽고가요 작가님 하트
11년 전
독자14
잉이에요 ㅠㅜ 아윤이땜에 가슴이 너무 아파요 ㅠㅜ 정말 ㅜㅜ 정리하는데 왤케 다들 힘들까요 ㅜㅜ 정말 안쓰럽고 ㅠㅠ
11년 전
독자15
텐더에요 잘보고갑니다 으아 밀려버렸네요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혹시 지금 한국이 아니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46 1억09.04 22:47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양아치 권순영이 남자친구인 썰5 커피우유알럽08.27 19:49
기타귀공자에서 폭군으로1 고구마스틱08.26 20:47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카페베네 과일빙수1 한도윤09.05 23:47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72 콩딱 08.01 06:37
이동욱 [이동욱] 남은 인생 5년 022 콩딱 07.30 03:38
이동욱 [이동욱] 남은 인생 5년 017 콩딱 07.26 01:57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20 이바라기 07.20 16:03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192 이바라기 05.20 13:38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8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12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10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13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12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17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8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13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9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1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9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10 꽁딱 01.30 03:34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그루잠 12.26 14:00
방탄소년단 2023년 묵혀둔 그루잠의 진심7 그루잠 12.18 23:35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상대?1810 이바라기 09.21 22:41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 콩딱 09.19 18:10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26 콩딱 09.16 19:40
지훈 아찌 금방 데리고 올게요5 콩딱 09.12 23:42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