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단편/조각 팬픽 만화 고르기
기타 변우석 이동욱 빅뱅 세븐틴
샐리비 전체글ll조회 1865l

[EXO/백도] 백현아빠33 | 인스티즈

 

 

 

 

 


 

백현아빠33

 

[EXO/백도]백현아빠33

w.샐리비

 

 

 

 

 

 

ㅡ...아니면 도경수향수라도 같이 썼나?

 

 

 

아진을 쳐다보는 백현의 눈빛이 별로 좋지 않았다. 그런 백현을 원망스럽다는 듯이 쳐다보던 아진이 자신의 옆으로 흘러내리는 머리를 한 쪽 손으로 귀로 넘겼다. 무슨 말 좀 해봐. 라는 듯 쳐다보지만 아까와는 다르게 묵묵부답인 백현이였다. 들고 온 쇼핑백의 끝을 한 번 만지던 아진이 무언가를 결심한 듯 자리에서 일어났다.

 

 

 

 

ㅡ차라리 무슨 변명이라도 하지

ㅡ...

ㅡ지긋지긋하다, 변백현.

 

 

 

정말 지긋지긋해. 너의 그 순정이 도경수에게는 좋을지도 모를 그 순정이. 나한테는 쓰디쓴 독약이 되어서 돌아오는 너의 그 순정이. 옆에서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했던 나의 순정은 변백현 네가 도경수를 향하는 너의 그 순정 때문에 한순간에 무너져버린다. 그리고, 나는 결국 너의 순정에 지고 만다. 백현아, 너를 향한 내 순정은 그냥 이렇게 접어버릴까 해.

 

 

 

 

ㅡ받아.

ㅡ아진아

ㅡ이제 멈출때도 된 것 같아.

 

 

 

검은색 쇼핑백에서 나온 건 백현과 아진의 이혼서류였다. 이혼서류를 받자마자 낮은 그 목소리로 아진의 이름을 부르는 백현을 아진은 쳐다보았다. 평소에 그렇게 다정하게 불러주지 그랬어. 라며 씁쓸하게 웃어보이는 아진이였다. 내 미친 사랑의 끝은 여기인가 보다. 다시 원점으로 돌아오는 그 흩어지는 퍼즐에서 나는 다른 퍼즐 세트를 꺼내고자 한다. 그 때에는 억지로 끼운 퍼즐이 아니기를. 그냥 평탄하게 상대방과 맞춰나가는 그런 퍼즐이기를.

 

 

 

 

ㅡ고마웠어. 지난 세월동안.

 

 

 

그 책임감으로 잠시나마 나와 함께해줘서

 

 

 

 

 

 

 

 

 

 

ㅡ그리고 앞으로는 마주치지 않았으면 좋겠어. 너랑 나도. 아윤이랑 너도.

 

 

 

 

...끝이 여기였으면 좋겠으니깐. 나의 미친 욕심이 너에게 다시 향하지 않기를 바라니깐.

 

 

 

 

 

 

 

 

 

 

ㅡ갈게. 법원에서 보자.

 

 

 

 

 

 

 

진짜 안녕, 변백현.

 

 

 

 

* * * * *

 

 

 

아진이 방 안으로 들어가서 대충의 짐을 싸는 동안 말 없이 이혼서류를 책상 위에 올려놓고서는 아윤이의 작은 방으로 향하는 백현이였다. 아까 너무 울었었는데도 언제 울었냐는 듯 새근새근하게 잠이 든 아윤이의 뺨에 자신의 손을 가져다대는 백현이였다. 아윤이. 변아윤. 나의 호적에 그렇게 올라갔던 아이. 항상 아빠아 라면서 다정하게 목을 감아오던 이 작은 아이. 어쩌면 우리의 미친 관계 속에서 가장 큰 상처를 받게 될지도 모르는 아윤이. 내 딸 아윤이. 마음으로 낳은 그런 아윤이였다. 긴 세월 동안 그리움에 사무친 백현이 간간히 버틸 수 있게 만들어준 아윤이였다. 그 똘망똘망한 두 눈으로 백현을 바라보며 볼에 뽀뽀를 해주던 아이가 생각이 나서 힘 없는 미소를 지어보이는 백현이였다.

 

 

 

 

‘..아윤이 일에 대해서는 미안해’

‘...’

‘너도 알고 있었잖아. 아윤이 너 아이가 아니라는 거’

 

 

 

이혼서류에 아무말이 없던 백현의 입에서 나온 이름은 아윤이는. 이였다. 아윤이. 그래, 아윤이. 자신의 치마 끝을 잡은 아진의 손에 잠깐 힘이 들어갔다. 말 없이 부엌 식탁 위에 놓여 있는  환하게 웃고 있는 아윤이의 모습을 바라보던 백현의 눈에서는 부성애와 책임감이 느껴진다. 변백현은 모든 걸 알고 있었다. 쌍꺼풀이 없는 변백현. 그리고 윤아진. 그 사이에서 태어난 아윤이가 그렇게 짙은 쌍꺼풀을 가질 리가 없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말 없이 아윤이의 옆을 지킨 변백현은 대체 무슨 심리였을까. 대충 자신의 짐을 캐리어에 넣은 아진이 이제는 아윤이의 짐을 싸기 위해서 아윤이의 방 안으로 들어갔다. 아윤이를 바라보는 변백현의 시선이 꽤나 애틋해보였다.

 

 

 

ㅡ아진아.

 

 

아윤이의 머리를 한번 더 쓰다듬던 백현이 여전히 아윤에게 시선을 고정한채 아진의 이름을 불렀다. 마지막으로 아진이의 가디건을 캐리어 안으로 정리하던 아진의 손이 멈춘다. 대답이 없는 아진에게 백현은 다시 아진의 이름을 부른다. 저렇게 애틋해보이는 변백현의 모습. 말 없이 아랫입술을 꽈악 깨문 아진이였다.

 

 

 

ㅡ고마워

ㅡ...

ㅡ솔직히 원망 많이 했어. 아윤이일도 그렇고. 경수일도 그렇고.

ㅡ...

ㅡ그래도 고마워. 너랑 아윤이 아니였으면 나는..

ㅡ...

ㅡ..어쩌면 계속해서 현실을 피하려고 했을지도 몰라.

 

 

 

사라져버린 도경수를 항상 그리워하면서. 내게 다가온 현실들을 피했을꺼야. 군대 안에서도 악착같이 버텨내고, 전역 후에도 학교에 다니면서 일에 열심히 열중을 하는 백현에게 책임감이라는 단어를 심어준. 나이를 먹으면서 사회에 부딪히는 것을 꺼려했을지도 모르는 그런 백현에게 아진과 아윤의 존재는 그러한 사회와 직접적으로 부딪히게 만들어 주는 그런 사람들이였다.

 

 

 

 

 

ㅡ그리고 미안해

ㅡ...

ㅡ사랑해주지 못해서. 한 번도 너를 보지 않아서

ㅡ...

ㅡ이제 너도 행복했으면 좋겠어. 이건 전 남편으로서 하는 말이야.

 

 

 

전 남편. 변백현. 너의 마지막 의리인건지는 몰라도 그 단어는 이유없이 씁쓸함을 가져다주는 단어였다. 미친 듯 아려오는 우리들의 관계의 끝.

지쳐가는 우리에게 다가오는 건 과연 무엇일까. ‘밖에서 크리스가 기다리는 것 같더라.’ 라는 말을 뒤로 백현이 아윤이의 방에서 빠져나왔다. 그런 백현의 뒷 모습을 바라보며 결국 아진의 몸을 겨우 지탱하고 있던 다리의 힘이 풀리고, 주저 앉았다. 울면 안된다. 울지마. 라고 주문을 거는 아진의 눈은 그녀도 모르게 눈가에 눈물이 가득하다.

 

 

 

 

* * * * *

 

 

 

ㅡ..백현아?

 

 

갑자기 연락이 안되는 백현이 때문에 초조하던 마음도 잠시 경수네 집 초인종이 몇 번 울렸다. 그 소리에 총알같이 튀어나가 문을 열어보이자 술 냄새를 폴폴 풍기며 들어오는 백현이였다. 조심스럽게 백현이의 이름을 부르자 말 없이 경수를 품에 안아버린 백현이였다. 술 마셨어? 라고 조심스럽게 물어오는데도 백현은 대답이 없다.

 

 

 

ㅡ너 연락도 안되더니

ㅡ..경수야

ㅡ어디서 이렇게 술은 마셨어?

ㅡ..목말라, 경수야

 

 

 

잔소리를 시작하려는 듯한 경수의 말에 자신의 손으로 자신의 귀를 막던 백현이 목마르다며 자리에서 주저 앉았다. 술도 못 마시는게 또 어디서 이렇게 마시고 온건지. 눈이 반쯤은 풀려있는 백현이의 신발을 벗겨서는 자신의 침대 밑에 기대서 앉게 한 후에 주방으로 가서 시원한 얼음을 띄운 물을 가져오는 경수였다. 그런 경수의 모습을 바라보기만 하는 백현이 지그시 자신의 두 눈에 자신의 손을 올려다놓았다.

 

복잡했다. 잠이 덜 깬 얼굴로 백현의 품에 안겨오던 아윤이의 얼굴이 자꾸 머릿속에 떠올랐다. 마지막이라는 것도 모른 채 다녀올께요, 아빠! 라며 해맑게 웃어보이는 아윤이의 손을 잡아끌던 아진이도. 결국, 우리들의 관계는 이렇게 깔끔하게 정리가 되나 싶었다.

 

아윤이. 아진이. 경수. 모든 단어들이 백현의 머릿속에서 섞이고 또 섞였다. 끝이 보이는 아진이. 그러나, 백현이는 자꾸 아윤이가 눈에 밟혔다. 그 어린 아이가 잘 버텨낼 수 있을까. 한숨을 깊게 내쉰 백현의 앞으로 낯익은 비누향이 났다. 경수구나, 경수야. 한숨을 내쉬는 백현이를 동그란 두 눈을 뜨면서 바라보는 경수와 두 눈이 마주친 백현이였다. 그리고는 경수가 내민 물컵을 받았다.

 

 

 

 

ㅡ....저기, 백현아

 

 

 

경수가 내민 물컵을 받았다. 차갑고 또 차가운 얼음물이 백현의 기도를 타고 흘러갔다. 약간의 취기가 내려앉으려는 건지 백현의 빨개진 두 귓볼이 서서히 열이 빠지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그렇게 가만히 백현이를 바라보던 경수가 조심스럽게 입을 열었다.

 

 

 

 

 

ㅡ..무슨 일 있어?

 

 

 

조심스럽게 물어오는 너의 눈은 꽤나 불안하다. 흔들리는 그 두 눈빛으로 나를 바라보는 네가 위태로워보이면서도 듬직했다. 경수야, 라고 다정하게 불러오는 나의 말에 너는 두 눈을 몇 번이나 깜빡였다. 그런 경수를 잡아 끌어서는 시선을 마주했다.

 

 

 

ㅡ경수야

ㅡ응?

ㅡ좋아해

ㅡ..무슨 일 있구나, 너

 

 

 

무슨 일이 있다는 것을 확신한 네가 나를 쳐다보았다. 대체 무슨 일이야? 라고 말은 하지 않는다. 다만, 가만히 나를 주시할 뿐이였다. 경수야. 라고 다시 한번 부르는 너의 이름에 너는 말 없이 내 손을 잡아온다. 두려워하지말라는 듯이. 너는 아무 잘못이 없다고 나 대신 말해주는 것 같은 너의 따뜻한 위로이다. 그런 속 깊은 도경수는 한참이나 내 손을 잡고는 놓을 생각을 하지 않았다. 이대로 시간이 멈췄으면 좋겠다. ‘그냥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우리 둘만 생각하자.’라고 따뜻하게 말을 해오는 도경수였다. 아, 아. 경수야. 이상하게도 너의 그 말 한마디에 복잡했던 생각들이 한 순간에 정리되는 기분이다. 실제로는 아무것도 해결이 된 것이 없을텐데. 너라는 존재는 그냥 나를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경수야. 말 없이 내 품 안으로 파고 드는 도경수는 내게 해결책이자 작은 안식처이다.

 


 

샐리비

 

글 전체 수정했어요..ㅠㅠ결말까지 정리된 시놉시스를 모두 수정햇답니다!!!!!!!!늘 지켜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그럼 전 슈키라보러가요.. 내사룽 력디제 애기들을 잘 부탁해여!!!

 

참, 메일링 갔는지 확인좀해주셔요..♡

 

 

 

늘 제가 사랑하는 Thanks to 암호닉 ♥ (+신청도 받아요)

텐더 / 백도러 / 볼링공 / 떡뽀끼 / 또치 / 도로시 / 미니 / 클스 / 삐약 / 수행 / 빵떡 / 커덕 / 튤립 / 배큥 / 하늘 / 숭아 / 시하로 / 잉 / 치느님 / 부대찌개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삐약이에요!! 메일 잘 받았습니다! 감사드려요 ㅠㅠ 드디어 원하고 원하던 이혼! 전 백현이가 자기 애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조금이라도 했을 줄 알았는데 처음부터 안 했네요 ㅠㅠ 책임감이라 ㅠㅜㅜㅜ 그래도 배운 책임감이 앞으로 둘 사이에 좋은 걸로 작용하기를 바랄 뿐이에요 ㅠㅠ 크리스도 행복을 찾길 바라구요 ㅠㅜㅜㅜㅜㅜ 그럼 다음 편을 기대하면서!! 작가님 스릉해요
11년 전
독자2
선댓 후 감상!!!!!!!!!!!!!!11 백도러에요 ㅠㅠㅠㅠ 아 드디오 ㅠㅠㅠㅠ 둘 다 행복하길 ㅠㅠㅠㅠㅠㅠㅠ 아진이랑 백현이... 아윤이 아진이 아이가 아니였다니...
11년 전
독자3
작가님 사랑해요... ㅠㅠ 진짜 다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메일링 와씁니다!!!!!!!11 항상 복습 중
11년 전
독자4
하늘이에요!!! 메일 잘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ㅠㅠ아윤이가 백현이 아이가 아니였다니....이제 다 행복해졌으면좋겠어요ㅠㅠ
11년 전
독자5
빵떡이에요!!! 감동입니다 작가님 하트하트ㅜㅜ 혹시 저번에 제가 추천해드렸던 윤하ㅜㅜ노래 기억하시고...ㅎ 다른분들도 추천해드렸다면(소근소근).. 이번편에서 느낀건 왜 저번에 제가 작가님글은 되게 몰입이 잘된다고 그랬잖아요 작가님도 현실성있게 쓰고 싶으시다구 그려셨구요ㅎ 이번에도 그런 애기른 해드리고 싶은데요 7년전 이야기는 그나름대로 어린시절의 풋풋함과 그런 애매모호한 감정과 두려움에 대한 도피.? 였다면 이번에는 성인으로써 느끼는 그런..? 어떻게 표현하지ㅜㅜ 성숙한 감정과 특히 언급하신ㅜㅜ책임감 막 이런것들이 되게 잘 묘사된것 같아요... ㅜㅜㅜㅜ막 읽다가 터져서 주저리주저리... 무튼 항상 응원할께요 하트하트
11년 전
독자6
이혼얘기가 나와서 그런지 앞으로 어떻게 될지 감이 안오네요.. 다음편이 더 기대되기도 하고요! 오늘도 잘 읽고가요~
11년 전
독자7
커덕이에요 ..이제ㅐ 정리가 돼겠네요 ㅠㅠ다행이에요 아진이 깨달은것같아요 이제 행복할 일만 남은거같아서 제 마음도 놓이네요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독자8
치느님임당ㅠㅠㅠㅠ드디어 백현이가 말하던 정리를 하네요...뭔가시원섭섭한것같아요...아윤이가 그랬다는 갓도 참 놀랍고....이제 경수에게 정착할 일만 남았네여!!!!!!!아진이도 클스랑 행복하고 루민도 좀 성립되고.....무엇보다 백도행쇼!!!!!!!!ㅠㅠㅠㅠㅠ
11년 전
독자9
시하로에요ㅎㅎ 우와...드디어 짧다면짧지만 길었던 아진이와의 인연이 끝이났네요..여태한행동때문에 아진이미워하기도했지만 아윤이가 참 귀여웠는데..ㅠㅠ어쨌든 백현이랑 경수랑 다시 잘될꺼라는 마음에 눈물이..ㅋㅋ 이제 백도행쇼!!
11년 전
독자10
튤립입니다! 이번편도 너무 잘보고가요...ㅠㅠ브금도 너무 좋아요 엉엉 ㅠㅠㅜ이제 백현아빠고 얼마 남지 않았나봐요ㅜㅜㅜ시원섭섭하고 아쉽네요 ..
11년 전
독자11
아 그리고 메일 잘 받았어요! 감사합니다ㅎㅎ
11년 전
독자12
아윤이 예상은했지만 이번편 대게 ㅜㅜ
11년 전
독자13
그리고 메일 잘받았습니당! ♥
11년 전
독자14
수행입니다아~이 새벽에 백현아빠를 읽으니 더욱 감성적이고 애틋하네요ㅠㅠ 백현이가 아윤이 걱정이 되나봐요ㅠㅠ 구렇겠죠ㅠㅠ 어떻게 키운 딸인데 어휴ㅠㅠ 그래도 백현이가 잘 버텨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백현이는 경수와!! 아진이는 크리스와!! 행복한 일만 가득하기를 바래요!!!!
11년 전
독자15
숭아예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결국 이렇게 이혼을 하게 되네요ㅠㅠ자기 애도 아니면서 책임감을 갖고 키운 백현이도 대단하지만 아진이도 그 사실때문에 죄책감도 컸을것 같아요ㅠㅠ이제 백현이랑 경수 행쇼할날만 남았네여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독자16
클스!!결국 이혼을 하는군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진이를 미워했지만 아진이도 행복해졌음 좋겠네요....백현이랑 경수도 빨리 행쇼하구요!!!
11년 전
독자17
부대찌개입니다!!ㅠㅠㅠㅠ이제는 아진이까지도 모두 행복해졌으면 좋겠어요ㅠㅠㅠ
11년 전
독자18
텐더에요 멜링 도잘 도착했습니다 ㅎㅎ 잘보고 가요!! 드뎌 아진이와 백현이가 이혼하군요!! 아,,, 아윤이는 백현이 딸인줄 알았는데 크리스의 딸인가요?
둘이 이혼함으로써 원래의 자리로 되돌아 오는거 같아요@@@@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혹시 지금 한국이 아니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46 1억09.04 22:47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양아치 권순영이 남자친구인 썰5 커피우유알럽08.27 19:49
기타귀공자에서 폭군으로1 고구마스틱08.26 20:47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카페베네 과일빙수1 한도윤09.05 23:47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72 콩딱 08.01 06:37
이동욱 [이동욱] 남은 인생 5년 022 콩딱 07.30 03:38
이동욱 [이동욱] 남은 인생 5년 017 콩딱 07.26 01:57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20 이바라기 07.20 16:03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 상대? 192 이바라기 05.20 13:38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번외편8 콩딱 04.30 18:5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12 꽁딱 03.21 03:1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 콩딱 03.10 05:15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510 콩딱 03.06 03:33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611 꽁딱 03.02 05:08
엑소 꿈의 직장 입사 적응기 1 03.01 16:51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413 콩딱 02.28 04:59
이준혁 [이준혁] 이상형 이준혁과 연애하기 112 찐찐이 02.27 22:09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517 꽁딱 02.26 04:28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8 걍다좋아 02.25 16:44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걍다좋아 02.21 16:19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413 꽁딱 02.01 05:26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39 꽁딱 02.01 01:12
김남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1 걍다좋아 01.30 15:24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29 꽁딱 01.30 03:35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110 꽁딱 01.30 03:34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그루잠 12.26 14:00
방탄소년단 2023년 묵혀둔 그루잠의 진심7 그루잠 12.18 23:35
샤이니 [샤이니] 내 최애가 결혼상대?1810 이바라기 09.21 22:41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 콩딱 09.19 18:10
[주지훈] 아저씨 나 좋아해요? 126 콩딱 09.16 19:40
지훈 아찌 금방 데리고 올게요5 콩딱 09.12 23:42
전체 인기글 l 안내
9/22 7:38 ~ 9/22 7:4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