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내 친구 전정국
한나절 정도였지만 나와 전정국은 오랜만에 정말 학생처럼 신나게 놀았다.
영화도 보고 오락실가서 철권도 하고(내가 완벽하게 이겼다.) 맛집가서 점심도 먹었다.
그리고 지하상가에서 아이쇼핑도 즐겼다.
"야, 이 옷 예쁘지 않냐? 치마 가지고 싶다."
"어차피 제복 입어야 하는데 언제 입게? 잘 때? ㅋㅋㅋㅋ"
"어. 잘 때 입게. 헐~~~귀걸이...야 궁에서 귀걸이 해도 되냐?"
"안 돼."
"아..아쉽다."
"이건 어때"
전정국이 가리킨 건 반지였다.
"반지? 반지는 돼?"
"장식 없으면. 손 줘봐."
전정국이 내 손을 가져가서는 검지에 반지를 끼워주려고 했다.
"살 좀 빼라. 반지가 안들어가잖아."
"그건 약지에 끼는 거니까 그렇지. 병신"
전정국이 골라준 반지가 그래도 좀 예뻤기에 난 거금 7000원을 들여 스스로 그 반지를 샀다.
사서 약지에 혼자 끼고 보니 약간 실가락지 같은 느낌이 나는게 손가락도 얇아보이고 조금 신났다.
"맘에 든다!"
"내가 골라줘서 그래."
"너도 샀어?"
"커플링이냐, 똑같은 거 사게? 난 이거."
전정국이 고른 반지는 좀 더 두꺼워서 남자용같이 생겼다.
"디자인 똑같네"
"내 반지가 더 예뻐."
결국 같은 제품이네 다른 제품이네 티격태격하다가 비슷하게 생겼으니 우정반지하기로 극적타결 후 우리는 궁으로 출발했다.
전정국 덕분에 아침의 우울했던 마음이 많이 풀렸다.
궁 근처 버스정류장에 도착하고 궁에 들어가기 전에 전정국이 내 손을 잡았다.
"뭐야."
"팀장 선배들 말 신경쓰지 마. 그 인간들보다 더 높은 분들이 너 잘하고 있는 거 아니까. 내가 참고 견디라고 한 건 그런 뜻이었어."
".....응"
"미안했다는 말이야."
전정국이 궁으로 먼저 쌩 들어가버렸다.
전정국에게 미안하다는 말을 들은 건 오랜만이었다.
복싱 연습한다고 나한테 주먹 뻗다 진짜로 코 때려서 코뼈 부러졌을 때 이후로 처음이었다.
//
2박3일간의 신혼여행 후 궁은 일상으로 돌아갔다.
달라진 게 있다면, 세자저하와 세자빈마마의 처소가 대한관으로 옮겨졌다.
이제 세자저하의 공간이 방 한 칸에서 건물 한 채가 되었다.
이제 세자저하 부부께선 앞으로 이 대한관에서 같이 생활하시게 될 것이었다.
"세자빈마마."
"탄소ㅇ...아니 팀장님."
"일정 보고드릴 시간입니다."
"그러면 제 방으로 가실까요?"
조찬시간이 끝날 때 쯤 나는 팀장회의를 마치고 세자저하 보좌팀장님과 대한관으로 이동했다,
"탄소야 놀랐지...저하 앞에서 호칭 조심했어야 하는데..."
"괜찮아~ 오늘 많이 바쁘네. 외부일정도 있어"
일정을 브리핑한 후 뷰티팀 온 것 보고 나도 외근 복장으로 갈아입기 위해서 대한관을 나가려는데 전정국을 마주쳤다.
"277기 전정국."
"278기 나탄소. 선경례 처음 받아보니까 이것도 받을 만 하네"
"남들 볼 땐 해야지."
"새벽근무 이제 끝났냐."
"어. 오늘은 괜찮았냐."
"똑같은데, 적응됐다 이젠. 나 오늘 외근나가"
"행사?"
"어. 봉사활동"
"혼자 가?"
"아니, 팀원 2명 동행."
"외근 나갈 땐 항상 주변 신경쓰고 세자빈 마마 불편하신 거 없나 항상 확인하고."
"아이고, 알겠습니다요~"
"아, 맞다.세자빈마마 누구 닮지 않았냐?"
"어..?누..누구?"
"그게 기억이 안나. 어디서 많이 봤는데...넌 모르겠냐?"
"그...글쎄..난 모르겠는데.."
"하긴...내가 잘못 본 거겠지? 세상에 예쁜 사람은 많으니까...아 근데 진짜 너무 익숙한 얼굴인데...학교 동창인가?"
"글쎄다. 나 9시까지 준비하고 나와야 되니까 먼저 간다~"
후... 들킬뻔했다.
그런데 이렇게 된 이상 난 결국 들킬테고, 전정국의 원망을 피할 길이 없을 텐데...일단 모르겠다. 최대한 버텨봐야지.
-----------------------------------------------------------------------------------------------------------------------------------------------------------
<암호닉>
[방소],[8카스테라8],[뱁새☆],[남준아 어디니],[햄찌],[입틀막],[파란당근],[파르페],[침침이<],[포도가좋아],[보라도리],[민윤기],[러블리별],[사랑현],[나비],[둥둥이],[너예쁘다],[도료],[달보드레],[뚜뚜],[푸후후야],[디즈니],[나비],[체리],[뚜룻뚜뚜],[꾸기우니],[꾸꾸],[망개다],[2학년],[두뷔두뷔둡],[멕스봉],[텅스텐],[얄루얄루],[현질할꺼에요],[pp_qq]